셜대학원 - 황금-공지사항

RSA 키 (1024)


-----BEGIN PUBLIC KEY----- MIGfMA0GCSqGSIb3DQEBAQUAA4GNADCBiQKBgQDSZFeNSh0paM7/GPJY2iilCVhp Pv3Y5pGrsmJJtYhuZbQnpW6Y5Rmg51J+/1Vj+mMn3ORKiD+vYQr+QLdKocUpns3j Sz8ilnXz7kBR4X5p/jE7XgSQ1yUJ7xCAF3auY+8NBxqW7EIOmmW92IUr7puVuYLQ gvZF6gfCKdcurtCidwIDAQAB -----END PUBLIC KEY-----

ID 비밀번호 AUTO







 
작성일 : 2017-12-07 21:58 / 조회 : 7,999
2017.5,8월 건의사항 처리결과(1)
안녕하십니까. 셜대학원입니다. 지난 5월,8월에 시행한 학부모 설문조사 건의사항 처리결과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비슷한 내용의 건의사항은 한데 묶어 답변을 드리오니,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하지만, 내용이 빠지지 않도록 모든 설문에 정성껏 답변하도록 노력하였습니다. 혹시 더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학원으로 전화주세요.

 

[황금] 건의사항 분야는 총 4개의 분야로 나누었습니다.

- 1. 선생님에게 바라는 것

- 2. 커리큘럼에 관해서

- 3. 시스템에 관해서

- 4. 서비스에 관해서

 

선생님에게 바라는 것

 

1. 수학여행 등 학교 행사로 수업에 빠질 경우 수업시간 외에 보강해주셨으면 합니다/ 보강 좀 안하면 안되나요?/ 보강이 너무 자주 있어서 아이가 힘들어합니다/ 부족한 부분 보강을 학생들 자율에 맡기기보다 담임선생님께서 체크하셔서 필요할 때마다 불러서 유사문제 풀이를 통해 실력다지기를 해주셨으면 합니다. 그리고 팀별 관리도 좀 더 세심하게 해주셨으면 합니다/ 학생에게 부족한 부분은 반복해서 보강과 보완을 해주신다면 실력향상에 아주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학생 사정으로 결강했는데도 보강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셜대학원은 본 수업 시간 외에 보강시간이 있습니다. 항상 담임선생님이 상주하고 있으므로, 자유롭게 와서 공부하고 궁금한 것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수요일을 제외하고 초등은 4:00~4:30, 중등은 5:00~5:30입니다. 결석할 경우 보강이 이뤄지고, 이외의 시간에 보강을 원할 경우 담당선생님과 상의하여 시간을 정하시면 됩니다. 학생들이 모르는 문제를 최대한 당일에 풀이 할 수 있도록 합니다. 단, 당일 진도 분량이 정해져 있기 때문에 학생들의 모든 질문을 수업시간 중에 풀이를 하게 되면 당일 진도 설명 시간이 부족하게 됩니다. 이점 참고하셔서 개별 추가 질문은 수업 전 보강시간을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강사의 노력만으로는 학생을 100% 이해시키는 것은 현실적으로 어렵습니다. 선생님이 노력하는 만큼, 학생도 그에 상응하는 최소한의 노력을 해야만 완성도 높은 수업이 될 수 있습니다. 선생님이 내주는 과제를 성실히 하고, 개별 보강에 필요한 스케쥴 조정에 적극 협조해야 됩니다. 학생의 이런 협조가 부족하다면 현실적으로 100% 완전 학습은 어렵습니다. 이는 셜대학원 뿐이 아니라 1:1과외를 하더라도 해결되기 어려운 문제입니다.

앞으로도 셜대 선생님들은 학생 한명 한명이 내용을 잘 숙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2. 모르는 문제, 오답에 대한 풀이가 꼼꼼히 진행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개인에 맞추어 1:1은 아니더라도 학생의 틀린 문제 유형파악이나 중점지도 사항은 엄마보다는 먼저 알고 이끌어주면 좋겠습니다. 특히 내신준비 과정은 그저 문제풀이만 계속하는 것 같습니다. 개개인이 잘 틀리는 문제 유형 파악이나 학생이 궁금해하는 부분을 기다리는 교사보다는 먼저 이끌어주었으면 합니다/ 모르는 문제나 오답을 좀 더 꼼꼼히 부탁드립니다

셜대학원에서는 틀린 문제는 반드시 과제로 틀린 이유와 오답 풀이를 해오도록 지도하고 있습니다. 과제검사 시 풀이과정과 오답이 제대로 되어 있지 않거나 바른 글씨로 풀지 않으면 과제 미흡으로 처리되고 개별지도하고 있습니다. 과제검사 방법은 선생님이 직접 매시간 1차로 검사하고 일일테스트를 통해 2차 확인이 가능합니다. 또한 모든 과제를 책에 풀지 않습니다. 학원에서 나눠준 노트에 풀이를 깔끔하게 쓰고 채점 및 오답까지 해오도록 되어있습니다. 학생들이 스스로 채점하면서 틀린 부분을 확인하고 다시 풀어보고 오답을 정리하면서 더욱 더 확실하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만약 다시 풀어도 이해가 잘 되지 않는 부분은 따로 표시를 하고 수업시간 또는 학원에 일찍 와서 선생님에게 질문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과제를 풀이한 노트를 담당선생님이 매일 검사하지만, 분기별로 원장, 부원장도 전수 검사를 합니다.

