셜대학원 - 범어2 소수반-공지사항

RSA 키 (1024)


-----BEGIN PUBLIC KEY----- MIGfMA0GCSqGSIb3DQEBAQUAA4GNADCBiQKBgQCwfmB2A7XVonjUDbZDdjc35P+o CZcHOvRbAOSZKk2At+/R+LfomudU/zFNon1hw2ykH7x5XoWEKYwaDBhJk/KPq776 4duoSCu/FEnuqp0oLOql2imCMQH+eVXOrLKWHEyxR2dbOLucpc1ftIogEdj30s5s pVmjoTx+1xWGWkfeAwIDAQAB -----END PUBLIC KEY-----

ID 비밀번호 AUTO







 
작성일 : 2019-04-11 17:13 / 조회 : 4,199
2019년 3월 설문조사 건의사항 처리 결과
안녕하십니까. 셜대학원입니다. 지난 2019년 3월에 시행한 학부모 설문조사 건의사항 처리결과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비슷한 내용의 건의사항은 한데 묶어 답변을 드리오니,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하지만 내용이 빠지지 않도록 모든 설문에 정성껏 답변하도록 노력하였습니다. 혹시 더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학원으로 전화주세요.

건의사항 분야는 총 4개의 분야로 나누었습니다.
- 1. 선생님에게 바라는 것 
- 2. 커리큘럼에 관해서
- 3. 시스템에 관해서
- 4. 서비스에 관해서

선생님에게 바라는 것

1. 개념을 이해하기 쉽게 잘 설명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 개념을 확실히 짚고 나가주세요.
셜대학원의 개념편(초등은 선행 교재, 중등은 개념편 교재) 교재는 개념과 관련된 질문형식으로 자연스럽게 핵심개념을 찾도록 유도되어, 단순히 핵심개념을 요약 정리해서 일방적으로 전달하는 주입식 학습과는 차이를 두고 있습니다. 일부 공식 암기를 강조하는 단원도 있지만, 이 역시 문제풀이를 통해 저절로 암기되도록 지도하고 있습니다.
주변에 수학을 어려워하는 경우를 보면 주로 개념이 부족해서 그렇다고 얘기를 합니다. 물론 수학에서 개념정리는 중요합니다. 하지만 무조건 개념 설명만을 이해한다고 해서 실력이 되는 것은 아닙니다. 관련 기본 문제를 충분히 풀어야 유도과정을 이해하고 공식도 자연스럽게 암기되어 나아가 심화 문제까지도 적용할 수가 있습니다. 문제풀이를 동반하지 않은 개념이해는 결국 ‘알고는 있지만 혼자서는 풀지 못하는’ 결과를 낳게 됩니다. 셜대학원에서 기본문제와 유형 연습을 게을리하지 않는 이유도 바로 여기에 있습니다. 앞으로도 학생들의 실력이 향상되도록 최선을 다해 지도하겠습니다.

