셜대학원 - 월성-공지사항

RSA 키 (1024)


-----BEGIN PUBLIC KEY----- MIGfMA0GCSqGSIb3DQEBAQUAA4GNADCBiQKBgQCiXR56rr0YgY+Dx96Aj875C/2R 0f/KbpYYN0VldKWuhNij7u91jTOPDax9G/H5jZ1lDeS1rCi+vnijjiNIY27dgVXc mOjbFbH7TXtbrEbZaiRW2QeB5CNcu3vz92WT27cRPV1TjuSDCYxzR9a6Die4v7Wj Ddu4OIeMSqMUB0TOtwIDAQAB -----END PUBLIC KEY-----

ID 비밀번호 AUTO







 
작성일 : 2019-03-19 14:21 / 조회 : 4,019
2월 학부모 설문조사 건의사항 결과

안녕하십니까. 셜대학원입니다. 2월에 시행한 학부모 설문조사 건의사항 처리결과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비슷한 내용의 건의사항은 한데 묶어 답변을 드리오니,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하지만 내용이 빠지지 않도록 모든 설문에 정성껏 답변하도록 노력하였습니다. 혹시 더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학원으로 전화주세요.

건의사항 분야는 총 5개의 분야로 나누었습니다.
- 1. 선생님에게 바라는 것
- 2. 커리큘럼에 관해서 
- 3. 교재에 관해서 
- 4. 시스템에 관해서 
- 5. 서비스에 관해서 


선생님에게 바라는 것

[수업]
1. 숙제량을 줄여주고 원리에 따른 정확한 풀이방법 설명을 더 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개개인의 이해 정도가 다른데 왜 이 문제를 이렇게 풀고 있는지 모른 상태에서 계산만 하는 것 같습니다. 이해를 못하는 학생들에게 왜 이런 풀이과정이 되는지 더 설명이 필요할 듯 합니다. 
 셜대학원의 개념편 교재는 개념과 관련된 질문형식으로 자연스럽게 핵심개념을 찾도록 유도되어 단순히 핵심개념을 요약 정리하는 주입식 학습과는 차이를 두고 있습니다. 일부 공식 암기를 강조하는 단원도 있지만, 이 역시 문제풀이를 통해 저절로 암기되도록 지도합니다. 
 수학에서 개념이 중요하지만 무조건 개념 설명만을 반복해서 듣는다고 실력이 되는 것은 아닙니다. 예를 들어 근의 공식 유도과정을 이해하고 공식도 자연스럽게 암기되어 나아가 심화 문제까지도 적용할 수가 있습니다. 문제풀이를 동반하지 않은 개념이해는 결국 ‘알고 있지만 못 풀었어.’라며 착각하는 실력을 만듭니다. 셜대학원에서 기본문제연습을 게을리하지 않는 이유도 여기에 있습니다. 앞으로도 학생들의 실력이 향상되도록 최선을 다해 지도하겠습니다. 

2. 지금처럼 교육했음 좋겠구 프린트 배부 시 아이들이 정리가 잘 안되니 정리 후 집에 보내주셨음 좋겠습니다.
 어린 학생들에게는 자료 정리도 연습이 필요한 부분이라 생각됩니다. 입학 시 배부한 파일에 스스로 프린트 자료를 정리하고 확인할 수 있도록 학원에서도 교육하겠으니 가정에서도 더 나아질 수 있도록 격려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3. 진도 수업 후 심화수업을 좀 더 자세하고 꼼꼼하게 밟아 주셨음 해요. 시간이 쫌 지나고 나니 심화 문제는 푸는 방식 자체를 제대로 기억 못하더라구요. 
 보통 심화문제를 잘 풀기 위해서는 심화문제를 많이 다뤄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심화문제는 대부분 쉬운 문제, 기본적인 문제들의 조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쉬운 문제는 단순하여 몇 번 풀어보지 않아도 외워서 풀 수 있지만, 쉬운 문제들의 조합으로 구성된 어려운 문제는 결국 쉬운 문제를 완전히 이해하지 못하면 풀기 어렵습니다. 심화문제를 잘 풀기 위해서는 기본문제를 반복하여 완전히 이해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셜대학원의 모든 교재는 팀에 따라 약간의 차이는 있지만 모든 팀이 심화문제를 충분히 다루고 있습니다. 핵심개념과 기본문제 등 기본기를 충분히 다룬 후 심화, 경시풀이로 단계적 학습을 하고 있습니다. 현재 추가로 심화 보충자료를 지속적으로 풀리고 있으니, 더 필요한 경우에는 담임 선생님에게 요청하시면 됩니다. 

