셜대학원 - 범어3-공지사항

RSA 키 (1024)


-----BEGIN PUBLIC KEY----- MIGfMA0GCSqGSIb3DQEBAQUAA4GNADCBiQKBgQDQqyOe29GXXvtb8YT9aF1EVnWG /Ob3ZHpKNollDqXJ9lmmIMvhGtcJjF0GJsVRDDblUnCM7Gkjs0ykqjszaSF0WIbN CEXYdK+qJVgBYDrAGRAYI8yDhS92o24wUD3FTUBG80gir3awnSBGkXrKhYGAwLx4 6PBWMaHSCRjMfSQidwIDAQAB -----END PUBLIC KEY-----

ID 비밀번호 AUTO







 
작성일 : 2017-12-11 16:13 / 조회 : 8,538
8월 학부모 설문조사 건의사항 결과
안녕하십니까. 셜대학원입니다. 지난 8월에 시행한 학부모 설문조사 건의사항 처리결과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비슷한 내용의 건의사항은 한데 묶어 답변을 드리오니,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하지만, 내용이 빠지지 않도록 모든 설문에 정성껏 답변하도록 노력하였습니다. 혹시 더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학원으로 전화해주세요.

[수성] 건의사항 분야는 총 4개의 분야로 나누었습니다.
- 1. 선생님에게 바라는 것
- 2. 커리큘럼에 관해서
- 3. 시스템에 관해서
- 4. 서비스에 관해서
       

           
선생님에게 바라는 것

1. 숙제검사를 꼼꼼히 해주세요. / 과제를 하지 않을 경우 남아서 하도록 해주세요. / 과제 미흡, 미 지참한 경우 엄격하게 조언 부탁 드립니다. 

 셜대학원은 과제 풀이한 노트를 담당선생님이 매일 검사하지만, 분기별로 원장, 부원장도 전수 검사를 합니다. 앞으로도 과제를 대충하고 학원에 오는 일이 없도록 과제검사를 철저하게 시행하겠습니다. 또, 과제 검사 후 과제가 미흡하면 부모님께 문자 발송을 하고 있으며, 2교시 수업이 없는 경우 과제를 모두 해결한 후 하원을 시키기도 합니다. 미흡인 상황이 지속이 되는 경우 구두경고, 면담, 경고장 발송을 통해 학생들의 태도를 개선 시키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2. 노트 정리에 대한 중요성을 학생들에게 인지시켜주시고, 주기적으로 검사, 정정, 보완할 점을 지적 부탁 드립니다.

 셜대학원은 모든 과제를 노트에 하게 합니다. 깔끔한 풀이과정이 그 만큼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풀이과정 및 노트 정리가 미흡하면 담당선생님이 이 부분을 지적하시고 노트정리 방법을 지도합니다. 하지만 학생들의 습관은 하루아침에 고쳐지는 것이 아니니만큼 많은 관심을 가지고 지켜봐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3. 심화문제를 더 많이 접할 수 있었으면 합니다.

 셜대학원에서 다루는 심화 문제는 팀에 따라서 약간의 차이는 있지만 모든 팀이 다루고 있습니다. 하지만 기본기에 충분한 실력을 갖추어야 심화 문제도 접근과 응용, 해결이 가능합니다. 기본(핵심개념과 연산)은 쉬워서 완전히 이해하지 않아도 외워서 풀 수 있습니다. 기본을 충분히 연습하여 이해하지 못하면 심화를 제대로 할 수 없게 됩니다. 그래서 셜대학원은 개념편에서 핵심개념과 기본문제 등 기본기를 충분히 연습하고 문제편에서 심화, 경시를 풀면서 단계적 학습을 하고 있습니다. 특히, 문제편은 학생들이 많이 어려워하는 서술형 문제들로 대부분 구성되어 있습니다. 앞으로도 꾸준히 학사관리를 철저히 하여 실력향상에 힘쓰겠습니다. 

4. 현재도 잘 이루어지고 있는 학생의 오답처리 및 완전 학습에 늘 힘써 주시면 더욱 감사하겠습니다. 성의 것 잘 가르쳐 주셔서 감사합니다. 질문이 많은 아이라 수업시간 후 질문 시 다시 한 번 문제 풀이 부탁드립니다.

 셜대학원은 학생들이 스스로 채점하면서 틀린 부분을 확인하고 다시 풀어보고 오답을 정리하면서 보다 확실하게 이해하도록 합니다. 만약 다시 풀어봐도 잘 이해가 되지 않는 부분은 따로 표시를 하고 수업시간 또는 수업 전 보강시간을 활용하여 담당 선생님과 질의응답 시간을 가질 수 있습니다. 보강이 필요한 경우 학원으로 연락을 주시기 바랍니다. 담당선생님과 상의하여 보강수업을 계획하겠습니다. 