2. 학생의 학습에 대한 피드백 부족 / 레벨테스트 후에는 꼭 담임선생님의 피드백이 있었음 좋겠습니다. 단원을 해나가면서 아이가 어떤 점을 잘하고 있는지, 부족한지에 대한 설명이 있음 선생님이나 학원에 대한 신뢰가 더 갈듯 합니다. / LT 결과 상담전화는 언제쯤 주시는지요? 많은 학생을 관리하시기에 늦을 시에는 문자로 언제쯤 전화드릴 예정이라고 안내해주세요.
상담 시 미숙한 부분을 보여드려 죄송합니다. 앞으로 학생의 전반적인 학습 상황뿐 아니라 학습 방향을 제시할 수 있도록 더욱 세심하게 신경 쓰겠습니다. 아울러 학부모님께서도 학생에 대한 정보를 주시고 담당 선생님과 공유해주신다면 학생 관리에 더욱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셜대학원은 4주, 1회의 상담을 기준으로 하고 수업태도, 과제수행 정도, 성취도(레벨테스트 결과 등) 등 학생의 전반적인 학습상황을 상담하여 단순한 지식전달자가 아닌 학습 플래너로서의 역할에 노력하고 있습니다. 혹 학부모님께서 먼저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언제든 학원으로 전화 주십시오. 만약, 업무시간 등의 개인적인 사정으로 통화가 힘드신 경우에는 상담 가능한 시간대를 미리 말씀해주시면 참고하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바쁘신 관계로 통화연결이 안된 경우에는 일단 문자를 통해서 학습 상황을 전달해드리고, 이후에 다시 연락을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3. 설명을 잘 해주시고 학생에 대한 열정을 쏟으시는 선생님도 계시지만, 그렇지 못한 선생님은 개선의 여지가 있는 거 같습니다. 학생이 문제해결을 못하거나 여러 번 물었을 때, 물론 힘드시겠지만 밝은 표정으로 학생에게 부담주지 않으시면서 흔쾌히 설명을 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그것도 모르냐는 표정으로 학생을 대하신다면 학생이 부담스럽지 않을까 싶습니다.
관리에 미흡한 부분이 있었다면 죄송합니다. 앞으로 학생관리에 더욱 힘쓰겠습니다. 간혹 선생님의 의도치 않은 부분으로 인해 학생들이 다르게 받아들이는 때가 있는데, 이런 것도 미리 감안해서 오해의 소지가 절대 생기지 않도록 더욱 신경 쓰겠습니다. 셜대학원의 모든 선생님은 학원의 정규교육을 완료한 사람들입니다. 강사교육 전담부서인 인재개발원에서 교육을 담당하고, 실제로 수업을 담당할 수 있는 기준을 충족한 강사만 수업을 담당할 수 있으니 믿고 맡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또한 앞으로도 불편한 점이 있으시면 주저하지 마시고 언제든 원장 상담을 요청해주시기 바랍니다.

4. 자기주도학습 필요성도 아이들에게 설명 부탁 드립니다. / 학부모와 학생, 선생님간의 소통이 잘 이루어질 수 있도록 조금 더 신경 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학생들에게 동기부여가 될 수 있는 포인트 제도 등이 있으면 좋겠습니다.
아직은 초중등의 어린 학생들이라 타인에 의해서 또는 남들이 다 하므로 억지로 공부를 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공부도 목적이 있을 때 즐겁고 효율적으로 할 수 있게 됩니다. 그래서 필요한 경우에는 담당 선생님이나 원장과의 개별 면담을 통한 학습 동기유발을 하고 자신감을 가지도록 격려와 칭찬을 합니다. 그 외 동기부여를 위해 선배들의 학습법이 담긴 ‘공부 고수 인터뷰’를 홈페이지 업로드 및 문자발송을 통해 학습계획에 참고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중요한 시기에 학생들이 신뢰하고 의지할만한 셜대학원의 선생님들이 되겠습니다.
또한 셜대학원에서는 교재 오타/오류 등을 신고하면 포인트를 지급하고, 연 단위로 포인트 상당의 상품권을 지급하는 제도가 있습니다.(아래 링크 참조) 동기부여 측면과는 다른 부분이지만, 학습교재에 보다 집중할 수 있는 분위기도 형성이 된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 외 연간 2회 노트검사를 통해서 정리상태가 우수한 학생 1명을 선정해서 노트사진과 이름을 홈페이지에 공지하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동기부여가 될 수 있는 여러 방안을 모색하는데 힘쓰겠습니다.

