셜대학원 - 황금-공지사항

RSA 키 (1024)


-----BEGIN PUBLIC KEY----- MIGfMA0GCSqGSIb3DQEBAQUAA4GNADCBiQKBgQC7+in59q/43XsNtH1iT0Cu0fuC wUgET0sD71EoEaaN9tyUgRpq76eM24LUbb4VILI5FA2lf3bdb5GCitz+59Oy0aco RR07rSWrwcj3TH8EFFTlyNSLBfLsAvaHXDoFgAx2KPTZlZT7JnlsJbgyDAtY1J4N qr+1KMUoi7Ixkv73CwIDAQAB -----END PUBLIC KEY-----

ID 비밀번호 AUTO







 
작성일 : 2019-03-21 21:03 / 조회 : 4,096
2019.2월 건의사항 처리결과

안녕하십니까. 셜대학원입니다. 지난 2월에 시행한 학부모 설문조사 건의사항 처리결과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비슷한 내용의 건의사항은 한데 묶어 답변을 드리오니,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하지만, 내용이 빠지지 않도록 모든 설문에 정성껏 답변하도록 노력하였습니다. 혹시 더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학원으로 전화주세요.
 
[황금] 건의사항 분야는 총 4개의 분야로 나누었습니다.
- 1. 선생님에게 바라는 것
- 2. 커리큘럼에 관해서
- 3. 시스템에 관해서
- 4. 서비스에 관해서
 
선생님에게 바라는 것
 
1. 아이의 부족한 부분을 정확히 아시고 보완 할 점을 제시해주시며 아이하고도 정서적 유대감을 형성하여 동기부여 부분까지도 신경을 써주시는 정말 좋으신 선생님이시며 몇 번을 물어도 친절히 설명해주셔서 아이가 선생님께 항상 고마워합니다. 셜대 보내는 엄마들 사이에서는 선생님이 개념설명을 하면서 설명하는 문제와 답을 베껴 적으라고한다고..설명을 할 땐 온전히 집중을 해야할텐데 이해도안되고 이해가 안되니 집에와서는 숙제를 잘못해서 새로 봐줘야 한다며..정작 다음 수업시간에는 아이들이 지난시간꺼 질문하느라 바쁘고 시간이 한정되어 있으니 질문을 다받지도 못한다는 이야기를 하더라구요..물론 학년은 다릅니다. 한 두달전 5학년 진도 반의 이야기였네요. 주변에서 이런저런 이유로 그만둔 아이들 이야기를 듣지만 제가 만난 선생님들은 다 꼼꼼하게 신경써 주시는 듯 해서 믿고 갑니다.제가 만난 선생님들만 좋으신건가? 싶기도하고

네, 셜대를 믿고 맡겨 주셔서 감사합니다. 셜대학원의 수업은 과제풀이/ 일일테스트/과제검사/선행진도(순회지도)/재시/확인테스트의 순으로 수업이 진행됩니다. 선행수업 시에도 노트에 풀이를 적도록 하는데 순회지도를 돌며 부족한 문제의 피드백을 1:1로 도와주고 있습니다. 답을 베껴적게 되면 당일 확인테스트 저조로 이어지고 귀가 후 과제해결이 힘들게 되므로 추후 수업 진행이 어렵게 됩니다. 셜대학원의 학생 대부분이 장기 수강이 많은 이유는 수준별, 개별지도와 더불어 만족스런 시스템 덕분이라 생각합니다. 모든 선생님들 또한 시스템을 충분히 익혀 수업을 하니 염려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앞으로도 질적인 학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2. 일부 수업시간에 떠드는 학생에게 지도가 필요할 것 같습니다. 이전 선생님께서는 규칙을 정해 수업시간을 방해하는 학생에게 주의를 줘서 3회 누적되면 부원장선생님께 가서 상담받도록 했다고 들었는데, 새로 바뀐 선생님께서도 나름의 규칙을 세워서 학습 환경이 개선될 수 있도록 지도해 주세요. 그리고 바뀐 선생님에 대한 적응기간이 필요한데, 설문조사 시기가 맞지 않은 것 같습니다. 따라서 항목별 의견체크도 다소 애매해 지는것 같습니다. 학원측에서 이런 부분을 조종해서 설문조사를 실시한다면 보다 정확한 의견 수렴이 이루어질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숙제양에 대해서도 기존 수업에 대한 평가이기 때문에 앞으로 학생상황에 맞추어 조정해 주셨으면 합니다/ 수학에 흥미갖고 공부 할 수 있도록 많은 칭찬과 관심 부탁드립니다/ 화내면 무섭다고하는데..좀 더 수학에 흥미있게 가르쳐주면좋겠어요 학원가기 싫다합니다.ㅠㅠ/ 선생님 수업 내용이나 문제풀이 설명후 학생이 잘 이해를 못해 잘 모르더라도 칭찬하며 괜찮다고 응원 좀 해주세요 수학이 워낙 어려운 과목이라 조금만 실수해도 학생들은 자존감이 많이 낮아져 포기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칭찬부탁드립니다/많이 칭찬해주시고 수업에열정을갖고공부할수있도록 잘 지도부탁드립니다/ 좀 더 재밌게 배울수 있도록 부탁드려요
 
