셜대학원 - 범어3-공지사항

RSA 키 (1024)


-----BEGIN PUBLIC KEY----- MIGfMA0GCSqGSIb3DQEBAQUAA4GNADCBiQKBgQCf0QCESJ26TddJaVeC5spc2A3T S6sWhC5Fbs3DMDW/ugCiMyTipFcHDN/YRv8HGyl4SJ1y/dUIOkLeYHyP0gbOSL5s PqYbX9fRrEAwAL8WIwnh2EBzuSKpi+Geo0Wl+BjyLNa4Jp/ENeMAdzjpQbTBqQbH GQKbe7844v0kVM7xYQIDAQAB -----END PUBLIC KEY-----

ID 비밀번호 AUTO







 
작성일 : 2021-07-16 22:01 / 조회 : 11,125
6월 학부모 설문조사 건의사항 결과
안녕하십니까. 셜대학원입니다. 지난 6월에 시행한 학부모 설문조사 건의사항 처리결과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비슷한 내용의 건의사항은 한데 묶어 답변을 드리오니,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하지만, 내용이 빠지지 않도록 모든 설문에 정성껏 답변하도록 노력하였습니다. 혹시 더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학원으로 전화해주세요.

[수성] 건의사항 분야는 총 4개의 분야로 나누었습니다.
- 1. 선생님에게 바라는 것
- 2. 커리큘럼에 관해서
- 3. 시스템에 관해서
- 4. 서비스에 관해서



선생님에게 바라는 것

1.  사춘기 시기엔 좀 아이들을 잡을 수 있는 카리스마적인 선생님이 있었음 좋겠습니다. 선생님에 대한 의존성이 강해서요. 
 네, 참고해서 지도하겠습니다. 학생들이 선생님의 영향을 많이 받기 때문에 셜대학원에서는 지도 시 이 부분을 충분히 고려하고 있습니다. 만약 면담이 필요하면 면담을 진행하고, 담당선생님 외 팀장, 부원장, 원장과도 면담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셜대학원은 다음과 같은 학사관리 규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수업, 성적 등 수업진행에 있어 문제가 있을 경우 먼저 구두경고를 주고, 구두경고에도 개선이 없으면 퇴실 및 면담조치를 시행합니다. 이런 조치에도 개선이 없으면 경고장 발송대상이 되고, 만약 2달 이내 3번의 경고장 발송대상이 되면 퇴원 조치됩니다. 또한 학생관리할 때 어떠한 이유에서도 폭언, 폭력뿐 아니라 아예 터치 자체를 금지하고 있습니다. 만약 학생의 면담 등의 조치가 필요하실 경우 담당선생님 또는 학원으로 연락 주시면 진행하고 연락드리겠습니다. 


2. 딱 기본만큼만 수업하시는 것 같습니다. 꼼꼼함으로 지도해주셨으면 합니다. / 개념설명을 좀 천천히 자세히 부탁 드립니다.
 우선 기대에 미치지 못한 모습을 보여드려서 죄송합니다. 학생들이 보다 쉽고 잘 이해할 수 있도록 지도하고 관리하겠습니다. 개념을 명확하게 이해하기 위해서는 많은 문제를 반복해서 충분히 다뤄 보아야 합니다. 흔히 우리 아이가 개념이 약해서 수학을 어려워 한다고 생각을 많이 하시고, 개념위주의 공부를 반복하시는데, 개념은 결국 문제를 반복해서 풀수록 더 명확하게 이해가 되는 것이 대부분입니다. 셜대에서는 이런 특성을 고려해서 지도하고 있습니다. 만약 학생이 수업에 어려움이 있으실 때는 담당선생님 또는 학원으로 연락주시면 해당부분에 해결할 수 있도록 수업을 준비하고, 추가로 보강을 계획하여 진행하겠습니다.    