학생들이 같은 문제를 반복적으로 틀릴 때는 주로 정확하게 풀고 있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눈으로 다시 보거나 설명만 다시 듣고 맙니다. 풀이를 대충 적거나 생략하고 답만 확인하기 때문에 같은 실수가 반복됩니다. 대충 여러 번 푸는 것은 별로 효과가 없습니다. 한 줄 한 줄 집중해서 적으면서 정확하게 연습해야 합니다. 학생들이 정확하게 풀 수 있고, 많은 연습과 반복을 통해서 속도가 빨라질 수 있도록 지도하겠습니다.

 

3. 수업내용이 빡빡한 편이라 선생님의 시간 분배가 어려운 것 같습니다. (짜여진 프로그램)

셜대학원의 수업은 강의식이지만 일방적인 전달방식이 아니라, 실제로 학생들이 문제를 풀어보고 피드백을 받으면서 진행하고 있습니다. 단, 커리큘럼에 따른 수업진행과 단체수업의 특성상 모든 학생들에게 개인별 맞춤씩 수업진행은 어렵습니다. 여러 차례 설명 후 복습의 개념으로 재차 설명 시 수업 내용이 빡빡하다고 여길 수 있으나 셜대학원의 모든 선생님은 하루에 2교시만 담당하여 남는 시간에 개별보강을 충분히 받을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또한 수업 중 순회지도가 항상 이루어집니다. 만약 수업시간 외 질문이나 피드백이 필요한 경우 담당선생님 또는 학원으로 연락을 주시기 바랍니다. 관련 상담 및 보강을 계획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4. 아이들이 많다보니 질문 할 수 있는 시간과 기회가 부족한 것 같습니다/ 지금 00선생님도 처음보다 좋다하니 불만은 없습니다. 다만 수업시간 아이들이 처음보다 많아져서 수업의 질은 떨어지지 않는지 심히 걱정됩니다/ 한반 인원수가 많은 것 같다. 선행 수업 인만큼 빠른 수업 진행보다 개념을 꼼꼼히 확실히 해주었으면 합니다/ 1반의 학생정원을 10명 내외로 줄여주실순 없을까요(현재 13~14명으로 알고 있어요)/ 큰 학원은 학생 개인마다 케어가 어렵다고 주변에서 말을 하던데 그렇지 않다는 것을 보여주셨으면 합니다/ 큰 학원은 학생 개인마다 케어가 어렵다는 편견을 깨 주세요

현재 초, 중등 과정은 평균 10명 내외(최대 인원은 13명)로 선생님들이 관리하시기에 적절한 인원입니다. 반에 따라서 더 적은 인원으로 수업하는 반도 있습니다. 셜대학원 선생님들은 하루 2개 반을 담당합니다. 결국 강사 1명당 총 관리 인원이 적기 때문에 학생 파악을 충분히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정규수업 외 수업 전후와 수요일 등 재시와 보강을 담임이 1:1 또는 소규모인원으로 보강이 진행됩니다. 그 외 범어2셜대학원(두산위브더제니스 상가 2층)에 정원을 줄여놓은 소수반이 개설되어있습니다.

만약 수업 내용 중 이해가 잘 안 되거나 보충풀이가 필요한 경우 수업 전 보강시간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보강 수업은 주로 개별 지도하고 있으니 담당 선생님과 보강 계획을 상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앞으로도 학생들의 실력이 향상되도록 최선을 다해 지도하겠습니다.

 