5. 선생님 변경이 너무 잦은 것 같아요. / 과학선생님 안바뀌게 해주세요. / 선생님이 자주 바뀌는 것 같습니다. 바뀔때 마다 학생을 파악하는 시간도 필요하다보니 조금 아쉬운 부분도 있는 것 같습니다. / 과학은 선생님도 자주 바뀌는 것 같고, 수학만큼 깊은 신뢰감이 아직은 생기지 않습니다. 과학 전문 학원 못지 않은 체계적인 과학 수업 기대합니다. 

 죄송합니다. 담당변경을 최소화하려고 하고 있지만, 출산, 승진, 지점이동, 퇴사 등의 이유로 담당변경이 발생합니다. 담당변경을 하더라도 시스템을 통해서 문제없이 수업이 진행되도록 준비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담당이 바뀐 과정은 출산과 퇴사자가 비슷한 시기에 발생하여 걱정이 많으실 것으로 생각됩니다. 그러나 갑작스러운 강사교체나 부재에도 수업이 진행될 수 있도록 인재개발원에서 강사를 교육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수업을 담당할 수 있는 기준을 충족한 강사만이 수업을 담당할 수 있습니다. 담당교체로 인해 불안하신 부분이 있으시겠지만 조금만 더 시간을 가지고 지켜봐 주시기 바랍니다.     

6. 학교별 내신 경향을 좀 더 잘 파악해서 지도했으면 합니다. 내신대비 시 학교별 수준에 맞춰서 잘 지도해주시기 바랍니다. 

셜대에서는 내신기간 동안 기본에서 심화문제까지 모든 문제를 다루게 됩니다. 또한 학교의 경향 및 학생의 수준에 맞게 수업합니다. 하지만 한 지점에 40여개 학교의 학생들로 구성되어 있다보니 모든 학교의 특징을 다 반영하기는 힘듭니다. 그러나 셜대에서는 최대한 내신에서 좋은 점수를 받을 수 있도록 집중적으로 관리하고 있습니다. 한편 많은 중학교 출신들이 고등학교에서 만나게 되고 또 전국의 학생들과 경쟁을 해야 하기 때문에 자신의 중학교 위주의 연습을 넘어 해당학년의 다양한 연습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7. 수업 중에 집중이 안될 때는 따끔한 충고, 관찰 부탁 드립니다. / 같이 수업하는 애들이 장난을 칠 때가 있는데, 그럴 때 마다 몇몇 선생님들은 다 받아주고 같이 장난 쳐준다. 그래서 집중이 안되고 수업이 잘 진행되지 않을 때가 있다./ 선생님이 수업 도중 나쁜 말과 기분 나쁜 말, 비난하는 말을 써서 기분이 나쁩니다. 

 죄송합니다. 해당선생님에게 관련 내용을 확인하고 전달하였습니다. 학생의 실력 향상을 위한 선생님의 지도나 전달방법 조금 미흡했던 것 같습니다. 셜대학원은 체벌을 철저히 금지하고 있습니다. 셜대학원은 수업에 방해가 되면 규정대로 처리하고 있습니다. 구두경고, 퇴실조치, 원장(부원장)상담, 경고장발송, 퇴원조치의 절차를 따르게 됩니다. 그리고 선생님들에서 지식전달을 넘어 학생에 대한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바탕으로 진정성 있는 교육자의 모습을 강조합니다. 이러한 셜대학원 선생님들의 관심과 우수한 관리력은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만약 학생이 선생님과 관계에서 어려움이 있다면 담당선생님과 상담을 하시거나 학원으로 연락을 주시기 바랍니다. 적극적으로 개입하여 개선할 수 있는 방법을 찾도록 하겠습니다.      

8. 반복해서 틀리는 같은 문제는 학생 스스로 인지하고 풀도록 재지도 바랍니다.

 과제를 할 때 채점 후 틀린 문제는 다시 풀어와야 합니다. 또 수업 중 질의응답시간에 해당문제에 대해서 다시 설명을 합니다. 그리고 일일테스트를 응시하고 틀린 문제는 재시험을 칩니다. 또 틀린 문제는 한번 더 노트에 푸는 과제를 출제합니다. 학생들이 같은 문제를 반복적으로 틀라눈 것은 틀린 것을 눈으로 다시 보거나 설명만 듣고 다시 풀어보지 않기 때문입니다. 풀이를 대충 적거나 생략하고 답만 확인하기 때문에 완전히 기억을 못하고 같은 실수를 반복하게 됩니다. 대충 여러 번 푸는 것은 별로 효과가 없습니다. 한 줄씩 집중해서 적으면서 정확하게 연습해야 합니다. 학생들이 정확하게 풀고, 연습과 반복을 통해서 속도가 빨라지도록 지도하겠습니다.        

9. 배운 진도문제 프린트물(복습) 주기적으로 배포 원합니다. 

 셜대학원의 과제는 학생들이 너무 부담을 느끼지 않고, 다른 공부에 방해가 되지 않는 선에서 가장 효과적인 양을 제시합니다. 또, 수업시간에 여러 가지 유형의 문제를 다룹니다. 때문에 모든 학생들에게 주기적인 복습자료 배포는 오히려 학생들의 부담이 될 수 있습니다. 만약 복습자료가 필요한 학생은 담당 선생님 판단해서 따로 챙겨주기도 하시니 담당 선생님과 의논하시거나 추가 자료가 배부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10. 개념이해나 문제 풀이도 좋지만, 도움이 되는 과학 도서 권장도 있었음 좋겠습니다. 