다른 학생들의 수업을 방해하는 학생은 1차 경고를 하고 경고 후에도 개선이 없을 시, 퇴실 조치합니다. 퇴실 후 원장과 면담 진행 후 태도 경고장을 발송하고 2주간 개별 공부를 시키고 있습니다. 경고장을 받고도 개선되지 않아 2개월 내 3회 경고장을 받으면 퇴원 조치합니다. 면학 분위기 조성을 위에 위의 규정을 학생들에게 재교육하고 엄격히 관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초,중등은 아직어린 학생들이라 타인에 의해서 또는 남들이 다 하므로 억지로 공부를 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공부도 목적이 있을 때 즐겁고 효율적으로 할 수 있게 됩니다. 학생들이 올바르게 인지하지 못하고 그릇된 행동할 때에는 단호하게 지도하여 바른 방향을 제시하겠습니다. 그러나 아직은 공부습관이 완성되지 않은 점을 고려하여 따뜻한 말투와 칭찬, 격려를 적절히 병행하여 스스로 학습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출 수 있게 가르치겠습니다.
설문 관련한 내용은 서비스 관해서 8)번 참고부탁드립니다.
 
3. 재시 시간도 일부러 맞추어 일찍 보냈는데 일부 늦은 학생들 때문에 늦게 시작하느라 시간이 단축되어 다 풀지 못했다고 합니다. 시간 엄수해 주시기 바랍니다.

셜대학원은 재시, 확인테스트는 정해진 시간에 이뤄지고 있습니다. 담당반 확인결과 시간 엄수하였으나 그 외 시간엄수가 안된 부분이 있다면 담당선생님과 상담 시 문의 부탁드립니다. 필요한 부분은 바로 개선조치하겠습니다.
 
4. 담당선생님께서 수업준비를 철저히 해오셔서 문제의 오답이 나오지 않도록 부탁드립니다.다닌지 한달이 되어가는데 두 번이나 오답이 나와서 아이가 혼란해합니다.선생님들을 믿고 저희애들이 다닐수 있도록 신뢰감을 심어주시기바랍니다.
 
죄송합니다. 수업준비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5. 학생수업진도에 따라 숙제량이 좀 더 많았으면 좋겠습니다/ 숙제가 많다/ 진도가 좀 늦더라도 숙제양을 줄여주세요/ 지금도 잘 관리 해주시지만 좀 더 풀이과정까지 꼼꼼히 관리해주셨으면 합니다/학원에 다닌지 얼마되지않았지만 우리 아이의 성향을 잘 파악해주시고 부모님과의 상담을 자주해주셔서 감사드리고 이제 학교에 입학하는데 주중엔 숙제분량을 의견을 받아주셨으면합니다. 감사합니다.선생님/궁금한거는상담하면서 해결했구요~~ ^^~ 숙제나 문제풀이 과정쓰는게 숙달되지 못하는점ᆞ꼼꼼하게 신경써주십시요~ 수고하시구요ㅡ000맘 올림 / 학생성취도에 따라 숙제량이 좀 더 많았으면 좋겠습니다/ 늘 신경써주셔서 감사드리며 꼼꼼이 피드백해서 완전히 습득할수있도록 숙제 더 내주셔도 괜찮을거같아요
 