5. 숙제 더 많이+숙제 검사 철저히 부탁!/ 숙제량이 너무 많으니 좀 줄여 주세요/ 숙제가 좀 많은편인 것 같습니다/ 숙제량이 조금 많은 것 같습니다/ 문제풀이 과정을 올바르게 적을 수 있도록 가르쳐주세요. 고맙습니다/ 다만 수업 진도 나갈 부분이 숙제로 가져오는 부분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숙제를 더 많이, 숙제검사를 더 꼼꼼히 체크 부탁/ 숙제가 많아요. 줄여주세요/ 숙제가 너무 많고 내신기간에는 다른 과목도 공부해야하는데 조절을 못하시는 것 같네요. 그리고 숙제도 너무 복잡하게 내는 것 같고 아직 오래 다니지 않아 평가하기가 그렇지만 학원에 다니는 것과 숙제시간을 봤을 때 결과가 그렇게까지 반영되지 않는 것 같습니다/ 00이가 요즘 지나친 학업과제로 인해 숙제를 조금만 줄여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선생님의 열정 넘치는 지도는 항상 감사하다고 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 셜대에서 00이를 시험기간에는 본 수업 이전에 불러서 수학 공부를 시키지 않았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우리 아이가 성실하지 못하긴한데 월,목을 가면 월요일 숙제는 주말에 할 수 있지만 다른 요일은 다른학원에 가서(수요일도 딴 학원을 다니니) 10시 넘어 집에 오면 목요일 숙제를 할 시간이 많이 없는 것 같아요. 다른 애들은 성실해서 잘해 오는건지 우리애만 게을러 못해 가는건지 항상 의문입니다/ 다른 과목 학원 숙제도 많기 때문에 숙제를 좀 줄여주시면 좋겠습니다/ 많은 숙제량으로 개인적 과제, 공부할 시간이 부족합니다/ 다른 과목 학원들의 숙제도 제법 많기 때문에 숙제를 줄여주신다면 더 열심히 학원을 다닐수 있을 것 같습니다/ 숙제를 줄여주세요/ 채점해간 숙제도 한번씩 확인 부탁드려요/ 숙제 검사 잘 해주고 계시지만 학생에게 풀이 적어오세요라고 노트에 이렇게 기재하실 경우 직접 학생에게 말해주셨으면, 풀이를 그렇게 적은 아이의 입장을 들어보시고 개선이 필요하다면 왜 풀이를 어느 정도선까지 적어야하는지 말해주세요. 오답체크 잘해주세요라고 적은 부분은 학생과 대화 필요! 채점 잘해주세요, 문제 채워오세요는 학생과 대화가 필요해보입니다/ 도형단원(2학기)인데 노트에 풀어야하는걸 좀 힘들어하네요/ 숙제량이 많으니 조금 줄여 주세요

과제는 단원의 난이도와 선행과정 및 심화 과정 혹은 학기 중과 내신기간, 방학 기간에 따라 적절히 조절하고 있습니다. 학교 개학 시기에는 과제를 줄여 학교 학습에 적응하게 합니다. 과제 시간은 학생 개인차(바른 글씨로 식 적기가 잘 안 되거나 오답이 많을 때)에 따라 더 걸릴 수는 있지만, 보통 1시간 내외로 최대 2시간을 넘기지 않게 제시됩니다.

 공부를 잘하는 데 있어서 수업을 듣는 것은 30%입니다. 나머지 70%는 배운 것을 스스로 복습하고 익히는 과정입니다. 그만큼 과제를 충실하게 하는 것이 수업을 듣는 것만큼 중요한 과정입니다. 현재 제시되는 과제는 학원에서 배운 내용을 소화하기 위해 풀어야 할 최소한의 양이므로 반드시 해야 합니다. 그래서 수업 후 과제검사가 이루어지고 미흡한 과제는 추가로 남아서 해결하게 됩니다.

셜대학원에서는 재시 통과 여부와 상관없이 틀린 문제는 반드시 과제로 틀린 이유와 오답 풀이를 하도록 지도하고 있습니다. 꾸준히 지도함에도 귀찮아하거나 실수라 생각하고 사소하게 넘기는 학생이 종종 있습니다.

이때, 무엇보다 체계적 풀이(생략 없이 식 적기)가 우선되어야 개선될 수 있습니다. 도형단원 또한 도형을 직접 그려보고 풀어보는 것이 유형을 익히고 해답을 찾는데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그러므로 노트 사용을 강화하여 바른 글씨와 생략 없는 식 적기가 되도록 교육하고 있으니 가정에서도 많은 격려 바랍니다.

 

학생과의 대화 관련 사항은 선생님에게 바라는 것 6)번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6. 아이들에게 상처가 되거나 자존심을 건드리는 이야기는 농담이라도 삼가주세요/ 선생님의 문제가 아니라 아이의 성실도가 문제라고 판단됩니다. 사춘기 예민한 시기라 선생님의 관심과 독려가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넓은 이해보다 때론 가슴에서 느낄 수 있는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힘들어하는 아이들에게 많은 칭찬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아이가 수학을 이해하고 강제적인 것이 아닌 스스로가 재미를 느껴 할 수 있도록 자신감을 심어주셨으면 합니다/ 많은 칭찬 부탁드립니다.

죄송합니다. 해당선생님에게 관련 내용을 확인하고 전달하였습니다. 학생의 실력 향상을 위한 선생님의 지도나 전달방법이 조금 미흡했던 것 같습니다. 셜대학원은 체벌을 철저히 금지하고 있고 가능한 학생의 장점을 살펴 칭찬하고 부족한 학생은 더 격려해주려고 노력합니다. 지식전달을 넘어 학생에 대한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바탕으로 진정성 있는 교육자의 모습을 강조합니다. 이러한 셜대학원 선생님들의 관심과 우수한 관리력은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만약 학생이 선생님과 관계에서 어려움이 있거나 면담이 필요한 경우 담당선생님과 상담을 하시거나 학원으로 연락을 주시기 바랍니다. 적극적으로 개입하여 개선할 수 있는 방법을 찾도록 하겠습니다.

