셜대학원 - 성서-공지사항

RSA 키 (1024)


-----BEGIN PUBLIC KEY----- MIGfMA0GCSqGSIb3DQEBAQUAA4GNADCBiQKBgQC8q6UDtLKHeG1Qedgf9Z1szvQ+ jSTb/BtpiRShRl8z9+vEfshgSTX0njVi3tia0xRNH4HWYQS/nL45/Y7LpQulo+r9 VJzbFnN+xNVB8Zs5aO8FETEdTx4LM7gG1kt1q+2cJvEXFTQN2k/VSHDyvwrk3EEQ Ge00HCPi8m4abQoMEQIDAQAB -----END PUBLIC KEY-----

ID 비밀번호 AUTO







 
작성일 : 2023-09-25 16:38 / 조회 : 1,399
23년 8월 고객만족도 조사 건의사항 처리결과
안녕하십니까. 셜대학원입니다. 지난 2023년 8월에 시행한 온라인 학부모 설문조사 건의사항 처리결과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비슷한 내용의 건의사항은 한데 묶어 답변을 드리오니,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하지만, 내용이 빠지지 않도록 모든 설문에 정성껏 답변하도록 노력하였습니다. 혹시 더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학원으로 전화 주십시오.

건의사항은 총 4개의 분야로 나누었습니다.
- 1. 선생님에게 바라는 것
- 2. 커리큘럼에 관해서
- 3. 시스템에 관해서
- 4. 서비스에 관해서


선생님에게 바라는 것

1. 재시가 여러 번 반복되면 다시 한번 학습 이해도를 파악하고 수준에 맞는 솔루션이 이루어져야 할 것 같습니다. / 실질적으로 실력이 느는 것이 중요할 것 같습니다. 학원의 문제보다 아이가 못 따라 가는 것 같아 안타깝습니다만, 계단처럼 실력이 오르는 거라 생각하고, 지금은 정체 중이라도 언젠가는 도약하길 기다려봅니다. 열심히 지도해 주셔서 항상 감사합니다. 기사님들께도 늘 감사드립니다.

네, 말씀하신 대로 선행을 이어가더라도 각 단원의 성취도를 확인하여, 필요한 부분은 보충으로 채워서 꼼꼼히 진도를 이어나갈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다만, 첫 선행을 하는 동안에 모든 내용을 100% 이해하고 넘어가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초등, 중등, 고등으로 이어지면서 훨씬 더 많은 이해 정도와 학습량을 요구할 수 밖에 없습니다. 따라서 100% 이해보다는 70~80% 정도의 이해를 기반으로 이어가되, 이후 반복학습을 할 수 있는 시간을 벌어주는 것이 선행의 가장 기본적인 전략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초등은 수요일 수업으로 심화복습을, 중등은 수요일 수업과 내신대비를 통해서 복습이 진행되고, 고등진도의 경우에는 선행 진도 이후에 바로 복습을 진행하도록 계획되어 있습니다. 반에 따라 차이가 있기는 하나, 대부분은 선행 외 복습도 계획하고 있습니다.

2. 선생님이 자주 바뀌는 점이 몹시 아쉬웠습니다. 이전의 두 분 남자 선생님과 참 잘 맞고 아이가 즐겁게 다녔는데, 요즘은 반응이 많이 달라서 걱정입니다. 아이들이 자랄수록 선생님들께서도 많이 버거우시리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만, 이전의 선생님들과의 시간과 비교가 안 될 수가 없겠지요. 쉬는 시간 확보도 확인을 부탁드립니다.

선생님 변경으로 인한 불편함이 있었다면 죄송합니다. 가급적 변경을 최소화하겠으나, 혹 부득이한 상황으로 인해 변경이 있더라도 학생들이 무리 없이 잘 적응하고, 학생 개개인의 특성 등을 누락하지 않고, 학습이 잘 이어질 수 있도록 더욱 세심하게 신경 쓰겠습니다.

3. 선생님께서 잘 지도해주신 이끌어주셔서 부족하지만 지금까지 잘 따라가고 있는 것 같아서 감사합니다. 한 번씩 수업시간 중 이해 못하고 그냥 넘어가는 부분들이나 부족한 부분들 개별적으로 지도해주는 시간이 있으면 좋겠습니다.