과제는 단원의 내용과 기간에 따라 적절히 조절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학교 개학 시기에는 과제를 줄여 학교 학습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합니다. 과제 시간은 학생 개인차(바른 글씨로 식 적기가 잘 안 되거나 오답이 많을 때는 시간이 걸림)가 있지만, 보통 1시간 내외로 최대 2시간(초등과정은 1시간 30분)을 넘지 않도록 제시됩니다. 공부를 잘하는 데 있어서 수업을 듣는 것은 30%입니다. 나머지 70%는 배운 것을 스스로 복습하고 익히는 과정입니다. 그만큼 과제를 충실하게 하는 것이 수업을 듣는 것만큼 중요한 과정입니다. 현재 제시되는 과제는 학원에서 배운 내용을 소화하기 위해 풀어야 할 최소한의 양이므로 반드시 해야 합니다. 제시되는 이 외의 문제도 풀 수 있다면 풀어보는 것이 좋습니다. 혹시 학생이 지나치게 과제 시간이 오래 걸린다거나 학생에게 특별한 사정이 있어 조절이 필요하시면 담임선생님과 상담하여 학생에게 맞게 조절할 수 있습니다. 단, 장기간 조절 시 실력향상에 어려움이 있으므로 2주를 넘지 않도록 권해드립니다. 또한 과제가 적다면 제시된 과제 이외의 수업시간에 선생님과 풀었던 문제까지 반복해서 풀어보도록 권장합니다. 그리고 과제를 할 때 노트에 풀이과정을 빠짐없이 적고 채점 후 오답 풀이까지 하여 틀린 문제를 반복하여 푸는 것이 올바른 학습방법입니다.
문제풀이를 동반하지 않은 개념이해는 결국 ‘알고 있지만 못 풀었어.’라며 착각하는 실력을 만듭니다. 셜대학원에서 기본문제 연습을 게을리하지 않는 이유도 여기에 있습니다.
앞으로도 학생들의 실력이 향상되도록 최선을 다해 지도하겠습니다.
 
6. 학생의 진도 파악과 지금의 부족한 부분을 문자로 발송 해주셨으면합니다예를들어 재시를 했다면 어느파트가 부족하여틀렸다는 세부 문자발송이 된다면 학부모가 아이의 상황 파악이 쉬울듯 합니다/가정에서의 보충학습이 될 수 있을듯 합니다/ 담당쌤께 direct로 전화하는 방법이 있음 좋겠음돠.궁금할때 바로 전화하게.학원을 거쳐서 하니 좀 번거롭네요/ 학생의 대한 자세한 상담과 조언을 좀더 자주 받고싶다/ 학원 수업후 아이가 추가로 필요한 개선사항,문제집 추천 부탁드립니다/ 자주 피드백을 해 주셨으면 좋겠어요/ 학생의 학습 상황에 대한 정보를 더 많이 알려주시면 좋겠습니다. 잘하고 있는지 부족한지 여부를 모르겠어요/ 학생에대한자세한면담을 자주소통했으면좋겠다~/ 월 1ㅡ2회 이상 상담요청입니다
 
셜대학원의 상담 시간은 오후 2시~4시입니다. 강의실 입실 후에는 통화가 불가능하오니 양해부탁드립니다. 급한 사항은 CS팀에 메모 남겨두시면 10시 이후라도 연락드리겠습니다. 담당선생님의 연락처는 개인정보로 공개가 불가능합니다.
 