 

7. 학생의 정도나 상태 등 자주 연락을 해 주셨으면 좋겠음/ 아이들의 수업 상태를 한달에 두 번 선생님께서 먼저 알아서 전화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전화를 잘 못 받는데 전화가 안되면 문자를 남겨주셔도 됩니다/ 2주에 한번은 담임선생님과 통화하고 싶어요. 통화할 때 선생님께서(내용은 알고 계시지만, 자료없이 전화하시는 듯) 학생에 대한 자료를(일테, 확테, LT, 수업태도, 잘하는 부분, 어려워하는 부분) 지참하시어 일목요연 알려주세요. 상담 전화 시 학생, 부모가 보충 노력해야할 부분, 개선해야할 내용, 진도에 맞춰 미리 선행되어야할 부분, 진도는 나갔지만 미흡한 부분 등을 꼼꼼히 알려주시면 좋겠어요. 통화 전에 미리 대강의 시간을 문자로 알려주세요. 그래야 미리 펜도 종이도 준비하고 상담 내용도 생각해보죠. 지금도 충분히 좋은 선생님, 수업에 만족도가 큽니다. 앞으로 계속 우리아이가 잘 적응해서 수업진행하고 좋은 결과를 가질 수 있기를 바랍니다/ 최근은 제가 연락이 닿질 않아 상담을 통한 아이의 상황파악이 안된 듯합니다. 수시로 확인하도록 하겠습니다/ 학습 내용에 대한 적절한 조언 필요합니다/ 아이한테 부족한 부분이 있으면 즉시 전화 요망/ 학생의 학습태도, 학습 실력 등 부족한 부분에 대해 주기적으로 개선방향이 제시되었으면 합니다/ 규칙적인 상담 원합니다. 학습태도 등(진도, 앞으로의 계획)/ 늘 수고가 많으십니다. 직장 맘이라 통화가 힘듭니다. 통화를 못하면 문자라도 한번씩 남겨주세요/ 한달에 한번은 아이의 진도 및 수업태도가 궁금합니다/ 선생님의 연락처를 철저히 말씀해주시지 않으셔서 급하게 연락드릴 일이 있거나 그때그때 말씀드릴 수가 없음에 안타깝습니다/ 테스크 결과에 대한 피드백이 부족함/ 전화가 왔으나 근무중에는 통화가 되지 않아 상담을 받은적이 없어 평가하기가 그렇습니다. 저는 교대 근무여서 시간이 일정하지 않으니 선생님 휴대전화번호 알려주시면 제가 전화드리겠습니다. 밤 10시이후에는 통화가 항상 가능합니다. 항상 학원 전화로 전화나 문자가 와서 답글도 못 남겼습니다.

셜대학원은 수학 4주에 1회(과학 8주에 1회)를 기준으로 상담하는데 학생의 전반적인 학습상황과 앞으로 학습 방향을 제시하여 단순한 지식전달자가 아닌 학습 플래너의 역할에 노력하고 있습니다. 4주에 1회 기준이긴하나 대부분 1회 이상 진행되고 있습니다. 일일테스트와 레벨테스트 후에도 성취도 상담 후 부족한 경우 추가 보강 및 재시가 이루어집니다. 상담을 많이 하면 좋긴 하지만, 그만큼 수업연구에 쓸 시간을 희생해야 합니다. 실력 없이 상담만 잘하는 선생님이 생길 수도 있으므로 상담을 많이 하는 것이 반드시 좋은 것만은 아닙니다. 

 

문자로 일방적으로 전달하기보다 학부모님께서도 학생에 대한 정보를 선생님과 공유해 주시면 더욱 학생 관리에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또한 선생님의 연락처는 개인정보라 공개가 어렵습니다. 언제든 상담이 필요하시면 학원으로 전화 주십시오. 혹 선생님께서 수업 중이면 수업 종료 후나 다음 날 전화 드리겠습니다.

 

8. 지난번 같은 반 학생과의 문제가 있었을 때 학원 여러 선생님들의 관심과 도움으로 원만하게 잘 해결이 되어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앞으로도 학원에서의 수업 방해, 소란 행위 학생에 대해서는 적절한 지도가 이루어지기를 바랍니다

네, 스스로의 학습뿐 아니라 다른 학생의 학습까지 방해될 수 있는 경우 단호하게 지도하겠습니다.

 

9. 영재원 수업으로 매주 수요일 수업에 가지 못합니다. 그 수업 대신에 과제로 대체합니다만, 이러한 시스템보다는 그 기간동안 수업료 차감이 더 나을듯합니다. 고려해주시길 바랍니다.