<교재 오류 신고> 

5. 어려워하거나 틀린 문제 등에 대해서 좀 더 확실한 지도 바랍니다.
셜대학원에서는 어려워서 풀지 못하거나, 틀린 문제에 대해서는 선생님의 설명 이후 다음 수업까지 오답을 통해 스스로 다시 해결할 수 있도록 관리하고 있습니다. 항상 꼼꼼히 점검해서, 오답을 확실히 해결하고 지나갈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6. 한 주 이상의 장기 휴가로 인한 공백을 담임 이외의 선생님께서 채워 주시는 건 수업의 흐름에 어려움이 없다고 하기 힘듭니다. 개인적 사정이 있으시겠지만 정규수업에 주 1회 이상 담임선생님 공백은 피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셜대학원은 정기휴가와 연차휴가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이때 주로 팀장 또는 다른 선생님이 수업을 들어갑니다. 그리고 셜대학원은 담임선생님 대신 다른 선생님이 수업을 해도 문제가 없도록 수업과 학생관련 사항을 공유하는 시스템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내신대비 기간과 같은 학습상의 중요한 시기는 피해서 시행하고 있으니 다른 선생님이 수업을 하더라도 너무 걱정하지 마시고 이해해주시기 바랍니다.

7. 답지를 선생님께서 보관하시던지 아니면 학부모가 채점하더라도 현재와 다른 방법으로 채점할 수 있게 해주세요. 학생의 손에 답지가 있는 건 서로에게 좋지 않은 것 같습니다.
셜대학원은 과제를 할 때 노트에 풀이를 자세히 정리해서 풀고, 채점 및 오답까지 하도록 지도하고 있습니다. 틀린 부분을 스스로 확인하는 것도 꼭 필요한 학습과정이기 때문입니다. 물론 해설지(답지)는 훌륭한 스승임에 동시에 수학적 사고력을 떨어뜨릴 수가 있습니다. 충분히 생각해보지 않고, 바로 해설지를 참조해서 푸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고등학생이 되면 스스로 학습이 공부의 대부분을 차지하게 됩니다. 그 시간에 학생들에게 지침이 될 만한 것은 오로지 해설지의 풀이뿐입니다. 수학 문제는 비슷하면서도 다양한 유형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해설지의 도움을 통해서 어느 한 유형을 해결할 수 있다면 이와 관련된 여러 비슷한 유형을 해결할 수 있는 물꼬를 트게 되는 효과를 가집니다. 따라서 이를 잘 활용할 수 있도록 지금부터 훈련을 하는 것이 훨씬 중요하다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학원에서도 해설지(답지)를 올바르게 활용할 수 있도록 지도하겠습니다. 혹 해설지 관리가 꼭 필요한 학생이 있다면 담임선생님에게 요청해주시면 구체적으로 어떻게 관리할지에 대해 상의 드리겠습니다.

8. 강사님의 업무용 폰이 있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죄송하지만 선생님들의 업무용 폰에 대해서는 효율성 측면에서 고려하지 않고 있습니다. 근무시간의 대부분이 수업시간이므로 학부모님의 요청에 대한 즉각적인 응답을 드리지 못하게 되므로 사용시간이 극히 제한적일 수 밖에 없습니다. 대신 학원으로 언제든 연락을 주십시오. 수업 중이 아니라면 바로 통화가 가능하고, 수업 중이라도 이후 다시 연락을 드리거나 급한 사항인 경우 팀장 또는 원장이 응답을 드리도록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또한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를 통해서도 학원으로 연락이 가능하니, 전화가 불편하신 경우에는 언제든 사용해 주시면 됩니다.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등록 방법>
카카오톡 → 친구 → 상단 검색창(돋보기) 클릭 → ‘셜대학원’ 검색 → ‘셜대학원 범어2 소수반’ 친구 추가