 셜대학원 과학교재가 실생활에서 경험할 수 있는 현상과 그 현상의 원리를 설명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관련된 개념과 문제풀이를 반복해서 실질적인 실력향상에 도움이 되도록 하고 있습니다. 특히 중등과학이 여러 과목을 포함하고 있어 학생들이 흥미를 느낄 수 있는 부분이 많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과학교재를 꼼꼼하게 읽는 습관을 추천합니다. 그리고 학생에게 도움이 될만한 도서나 참고자료가 있으면 학생들에게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11. 오래 다니다 보면 긴장감이 떨어져요. 부원장님 면담도 한 번씩 해서 긴장감을 올려주세요.^^

 아직은 초중등의 어린 학생들이라 타인에 의해서 또는 남들이 다 하므로 억지로 공부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공부도 목적이 있을 때 즐겁고 효율적으로 할 수 있게 됩니다. 그래서 필요한 경우에는 담당 선생님이나 팀장, 부원장(원장)과의 개별 면담을 통한 학습 동기유발을 하고 자신감을 가지도록 격려와 칭찬을 합니다. 또한 학생들이 잘못을 하거나 긴장감이 떨어졌을 때는 엄하게 다루겠습니다. 만약 학생면담이 필요하시면 담당선생님이나 학원으로 연락을 주시기 바랍니다. 

12. 시험 칠 때, 책상 분리해서 시험 치게 해주세요. 아이들의 실력향상을 위해서

 공정하고 집중해서 시험을 볼 수 있도록 책상을 분리하거나 자리를 이동하여 공정한 시험을 치를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13. 제 아이가 재시도 잦고 학습평가에도 좋은 성적을 거두지 못해 걱정입니다. 많은 지도 부탁드립니다. / 학생이 문제를 신경써서 읽지 않고 대충 푸는 경향이 있고 실수를 자주 합니다. 좀 더 신경 써 주시기 바랍니다. / 확실하게 개념이 잡히지 않은 내용에 대해서는 좀 더 반복해서 학생이 끝까지 이해할 수 있도록 지도해 주세요.

 셜대학원은 대부분의 과정이 초등은 선행 이후 심화, 중등은 개념편 이후 문제편 수업을 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선행, 개념편에서 잘 이해하지 못했던 부분을 심화, 문제편 수업에서 완전히 이해를 하게 됩니다. 또, 수업 후 과제를 통해 학생이 부족했던 부분 및 자주 실수 하는 부분을 찾고 오답을 통해 실수를 줄입니다. 또 과제 풀이시간을 이용하여 다시 한번 확인합니다. 하지만 학생들의 상황이 달라서 잘 이해가 되지 않는 학생들은 보강 시간을 활용해서 개별 보강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보강 시간은 초등 4:00~4:30, 중등 5:00~5:30입니다. 담당 선생님 또는 학원으로 연락을 주시면 보강계획을 세워서 시행하겠습니다. 

14. 우리 아이는 소수 인원의 집근처 학원을 다녔다. 수학 대형학원을 처음 보내는데 믿음이 반반이다. 담임선생님이 의외로 젊으신분이라 경력이 다소 짧으신 것 같아 불안하다. 더 지켜봐야겠지만 과연 얼마나 아이의 실력이 향상될런지 미심쩍다. 기존 다니는 주변아이들 학교성적도 그리 높아보이지 않고, 중1-2 학기에는 평가는 없지만 실력을 다지기에 중요한 시기인 만큼 아이들 실력향상에 만전을 기해주셨음 하고 바래본다. 

 셜대학원은 모든 선생님은 학원의 정규교육을 완료한 사람들입니다. 강사교육 전담부서인 인재개발원에서 교육을 담당하고, 실제로 수업을 담당할 수 있는 강사만 수업을 담당할 수 있으니 조금만 더 시간을 가지고 지켜봐 주시기 바랍니다. 
  

           
커리큘럼에 관해서 

1. 선행이 너무 앞서 가는 것 같습니다. / 학생 수준별, 맞춤형 교육 강화 / 현 학습진도에서 계속 진행할 경우 1년 후, 6개월 후 진도가 어느 정도일지 학부모에게 중, 단기적 학습 계획을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특히, 자유학기제를 어떻게 알차게 보내야 할지 학부모로서 난처합니다. 아무쪼록 1학년 2학기를 학원 수업도 안이하지않게 실속이게 진행되기를 바랍니다. 아주 중요한 타이밍이라 생각합니다.