수요일 수업은 기본 요일(월목 또는 화금) 외 추가로 진행되는 무료 보충시간으로 수강료 책정이 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정규 진도나 학교 진도에 맞춘 복습으로 계획되어 있습니다. 스케줄 또는 다른 상황 때문에 수요일 수업이 어려운 경우 수요일 학습 분량을 과제로 대체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과정에 따라 수요일에도 진도를 나거나 심화를 할 수도 있고 선생님이 순회 지도를 하시며 부족한 점을 바로 개선할 수 있어 집에서 혼자 공부할 때보다 시간 대비 효과가 더 높습니다. 가능하면 수요일 수업 참석을 권장하고, 해당상황 발생 시 수요일 외 평일 추가 보강이 가능하니 담당선생님과 상의 부탁드립니다.

 

10. 학생들이 과제를 이행하지 않았을 시 확실하게 설명을 하여 다음엔 꼭 할 수 있도록 선생님께서는 그 학생과 많은 상담을 하시기 바랍니다/ 숙제를 꼭 해갈 수 있도록 좀 더 강력한 피드백이 필요한 것 같습니다.

과제를 하지 않거나 올바른 방식으로 하지 않을 경우 한, 두 번 과제 검사에서 넘어갈 수도 있지만, 일일테스트를 매번 통과할 수 없습니다. 이런 학생은 재시 해결 시 담당 선생님이 오답 풀이를 확인하여 과제를 다시 하도록 지도하거나 학부모님의 관리를 부탁하는 상담을 하고 있습니다. 과제 미해결이 누적되는 경우는 담당선생님과 원장(부원장) 면담이 이루어지거나 경고장 발송으로 추가 보강이 생기기도 합니다. 담당선생님뿐 아니라 가정에서도 함께 지도를 해주셔야 학생들이 올바른 학습 습관을 가질 수 있습니다.

 

11. 답안지 관리를 했으면 좋겠습니다. 다른 학원같이 답안지는 학원에 두는 것이(학원에서 매기는) 학생들 공부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레벨 테스트 후 오답 공부를 집에서 할 때 시험지가 없어서 곤란합니다.

셜대학원에서는 총괄 테스트를 제외한 모든 시험은 시험지와 답지를 집으로 가져가 오답을 합니다. 총괄 테스트는 학원에서 오답을 모두 해결하므로 집에서 따로 오답을 할 필요가 없습니다. 혹 추가로 오답이 필요한 학생은 수업 전 보강계획 안내를 합니다. 과제 채점, 오답은 학생 스스로 하는 습관이 필요합니다. 단순 연산실수인지 모르는 문제인지 스스로 파악하여 오답을 1차로 하고 학원에서 다시 2차로 피드백을 받습니다. 학년이 올라갈수록 학습량이 늘어나고 한 문제당 풀이과정식이 늘어납니다. 바로 오답을 하는 습관이 오히려 시간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게 됩니다. 혹 답지를 습관적으로 본다면 담당선생님과 상의하여 일정기간 답지 수거 후 학원에서 채점이 가능합니다.

 

12. 대체로 아이들 관리나 수업 관리가 잘 되고 있는듯합니다. 지난번에 보강수업이 정확히 언제부터 언제까지인지 선생님과 전달이 잘 안되어 아이 혼자 기다린적이 있었습니다. 그런데 이번에는 문자로 알림이 와서 좋았습니다. 쉬는 시간에나 셔틀에서 서로 놀리거나 장난치지 않게 살펴봐 주셨으면 합니다.

보강일정은 학부모님과 상담 진행하여 일정을 조정합니다. 일정을 명확히 전달하지 않아 죄송합니다. 보강 일정이 잡히면 문자로 일자와 시간을 다시 보내드리겠습니다. 혹 학생이 등원했으나 담당선생님이 보이지 않을 경우 바로 CS팀 담당선생님을 찾을 수 있게 지도 부탁드립니다.

학생 지도 관련 사항은 선생님께 바라는 것 8)번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커리큘럼에 관해서

 