커리큘럼에 관해서

1. 숙제 분량이 조금 많은 듯 합니다. / 학기 중에는 숙제량을 조금 조절해주세요.
숙제량은 단원의 난이도와 학기 중과 내신기간, 방학기간에 따라 적절히 조절하고 있습니다. 특히, 방학기간에는 평소에 비해 좀 더 내어주고, 학교 개학을 앞둔 시기에는 그 양을 줄여서 학생들이 새학기를 준비함에 있어 부담감을 느끼지 않도록 조절하고 있습니다. 숙제 시간은 학생 개인차(바른 글씨로 식 적기가 잘 안 되거나 오답이 많을 때)에 따라 다를 수 있으나 보통 1시간 30분 정도이고, 많아도 최대 2시간을 넘기지 않게 제시됩니다. 공부를 잘하는 데 있어서 수업을 듣는 것은 30%입니다. 나머지 70%는 배운 것을 스스로 복습하고 익히는 과정입니다. 그만큼 과제를 충실하게 하는 것이 수업을 듣는 것만큼 중요한 과정입니다. 현재 제시되는 숙제는 학원에서 배운 내용을 소화하기 위해 풀어야 할 최소한의 양이므로 반드시 해야 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개인적인 사정으로 인해 단기간만이라도 숙제량 조절을 원하시는 경우에는 담임 선생님과 언제든 상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 좀 더 다양한 문제를 접해 보고 싶습니다. / 문제의 다양성이 부족한 듯 합니다.
셜대학원 교재는 아주 작은 토픽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시중 문제집과는 비교할 수 없을 만큼 유형별로 세심하게 세분화되어 있습니다. 또한 학기별로 1권으로 구성된 시중교재와 달리 단원별로 교재가 구성된 만큼 다룰 수 있는 문제의 유형이나 양이 절대 부족하지 않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더 많은 유형을 다루길 원한다면 학생 개별로 추가 자료 배부가 가능하니 언제든 학원으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3. 심화/경시문제를 좀 더 풀렸으면 합니다. / 심화문제 위주로 난이도가 조절되면 좋겠습니다.
수학은 기본기를 충분히 갖추어야 심화 문제 접근과 응용, 해결이 가능합니다. 기본기(핵심개념과 연산)는 쉬워서 이해하기 쉽지만, 이해한 것과 실력이 좋은 것은 분명한 차이가 있습니다. 충분히 연습하지 않으면 이해만 할 뿐 실력이 되지 못합니다. 셜대학원에서는 먼저 개념편에서 핵심개념과 기본문제 등 기본기를 충분히 다룬 후 문제편에서 심화풀이로 단계적 학습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선행을 통해 공부한 것을 실제 학년이 되었을 때, 심화정리+내신대비 기간을 통해 기본 유형은 물론 좀 더 심화된 문제까지 다양하게 다루어보게 됩니다. 심화문제는 반에 따라서 약간의 차이는 있지만 모든 반이 충분히 다루고 있습니다. 만약 심화 문제가 더 필요한 경우에는 담임 선생님에게 요청해주시기 바랍니다. 학생의 상황에 맞는 문제를 추가로 제시하겠습니다.

4. 학생의 수업 진도표가 홈페이지에 없습니다. 장기적인 계획표를 보고 싶습니다.
수강하는 있는 반의 진도계획은 홈페이지 내에서 언제든 확인 가능합니다.

<홈페이지 확인 방법> 
1) 셜대학원 홈페이지(http://smpschool.com) 접속  
2) 상단 ‘초중등부’ → ‘범어2 소수반’ 클릭
3) 왼쪽 상단 2번째 ‘재원생공간’ 클릭 → 해당반명 클릭
4) ‘수학교과계획’ 클릭


5. 내신준비기간이 너무 길다.
중학생의 경우 내신대비는 보통 한 달 정도 진행됩니다. 셜대학원에서의 내신대비는 ‘심화정리’와 ‘내신대비’로 나눌 수 있습니다. 심화정리란 본격적인 시험대비에 앞서 개념과 다양한 유형을 다뤄보는 시간입니다. 단순히 학교 시험만을 준비하기 위한 것이 아니라, 제 학년 복습을 통해 다양한 심화문제까지 다뤄봄으로써 선행을 좀 더 잘 이어갈 수 있게 하기 위함입니다. 이후 내신대비에서는 실전을 위한 본격적인 시험대비를 진행하게 됩니다. 내신은 ‘누가 더 빠르고 정확하게 푸느냐’를 평가하는 것이므로 제한된 시간에 다양한 유형을 반복적으로 풀어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후 출제 빈도가 높은 유형의 문제들로 모의시험을 치고 보충자료를 추가하여 대비하고 있습니다. 셜대학원에서의 내신대비를 단순 시험대비로만 본다면 시간이 길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수학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기간이기 때문에 결코 긴 시간이 아닙니다. 아울러 중1 자유학년제 기간 동안의 심화정리와 내신대비도 마찬가지 이유입니다.