[과제]
1. 진도, 숙제량이 적습니다.
 과정, 반별, 팀별로 정해진 과제는 해당 단원을 이해하기 위한 최소한 양으로 보통 2시간(초등 1시간 30분 내외) 내외로 해결할 수 있는 분량을 기준으로 제시되고, 학기 중/방학/내신 기간에 따라 적절히 조절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공부를 잘하는 데 있어서 수업을 듣는 것은 30%밖에 되지 않고 나머지 70%는 배운 것을 스스로 복습하고 문제를 풀면서 자기 체득시간을 가져야 합니다. 그만큼 과제를 충실하게 하는 것이 수업을 듣는 것만큼 중요한 과정입니다. 또한, 단원에 따라서 연습이 더 필요한 때도 있어 과제량이 매번 일정하지는 않습니다. 개인별로 차이가 생길 수 있으니 상담 시에 담당 선생님에게 전달하시면 과제량을 조절하겠습니다.  

[보강]
1. 혼자 해결하기 다소 어려운 문제가 숙제로 나와서 풀기가 어려웠다. 워크북은 모르는 문제는 스스로 해결해야 해 어려움을 느꼈다. 
 셜대학원은 본 수업 시간 외에 보강시간이 있습니다. 항상 담임선생님이 상주하고 있으므로, 자유롭게 와서 공부하고 궁금한 것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수요일 제외한 평일에 초등은 4:00~4:30, 중등은 5:00~5:30입니다. 이외의 시간에 보강이 필요한 경우는 담임선생님과 상의하여 시간을 정하시면 됩니다. 학생들이 모르는 문제를 최대한 당일에 풀이할 수 있도록 담당선생님에게 전달해두었습니다만, 당일 진도 분량이 정해져 있기 때문에 학생들의 모든 질문을 수업시간 중에 풀이를 하게 되면 당일 진도 설명시간이 부족해질 수 있습니다. 이점 참고하셔서 개별 추가질문은 수업 전 보강시간을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상담]
1 - 요청사안입니다. 어려우시더라도 학생 개개인의 이해도와 학습습관(숙제 등)에 관하여 선생님과 학생이 편안하게 이야기를 하고 학원에서도 캐치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집에서도 아이의 이야기를 적극적으로 들어 선생님께 상호 원활한 상담과 아이를 이해할 수 있는 피드백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멘토제도가 있었으면 합니다. 
 학생들 간의 멘토링은 어렵겠지만 셜대학원의 선생님들이 멘토의 역할을 하며 수업을 통한 학습지도 뿐 아니라 학생들과의 소통 및 관리에도 정성과 시간을 쏟고 있습니다. 학생들과 자주 대화하며 수업분위기를 이끌어주고 필요한 경우 원장, 부원장도 학생면담을 실시하며 관리에 소홀함이 없도록 지도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꾸준히 학생들의 학습과 성장에 도움이 되는 방향으로 지도하도록 하겠습니다. 학부모님께서도 학생에 대한 정보를 주시고 담당선생님과 공유하시면 더욱 학생관리에 도움이 되리라 생각됩니다. 앞으로 더욱 세심하게 학생관리 및 가정과 학원의 연대관계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커리큘럼에 관해서