1. 수학 개념이 잘 안 잡힌 상태에서 문제 위주로 푼다는 불만을 많이 듣습니다. 고민스럽습니다. 수학 개념 설명을 보다 신경써 주셨으면 합니다/ 개념이 부족한 부분은 자세한 설명을 부탁드립니다/ 이해력(개념)부분 약함, 개념을 확실히 잡을수 있도록, 그 후 심화도 많이 다뤄주세요/ 개념이해를 더 꼼꼼히 해주었으면 한다/ 개념 설명을 좀 더 충실하게 부탁드립니다/ 수고 많으십니다. 조금 바라는 점이 있다면 문제풀이 방법을 익히는 것도 좋지만 기본 원리도 잘 익힐수 있도록 부탁드립니다/ 고1 수학이라 기초 탄탄하게 부탁드립니다/ 즐겁게 수학을 할 수 있는 방법 없을까요? 개념이 잘 잡힐 수 있도록 부탁드립니다/ 개념에 대한 설명이 필요할 때 보충 지도 부탁드립니다. 이해가 제대로 되지 않은채로 문제 풀이에서 헤매는 경우가 많습니다. 늘 세심히 잘 지도해 주셔서 감사드려요/ 난이도 있는 문제를 좀 많이 다루어주세요/ 토요일 심화수업을 따로 들어야 심화과정을 한번 짚고 갈수 있는데 기본 수업시 심화 문제를 좀 더 다루었으면 좋겠습니다/ 반복학습은 좋으나 심화부분이 약함/ 선행학습뿐만 아니라 현재 재학중인 학년의 심화학습도 동시에 진행이 된다면 좋겠습니다/ 난이도가 높은 문제를 많이 풀리게 했으면 합니다/ 심화 과정이 따로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셜대학원의 개념편 교재는 개념과 관련된 질문형식으로 자연스럽게 핵심개념을 찾도록 유도되어 단순히 핵심개념을 요약 정리하는 주입식 학습과는 차이를 두고 있습니다. 일부 공식 암기를 강조하는 단원도 있지만, 이 역시 문제풀이를 통해 저절로 암기되도록 지도합니다. 수학에서 개념이 중요하지만 무조건 개념 설명만을 반복해서 듣는다고 실력이 되는 것은 아닙니다. 예를 들어 근의 공식 유도과정을 반복해서 설명만 듣고 이해한다고 실력이 향상되는 것은 아닙니다. 관련 기본 문제를 충분히 풀어야 유도과정을 이해하고 공식도 자연스럽게 암기되고 응용된 문제까지도 적용을 할 수가 있습니다. 문제풀이를 충분히 하지 않고 개념만 이해하는 것은 결국 ‘알고 있지만 못 풀었어.’라는 착각을 만들기도 합니다.

 

셜대학원 중등과정은 개념편-문제편-워크북-내신대비(심화정리)의 커리큘럼으로 학습이 진행됩니다.

이때, 기본기에 충분한 실력을 갖추어야 심화 문제도 접근과 응용, 해결이 가능합니다. 기본이 제대로 받쳐주지 않으면 결정적인 순간에 어떻게 해볼 방안이 없게 됩니다. 그래서 선행을 하는 학생들은 늘 그림자처럼 복습해야 합니다.

기본기(핵심개념과 연산)는 쉬워서 이해하기 쉽지만 아는 것과 실력이 좋은 것은 분명한 차이가 있습니다. 충분히 연습하지 않으면 이해만 할 뿐 실력이 되지 못하고 응용 역시 할 수 없게 된다는 것을 유념해 주십시오. 이에 맞추어 셜대는 자체 교재의 개념편으로 핵심개념과 기본심화를 우선하고 문제편으로 심화, 경시 문제를 다루는데 팀별로 심화, 경시 문제 수 차이는 두고 관리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모든 팀이 학교에서 다루는 이상으로 충분히 연습시킵니다. 앞으로도 더욱 학사관리를 철저히 하여 학생의 실력향상에 꾸준히 애쓰겠습니다.

 