셜대학원은 수학 4주에 1회(과학 8주에 1회)를 기준으로 상담하는데 학생의 전반적인 학습상황과 앞으로 학습 방향을 제시하여 단순한 지식전달자가 아닌 학습 플래너의 역할에 노력하고 있습니다. 4주에 1회 기준이긴하나 대부분 1회 이상 진행되고 있습니다. 일일테스트와 레벨테스트 후에도 성취도 상담 후 부족한 경우 추가 보강 및 재시가 이루어집니다. 상담을 많이 하면 좋긴 하지만, 그만큼 수업연구에 쓸 시간을 희생해야 합니다. 실력 없이 상담만 잘하는 선생님이 생길 수도 있으므로 상담을 많이 하는 것이 반드시 좋은 것만은 아닙니다.
 
문자로 일방적으로 전달하기보다 학부모님께서도 학생에 대한 정보를 선생님과 공유해 주시면 더욱 학생 관리에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부교재 관련사항은 커리큘럼에 관하여 2)번 참고부탁드립니다.
 
7. 중학교 1학년동안 학교시험이 없다보니 진도만 너무앞서서 선행이 많이 되고있는게 가장걱정입니다~ 예습도중요하지만복습에서많이다져졌으면하는바램입니다/내신대비 고난도 문제풀이시간 및 최근 5년 기출문제 시험대비 시간이 있음좋겠습니다/ 수학 성적이 좀 더 오를수 있도록 더 신경써주세요 성적이오르지않아 넘걱정됩니다/선행보다 원래 학교진도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야 하는데 부족한 것같습니다. 선행학습때부터 정확한 개념이해를 부탁드립니다.
 
셜대학원에서는 중등은 내신을 더욱 철저히 대비하려고 노력합니다. 수업시간에 선행 진도를 멈추고 ‘심화 정리’를 통해 심화 개념을 한번 정리한 후 본격적인 내신대비를 시작합니다. 내신대비기간은 3주로 운영하고, 내신대비 기간 전 심화정리 수업을 2주 진행하고 있습니다. 심화정리 수업은 내신대비 전 중요내용을 복습하고 다지는 시간입니다. 심화정리 후 기본개념부터 심화 수준의 문제까지 폭넓게 다루고 실전테스트를 통해 많은 유형을 반복해서 풀도록 하므로 내신대비 동안 다루는 문제량이 증가합니다. 이는 실제 내신 시험에서 계산실수를 줄이기 위함이고, 다양한 유형정리를 통해 출제자의 의도를 정확히 파악하여 성취도를 향상하기 위함입니다. 학교별로도 출제 빈도가 높은 문제로 모의시험을 치거나 학교에서 나눠준 자료도 점검하여 만족할만한 내신 성적을 기대합니다. 학교에서 나눠준 자료를 점검하는 것은 의무는 아닙니다. 우리 교재만으로 충분히 내신대비가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매해 학교별 출제 경향(서술형 포함)을 반영하여 내신교재 및 자료를 업데이트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신유형 문제’ 보강을 진행하여 새로운 문제에 적응할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습니다. 서술형 시험에 대비한 자료는 교재 개발부에서 제작했고, 1학기 시험부터 사용하였습니다.앞으로도 평일은 물론 주말 보강을 통하여 학생의 성취도를 향상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8. 학생 개인별 능력이 다름을 인지하고 세밀한 관리가 필요한 것 같아요. 모르는 내용을 해결하지 못하고 넘어가는 경우가좀있는것같아요/모르고 넘어가는 부분이 없도록 재시든ㆍ 남아서하든ㆍ 알고갈수있도록ㆍ시간을ㆍ충분히.주세요/학생이어려워하는과제가있으면꼭알고다음과제로넘어가게해주세요.격려해주시고요/ 학생마다의 부족한 부분은 집중 관리하시어 충분히 습득할 수 있게 해주셨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학생의 수학수준을 교사가 파악하여 부족한부분을 친절하게 체계적으로 가르치면 좋겠다/ 형식적인 상담 횟수 줄이고 부족한 부분 재지도 하는 시간이 더 중요할 것 같음
 