 셜대학원의 커리귤럼은 매년 수정과 보완을 반복하였습니다. 시작시점에 따라 같은 학년이라도 1년에서 2년까지 미리 배울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만약 학생이 더 빠른 진도를 원하거나 혹은 선행진도가 너무 빨라서 힘들어 할 경우 반을 조절할 수도 있습니다. 만약 더 빠른 진도를 원하시거나 진도가 너무 빨라서 힘든 경우 담당선생님 또는 학원으로 연락을 주시면 학생상황에 가장 알맞은 반을 안내하도록 하겠습니다. 또, 홈페이지에서 ‘재원생공간’에 들어가서 ‘교과계획’을 클릭하시면 각 과정 전체의 연간, 월별 계획을 확인하실 수도 있습니다. 다른 지점에도 다양한 진도의 과정이 개설 되어 있으니, 궁금하신 내용이 있으시면 학원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2. 숙제가 조금 많은 것 같습니다. / 적당량의 숙제를 내 주셨으면 합니다. 숙제량이 많은 날은 오히려 역효과가 나타나는 것 같습니다. 숙제가 많은 날은 아는 문제도 시간에 쫓기어 답지 참조를 해서 숙제를 하거나 덜하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적당한 양의 숙제가 있는 날은 태도나 효과가 더 나은 것 같습니다. / 숙제를 줄여주세요.!! / 숙제 좀 줄여주세요.! / 보다 많은 과제를 학생에게 제공해 주시길 / 시험기간엔 숙제 많이 내지 마세요. / 시험기간에는 숙제가 없었으면 합니다.

 우선 학원에서 제시되는 과제양은 해당내용을 숙지하기 위해 반듯이 풀어야할 분량입니다. 또 과제는 내용(단원의 난이도와 과정)과 기간(학기 중, 내신기간, 방학기간)에 따라 조절하고 있습니다. 학교 개학을 할 때는 과제를 줄이기도 합니다. 과제 시간은 학생 개인차가 있지만, 보통 1시간~1시간 30분 분량을 출제하고, 최대 2시간을 넘기지 않도록 출제합니다. 특히 셜대에서는 깔끔한 풀이를 강조하기 때문에 아직 숙달이 되지 않은 학생들에게는 시간이 다소 많이 걸릴 수도 있습니다. 혹시 학생이 과제하는데 지나치게 시간이 오래 걸린다거나 특별한 사정이 있어 조절이 필요하면 담임선생님과 상담하여 일시적으로 조절하도록 하겠습니다. 단, 계속적으로 과제를 조절할 시 실력향상에 도움이 되지 않으므로 조절기간은 최대 2주를 넘지 않는 것을 권장합니다. 

3. 과정별 심화학습(반이나 특강) 필요한 것 같습니다. 

 셜대학원에서는 학기 중 토요특강(내신 전 3월, 5월, 8월, 10월)과 방학특강(동, 하계 방학)이 개설됩니다. 특강은 한 학기 내용의 수업을 간단한 개념설명과 문제풀이 위주로 진행됩니다. 특강은 이 배운 부분을 반복해서 연습하도록 되어있습니다.. 학생에게 필요한 특강이 무엇인지 담당선생님과 상의하시기 바랍니다. 

4. 심화 문제에 한번씩 수준을 너무 벗어난 문제들이 있는 거 같습니다.

 셜대학원은 자체교재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전담부서에 문제를 연구하고 실제 지점에서 고재를 사용 후 피드백을 받고 수정합니다. 간혹 많이 어려운 문제를 포함하여 학생들이 실력을 높이거나 도전할 수 있도록 하기도 합니다. 앞으로도 학생에게 더욱더 도움이 되는 교재와 커리큘럼을 연구하고 준비하겠습니다.     

5. 한 달에 한번씩이라도 한달동안 어떤 학습을 했는지 테스트 결과를 서면으로 보내주셨으면 합니다.

 죄송합니다. 서면발송은 계획하고 있지 않습니다. 셜대학원의 진도 계획표와 성취도는 홈페이지에서 언제든 확인하실 수 있고 매월 업데이트 됩니다. 다음 순서대로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확인이 가능합니다. 스마트폰으로도 확인 가능합니다. (PC 버전)

 1) http://smpschool.com 접속
 2) 오른쪽 상단 학생의 ID와 비밀번호 기입 
 3) 상단 ‘지점별 안내’ 클릭 → ‘수성’ 클릭(혹은 해당 지점 클릭)
 4) 왼쪽 상단 2번째 ‘재원생공간’ 클릭 
 5) 학생의 반명(ex: M2K)을 찾아 ‘성적’, ‘교과계획’ 확인 가능

6. 테스트를 통한 학생에 맞는 진도 및 난이도에 따라 더욱 세분화 된 반이 있었으면 합니다. / 같은반에도 실력차이가 많이 나는 것 같습니다. LT를 쳐서 점수가 좋지 않으면 반 조정을 정확하게 했으면 좋겠습니다.

