셜대학원 - 범어2 영재원-공지사항

RSA 키 (1024)


-----BEGIN PUBLIC KEY----- MIGfMA0GCSqGSIb3DQEBAQUAA4GNADCBiQKBgQCheTYTIG8TTxUDnoZ3K7zMsyBy woFXbgVMgkNL85XaTqc/MQSD3MaLGfmtXbl8dpgyYK8sLYbjWIReDqzuiwlp475V hDwSU1Bnx72szX+ZUtD26NSD6Hj/0mQ0Np+vSA3Uvmd6AVoGRXHVMqahu2lnwtFV AJLR085uJ9QnwFLWnQIDAQAB -----END PUBLIC KEY-----

ID 비밀번호 AUTO







 
작성일 : 2024-03-22 16:45 / 조회 : 265
2024년 2월 설문조사 건의사항 피드백
안녕하십니까. 셜대학원입니다. 지난 2024년 2월에 시행한 학부모 설문조사 건의사항 처리 결과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비슷한 내용의 건의사항은 한데 묶어 답변을 드리오니,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하지만 내용이 빠지지 않도록 모든 설문에 정성껏 답변하도록 노력하였습니다. 혹시 더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학원으로 전화주시기 바랍니다. 

건의사항 분야는 총 5개의 분야로 나누었습니다.

- 1. 선생님에게 바라는 것 
- 2. 교재에 관해서
- 3. 커리큘럼에 관해서
- 4. 시스템에 관해서
- 5. 서비스에 관해서


선생님에게 바라는 것

1. 노트정리 풀이과정을 더욱 꼼꼼히 할 수 있도록 검사 부탁드립니다.

깔끔한 풀이쓰기, 오답노트는 셜대학원이 항상 강조하고 있는 부분입니다. 풀이가 미흡하거나 제대로 정리를 하지 않아 좀 더 꼼꼼한 지도가 필요하면 담당선생님께 요청해주시면 됩니다. 수업 전 보강을 통해 개별 지도도 가능합니다. 깔끔한 풀이습관은 셜대학원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으로 학생들이 바른 풀이습관을 갖도록 관리하겠습니다. 또 년 2회 모든 학생의 노트를 수거하여 지점장이 직접 검사하고 있으며, 미흡한 학생들은 추가 검사를 통해 지속적인 관리를 진행하겠습니다.

2. LT시험 칠 때 일테 시험지와 답지를 다시 제공해주시면 좋겠습니다. 

레벨테스트 보충 자료는 필요한 경우 해당과정 전체 일괄 배부합니다. 다만, 일일테스트의 경우 시험범위 전체를 새로 배부하기에는 양이 많기도 하고 학생이 수업 자료를 잘 보관했다가 시험 전에 틀렸던 문제를 스스로 정리 하는 것 또한 공부라 생각됩니다. 일부분 분실한 경우 요청하시면 배부가 가능하며, 혹 사정이 있어 전체 자료를 꼭 새로 받기를 희망하시는 경우는 학원으로 문의 주시면 됩니다. 

3. 초등학생은 초등학생 수준(선행이라도 배운 개념 중심)에 맞게 가르쳐 주셨으면 합니다. / 선생님들께서 수업 철저히 준비하셔서 수업해주시면 더욱 감사하겠습니다.

우선 부족한 모습을 보여드려 죄송합니다. 수업 질을 높이고자 더욱 힘쓰겠습니다.

셜대학원은 정기적인 수업 평가를 통해 학생들에게 필요한 수업이 이루어지고 있는지를 체크해서 부족함이 있는 경우는 선생님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의견 주신반의 경우도 해당 절차를 통해 수업 구성이 조금 더 깊이 있게 이루어지도록 전달하겠습니다.

앞으로도 정기적인 선생님 교육으로 수업의 질을 높이고 학생 관리에 더욱더 신경 쓰도록 노력하겠습니다.

4. 초6에 고등수학을 하는 학생들이 단순히 스킬만 익히는 것이 아니라 대수, 기하 등 영역에 깊은 생각도 하게 되는 계기도 되길 바랍니다. 

네, 심화(실력정석) 진행 시 의견 주신 부분 참고해서 충분한 학습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5. 선생님이 수업 시간에 문제 풀이를 하실 때 답지의 풀이방식이 아닌 더 효율적인 방법도 제시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수업 대상이 초중등의 경우 처음 다루는 내용이 대부분이라 현재 배우고 있는 단원에 맞는 정석적인 풀이법으로 문제를 푸는 훈련이 우선이라고 생각됩니다. 답지 풀이 외로 해당 단원에 맞는 효율적인 풀이방법이 있다면 제시해주도록 하겠습니다.   

6. 기본 문제 외에도 학생들이 어려워 할만한 문제 몇 문제라도 수업시간에 다뤄봤으면 한다.

네, 수업 진도상 무리가 없는 범위 내에서 과제풀이 외로 연습문제나 부교재 중 어려운 문제를 선별해서 다뤄보는걸 고민해보겠습니다. 