1. 내신 기간은 줄이고 정규 진도를 더 나갔으면 좋겠습니다.
 셜대학원에서는 내신대비 기간은 3주로 운영하고, 내신대비 기간 전 심화정리 수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중등 시험범위에 대한 기본개념부터 심화 수준의 문제까지 폭넓게 다루고 실전테스트를 통해 많은 유형을 반복해서 풀어보며 계산실수를 줄이고 다양한 유형정리를 통해 성취도를 향상시키기 위해 훈련하는 기간입니다. 단순히 학교 시험에만 맞춰진 것이 아니라, 중등 심화까지 충분히 복습하는 기간입니다. 내신기간 복습을 통해 실력을 다지고 응용력을 키워 다음 단계 학습을 준비하는 시기로 생각해주시면 더욱 효과적인 기간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2. 고등수학1 진도 빨리 나가는데 고2 진행하기 전에 원하는 학생은 복습하고 실력을 다질 수 있는 고1심화반이 개강되었으면 합니다.
 현재 상인 영재원에서는 중3학생들을 대상으로 예비고1 심화반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정규반의 고2 선행강좌와 병행하는 강좌로 12월~5월 중순까지 고1 내심 심화와 확률 통계를 수업하고 있습니다. 또한 가장 빠른 진도반의 경우는 3개월 가량 수업 시간 안에 고1 복습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외에 특강을 활용하여 자체교재인 실력강화나 정석을 통하여 고1 복습을 반복하여 다질 수 있습니다. 

3. 소단원이 끝날 때마다 테스트를 하면 애들도 부담이 적으면서 좀 더 세세하게 공부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셜대학원의 교재는 아주 작은 단원들로 이루어져 있고, 학생의 실력을 파악할 수 있는 다양한 시스템(일일테스트, 단원별 레벨테스트, 학기별 레벨테스트 등)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이처럼 세분화된 교재구성과 진도계획으로 그때 그때 수업 내용뿐 아니라 단원 전체내용의 성취도를 확인할 수 있는 테스트를 순차적으로 진행하니 학생들에게도 큰 부담이 되지 않고 복습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시스템에 관해서

1. 지금 반에 학생들 인원이 너무 많은 것 같습니다. 선생님께서는 적절한 학생수라고 말씀하시지만 학부모 입장에서 볼 때 타학원들과 비교도 되고,,, 너무 많은 학생이 수업을 한 반에서 진행하는 것 같아서 개인별 역량이나 수준이 차이가 나는데 제대로 이루어 질 것 같지않아서 불만입니다. 
 현재 초, 중등 과정은 평균 10명으로 선생님들이 관리하기에 적절한 인원입니다. 특히, 레벨이 낮은 반이나 신규반과 같이 학생 개별관리가 더 필요한 경우에는 평균보다 더 훨씬 적은 인원(8명 미만)으로 수업하고 있습니다. 단지 한 반의 인원수만 생각하면 다소 많아 보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셜대학원 선생님들은 하루 2개 반만 수업하기 때문에 (타 학원의 70% 수준) 관리 인원이 적어 학생 파악을 충분히 할 수 있고, 재시와 보강을 아르바이트생이 아닌 담임이 직접 하므로 그 효과가 큽니다. 
 보통 4~5명 정원의 소수학원에서도 한 반 정원만 작을 뿐, 하루에 4~5개의 다양한 학년의 수업을 맡게 되어 실질적으로는 30명 이상의 학생을 관리하는 것과 같습니다. 개인별 차이에 대해서는 수시로 성취도를 파악하여 담당선생님이 심화문제자료를 추가하거나 과제양을 줄여주는 등 재량껏 조절하고 있으며 셜대학원만의 철저한 학생관리에 부족함이 없도록 꾸준히 노력하겠습니다.