6. 진도가 너무 빠릅니다. 조금 더 천천히, 꼼꼼하게 봐주세요. / 아이가 지금 은근히 수학을 어려워하는데 그냥 이대로 계속 진행해도 될지 걱정입니다.
셜대학원은 초등에서 고등과정까지 장기적인 연간계획입니다. 단원의 중요도 및 학습 분량에 따른 체계적인 커리큘럼으로 현 단원을 충분히 소화하고 다음 단계를 배우는 것을 목표로 하여 1학기~2년 정도의 선행으로 적절한 진도로 계획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각반의 성취도와 이해수준을 분석하여 유동성 있게 세부조정을 합니다. 충분히 진도 나갈 수 있는 과정은 좀 더 빠른 선행으로 추후 복습시간이 늘어납니다. 다른 학생들에 비해 여러 번 반복할 수 있는 장점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장점에도 불구하고, 진도를 이어가기 힘들다고 판단이 되는 학생들은 학부모님과 상의하여 필요한 경우에는 진도를 변경할 수 있도록 안내를 드리고 있기도 합니다. 혹 저희가 파악한 것과 달리 여러 가지 상황 등으로 학생이 지금 진도를 많이 부담스러워하고 있다면 담임선생님과 상의하시기 바랍니다.

7. 심화 수업 특강이 개설되었으면 합니다..
특강수업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방학 때는 물론 학기 중에도 시험대비 또는 부족한 학년이나 단원에 대한 보충을 위한 특강을 개설하고 있습니다. 매 특강 개설 때마다 문자로 안내를 드리고 있으니, 참고하셔서 학생의 성취도나 진도에 맞는 특강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이번 19년 3월에 개설된 특강 안내문 링크를 첨부해 드리니 참고하세요. 이후 특강은 5월 중순부터 시작할 예정이며, 관련 공지는 5월 초에 이뤄질 예정입니다.

<특강공지_19년 3월> 

8. 학교 기출문제를 반드시 풀려봤으면 좋겠습니다.
셜대학원의 내신대비 교재는 최근 학교 기출문제의 경향을 파악하여 매년 업데이트 되고 있습니다. 따로 학교 기출문제를 풀지 않더라도 학교시험을 준비하기에 부족하지 않습니다. 내신대비 교재의 구성을 보면 단원별 실전테스트와 시험별 실전테스트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특히 시험별 실전테스트는 실제 시험과 거의 같은 구성으로 되어 있어서 실전 대비를 위한 연습용으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9. 공휴일에는 학원 수업도 쉬었으면 합니다.
대부분의 공휴일은 휴무일로 계획을 하고 있습니다만, 간혹 수업시수나 학습의 연계성 등으로 인해 공휴일에도 수업을 할 수 있습니다. 이때는 한 달 전에 미리 안내를 드리고 있으니 학습계획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0. 원장선생님께서 일년에 한 번 정도라도 같은 학년 대상으로 셜대의 수업과정이나 진도 학교별 내신준비 고입/대입 정보 등 다양한 내용에 대한 설명회를 해주셨음 합니다.
셜대학원에서는 매년 중3 학생 및 학부모 대상으로 ‘고교예비교실’과 ‘고등부 입학설명회’를 각각 개최하고 있습니다. 현 중3 학생, 학부모 대상으로 실시하며, 고입 준비와 관련한 정보들을 확인할 수 있는 기회가 됩니다. 각 설명회의 구체적인 일정이 정해지면 학부모님께 개별로 안내해 드릴 예정입니다. 그 외 다른 학년에 대해서는 아직까지는 따로 설명회를 준비하고 있지는 않습니다. 학생 개별로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 학원으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시스템에 관해서