 셜대학원은 레벨테스트를 통해 반편성을 정기적으로 시행하고 있습니다. 간혹 1개반으로 구성된 반도 있을 수 있으나, 이런 반도 학생에 상황에 따라 과제를 조절하거나 추가 자료를 주기도 합니다 그리고 반편성은 LT 성적만으로 진행하는 것이 아니라 해당기간동안 과제해결정도, 일일테스트, 학습태도 등 전반적인 상황을 고려하고 진행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학생들이 본인에게 가장 알맞은 반에서 수업을 들을 수 있도록 지도하겠습니다.  
  

           
시스템에 관해서 

1. 다양한 과목 개설 / 초등학생들 과학 수업도 부탁드립니다.

 셜대학원은 수학, 과학만을 수업하고 있고 타과목을 개설할 계획은 없습니다. 과학은 정규반 중등내용부터 수업이 가능합니다. 학년이 올라갈수록 학생들이 배우는 공부의 양이 많아지고 깊이는 깊어집니다. 초등학교 고학년만 되어도 학생들은 많은 스케줄이 있습니다. 초등학생은 수학수업에 좀 더 집중하도록 배치하였습니다. 과학수업과 관련하여 궁금한 사항이 있는 경우 학원으로 연락을 주시면 상세히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2. 학생들이 힘들어 하니 쉬는 시간을 늘려주시면 좋겠습니다. 

 휴식시간은 5분 입니다. 해당시간에 화장실을 다녀오거나 물을 마시기에 충분하다 판단됩니다. 쉬는 시간이 더 길어지면 수업흐름에 방해가 많이 됩니다. 수업시간에 스트레칭 등을 실시하여 집중할 수 있도록 지도하겠습니다. 

3. LT나 총괄평가나 다른 시험 공지는 부모에게 메시지로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수성셜대홈페이지-공지사항’에서 반편성 및 레벨테스트 일정을 확인하실 수 있으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또는 담당선생님이나 학원으로 연라주시면 관련 안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셜대학원에서는 카카오톡으로 간단한 문의나 상담이 가능하니 많은 이용부탁드립니다. 카카오에서 ‘셜대학원 수성’을 검색하시고 친구추가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4. 한 반에 학생수가 많은 편인 것 같습니다. 개별적으로 학생 수준이나 실력에 맞출 순 없지만 학생수가 많다 보니 따라가기 어려울 듯 합니다.

 셜대 정규반 최대정원은 13명입니다. 반에 따라 인원이 좀 더 적은 반도 있습니다. 판서시간을 줄이기 위해 빔프로젝터를 사용하고, 매 시간 일일테스트와 확인테스트를 통해서 학생실력을 정확하게 파악합니다. 또 정규수업으로 이해가 어렵거나 질문이 있을 때는 보강을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보강은 담당선생님이 직접 진행합니다. 또한 보다 적은 인원으로 수업할 수 있는 범어2셜대학원(두산위브더제니스 상가2층)에 소수반이 개설되어있으니 학원으로 연락을 주시면 안내해드리겠습니다. 

5. 이이의 학원 등원과 지각 관리가 좀 더 철저했으면

 현재 지각 관리는 수업 시작 후 담당선생님이 출결 확인 후 부재인 경우 직접 학부모님께 전화를 하고 있습니다. 만약 학생이 학원으로 출발하여 학원으로부터 결석 전화를 받지 않았다면 교실에서 수업을 받고 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학생이 도착하지 않는 경우는 반드시 학부모님께 전화를 드리고 전화 통화가 되지 않을 경우는 문자메시지를 남겨서 부모님이 확인할 수 있도록 하고 있으니 꼭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6. 게시판 공지 제대로 부탁합니다. 

 죄송합니다. 게시판에 공지사항을 더 꼼꼼히 확인해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공지사항 중 궁금하신 내용이 있으시면 학원으로 바로 연락을 주시기 바랍니다.  

7. 모든 학생이 학원에서 숙제를 다 하고 오는 시스템이었으면 좋겠다.

 과제를 스스로 할 수 있는 것을 목표로 지도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아직은 습관이 바로 잡히지 않는 학생들은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학생이 가정에서 공부가 잘 이루어지지 않는 경우 담당선생님과 상의 후 부원장(원장)과의 면담을 하고, 당분간 선생님의 도움을 받으면서 과제를 할 수 있도록 지도하겠습니다. 또 학원에서 원하면 수업 후 재시실에서 과제를 다하고 귀가할 수도 있습니다.  

8. 같은 학년, 구성 그룹에서의 성취도를 체크할 수 있는 평가지가 있으면 아이의 상태를 비교해서 점검할 수 있을 듯 합니다. 약한 부분에 대해 집중 할 수 있는 조언!! 필요 / 수시 평가를 자주해서 아이 수준에 맞춘 수업 진행의 필요성을 느낍니다. 

 셜대학원은 매시간 일일테스트, 확인테스트를 통해 학생들의 학습성취도를 체크하고 있고, 한 단원이 끝나면 레벨테스트를 시행합니다. 또한 일일테스트나 레벨테스트 후 성취도가 저조한 경우 재시를 통해 몰랐던 부분을 다시 한번 확인합니다.  