2. 좀 더 집중적인 맞춤별, 수준별 수업과정이 필요하리라 봅니다. 
 반레벨(교재난이도)의 결정은 학생들의 다양한 성취도 평가(일일 테스트 성적, 레벨 테스트 성적)뿐만 아니라 학생의 학습태도, 과제 수행능력을 종합하여 시행하고 있습니다. 반 자체의 레벨을 조정하기도 하고, 성취도가 우수한 학생은 반이동을 통해 레벨을 조정하거나 진도를 조정(더 빠르거나 느린 진도반)하기도 합니다. 앞으로도 학생들의 성취도를 파악하여 최상의 학습효과를 얻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3. – 다른 학원들처럼 출석여부, 과제에 대해서도 알림 문자를 받았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 등•하원시 문자 알림 서비스가 있으면 좋을 듯 합니다. 
 셜대학원에서는 등원문자 서비스 도입은 고려하고 있지 않습니다. 출결카드를 사용하여 등하원 문자를 보내는 학원의 경우 결석 시 바로 학부모에게 연락하지 않고 수업이 끝난 후에 전화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출결카드를 가지고 오지 않은 경우, 친구가 대신 출결처리를 하는 경우, 자체 시스템오류 등으로 인해 학생의 등하원 관리가 제대로 안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지금처럼 수업 시작 후 담당 선생님이 교실에서 학생의 출결 상황을 체크하고, 바로 CS팀 선생님이 부모님께 직접 전화를 드리고 사유를 파악하는 것이 더 좋은 방법인 것 같습니다. 그리고, 과제는 수업시간에 검사해서 당일 수업시작 후 1시간 안에 과제미해결 문자를 보내드립니다. 학원으로부터 연락을 받지 않으신 경우에는 정상적으로 등•하원을 했고, 과제도 되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4. 수업시작 시간이 너무 늦은 것에 불만입니다. 수요수업도 평일 수업량 만큼 늘였으면 좋겠습니다.   
 셜대학원의 수업시간은 학년을 고려하여 초등학생 및 중학교 1학년은 주로 1교시에 수업하고, 중학교 2, 3학년은 주로 2교시(오후 7:50~10:00)로 편성하고 있습니다. 수요일 수업은 모든 재원생이 등원하므로 각 별 수업시간이 지정되어있습니다. 이 수업시간은 학교 하교 시간을 고려하고 보강 수업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정한 것으로 앞으로도 수업시간 조정은 불가하오니 많은 양해 부탁합니다. 

5. 방학특강이 좀 더 세밀했으면 합니다.
 좀 더 다양한 강좌의 특강을 개설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희망하는 강좌가 있으시면 담당선생님을 통해 건의해주시면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교재에 관해서

1. 답지에 오답이 좀 많은 듯 합니다. 숙제를 할 때 학생 스스로 풀고 채점하다 보니 오답이 있을 때 스스로 채점하기 힘들 때가 종종 있습니다. 
 의견 주셔서 감사합니다. 최대한 교재사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오답 및 오타 정오표를 확인하여 수업 전에 철저히 준비하도록 관리에 더욱 신경 쓰겠습니다.


서비스에 관해서

1. 카드 결제가 되지 않아 불편합니다. 카드 결제가 이루어졌으면 좋겠습니다.
 학부모님들께서 카드를 사용하실 때는 편하시겠지만, 엄밀히 따지면 카드 수수료 또한 수강료 인상분에 고스란히 포함될 수밖에 없습니다. 추후에는 수수료가 포함된 높은 교습비로 많은 가정에 부담만 주게 될 수 있습니다. 셜대학원에서는 신용카드가맹 해지와 가상계좌 도입 전에 학부모 설문조사를 시행하였습니다. 그 결과 ‘신용카드 가맹 해지 후 할인혜택을 받겠다.’라는 70% 이상의 의견을 참고하여 가상계좌를 도입하였고 절감된 비용은 설문에서 약속 드린 것처럼 수강료 상승 요인을 억제하고 장학제도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2. 차량이 안 되는 게 아쉽습니다. 
 셔틀운행은 재원생의 등,하원을 돕기 위한 서비스 제도입니다. 학생들의 편의를 위해 최대한 많은 수의 셔틀로 노선을 구축하면 좋겠지만, 여건상 제약이 발생할 수밖에 없습니다. 노선을 정할 때는 가능한 많은 학생이 이용할 수 있는 코스를 선택하므로, 학생에 따라 다소 불편한 점도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학생 개개인의 상황을 100% 고려하기에는 한계가 있는 점 양해해 주십시오. 앞으로 더 많은 학생이 서비스를 받도록 지속해서 고민하겠습니다. 