1. 소수반 수업 시간이 좀 짧은 것 같아요. 수업이 1시간 반이 아니라 중간에 테스트 시간 포함이라 그런 느낌이 있네요.  초등과정이면 그 정도도 적당하지만 중등과정은 시간이 좀 짧지 않나 싶습니다. / 수업시간을 좀 더 늘였으면 합니다. 주2회 6시간(1회 3시간)으로 시간을 더 늘리도록 건의 드립니다.
수업시간이 길다고 학생들의 성적이 향상되지는 않습니다. 소수반은 효율적인 시간배분으로 학원수업시간을 줄이고, 가정에서 자기주도학습을 할 수 있는 시간을 많이 가지도록 하고 있습니다. 중, 고등학습으로 갈수록 제대로 된 학습 습관이 안 된 학생은 더는 성적이 오르지 않습니다. 학생이 중학생이 된다고 갑자기 자기주도학습이 형성되는 것은 아닙니다. 늦어도 초등부 고학년 때부터 차근차근 길러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학생 스스로 고민해서 문제를 풀고 채점을 통해 실수한 부분이나 모르는 부분을 확인하고 질문거리를 찾아가는 것부터 시작되어야 합니다. 따라서, 가정에서 스스로 문제를 풀 수 있는 시간을 확보해주시는 것도 중요합니다. 대신, 부족한 단원이 있거나 성취도가 저조한 학생들처럼 보충보강이 필요한 경우에는 정해진 시간 외 추가로 더 학습을 시키고 있습니다. 혹 학원에서 수업 전/후 과제를 하는 등의 추가 개인학습이 필요하다면 따로 자습을 할 수 있는 공간이 있으니 학원으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2. 개설된 반이 1개라 요일 및 시간조정이 아쉽다.
죄송합니다. 요일별로 1개반 만 개설된 경우도 있기 때문에 이 경우, 다른 스케줄 등으로 조정이 필요하다면 타지점으로의 이동을 권해드립니다. 정원의 차이를 제외하고는 수업방식과 커리큘럼은 모두 동일합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학원으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서비스에 관해서

1. 수강료, 교재비 카드 결제 가능하게 해주세요. 요즘은 카드별로 할인 받을 수 있는 게 많습니다. / 신용카드 결제가 됐으면 좋겠습니다. 요즘 시대에 뒤쳐진 것 같아요.
죄송합니다. 현재 셜대학원은 신용카드가맹점이 아니므로 (체크카드 포함) 카드 결제 자체가 불가능합니다. 학부모님들께서 카드를 사용하실 때는 편하시겠지만, 엄밀히 따지면 카드 수수료 또한 수강료 인상분에 고스란히 포함될 수밖에 없습니다. 추후에는 수수료가 포함된 높은 교습비로 많은 가정에 부담만 주게 될 수 있습니다. 가상계좌 도입을 통해 절감된 비용은 수강료 상승폭을 최대한 억제하고 장학제도 시행을 통해 좀 더 많은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신용카드가맹 계획은 없지만, 더 좋은 교육 혜택으로 보답하겠습니다.

2. 학원에 아이가 들어가면 부모에게 문자연락으로 학원에 도착을 알려주는 알리미 같은 서비스가 있으면 좋을 거 같습니다. / 출결카드가 있거나 기타 방법 등으로 등하원 시간을 정확히 알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등하원 문자서비스 도입은 아직 고려하고 있지 않습니다. 많은 학생들이 동시에 등원하여, 출결을 체크하려면 많은 시간이 소요되기 때문에 지금처럼 수업 시작 후 담임선생님이 교실에서 학생의 출결 상황을 체크하여 부재인 경우 CS팀에서 직접 부모님께 전화하는 방법이 더 좋다는 판단을 하였습니다. 만약 학생이 학원으로 출발하여 학원으로부터 결석전화를 받지 않았다면 교실에서 수업을 받고 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또한 수업 후 정상적으로 하원하는 경우에도 별도로 문자가 발송되지는 않습니다. 추가로 남아서 보강하는 학생에 한해서만 하원 시간을 문자로 안내해 드리고 있습니다.