셜대학원의 수업은 강의식이지만 일방적인 전달방식이 아니라, 실제로 학생들이 문제를 풀어보고 피드백을 받으면서 진행하고 있습니다. 단, 커리큘럼에 따른 수업진행과 단체수업의 특성상 모든 학생들에게 개인별 맞춤씩 수업진행은 어렵습니다. 여러 차례 설명 후 복습의 개념으로재차 설명 시 수업 내용이 빡빡하다고 여길 수 있으나 셜대학원의 모든 선생님은 하루에 2교시만 담당하여 남는 시간에 개별보강을 충분히 받을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또한 수업 중 순회지도가 항상 이루어집니다. 만약 수업시간 외 질문이나 피드백이 필요한 경우 담당선생님 또는 학원으로 연락을 주시기 바랍니다. 관련 상담 및 보강을 계획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9. 한 반에 학생이 너무 많아서, 학생이 부족한 부분을 개별지도 받기가 쉽지 않음

현재 초, 중등 과정은 평균 10명 내외(최대 인원은 15명)로 선생님들이 관리하시기에 적절한 인원입니다. 반에 따라서 더 적은 인원으로 수업하는 반도 있습니다. 셜대학원 선생님들은 하루 2개 반을 담당합니다. 결국 강사 1명당 총 관리 인원이 적기 때문에 학생 파악을 충분히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정규수업 외 수업 전후와 수요일 등 재시와 보강을 담임이 1:1 또는 소규모인원으로 보강이 진행됩니다. 그 외 범어2셜대학원(두산위브더제니스 상가 2층)에 정원을 줄여놓은 소수반이 개설되어있으니 이동을 희망하는 경우 학원으로 문의주시면 안내드리겠습니다.
 
10. 반년 동안 교사가 3번이나 교체되었네요. 뭔가 문제가 있는 행정이 아닌가싶네요.검토해보세요/ 선생님이 바뀌어서 너무 아쉬워요ㅜㅜ

네, 담당변경은 최소한으로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지점 로테이션 및 강사의 개인사정 등 부득이한 경우 변경될수 있으니 양해부탁드립니다. 담당이 변경되더라도 인수인계에 철저히 신경쓰겠습니다.
 
커리큘럼에 관해서
 
1.진도가 너무 빠르다./진도가 느린편인거 같아요/ 진도가 아이마다 적절하게 구성되어 있지 않은 것 같습니다/ 진도를 좀 빨리 나갔으면 좋겠습니다/ 진도가 조금 더디게 느껴집니다/ 너무 선행위주의 학습이 아니였으면 합니다

셜대학원은 초등에서 고등과정까지 장기적인 연간계획으로 수업을 진행합니다. 단원의 중요도 및 학습 분량에 따른 체계적인 커리큘럼으로 현 단원을 충분히 소화하고 다음 단계를 배우는 것을 목표로 하여 1학기~1년 반 정도의 선행으로 적절한 진도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각 반의 성취도와 이해수준을 분석하여 유동성 있게 세부조정을 합니다. 충분히 진도 나갈 수 있는 과정은 좀 더 빠른 선행으로 추후 복습시간이 늘어납니다. 다른 학생들에 비해 여러 번 반복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진도조정이 필요한 경우 학원으로 문의부탁드립니다.
 
2. 부교재를 추가해주세요/학원 수업후 아이가 추가로 필요한 개선사항,문제집 추천부탁드립니다/좀더 다양하고 깊은 심화문제를 접하면 좋겠습니다/ 심화 비중을 좀더 올려주세요/ 심화문제량이 좀 더 늘었으면 합니다
 