3.  차량 기사님 운행 중 사적 통화 시 조심해주시길 바랍니다. 애들 있는 데서 욕 잘 하신다네요.
 의견 주셔서 감사합니다. 아마도 사적인 통화내용이 너무 크게 전달이 되었나 봅니다. 셔틀 관련 내용은 본사에 전달하여 개선할 수 있도록 재교육하겠습니다. 


이 외에 여러 감사 의견과 당부 말씀도 있었습니다.
- 믿고 맡길 수 있는 선생님 항상 저희 아들에게 진심 어린 관심 감사 드립니다.
- 늘 수고가 많으십니다. 
- 지금처럼 잘 부탁 드립니다.
- 아이가 수학선생님을 믿고 잘 따릅니다. 선생님과 수업하면서 자신이 어려운 부분을 선생님께서 자세히 설명해주시니 쉽게 이해도 되고 스스로 풀 수 있어서 좋았다고 집에서 자주 이야기하곤 합니다. ^^앞으로도 잘 부탁 드립니다. ♡
- 항상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고 담임선생님의 관심과 열정에 박수를 보냅니다^^
- 아이가 노트 정리를 깔끔하게 하지 못해서 무척 걱정이었는데 현재 담당하고 계신 수학 선생님을 만나서 완전히 고칠 수 있게 되어 너무나도 감사드릴뿐입니다~^^ 요즘은 수학 학원에 일찍 가고 싶다고 하면서 선생님과 반 친구들이 너무 재미있고 좋다고 하네요~^.~ 잘 지도해주신 선생님께 정말 감사 드려요~♡
- 선생님 항상 감사 드려요~^^
- 만족합니다. 앞으로도 잘 부탁 드립니다 ^^
- 최선을 다하시는 모습에 대단히 만족합니다. 감사합니다.
- 늘 아이들에게 큰 사랑과 따뜻한 관심으로 보듬어주셔서 감사 드립니다. 2019학년도에도 조금씩 어른이 되어가는. 질풍노도의 성장기를 보내고 있는 아이들을 사랑과 때론 따끔한 현실적인 충고로 아이들을 이끌어주시길 바랍니다. 2019년도 파이팅 입니다^^
- 지금처럼 많은 관심으로 돌봐주시기 바랍니다. 
- 불만사항은 없으며, 아이들이 학습에 흥미를 갖고 지속적으로 공부할 수 있도록 지금처럼 많은 관심을 가져주었으면 함. 
- 부족한 부분을 잘 챙겨주셔서 감사합니다^^
- 이해력이 부족한 아이를 잘 이끌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힘드시겠지만, 계속 인내와 보살핌으로 많이 가르쳐 주세요~~항상 수고하시고~감사합니다~
- 아이에게 동기부여가 되는 수업, 언제든지 다가가 질문 할 수 있는 선생님이 되어주세요~
세세하게 신경 써 주시는 점 감사합니다. 늘 감사합니다
- 담당선생님께서 설명도 잘해주시고 아이를 잘 파악하고 있는 거 같다. 적절한 조언과 아이의 칭찬으로 아이에게도 도움되는 좋은 담임선생님이시다. 감사합니다!
- 학원 다닌 지 얼마 되지 않았습니다. 선생님 믿고 최고로 응원하겠습니다!
- 셜대학원. 선생님만 믿겠습니다~~^^


 
   
 

 

이용약관 | 이메일무단수집거부 | 개인정보보호정책 |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지침 | 채용사이트   © SMPSCHOOL
대구광역시 달서구 조암로 11 월성 셜대학원 (등록번호 : 남교입 제2010-25호)  T.  053-633-5445  F. 053-633-54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