3. 소수반도 셔틀이 있으면 좋겠습니다. / 소수반 셔틀 운행 부탁드려요^^
죄송합니다. 범어2지점(소수반+영재원)은 신입 상담 때 안내해 드린 대로 셔틀은 운행되지 않습니다. 소수반과 영재원 수업시간이 다르고, 타 지점과도 수업시간이 다르기 때문에 같이 이용할 수 없고, 소수반만 따로 셔틀을 운영하는 것은 현실적으로 어려운 점 양해 부탁 드리겠습니다. 만약 등하원 부담이 크다면 같은 진도반의 셔틀 이용 가능한 타 지점으로 이동도 가능하니 관련해서는 학원으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4. 수업실의 공기가 많이 안 좋다고 학생이 이야기하며 집중하기에 적절한 온도유지가 필요합니다. / 미세먼지 문제가 심각해지면서 학원에도 교실마다 작더라도 공기청정기가 있었으면 합니다.
범어2 셜대학원은 기본적으로 교실 천장에 환풍기가 설치되어 있으며, 이 외에도 틈틈이 강의실의 창문과 문을 이용하여 환기하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겨울철 난방으로 인해 답답한 강의실이 있었던 것 같아 죄송합니다. 수업 중에도 수시로 환기를 해서 집중할 수 있는 분위기를 만들겠습니다. 또한, 공기청정기 설치에 대해서도 검토하겠습니다. 

5. 며칠 전 설문조사에 대한 답을 올린 글을 읽어보았어요. 근데 사실 그 답변들이 이럴 거면 설문조사를 왜 하지하는 생각이 드는 답변이었습니다. 그렇다면 학원측 입장만 말씀하실 게 아니라 이 부분에 대해서 원장님 이하 선생님들이 한번쯤은 생각해보셔야 하지 않을까요? 카드결제라던가 이런 부분은 학원측의 확고한 입장이 당연히 필요할 테고요. 본 수업에 심화부분은 다시 한 번 재고 부탁 드립니다. 그리고 또 한가지 덧붙이자면 다른 과목 학원수업에 대해 상담하고자 전화를 하면 너무 간단하게만 얘기를 하며 더 이상 질문을 할 수 없는 분위기에요. 전화 받으시는 분이 잘 모르면 다른 분을 바꿔줘도 될 텐데 말이죠. 암튼 현재 받고 있는 수업은 아이도 저도 만족하며 잘 보내고 있습니다.
설문조사 건의사항에 대한 답변 중에 미흡했던 부분이 있다면 죄송합니다. 혹 미흡한 부분이 심화문제와 관련된 부분이라면 학원으로 연락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학생 성취도에 맞춰 보다 구체적인 상담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다른 과목 강좌 안내에 대한 CS팀의 대응에 대해서는 교육을 통해 앞으로 같은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하겠습니다.