셜대학원 초등과정의 경우 선행-심화, 중등과정은 개념편-문제편-워크북-내신대비(심화정리)의 커리큘럼으로 학습이 진행됩니다.
개념편은 기본적인 개념과 중하, 서술형 문제를 다루고 문제편에서는 기본개념을 다시 복습하고 중상, 심화, 경시까지 다루게 됩니다. 워크북으로 연산력을 기르고 내신대비 교재 또한 개념설명 +대표유형+중상+심화+학교별 유형까지 다양한 난이도로 문제를 풀게 됩니다. 또 30명이 넘는 인원으로 구성된 연구 부서에서 학생들의 실력향상에 도움이 되는 교재, 수업계획, 교수법을 연구, 개발하고 있습니다. 우리 교재만으로도 충분한 학습이 이뤄지고 있습니다.
이때,기본기에 충분한 실력을 갖추어야 심화 문제도 접근과 응용, 해결이 가능합니다. 기본이 제대로 받쳐주지 않으면 결정적인 순간에 어떻게 해볼 방안이 없게 됩니다. 그래서 선행을 하는 학생들은 늘 그림자처럼 복습해야 합니다. 수업시간에 충분히 다루고 있고 학생 별로 심화문제가 더 필요한 경우, 보충자료 및 보강을 더 챙기고 있습니다.
 
3. 수업시간에 개념설명을 좀 더 많이 했음 하는 바램입니다/ 초등학생에게는 너무 빠른 진도보다는 개념과 원리를 확실히 익히고 수학에 흥미를 심어주면 좋겠습니다..감사합니다.
 
셜대학원의 개념편 교재는 개념과 관련된 질문형식으로 자연스럽게 핵심개념을 찾도록 유도되어 단순히 핵심개념을 요약 정리하는 주입식 학습과는 차이를 두고 있습니다. 일부 공식 암기를 강조하는 단원도 있지만, 이 역시 문제풀이를 통해 저절로 암기되도록 지도합니다.
수학에서 개념이 중요하지만 무조건 개념 설명만을 반복해서 듣는다고 실력이 되는 것은 아닙니다. 예를 들어 근의 공식 유도과정을 반복해서 설명만 듣고 이해된다고 해도 실력이 향상된 것은 아닙니다. 관련 기본 문제를 충분히 풀어야 유도과정을 이해하고 공식도 자연스럽게 암기되어 나아가 심화 문제까지도 적용할 수가 있습니다.
문제풀이를 동반하지 않은 개념이해는 결국 ‘알고 있지만 못 풀었어.’라며 착각하는 실력을 만듭니다. 셜대학원에서 기본문제 연습을 게을리하지 않는 이유도 여기에 있습니다.
앞으로도 학생들의 실력이 향상되도록 최선을 다해 지도하겠습니다.
 
 
시스템에 관해서


1. 학원 시간을 변경할 시에 학부모에게 미리 의견을 묻고 하길 바랍니다. 당황스러운점이 많습니다
 
죄송합니다.많은 학생들의 하교시간과 또 셔틀 탑승시간을 고려하여 수업시간이 조정됩니다. 한달전 학생들에게 1차적으로 스케줄 조사 후 학부모님편에 안내를 미리 드리고 있습니다. 셜대학원 수업타입은 3가지로 초등1교시(4:30~6:40), 중등1교시(5:35~7:45), 중등2교시(7:50~10:00) 입니다. 초등 1교시는 초등학생이 수업하고 중등 1교시~중등 2교시는 중1,중2,3학생들이 주로 수업합니다.
 
2. 선행 수업은 모두 만족하고있습니다 수요일에 하는 현행 수업 시간을 조금 더 늘리면 좋겠습니다

 
학생들의 주 3회 수업의 부담과 수요일 중복 스케줄이 많아 수업시간을 늘릴 계획은 없습니다. 수요일 수업은 70분간 선행복습 또는 학교진도 복습을 나가 최대한 부담감을 줄이고자 합니다. 추가로 학습이 필요한 경우는 평일 수업 전후 보강 계획이 가능하오니 담당선생님 상담시 문의부탁드립니다.
 
3. 레벨이 좀더 나뉘어지면 좋겠습니다/ 수준별 수업 해주세요
 
셜대에서는 학생들의 성취도에 따라(레벨테스트, 일일테스트, 과제해결률, 수업태도) 레벨이동이 고려됩니다. 같은 레벨이더라도 학생 제각각의 성취도는 다를수 있으나 합산한 점수로 레벨 조정 후 수준별 수업이 진행됩니다.
 