2. 내신대비 경우 각 학교별 시험유형에 맞추어 조금만 더 빨리 마무리가 되면 좋겠습니다. 시험 일주일 전은 다른 과목도 암기해야할 부분이 많은데 여러 학원 보강으로 인해 공부하고 정리할 시간이 많이 없네요/ 내신대비 기간시 학교 프린트물을 병행해서 문제도 만들어서 풀어주셨음 합니다. 문제만 많이 푼다고 실력이 느는 것도 아니라고 봅니다. 내실을 다져 주세요. 서술형 쓰는 연습도 시켜주세요/ 학교 시험 (중간,기말) 문제지, 기출문제 풀이를 잘해주셨으면 감사하겠습니다/ 앞으로도 계속 잘 부탁드립니다. 내신대비를 철저하게 해주시길 바랍니다. 개념 설명을 자세하게 해주시길 바랍니다.(지금도 설명을 잘해주신다고 하네요. 계속 잘 부탁드려요.)/ 중학생 신입생이다보니 첫 내신대비에서(서술형평가, 실수, 시간부족)만족할만한 결과를 얻지 못해서 많이 안타까웠습니다. 늘 수업에 열심히신 담당선생님께 감사드리며, 기말고사 1주전 즈음해서(모의고사+서술형답안지+학교시험 문항수)와 같은 시험환경을 제공해 주시면 어떨런지요. 서술형 답안지에 따로 옮겨 적다가 실수를 하기도 하고, 시간배분에서 실수, 긴장도 많이 하는 것 같더라구요. 물론 기말때는 중간고사의 경헝이 반영이 되긴 하겠지만 학원에서 조금 더 도와주시면 더 힘이 될 것 같아 건의드려 봅니다/ 선행진도도 중요하지만 학교시험에 맞춰서는 좀 더 심도있게 복습했으면 좋겠습니다. 이전에 배웠던 부분 잊어버리는 경향이 많습니다. 끊임없는 복습학습이 필요합니다/ 시험대비를 할 때 문제의 양으로 모든 시험에 대한 대비가 이루어지지 않는다고 생각합니다. 서술형이 많다면 서술형을 어떻게 하면 되는지에 대한 기술 연마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이를테면 문제를 푸는 서술하는 방법, 한문제당 제한된 시간체크 등) 무조건 문제를 많이 푼다고 해서 향상되는 것은 아니라고 봅니다. 좀 더 체계적이고 수업에 대한 착실한 마음으로 아이들에게 다가가야한다고 봅니다. 그리고 주말보강은 몇시간씩 주구장장 풀이를 하고 모르는 사항은 질문하는 것이 아니라, 레벨에 따라 체계적으로 하는 대비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과학은 학교 프린트물을 반드시 아이들에게 익힐수 있도록 시험대비를 좀더 철저히 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주변에서 셜대셜대하는만큼, 이번 시험 결과가 좋지 않게 나와서 실망스럽고 속상합니다. 속 빈 강정같은 느낌입니다. 좀 더 내실을 다져주시고, 상담을 위한 상담이 아니라 진정으로 아이들을 잘 보시고 분석해주시는 애살이 있었음 합니다/ 중간,기말고사 등이 중요하긴 하지만 시험대비 기간이 너무 긴 듯 합니다. 학원 시험준비와 자기 주도 시험 공부가 적절하길 바라는데 상대적으로 학원에서 준비기간이 너무 길어 스스로의 학습량은 점점 줄어드네요. 개인적으로는 2주정도 정리, 확인학습만 해도 좋을 듯 합니다/ 선행과 현행학습의 적절한 수업 수업 바랍니다. 공부량에 비해 성적이 나오지 않습니다. 시험전 1달부터는 내신대비를 좀 더 해주시길 바랍니다/ 숙제량의 문제인지, 아이의 역량 문제인지는 아직 파악이 되지 않습니다만, 성적이 그다지 나오지 않는 편입니다.

만족스러운 결과가 나오지 않아 함께 안타까운 마음입니다. 셜대학원에서는 중등은 내신이 중요하여 더욱 철저히 대비하려고 노력합니다. 수업시간에 선행 진도를 멈추고 ‘심화 정리’를 통해 심화 개념을 한번 정리한 후 본격적인 내신대비를 시작합니다. 내신대비 기간은 3주로 운영하고, 내신대비 기간 전 심화정리 수업을 1주 진행하고 있습니다. 심화정리 수업은 내신대비 전 중요내용을 복습하고 다지는 시간입니다. 심화정리 후 기본개념부터 심화 수준의 문제까지 폭넓게 다루고 실전테스트를 통해 많은 유형을 반복해서 풀도록 하므로 내신대비 동안 다루는 문제량이 증가합니다. 이는 실제 내신 시험에서 계산실수를 줄이기 위함이고, 다양한 유형정리를 통해 출제자의 의도를 정확히 파악하여 성취도를 향상하기 위함입니다. 학교별로도 출제 빈도가 높은 문제로 모의시험을 치거나 학교에서 나눠준 자료도 점검하여 만족할만한 내신 성적을 기대합니다. 학교에서 나눠준 자료를 점검하는 것은 의무는 아닙니다. 우리 교재만으로 충분히 내신대비가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매해 학교별 출제 경향(서술형 포함)을 반영하여 내신교재 및 자료를 업데이트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신유형 문제’ 보강을 진행하여 새로운 문제에 적응할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습니다.

서술형 시험에 대비한 자료는 교재 개발부에서 제작했고, 1학기 시험부터 사용하였습니다. 또한 학교 시험과 동일한 분위기에서 시험을 치는 연습도(시간제한, OMR 카드, 서술형 답안지 작성 등)병행되었습니다. 앞으로도 평일은 물론 주말 보강을 통하여 학생의 성취도를 향상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시스템에 관하여

 

1. 수강료 인하

한층 더 발전된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수업시간이 늘어나면서 수업료의 인상이 불가피하였습니다. 하지만 늘어난 수업시간 대비 외에는 수강료 인상은 없었습니다.