9. 수학과 과학을 함께 다니고 있는데, 수학은 좀 더 확실하게 하고 있는 것 같은데 과학에 미흡한 친구들이 많습니다. 수업 배분이 짧은 것인지 과학쪽으로도 더 신경 써 주시면 합니다.

 과학은 암기가 많이 필요한 과목이고, 수학처럼 학생에 따라 이해도 차이가 크지 않습니다. 그래서 암기를 싫어하거나 힘들어는 학생들의 성취도가 잘 안 나오기도 합니다. 그래서 셜대학원에서는 수업시간에 보다 쉽게 잘 이해할 수 있도록 교재를 구성하고 빔프로젝터를 이용하여 다양한 시청각 자료를 이용하여 가르치고 있습니다. 또 학기중 또는 방학특강을 이용하면 시중교재를 이용하여 해당 이론을 정리하고 관련 문제를 풀어봄으로서 좀 이해력을 높힐 수 있습니다. 만약 과학수업에 어려움이 있다면 담당선생님 또는 학원으로 연락주시면 학생의 부족한 점을 파악해서 해결방법을 제시하도록 하겠습니다.    

10. 일주일에 두번 수업이었으면 합니다. 월목, 화금, 수요일 수업은 짧고… 중학생일 일주일에 세번 수학 학원에 가는 것 좀 버거운 것 같습니다. 고등학교를 위해 다른 과목 수업도 해야하는 입장에서 월목이나 화금으로 주2회 수업 과정으로 편성 되었으면 합니다. / 주 2회 수업으로 편성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수요일 수업시간은 학교 내용을 공부합니다. 해당내용 문제를 풀고 풀이를 들으면서 더 많은 연습을 할 수 있습니다. 만약 스케줄 또는 다른 상황으로 수요일 수업 참석이 어려운 경우 수요일 학습 분량을 과제로 대체할 수도 있습니다. 과정에 따라 수요일에도 진도를 나가거나 심화를 할 수도 있으니 가능하면 수요일 수업참석을 권장하고, 해당상활 발생 시 담당선생님과 꼭 상의하시기 바랍니다. 
  

           
서비스에 관해서 

1. 셔틀버스 기사님이 빨리 문을 닫아 가방고리가 걸린 적이 있다. / 셔틀버스 노선이 신암 뜨란채 아파트 부근에도 배정되었으면 합니다. / 셔틀을 집 가까이 보내주세요. / 셔틀 이용시 등원할 때에는 집앞에서 탑승하는데 하원 할 때는 집앞이 아닌 큰 대로변에 내려서 이용하면 힘이 듭니다. 하원시에도 등원장소에서 내릴 수 있도록 부탁드립니다.(등원: 범어이편한 108동 앞, 하원: 월드메르디앙 대구은행 앞)

 죄송합니다. 해당상황 셔틀은 관련 사항을 전달하고 강력하게 경고하였습니다. 추후 비슷한 상황이 발생하면 학원으로 즉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사실확인 후 기사 교체 등의 적극적인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또 셔틀 노선의 경우 일부 노선은 교통 및 도로상황으로 승차, 하차 지점이 다를 수 있습니다. 현재 8호초 11코스가 그렇습니다. 귀가 시에는 대구은행 앞에서 하차하여야 합니다. 또한 공사나 교통통제 같이 부득이한 상황이 아니라면 정해진 위치 외 다른 장소에서 승차, 하차도 어렵습니다. 모든 학생 집 근처에서 셔틀 탑승이 가능하면 좋겠지만 셔틀의 정차가 잦아 지면 최대 셔틀 운행가능 지역이 대폭 축소 되게 됩니다. 때문에 꼭 정해진 정차장소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또, 수성은 범어1과 셔틀을 함께 운행하고 있습니다. 하원시 범어1에서 먼저 출발하는 셔틀은 대기 시간이 조금 길어 수업 종료 후 5분 정도 강의실에서 기다렸다가 하원을 하도록 지도하고 있습니다. 이 점 양해바랍니다. 

2. 셔틀 타기 전에 다른 곳에 다녀오지 못하게 주의를 한 번 주셨으면 합니다. 

 셜대학원은 학생이 등원을 하면 학원건물 밖으로의 외출을 금지하고 있습니다. 부득이하게 부모님들의 요청이 있는 경우 담당 선생님께 외출증(허락)을 받아 외출하고 복귀 시 직원의 확인을 받도록 하고 있습니다. 또한 하원 셔틀 탑승 전 다른 곳에 가지 못하게 관리하고 있습니다. 특히 안전문제와 관련된 상황은 아주 엄격하게 관리할 예정입니다. 잦은 경고에도 개선되지 않으면 경고장을 발송과 셔틀탑승 제한 등의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3. 학원의 장기 계획에 대한 부모 설명회가 있으면 좋겠습니다. / 단기 특강이나 부모 교육등이 자주 있으면 좋을 것 같다.