이 외에 여러 당부 말씀과 감사 의견도 있었습니다.
- 숙제량은 이제 적응이 어느 정도 되어서 적정한 것 같습니다. 다만 수업시간 중에 어느 정도 스스로 풀이를 하는지 선생님의 풀이를 옮겨 적는 것뿐인지 잘 관찰하시어 주셨으면 하는 부탁 드립니다. 아이가 부족한 점이 많지만 선생님께서 잘 파악하시어 격려하고 잘 지도해 주셔서 너무 감사드립니다.
- 아이들이 수학은 즐거운 것이라 생각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 셜대의 교육 방침을 믿고 아이를 보내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경쟁구도는 아이의 학습에 자극이 될 수도 있지만, 이제 시작하는 초등학생들에게는 수학의 흥미를 잃게 하는 독약이 될 수도 있다고 생각됩니다. 아이들에게 수학의 재미를 넘어 배움의 가치를 깨닫게 되는 배움의 장으로 거듭나는 셜대 부탁드립니다.
- 셜대학원의 본원보다 수업료가 더 비싼 만큼 더 효과적으로 가르쳐 주셨으면 합니다. 본원과 학생 수만 다른 것 이 외에는 다른 것이 없다면 좀 별로일 것 같습니다. 지금도 믿고 맡기지만 앞으로도 더욱더 믿음이 갔으면 좋겠습니다~^^
- 아직 다닌 지 얼마 되지 않아서 제가 모르는 부분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참고해주시고 더 성장하는 셜대가 되길 바랍니다.
- 애정 어린 지도편달 부탁드립니다~~^^
- 지루한 수학공부가 아닌 재미있는 수학풀이로 즐거운 공부가 될 수 있도록 지도 부탁드립니다~
- 학원과 담당선생님을 믿고 배우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OOO선생님께서 학생의 성향까지 파악하여 학생을 세심하게 지도하여 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 선생님께서 지도 잘해주시고 계셔서 믿고 따릅니다~ 항상 감사합니다~
- 현재까지는 즐겁게 만족하며 다니고 있습니다.
- 아이가 선생님을 믿고 잘 따르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잘 부탁 드리겠습니다.
- 셜대의 체계적인 시스템에 만족합니다. 아이가 선생님에 대한 신뢰도와 만족도가 높은 거 같습니다~ 어려운 공부를 싫증 내지 않고 할 수 있도록 선생님께서 지도해 주시는 것 같아 집에서 매우 만족합니다~ 얼마 전 선생님께서 일주일 부재중 이실 때도 혹시 안 오시면 어쩌나 신경 쓰는 눈치였어요. 오늘 아이에게 물어보니 지금 선생님과 바뀌지 않고 계속 수업하고 싶다고 하네요~~ 아이와 잘 맞는 선생님과 만날 수 있어서 행운이라고 생각합니다.
- 선생님이 자상하시고 아이의 수학실력을 잘 평가하시고 계시고, 친절하게 잘 알려주십니다. 용기도 북돋아 주시고 해서 너무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 너무너무 친절하시고 설명도 잘해주세요. 늘 감사합니다~~^^
- 아이가 매우 만족하며 다니고 있습니다. 부모 입장에선 1시간 30분 수업시간이 문제를 다 이해하는데 짧진 않을까 염려됩니다. 심화과정에서는 이해 못하고 온 문제도 있는 듯 했네요^^ 가정에서 보충할 수 있도록 아이의 부족한 부분을 체크해 주셨으면 합니다!
- 잘 지도하고 계십니다.
- 현재까지는 만족하며 다니고 있습니다.
- 결석 후 보강이 적극적으로 이루어져서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 선생님께서는 학생에 대해 관심이 많으시며, 학생이 어려워하고 보충할 부분이 있으면 주저 않고 바로 선생님의 시간을 내어 주시는 등 정말 열정적인 분이십니다. 일회성이 아니라, 완성될 때까지 이끌어 가시려는 모습에 선생님의 책임감이 느낄 수 있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이상으로 2019년 3월 셜대학원 고객 만족도 조사 결과에 대한 보고를 마칩니다. 셜대학원의 모든 임직원은 학부모님들께서 보내주신 애정 어린 충고를 귀담아듣고, 더 좋은 서비스로 보답 드리겠습니다. 다시 한 번 설문지 작성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이용약관 | 이메일무단수집거부 | 개인정보보호정책 |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지침 | 채용사이트   © SMPSCHOOL
대구광역시 수성구 달구벌대로489길 6 범어2 셜대학원 (등록번호 : 제3223호)  T.  053-754-0666  F. 053-742-57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