서비스에 관해서
 
1.여학생이라 학원 선택시에 학습 못지않게 셔틀버스나 등.하원 안전문제도 중요하게 고려하였습니다.사정상 픽업 할 수 있는여건이 안되기에 셔틀버스 승.하차장소를 통일시켜주셨음하고 부탁드립니다.승차장소에 비해 하차장소는 집에서 너무멉니다
 
셔틀버스 등,하원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셔틀 등하원 장소는 수업시간과 도로의 사정을 모두 고려하여 집 앞 까지 하원은 불가능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2. 중등반도 셔틀운행했으면 합니다

중등반도 셔틀 운행이 되고 있습니다. 단 초등생은 7시 50분, 10시 00분 등하원셔틀 이용이 제한되오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3. 경시대회 시험 정보를 제공해주셨으면 좋겠어요. 맞벌이하다보니까 정보 얻기가 좀 어려워서요
 
죄송합니다. 셜대에서 경시대회 시험 정보를 제공하지는 않습니다. 그 외 교육과 입시에 관련된 정보를 분석하여 매달 문자로 발송해드리고 있습니다. 또, 특목고 입시분석과 인터뷰에도 도움되는 많은 글이 있습니다. 그리고 현재는 중3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고등입시 관련 설명회를 매년 진행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학생과 학부모님께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4. 그전부터 계속 부탁드렸는데 문자로 등ㆍ하원체크 좀 부탁드려요~제주위분들도 그거때문에 불만이던데 개선이 안되네요..

죄송합니다. 등하원 알림 시스템은 고려하지 않고 있습니다. 학생들의 출결은 담당선생님과 CS(Customer Satisfaction: 고객만족)에서 바로 확인하고 있습니다. 등원을 하지 않았을 경우 학부모님께 유선으로 연락을 드리고 따로 연락이 없다면 제시간에 등원하여 수업중이니 염려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학생들의 질적인 수업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5. 간식을 간단히 먹을 수 있는 자판기라도 있음 좋겠습니다/아이들이 배고플 때 먹을수 있는 휴게공간을 작게라도 마련해주세요.밥 냄새가 날까봐 화장실에서 밥을 먹는 아이도 있다고 하던데, 도시락을 싸서 줘도 먹을 공간이 없어서 많이불편해요.
 
죄송합니다. 자판기 설치는 학습 환경을 고려하여 설치 계획이 없습니다. 간단한 간식을 싸오면 강의실 내 또는 로비의 휴식공간에서 간식을 먹을수 있습니다.

6.평일에 학원 편의로 방학을 정하고 정작 휴일은 수업을 하는 것은 좀 아이들이나 학부모를 배려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평일에 셜대는 쉬지만 또 다른 스케줄들은 정상적으로 움직이기 때문에 아이들한테도 쉼이라고 하기엔 좀 불합리적인거같네요 이번 3월1일에 수업하는것도 좀 불만입니다. 이번은 어쩔수 없다지만 앞으로 다가오는 휴일들을 개선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대부분의 공휴일은 학부모님들의 요청으로 휴무로 계획합니다. 간혹 학습의 연계성으로 인해 공휴일에도 수업을 할 수 있습니다. 이때 한달 전 공지하므로 학습계획에 참고부탁드립니다.
 
7. 아이들이 쉬는시간에 긴장했던 것들을 쉴 수 있도록 충분히시간을주세요~/ 수업시간이 몇시간씩 연달아 있는것에 비해 쉬는시간이 5분이라고 들었는데 화장실 한번 다녀오기에도 좀 짧은것같아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대중음악을 틀어줘도 좋을 듯 합니다

올해 3월 1일부터 초등 쉬는 시간은 5:00~5:05, 5:50~5:55으로 10분간 휴식으로 변경하였습니다.
충분한 휴식은 귀가 후 가정에서 취하도록 부탁드립니다.
 
8. 그리고 바뀐 선생님에 대한 적응기간이 필요한데, 설문조사 시기가 맞지 않은 것 같습니다.
 