3. 학습분위기가 산만하니 집중해서 수업할 수 있는 분위기를 형성해주세요 / 수업 분위기를 방해하는 아이들 문제가 개선되기 힘든 거 같네요. 
 관리에 미흡한 모습을 보여드려 죄송합니다. 해당반 선생님에게 관련상황을 전달하였고 더 철저히 관리하겠습니다. 여러 학생들이 모여서 수업을 하기 때문에 수업진행에 방해가 되는 학생들은 제지를 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해당반은 담당선생님 뿐 아니라 팀장, 부원장, 원장도 함께 관리하겠습니다. 학원에 오면 다른 어떤 곳 보다도 집중이 잘되고 공부를 하고 싶어진다는 얘기를 들을 수 있도록 면학분위기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4. 숙제가 많습니다. 수업은 좋다고 하는데 과제 때문에 학원을 그만두고 싶어합니다. 지금의 2/3정도가 적당하지 않을까 합니다. / 숙제를 더 많이 내주세요. / 학교시험기간에는 특히 숙제량이 너무 과하지 않도록 세심한 배려 부탁 드립니다. 다른 과목도 공부할 수 있는 시간 확보가 되어야 하니까요. 
 셜대학원의 모든 수업은 커리큘럼에 따라서 진행됩니다. 테스트와 과제도 마찬가지입니다. 특히 과제는 해당단원을 수업 후 자신의 것으로 만들기 위해 반드시 공부 해야 할 분량입니다. 단원에 따라 과제양이 조금 차이가 날 수 있지만 전체적으로 비슷하게 양을 맞춰 놓았습니다. 또한 주말이나 연휴가 있을 때는 과제양을 좀 더 늘이기도 합니다. 만약 과제에 대하여 특이사항이 있으면 담당선생님과의 상담통해서 일시적으로 조절하겠습니다. 또한 정규반에서 내신대비 수업을 아주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고 집중적으로 관리하고 있습니다. 학교시험에서 좋은 결과를 얻게 하는 것이 너무나 당연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내신대비 수업기간에는 평소 보다 과제와 보강이 더 많을 수 있습니다. 학생들이 한문제라도 더 맞추게 하기 위한 선생님과 학원의 열정을 이해부탁드립니다. 만약 시험기간에 과제조절이 필요한 경우 담당선생님과 상의 후 조절할 수 있으니 상의해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커리큘럼에 관해서

1. 빠른 진도로 인해 학년에 맞는 수업을 따라가기 힘들다고 합니다. 진도와 학년에 맞는 수업을 적절히 해 주셨으면 합니다. / 중3 과정 마지막 부분부터 진도가 빠른 것 같아요. 고등 과정 들어가니 선행 진도만 빠르고 이해 못하고 넘어가는 건 아닌지 걱정이 듭니다. / 진도를 너무 빨리 나가는 것도 좋지만 어느 정도 모르는 부분은 조금도 꼼꼼히 되집고 갔음 좋겠습니다. / 속도 높인 선행이 아니라 꼼꼼한 반복학습도 원합니다. / 너무 선행위주로 기계적으로 돌아가는 느낌 입니다.
 셜대학원의 진도는 단원 별로 유형, 난이도가 자세하게 구분된 진도표대로 진행됩니다. 진도 종료 후에는 수업내용과 학생들의 성취도 피드백하고, 개선하고 수정하고 있습니다. 수요일 수업에는 복습을 하고, 또한 수업 전후 보강시간을 활용하여 개별보충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수업 중에는 과제검사와 테스트를 통해서 학생들의 상황을 파악합니다. 만약 수업내용이 이해가 잘 안되거나 보충이 필요한 경우에는 보강을 계획하고 시행하고 있으니 많은 활용 부탁 드립니다. 현재는 ZOOM수업을 병행하고 있어, 상황에 따라 집에서도 보다 편리하게 보강을 할 수가 있습니다. 만약 각 가정에서 학생들의 수업을 어려워하거나 과제해결에 어려움이 있을 때는 담당선생님 또는 학원으로 연락을 주시면 대책을 마련해서 시행하겠습니다. 앞으로도 학생들의 실력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해서 지도하겠습니다.