부족한 부분이 있는 학생들은 주말 등을 이용해서 현재도 보강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혹시나 별도로 보강을 한 적이 없는 학생이라면 현 진도는 잘 따라오고 있는 것으로 확인하시면 됩니다. 혹 가정에서 보시기에 부족한 부분이 확인되신다면 언제든 학원으로 문의 주십시오. 담임 선생님이 확인하고 필요에 따라 보강을 계획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주말보강은 토요일에 진행하고 있으며,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보강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중학생의 경우에는 학교 중간고사, 기말고사 기간에 맞춰 주말보강을 추가로 진행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4. 담당 선생님이 보강수업을 통해 부족한 부분을 챙겨주려고 신경 써주셨습니다. 수고 많으십니다. / 아이가 글씨 반듯하게 쓰지 않아서 선생님과 원장님의 지도를 덕분에 아이가 잘 따라 하였고 성장한 모습을 보입니다. 신경 써서 지도 해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앞으로도 잘 부탁드립니다. 원장님, 선생님 수고 많으셨습니다. 감사합니다! / 선생님 아이 중간고사 잘 칠 수 있게 잘 부탁 드립니다. 수고 많으십니다. 감사합니다! / 아직 배운지 얼마 되지 않아서 학습적으로 향상되었는지, 선생님과 잘 맞는지에 대해 파악이 안되고 있습니다. 그래도 학생은 과학과목을 재미있어 합니다.

네, 믿고 맡겨주셔서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꼼꼼하게 관리하고, 학생들의 성취도 향상에 큰 도움을 줄 수 있는 셜대학원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커리큘럼에 관해서

1. 수학은 앞 단계를 명확하게 이해하지 못하면 뒤 단계를 학습하는데 어려움이 있거나 이해하지 못하는 등 그 단계에 대한 정확한 이해가 필요한 과목이므로 진도의 늦고 빠름보다 얼마나 잘 이해했는가에 중점을 두면 좋겠습니다.

셜대학원은 초등에서 고등과정까지 장기적인 연간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단원의 중요도 및 학습 분량에 따른 체계적인 커리큘럼으로 현 단원을 충분히 소화하고 다음 단계를 배우는 것을 목표로 하며, 학생의 선행 시작 시점에 따라 1~2년 정도의 진도를 당기는 것을 목표로 공부하고 있습니다. 또한 일일테스트, 레벨테스트, 수준진단모의고사 등을 통해 정기적인 성취도 확인을 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학생의 부족한 부분을 파악하고, 필요한 보충을 진행하기도 하며, 필요에 따라 성취도에 맞는 반으로 이동 안내해 드리기도 합니다. 매 단원 부족함이 없도록 꼼꼼하게 챙겨 진도를 이어나갈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2. 학력수준을 평가할 수 있는 외부공인시험(경시대회 혹은 학력평가대회)이나 학원자체의 학년별 학력평가가 학기나 학년마다 있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현재 학원에서는 단원별, 학년별 레벨테스트를 통해 학생의 성취도를 파악하고 있습니다. 다만, 학생들간의 성적을 비교해서 평가하지는 않고, 절대적인 점수를 기준으로 학생이 어느 정도 수준인지를 파악하고 학부모님께 성취도를 안내해 드리고 있습니다. 단원별 테스트는 매월 진행되고 있으며, 학년별 테스트는 초등/중등 진도에 따라 조금 다르기는 하나, 대부분 8개월에 한 번씩 치르고 있습니다. 만약 학원 자체의 절대평가가 아닌, 전국단위의 비교평가를 희망하시는 경우에는 외부 공인기관(대학교 등)에서 시행하는 학력평가를 개인별로 응시 고려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시스템에 관해서

1. 진도에 맞게 좀 더 다양한 반이 있으면 좋겠습니다. / 수강 시간이 다양했으면 좋겠습니다.

같은 학년 반이라도 진도를 더 다양하게 개설하고, 학생의 스케줄이나 시간에 맞춰 강좌 선택이 수월할 수 있도록 반 개설을 고려하고 있으나, 수업시간이나 강사 등 제한적인 요소로 인해 좀 더 다양하게 개설하지 못하는 점 양해 부탁 드립니다. 참고로  하교 시간에 맞춰 초등은 4시부터, 중등은 6시부터 시작하는 수업을 들을 수 있도록 배치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제 막 선행을 시작하는 초등 저학년보다 고학년, 그리고 중등으로 학년이 올라감에 따라 좀 더 다양한 진도로 반이 개설되고 있으니 참고 부탁 드립니다.

2. 교재 마지막에 답지가 있어 유용할 때도 있지만, 학생들이 시간이 없다 보면 한 번씩 답지에 의존하는 것 같아서 조금 아쉬워요.