셜대학원에서는 담당변경 후 2주 이상의 기간이 지난 경우 안내문을 보내고 있습니다. 다음 설문시 좋은 의견과 당부 말씀 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외에 여러 감사 의견과 당부 말씀도 있었습니다.
 
- 000선생님~ 차분하게 잘 가르쳐주셔서 아이가 잘 배워 오는것 같아요 ^^지금처럼만 잘 따라가면 좋을것 같아요~~감사합니다~~
- 000선생님 진심으로 감사드려요 실력도 인품도 최고의 선생님이십니다 아이가 항상 성실히 공부할 수 있도록 지도 부탁드립니다. 개인과외는아니지만 학원도 선생님의 역량이 매우 중요한것 같습니 다 학생의 장단점을 잘 파악하고 맞춰주는 교육이 학원도 학생도 발전하는 길이라 생각합니다 저 도 그만 뒀다가 000선생님만큼 좋으신 분을 찾기 힘들어 다시 왔는데요 학생의 그 시간 수업 뿐 아 니라 전반적인 공부태도에 관한것들도 체크해주시고 상담도 해 주시면서 이끌어주셔서 좋은 결과를 가져오고있는것 같습니다
- 적응하는 시기에 선생님께서 많이 도와주셔서 부담없이 수업에 임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최고의 선생님이십니다. 선생님덕분에 아이가 수학을 너무 너무 좋아하게되었고 실력도 많이 좋아졌습니다.
- 수업하시기도바쁘실텐데 아이에 대해 파악을 잘하고 계셔서 상담할 때 항상 감사함을 느낍니다.
- 부족한 부분은 일찍 불러서 개별적으로 봐주셔서 너무 감사드립니다~
-선생님께서 아이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계시고 자주 연락을 주시며 전화 상담시에도 구체적으로 아이가 부족한 부분을 말씀해 주셔서 참 좋습니다~~~
- 선생님께서 저희 아이 성향을 잘 파악하시고...꼼꼼하게 수업도 잘해주셔서 아직 개선할 점은 없습니다.
- 학습 진도 담임선생님의 관심 모두 만족하고있습니다 지금처럼 앞으로도 성적 향상에 많은 관심과노력 부탁드립니다.감사합니다
- 선생님 수학을 잘 할 수 있게 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앞으로도 잘 이끌어 주십시요.
- 항상 친절하고 아이에게 관심을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 000 뒤쳐진 진도 챙겨주셔서 고맙습니다
- 선생님이 재밌는 수업을 해주셔서 아이가 잘따라가고있어요.지금처럼만해주시면됩니다.
- 앞으로도 더 부족한부분 꼼꼼이 피드백하여 실수하지않도록 재검토 잘부탁드립니다 늘 신경써주셔서 감사합니다
- 아직다닌지얼마되지않아잘모르지만지금셜대에 -만족하는바입니다
- 체계적으로 아이의 학습을 담당 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 항상 성실히 공부 할 수 있도록 지도 부탁 드립니다.
- 잘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앞으로도 잘 가르쳐주세요^^
- 선생님~수고가 많으시고 감사합니다~
- 선생님~수고가 많으시고 감사합니다~
- 하여간저는아주선생님께만족하고감사합니다..^^
- 세심히 챙겨주셔서 감사합니다!
- 지금처럼 많은 관심을 가져주셔요.~^^
- 잘 지도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 없습니다.감사합니다.
- 항상 감사드립니다^^
- 항상 감사한 마음입니다.
- 늘 수고 감사드립니다
- 항상감사합니다
- 매우만족합니다
- 감사합니다
- 감사합니다^^~
- 없습니담^^
- 감사합니다
- 믿고맡깁니다
- 잘부탁드립니다
- 만족합니다.
- 늘 감사 합니다.
- 감사합니다
- 좋아요
- 좋아요



 
   
 

 

이용약관 | 이메일무단수집거부 | 개인정보보호정책 |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지침 | 채용사이트   © SMPSCHOOL
대구광역시 수성구 청호로 297 골든게이트 2F 황금 셜대학원 (등록번호 : 제3555호)  T.  053-767-9779  F. 053-767-97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