2. 수요일 수업이 줌으로 진행되니 수업 집중도나 문제 풀이에 대한 적극성이 떨어지는 것 같아요. 수업 중간 중간에 잘 듣고, 잘 풀고 있는지 확인 부탁 드립니다. / 수요일 등원수업 했음 해요.  
 현재 코로나 단계에서는 수요일 수업은 밀집도를 낮추기 위해 ZOOM으로 수업하고 셔틀을 운행하지 않습니다. 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셜대학원은 작년 3월부터 ZOOM수업을 도입하였고, ZOOM수업이 현장수업과 최대한 차이가 없도록 지속적으로 관리하고 환경, 시설을 추가하였습니다. 만약 ZOOM으로 수업하는 학생이 대답이 없거나 수업에 참여하지 않으면, 바로 학원에서 전화로 연락해서 관리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코로나 단계가 완화되고 셔틀운행이 가능한 상황이 되면 미리 공지하겠습니다. 


3. 방학 특강은 없나요? 특강 바래요~~^^ / 심화 특강을 개설해주셨으면 합니다~^^
 정규수업 외 특강은 연중개설하고 있습니다. 특강 강좌에는 기본, 개념위주의 강좌에서부터 심화강좌까지 다양하게 개설하고 있습니다. 특강은 홈페이지에 공지하고 문자로도 해당내용을 안내 드리고 있으니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보통 특강 시작 2~3주전 공지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번 여름방학 특강은 다음주부터 시작됩니다. 
 
 아래 홈페이지 바로 가기에서 보다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시스템에 관해서

1. 수업시간이 늦은 것 같아요.
 셜대학원 수업시간은 3개 타입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월목화금 기준 
 초등 1교시 :  4:30~6:40 
 중등 1교시 :  5:35~7:45
 중등 2교시 :  7:50~10:00

 초등학생은 초등 1교시, 중학생은 중등1, 2교시에 수업합니다. 그리고 1회 수업시간이 130분(2시간 10분)이고, 수업전 보강시간이 있습니다. 또한 학교 마치는 시간과 셔틀운행 시간까지 고려했을 때 현재 수업시간을 변경하는 것 어렵습니다. 양해부탁드립니다. 참고로 방학기간에도 학기중과 동일한 수업시간대로 운영됩니다. 
 

2. 학원에서 가능하면 숙제를 할 수 있도록 해주세요.
 본수업 외 보강이나 도움이 필요한 경우 수업 외 시간에 남아서 추가로 공부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수업시간내에서 과제를 하는 시간은 없습니다. 수업시간에는 개념설명, 문제풀이, 테스트, 재시험을 진행합니다. 수업 후 남아서 과제를 하는 것은 담당선생님과 상의 후 진행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참고로 현재 코로나상황으로 학원내에서 자유롭게 자습 또는 공부하는 것은 제한을 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3. 선생님 개인연락처로 연락 여부는 왜 묻는 거지요? 
 선생님의 개인번호는 알려드릴 수 없고, 연락을 할 수 없는 점 때문이니 양해 부탁 드립니다. 대신 업무시간 내 학원으로 전화를 주기거나, 학원 카카오톡을 이용하시면 편리하게 연락하실 수 있으니 많은 이용 부탁 드립니다. 

학원 카카오톡 설치방법 바로 가기 http://smpschool.com/link/5/610


4. 쉬는 시간이 너무 짧아요.
 현재 초등학생은 2회, 중학생은 1회 쉬는 시간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현재 시행중인 쉬는 시간 보다 시간을 더 늘이게 되면 수업시간이 부족하게 되어 변경은 어렵습니다. 대신 수업중간에 분위기 전환, 스트레칭 등 을 실시하여 수업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5. 정기적(연1회 등)으로 담임 선생님이 로테이션 되었으면 합니다.
 매년 12월 중3이 졸업하고, 신규개강을 하면서 담당교체가 많이 있습니다. 그 외 인사이동, 승진, 퇴사 등으로 담당이 교체되기도 합니다. 참고로 담당교체가 잦은 것은 학생에게 도움이 되지 않기 때문에 가능하면 담당교체가 없도록 관리하고 있습니다. 담당선생님 관련해서 문의가 있으실 때는 학원으로 연락 주시거나 확인 후 안내해드리겠습니다. 