 셜대학원은 교육설명회 및 간담회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정기적으로 고등학교(영재고/대구 일과고/자사고) 입시 설명회와 중3학년 학생, 학부모대상으로 한 고교 예비 교실(수포자 예방법, 문•이과 선택, 대입전형, 목표에 맞는 고교선택법) 설명회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그 외 알고 싶은 교육설명회나 간담회 내용이 있으시면 담임선생님과 상담 시 요청하시거나, 학원으로 전화를 주시기 바랍니다. 요청하신 교육주제에 대한 문의가 많을 경우 교육설명회나 학부모 간담회를 계획을 검토해보겠습니다. 그 외 궁금하신 것은 언제든지 학원(원장)으로 상담요청을 하시면 됩니다. 또한 학원 홈페이지 ‘교육뉴스’ 에 주요 교육 뉴스를 알기 쉽게 정리하여 올리고 있으니 꼭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4. 강의실이 너무 좁아서 불편하다고 합니다. 개선 바랍니다. 강의실 환기도 좀 시켜주세요. 냄새가 심하답니다. / 4층이 불편해요. 아랫층으로 보내주세요. / 강의실 환경 개선 바랍니다.(특히 환기가 넘 필요합니다.)

 현재 강의실은 현재 인원의 학생들이 수업하기에 문제가 없는 크기입니다. 또한 강의실은 정기적으로 로테이션 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환기를 위해 수업 전, 후 그리고 필요한 경우 환기를 시키도록 하겠습니다. 학생들이 집중해서 공부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5. 데스크에 계시는 선생님들 친절도를 조금 높였으면 합니다. (전화나 방문시에)

 죄송합니다. 앞으로 CS( Customer Satisfaction: 고객만족 )팀에게 좀 더 친절히 응대하도록 전달하겠습니다. 

6. 피자가 생각난다고 합니다.^^ / 피자 좀 주세요. 제발, 고등부는 주는데 왜 여긴 안주나요. / 반 아이들이 서로 도와가며 열심히 공부할 수 있도록 과자파티나 그런 작은 이벤트도 진행하면 학원이나 학원 친구들에 대한 정이 더 쌓이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물론 초등이라 아이들도 원하더라구요.^^

 이전에 간식을 지급을 하였으나 보관이 어렵고, 간식질의 문제, 그리고 배분 시 수업에 방해도 되어 폐지하였습니다. 참고로 중3 학생들은 올해 11월에 정규반 졸업을 하게 됩니다. 이때는 졸업파티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피자나 치킨 등의 간식을 먹으면서 그 동안의 수고와 졸업을 축하하고 또 예비 고등학생으로서 각오와 다짐을 할 수 있는 자리를 만들 계획입니다. 

7. 설문지 작성 좀 안 했으면 합니다. / 과학선생님이 바뀌신 걸 설문서의 성함을 보고 알게 되었네요. 그런데 이런 만족도 조사는 의미가 없는 듯 합니다. 

 설문조사는 일년에 분기별로 실시되며 보다 좋은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고, 학습 환경개선을 위해서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내주시는 의견 중 빠른 조치가 필요한 경우는 먼저 처리합니다. 또 검토가 필요한 의견은 처리에 다소 시간이 걸리기도 하고, 검토 후 실천이 불가능하다고 판단되는 의견도 있는 점 양해 부탁 드립니다. 그러나 보내주신 의견들 하나 최대한 검토하고 반영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정기적인 설문조사를 통해 더욱 성장하는 셜대학원이 되도록 고민하고 노력하겠습니다. 학부모 설문에 응답을 원하지 않으시면 담당선생님께 전달 부탁 드립니다. 답변하기 어려운 항목은 빈칸으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그 외 건의사항이나 불편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학원에 전화 주시거나 부원장, 원장에게 상담을 요청해주시기 바랍니다.

8. 하원시 셔틀 기다리는 시간이 너무 길어요.(수업 10시에 마쳐서 셔틀 15분쯤 넘어서 탑승합니다. ) / 하원차량 시간을 조정부탁드려요. 2차하원 친구들이 있는 걸로 알고 있는데 기다리는 그 시간이 낭비되지 않도록 부탁드리고, 기다리지 않고 바로 차량이동 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해 주시길 바랍니다. 

 현재 수성셜대와 범어1셜대는 동일한 셔틀을 운행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노선에 따라 수성에서 먼저 탑승하기도 하고, 범어1에서 먼저 탑승하기도 합니다. 특히 범어1셜대에서 먼저 탑승하는 노선은 수성셜대에 셔틀이 도착하기까지 시간이 좀 더 걸립니다. 수성설대에서 먼저 탑승할 때는 반대입니다. 그래서 해당 노선학생들은 수업 후 5분 정도 늦게 나가게 하고 있습니다. 두 지점의 셔틀을 통합하여 이전 보다 다양한 노선을 운행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정기적으로 재원생 주소현황와 실제 셔틀이용학생 현황을 확인하여 노선을 조정하고 있으니, 다소 불편함이 있으시더라도 양해부탁드립니다. 셔틀을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9. 학원비 납부에서 카드이용건도 앞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변경 바랍니다. 