셜대학원은 과제를 할 때 노트에 풀이를 자세히 정리해서 풀고, 이후 채점 및 오답까지 하도록 지도하고 있습니다. 틀린 부분을 스스로 확인하는 것도 꼭 필요한 학습과정이기 때문입니다. 물론 해설지(답지)는 훌륭한 스승임과 동시에 수학적 사고력을 떨어뜨릴 수가 있습니다. 충분히 생각해보지 않고, 바로 해설지를 참조해서 푸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고등학생이 되면 스스로 학습이 공부의 대부분을 차지하게 됩니다. 그 시간에 학생들에게 지침이 될 만한 것은 오로지 해설지의 풀이뿐입니다. 수학 문제는 비슷하면서도 다양한 유형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해설지의 도움을 통해서 어느 한 유형을 해결할 수 있다면 이와 관련된 여러 비슷한 유형을 해결할 수 있는 물꼬를 트게 되는 효과를 가집니다. 따라서 이를 잘 활용할 수 있도록 지금부터 훈련을 하는 것이 훨씬 중요하다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학원에서도 해설지(답지)를 올바르게 활용할 수 있도록 지도하겠습니다.


서비스에 관해서

1. 홈페이지에 들어갈 때마다 다시 로그인 해야 하는 것이 귀찮다.

말씀하신 것처럼 기존 방식에서는 로그인 없이 홈페이지의 과제를 확인하는 것이 가능했으나, 현재 마이페이지를 통한 과제 확인은 로그인에 대한 번거로움이 있는 것은 사실입니다. 다만, 로그인을 하게 되면 과제 확인 뿐만 아니라, 과제 수행 정도나 단원별 성적 등을 일목요연하게 확인할 수 있고, 그 외에 수업과 관련된 정보도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장점이 더 많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번거로우시더라도 셜대학원 마이페이지를 활용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이 외에도 여러 감사 의견과 당부 말씀도 있었습니다.

- 학원비 프로모션으로 가계재무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OOO 선생님께 깊은 신뢰가 있어서, 아이가 학습적으로나 사춘기인 민감한 시기에 멘토 역할이 되어 주셔서 늘 감사합니다.
- 스스로 공부하기 좋아하는 아이가 선택한 첫 수학학원입니다. 처음은 긴장도 되지만 설레고 기분 좋은 일이어서 인지 즐겁게 학원을 다니고 있습니다. 자신을 잘 가르쳐주시고 열심히 수업하시는 선생님을 최고라고 생각하는 아이가 셜대에서 만난 여러 선생님들의 좋은 모습들과 더불어 공부에 시너지 효과를 얻은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학생과 선생님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멋진 셜대가 되시길 바랍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 지금처럼 앞으로도 꼼꼼히 관찰해서 많은 조언 바랍니다.
- 적응 잘하고 진도를 잘 따라 갈 수 있게 도움 주셔서 감사합니다.
- 중3 고입 윈서를 쓸 시간이 가까워 옵니다 2학기 중간/기말 열심히 최선을 다해서 학원에서도 가정에서도 관심과 지도 부탁드리며, 무엇보다 현장에서 고생하시는 우리 선생님들 늘 감사드립니다.
- 항상 최선을 다하고 실수를 줄일 수 있도록 지도 부탁 드립니다.
- 항상 꼼꼼히 잘 가르쳐 주셔서 감사합니다 덕분에 수학이 제일 못하는 과목에서 제일 잘하는 과목이 됐어요 감사합니다 ^^
- 부족한 부분까지 잘 챙겨 주셔서 감사합니다~
- 늘 신경 써주시고 관심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 지금도 너무 살뜰히 챙겨주셔서 감사할 따름입니다. 항상 고맙습니다.
- 3학년 2학기 내신대비 잘해서 좋은 결과 기대해 봅니다.
- 아들이 잘 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 말은 선생님이 지도를 잘 해주신다는 뜻이겠지요.
- OO이가 과학선생님 만나 실력도 마음도 큰 거 같아 늘 감사드립니다.
- 지도를 잘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늘 신경 써주셔서 감사합니다.



이상으로 2023년 8월 셜대학원 고객 만족도 조사 결과에 대한 보고를 마칩니다. 셜대학원의 모든 임직원은 학부모님들께서 보내주신 애정 어린 충고를 귀담아듣고, 더 좋은 서비스로 보답 드리겠습니다. 다시 한번 설문지 작성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이용약관 | 이메일무단수집거부 | 개인정보보호정책 |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지침 | 채용사이트   © SMPSCHOOL
대구광역시 달서구 이곡공원로 26 이곡메디칼빌딩 4F 성서 셜대학원 (등록번호 : 남교입 제2012-112호)  T.  053-584-7795  F. 053-584-779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