6. 코로나 관련 상황이나 조치 등의 정보를 공개해서 불안감을 해소시켜주세요. 관련 안내 없는 대처가 아쉬웠습니다.  
 코로나상황에 걱정이 많으실 것으로 생각됩니다. 셜대학원은 방역당국의 지침대로 관련수칙을 꼼꼼하게 이행하고 있으며, 필요한 조치를 적극적으로 시행하고 관리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보건당국의 지침 및 방역수칙을 철저히 따르고, 공지가 필요한 사항은 빠르게 안내하여 안전하게 수업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7. 레벨 테스트를 치고 나서 시험지를 보내주시면 좋겠어요. 어떤 문제를 아이가 어려워하는지 알 수 있게요.
 레벨 테스트 후 시험지를 배부하고 있습니다. 단, 학기전체 레벨 테스트 시험지는 배부하고 있지 않습니다. 그러나 테스트 후 담당선생님이 학생의 점수와 상황을 상담하고 있습니다. 또한 홈페이지에 일일테스트와 레벨테스트 성적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성적 확인하는 방법 
  (1) 수성셜대학원 홈페이지 접속 http://smpschool.com/?smpid=5
  (2) 오른쪽 상단 학생의 ID와 비밀번호 기입
  (3) 왼쪽 상단 2번째 ‘재원생 공간’ 클릭 
  (4) 학생의 반명(ex: M1A)을 찾아 ‘성적’, ‘교과 계획’ 클릭 후 첨부파일 확인 

그 외 학생성적 관련하여 궁금하신 내용은 학원으로 연락 주시면 확인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8. 예고없이 갑자기 선생님이 바껴서 당황스럽습니다. 선생님이 바뀔 경우 미리 예고를 해주시고 최소 1년은 변동이 없었으면 합니다 / 담임선생님께서 바뀌게 되는 경우, 아이들과 학부모에게도 알려주세요. 담임이 바뀐다는 건 아이들에게 아주 중대한 일일 수 있으니까요.
 죄송합니다. 가능한 담당선생님이 바뀌지 않도록 하고 있으나, 출산, 승진, 인사이동, 퇴사 등의 사유로 담당교체가 있을 수 있는 점 양해부탁드립니다. 담당변경이 있더라도 수업진행에 문제 없도록 철저히 준비하고 있으니 지켜봐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담당교체가 확정되면 미리 안내드리고 있습니다. 다만 상황에 따라 관련 안내를 조절하기도 합니다. 담당교체시 안내를 통해서 학생들이 계속 열심히 공부할 수 있도록 관리하겠습니다.                                  


9. 수업시간에 선생님들이 어떤 마스크를 착용하시는지 모르겠지만 KF80이상의 마스크 착용을 권장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학원내 강사, 직원, 학생들은 마스크를 항상 바르게 착용하도록 관리하고 있고, 또한 학생들은 학원내에서큰 소리를 내지 않도록 관리하고 있습니다. 마스크 종류를 지정하고 있지는 않지만 바르게 착용하도록 항상 강조하고 관리하고 있습니다. 또한 학생들이 수강하는데 지장이 없도록 하는 부분도 함께 고려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선생님들은 KF95 마스크 착용을 많이 하고 있고, 그 외 KF80, KFAD, 의료용 마스크를 착용하고 있습니다. 



서비스에 관해서 

 

1. 학습비 올릴 때 미리 고지했으면 해요. 비용이 지속적으로 오르니 부담됩니다. 
 우선 평소 교육비 부담이 큰 와중에 셜대학원이 소폭의 인상을 하게 되어 죄송합니다. 수업료 인상 관련 있을 때는 홈페이지에 미리 공지하고 있습니다. 부득이한 수업료 인상이 있지만 더 좋은 교육서비스로 보답하겠습니다.  

2021년 수업료 공지 안내글 링크주소입니다. 참고하세요.  