셜대학원은 전지점 동일한 수강료와 시스템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개원 이후 지속적으로 교육서비스의 질을 개선해왔고, 이는 학부모님들의 전폭적인 신뢰와 지지 없이는 불가능한 것이었습니다. 앞으로도 끊임없이 교육의 질이 개선 발전되도록 노력하여 학부모님들이 충분히 만족하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2. 학생과 학부모의 희망에 따라, 반진도를(과제를) 빠른반이나 느린반을 선택할수 있도록 좀 더 다양화 하면 좋겠습니다. 방학동안 선행적 수업이 가능하도록 특강반이 좀 더 많아지면 좋겠습니다/ 반 배정 많이 하지 마세요/ 심화문제를 방학을 위해 특강을 개설하여 초등학생도 방학특강 시간을 이용하여 실력향상을 기대해 봅니다/ 같은 반을 시작해 실력차이가 나게 된 경우 실력이나 진도따라 다시 재배치될 가능성이 없어 보여 좀 그렇습니다. 그 반에서 시작했으니 끝까지 그 반에 있어야 되나? 이에 대한 학원 차원의 대책이 있으면 좋겠습니다/ (진도가 늦은반) 방학때 특강반 개설 요망

셜대학원의 다양한 성취도 평가를 통해 성취도가 우수한 학생은 주기적 반편성을 통해 레벨 조정을 하고 경우에 따라 과정 조정을 시키기도 합니다. 그러나 주변 친구들 진도가 빨라서 '나도 해야 지'라는 무리한 선행은 기초가 부실해져 장기적으로는 학습 의지가 저하될 수 있고 입시를 앞둔 결정적 순간에 원하는 만큼의 성적을 얻지 못하는 결과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그리니 항상 현 단계보다 더 빠른 선행은 신중하게 고려하셔야 합니다. 

 

 만약 더 빠른 진도반을 원하신다면 성취도 평가 후 조정하기도 하오니 학원으로 연락해주시면 학생에게 맞는 학습법이나 과정 변경에 대해 상세히 안내하겠습니다. 

 

셜대학원 중등부특강(초6~중3대상)은 학기 중에는 토요일 특강을 방학 중에는 평일 특강을 개설합니다. 특강은 다른 학원에서 주로 개설하는 선행 특강이 아니라 복습 위주의 특강입니다. 보통 선행 특강은 짧은 기간 동안 진도를 빠르게 나가는데 처음 배우는 내용을 빠르게 나가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처음 배우는 내용일수록 많은 연습이 필요하고 충분한 연습 없이 진도를 나가게 되면 결국 남는 것이 별로 없습니다. 셜대학원 특강은 이미 배운 내용에 대한 많은 문제를 풀게 합니다. 특강은 셜대학원 재원생이 우선적으로 수강할 수 있고 재원생 신청 후 공석이 있으면 테스트 응시 후 비재원생도 수강할 수 있습니다. 또 각 과정 담당선생님들은 특강수강이 필요한 학생들에게 특강을 권유하기도 합니다. 학기 중 토요일 오전특강은 3월, 5~6월, 8~9월, 10~11월경 개설되고, 방학특강은 여름방학, 겨울방학에 개설됩니다. 자세한 일정은 홈페이지 공지 및 학부모님들께 문자로 알려드리고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3. 선생님 좀 그만 바뀌었으면 합니다/ 담당 선생님이 너무 자주 바뀌는 것 같습니다/ 000선생님은 어린이날 이후로 복귀가 안되었네요. 담당선생님이 계속 안나오는건지 공지한번 없어서 많은 생각을 하게 되네요. 지금 00선생님도 처음보다 좋아하니 불만은 없습니다/ 담당선생님이 너무 자주 바뀌네요. 설문에 적절한 답을 하기 어렵습니다/ 선생님이 갑자기 바뀌는 일 없이 지도해주셨으면 좋겠어요/ 남자 선생님께 배우고 싶은데/ 선생님께 계속 배우고 싶습니다/ 선생님 수업이 너무 지루하고 잠이 옵니다. 학생들과 소통하는 수업이 될 수 있도록 해주세요. 다른 선생님과 수업하는 기회를 갖고 싶어요. 자녀와의 대화에서 가장 많이 듣는 내용입니다. 참고해 주세요

셜대학원은 가능한 한 선생님이 오랫동안 학생들을 가르치도록 선생님 변경을 최소화하려고 합니다. 하지만 1년에 1~2회 정도 승진, 지점이동, 출산 등으로 선생님 변경이 발생하게 됩니다. 그 외 3달에 한 번 반편성이 이루어지는데 이는 학생 실력에 맞는 수업을 진행하면서 동시에 학습자극 효과를 주기 위함입니다. 셜대의 수업을 맡은 선생님들은 실력만큼은 확실히 검증되었다고 보시면 됩니다. 선생님께 요청사항이 있거나 개선해야할 부분이 있다면 언제든지 학원으로 연락주시면 됩니다.


 
   
 

 

이용약관 | 이메일무단수집거부 | 개인정보보호정책 |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지침 | 채용사이트   © SMPSCHOOL
대구광역시 수성구 청호로 297 골든게이트 2F 황금 셜대학원 (등록번호 : 제3555호)  T.  053-767-9779  F. 053-767-97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