 셜대학원은 2011년 11월 16일부터 카드 가맹을 취소하고 ‘가상계좌 시스템’을 도입하였습니다. 가상계좌 시스템 도입을 통해 그 동안 꾸준히 제기되었던 학원방문을 통한 납부방법의 불편함도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시행 전 학부모 의견조사에서도 70%이상 찬성의견을 주셨습니다. 당장은 카드사용제한으로 인해 다소 불편함이 있으시겠지만 대다수의 학부모님들께 해택을 드리고자 마련된 것입니다. 만약 일부 가정으로 인해 신용카드가맹이 다시 된다면 오히려 전체적인 금전적 손실이 훨씬 크게 되고 마련된 수강료 할인 및 장학제도를 축소해야 합니다. 결국 카드사만 배불리게 됩니다. 셜대학원의 이런 의도를 깊이 헤아려주시고 바뀐 수업시스템과 확실한 관리로서 보답하겠습니다. 카드가맹해지로 인해 발생한 수수료 부담 분을 저소득층 지원 확대(최대 90%할인), 형제할인신설(현재까지 시행 중), 초45과정 할인프로모션, 수학/과학 중복수강자 과학수업료할인 등에 이용하고 있습니다. 


이 외에 여러 감사 의견과 당부 말씀도 있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선생님들, 데스크 안내 선생님들 모두 친절하시고, 학생이 수업에 대해 굉장히 만족하고 있습니다. 학원이지만 학생들에게 세심한 관심과 존중해주는 모습에 많이 감동 받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지속되길 바랍니다. 
- 열성적이고 학생들에게 진심어린 관심을 가져주셔서 수학 문제를 푸는 자세와 흥미가 조금 더 높아진 것 같습니다. 그래서 특별히 바라는 사항이 없습니다.
- 아이가 스스로 없다고 만족한다고 하네요. 숙제가 조금 힘들때 빼고요~, 힘든 여름 열심히 수업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 항상 아이들을 위해 수고해 주시는 선생님께 감사드립니다. 우리 아이의 실력에 도움을 주셔서 고맙게 생각합니다.
- 담당 선생님은 아이에 대한 파악을 잘하고 계시고 관심도 많이 가지고 지도해 주셔서 너무 고맙고 만족 스럽습니다. 
- 셜대학원에 다닌지 별로 되지 않아 지켜보고 싶습니다. 선생님의 수업과 정열을 믿습니다. 수고해주세요.^^
- 항상 세심하게 우리 아이들 배려해 주시고, 열심히 잘 가르쳐 주셔서 감사히 여기고 있습니다. 
- 현재는 잘 적응하고 있으며, 개선 사항이 있으면 연락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공부 잘하는 학생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아낌 없는 지도 편달 부탁드리겠습니다. 
- 알찬 수업 감사드립니다. 기초부터 심화까지 차근차근 잘 지도해주세요.
- 선생님 감사합니다. 우리아이가 열심히 할 수 있도록 격려 부탁드립니다. 
- 아직 잘 모르겠습니다. 조금더 지켜봐야 할 듯해요. 잘 부탁드립니다. 
- 만족합니다. 항상 꼼꼼하게 학생을 관리해 주셔서 늘 감사드립니다. 
- 지금까지 불편사항이 없으며,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부탁드립니다.
- 아이가 수학에 흥미를 느끼게 되어 현재로써는 만족하고 있습니다. 
- 없습니다. 앞으로도 지금 처럼 잘 가르쳐주시면 좋겠습니다. 
- 학생이 원해서 찾아간 학원이고 만족하고 다니고 있습니다. 
- 선생님 너무 좋으세요. 그런데 진도는 빨랐으면 좋겠어요.
- 늘 한결같이 지금처럼 계속 잘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없습니다. 늘 한결같은 선생님! 너무 감사드립니다. ^^
- 좋은 선생님과 공부 할 수 있게 된 점 늘 감사드려요.
- 개선 해야 할 점이 없어요. 항상 수고가 많으십니다.
- 과학선생님 안바뀌게 해주세요. 선생님 짱이래요.
- 없습니다. 선생님! 늘 감사드립니다.
- 늘 열심히 지도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게속 아이를 잘 이끌어 주십시오.
- 매우 만족합니다. 없습니다. 
- 항상 감사드립니다. ^^
- 선생님, 감사합니다. 
- 만족하고 있습니다. 
- 불만사항 없습니다. 
- 항상 감사합니다. 
- 만족합니다. 
- 감사합니다. 

 이상으로 2017년 8월 셜대학원 고객 만족도 조사 결과에 대한 보고를 마칩니다. 셜대학원의 모든 임직원은 학부모님들께서 보내주신 애정 어린 충고를 귀담아듣고, 더 좋은 서비스로 보답 드리겠습니다. 다시 한 번 설문지 작성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이용약관 | 이메일무단수집거부 | 개인정보보호정책 |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지침 | 채용사이트   © SMPSCHOOL
대구광역시 수성구 범어천로 131 2,3층 범어3 셜대학원 (등록번호 : 제3791호)  T.  053-756-4848  F. 053-756-48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