2. 책상과 의자가 불편해서 오래 앉아 있음 힘들다고 합니다.
 평소에 수시로 책상, 의자 확인하고 수리, 교체 관리하고 있습니다. 다시 한번 전체 강의실 점검해서 조치하도록 하겠습니다. 학생이 혹시 책상, 의자에 불편함이 있다고 하면 선생님 또는 학원으로 바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3. 데스크에 계신 선생님과 통화할 때 퉁명스럽네요.
 불편함을 드려 죄송합니다. 더 친절하게 통화하고 응대할 수 있도록 관리하고 노력하겠습니다. 추후 불편한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라도 학원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4. 현재 수업 진도상황표와 부족한 학습진도내용을 문서로 알려주세요. 
 학원홈페이지에서 진도표와 성적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모바일로도 편하게 확인하실 수 있으니 많은 이용부탁드립니다. 그리고 담당선생님의 상담을 통해서 학생의 부족한 상황을 상담을 통해서 안내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종이 인쇄물은 사용하지 않고 있는 점 양해부탁드립니다. 그러나 학생의 수업관련해서 더 궁금하신 내용이 있으실 때 선생님 또는 학원으로 요청해주시면 확인해서 자세하게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학생들에게 도움이 되는 내용을 홈페이지와 블로그에 올리고 있으니 꼭 읽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교과계획 확인방법(월별 해당진도 확인가능함) 
  (1) 수성셜대학원 홈페이지 접속 http://smpschool.com/?smpid=5
  (2) 오른쪽 상단 학생의 ID와 비밀번호 기입
  (3) 왼쪽 상단 2번째 ‘재원생 공간’ 클릭 
  (4) 학생의 반명(ex: M1A)을 찾아 ‘교과 계획’ 클릭

교육뉴스 바로가기 

공부고수 인터뷰 바로가기 

셜대학원 블로그 바로가기

https://blog.naver.com/sd_academy




이 외에 여러 감사 의견과 당부 말씀도 있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지금처럼 잘 부탁 드립니다^^
잘 지도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학생 상황에 맞게 잘 지도해주셔서 감사 드립니다. OOO샘 감사합니다^^
항상 감사 드립니다
시스템에 맞추어 체계적으로 학생들을 잘 지도하고 개개인의 실력에 맞게 관리가 잘되는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선생님께서 무척 친절하시고 아이가 믿고 따르고, 아이수준에 맞게 잘 가르쳐 주셔서 감사합니다^^
만족합니다. 
자신 없어하던 수학이 조금씩 자신감이 생겨가는 모습에 선생님께서 잘 가르쳐 주신 덕분이라 생각합니다~
앞으로 점점 어려워지겠지만ᆢ잘 다독거려서 이끌어주시길 바랍니다~
숙제가 때론 많아서 힘들어할 때가 있는데 선생님께서 적절히 잘 내어주시길 바랍니다~
학생과 학부모의 입장에서 성심 성의껏 상담해 주셔서 항상 감사 드립니다.
늘 꼼꼼하게 잘 가르쳐 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룹수업이긴 하지만, 아이의 이해도에 따라 적절한 조언과 보강해주셔서 아이도 믿고 잘 따라가는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아이가 잘 따라가고 있어 괜찮습니다
늘 신경서주셔서 감사합니다
궁금한 점이 있을 때 친절하고 꼼꼼하게 잘 가르쳐 주시고 사춘기아이들~ 열심히 지도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항상 열심히 학습에 도움이 되도록 지도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늘 잘 지도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지금처럼 꼼꼼하게 체크확인 부탁 드립니다. 
선생님 늘 관심 있게 지도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정말 너무 신경을 많이 써주셔서 감사 드립니다.
OO이가 힘든 시기를 잘 지나가는데 많은 도움을 주셨어요~ 귀찮아하지 않으시고 성의껏 도와주셔서 너무 감사했습니다. 
좋습니다
더위가 시작이네요. 건강 챙기며 아이들 잘 부탁 드립니다.
늘 감사합니다^♡^
학생이 잘 적응할 수 있도록 많이 조언도 주시고 지도해 주세요.
더운 날 건강 잘 챙기셔요^-^ 감사합니다.
늘 잘 지도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상으로 2021년 6월 셜대학원 고객 만족도 조사 결과에 대한 보고를 마칩니다. 셜대학원의 모든 임직원은 학부모님들께서 보내주신 애정 어린 충고를 귀담아듣고, 더 좋은 서비스로 보답 드리겠습니다. 다시 한 번 설문지 작성에 진심으로 감사 드립니다.

 
   
 

 

이용약관 | 이메일무단수집거부 | 개인정보보호정책 |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지침 | 채용사이트   © SMPSCHOOL
대구광역시 수성구 범어천로 131 2,3층 범어3 셜대학원 (등록번호 : 제3791호)  T.  053-756-4848  F. 053-756-48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