7. 선생님이 오신지 얼마 안되셔서 아직 모르는게 많은듯합니다. 1반인데, 경험이 좀 있으신 선생님으로 배정해주셨으면 좋았을 것 같습니다.

우선 수업과 관리에 부족함이 있었다면 죄송합니다.

단, 학생 성향에 따라 좀 더 잘 맞는 선생님이 계실 수는 있으나 앞반이라고 해서 더 실력이 있고 뒷반이라고 해서 실력이 부족한 선생님을 배치하지 않습니다. 오해 없으시기 바랍니다. 또한 셜대학원은 강사 교육을 통해 검증된 실력의 선생님들께서 수업을 합니다. 관리에 미흡한 부분이 있거나 수업에 문제가 있을 경우는 주저하지 마시고 즉각 학원으로 연락주십시오. 원장이 직접 수업 확인 후 시정할 부분은 시정하도록 하겠습니다.

8. 영재원이라 기대했는데 범어3점 학생들 수준이 오히려 더 높다고 말하는 이유가 멀까요?

단독반의 경우 학생들 간 격차가 있을 수 있으나 정규반과는 교재도 다르고 배우는 내용의 차이도 있어서 단순 비교가 어렵습니다. 추가 답변이 필요하신 경우 학원으로 연락주시면 맞춰서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9. 왜 그런 공식이 나오는지 꼭 한번 짚어주고 외웠으면 합니다.

네, 공식 유도 과정은 수업중에 빠짐없이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10. 외부강사 선생님이셔도 한번은 직접 연락을 주셔서 피드백을 받고 싶은데 한번도 피드백 받은 부분이 없어 그냥 오리무중의 느낌입니다. 셜대 정규과목 관리 시스템과 유사하게 상담 가능한 시스템을 만들어 주셨으면 합니다. / 선생님과 통화 해 본적이 없어서 아이가 얼만큼 하는지 제대로 파악이 잘 안되요. 피드백을 요구하거나, 수업에 책임감을 기대하는게 과한것 같아서 그냥 큰 기대없이 보내고 있어요.

네,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외부강사반(KMO 등)의 경우 담당선생님 정기상담 대신 학원으로 연락주시면 원장 혹은 수업 오시는 날 담임선생님이 수업 진행 상황에 대해 상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매 수업 학생 출결/성취도, 태도 등에 대해 선생님과 충분히 의견을 교류하고 있으니 믿고 맡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1. 수업 중 친구와 이야기하거나 수업과 관련 없는 이야기, 행동하는 아이가 있으면 제지 부탁드립니다. / 많이 시끄럽다고 합니다. / 학습 분위기를 유지해주세요. 

네, 알겠습니다. 셜대학원은 성취도 외 학원에서 지켜야할 규칙을 강조하고 관리하고 있습니다. 아무리 성적이 뛰어나다고 하더라도 단체수업에 방해가 되거나 학원 내 따라야할 규칙을 지키지 않으면 수강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수업에 방해가 되는 경우 퇴실조치를 받고, 원장 면담 및 경고를 받고, 경고 조치 후에도 개선이 되지 않으면 퇴원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앞으로도 수업에 집중할 수 있는 분위기를 만들고 관리하겠습니다.

12. 진도가 너무 빨라요. 진도 빼기보다는 충실한 개념 설명, 응용, 심화학습에 중점을 둘 수 있도록 해주세요.

셜대학원은 초등에서 고등과정까지 장기적인 연간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단원의 중요도 및 학습 분량에 따른 체계적인 커리큘럼으로 현 단원을 충분히 소화하고 다음 단계를 배우는 것을 목표로 하여 진도가 진행됩니다. 다만, 영재원의 경우 진도 속도가 정규지점보다 빠르며 더 심화된 내용을 배웁니다. 가능한 짜여진 진도 내에서 충분히 이해하고 넘어갈 수 있도록 하나 수업 시간 내 진도/시간 관계상 질문을 하지 못했거나 놓친 내용이 있으면 수업 전 후 보강 시간을 적극 활용 부탁드립니다.

또 진도 속도가 빨라 현재 수업반 진도 소화가 어려운 경우 학원으로 연락부탁드립니다. 셜대학원에는 영재원 외 정규반, 소수반 등 학생의 학습 상황과 속도에 맞는 다양한 반들이 개설 되어 있으니, 학생에게 맞는 반을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3. 수업 진도가 너무 빨라서 이해가 어렵거나 학습이 어려운 친구들을 대상으로 보충이나 보강 학습을 좀 더 부탁드립니다.

네, 혹 이해가 가지 않는 내용이 있거나 추가 설명이 필요한 경우는 담당 선생님과 미리 상의하셔서 보강 계획 하시면 됩니다. 

14. 선생님이 보시기에 아이의 부족한 부분이나 잘하고 있는 부분을 구체적으로 공유해 주시면 집에서 지도하는 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네, 좀 더 훈련이 필요한 부분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상담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15. 학원에서 사용하는 교재 외 보충으로 사용할 교재가 있다면 추천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네, 담당선생님 상담시에 문의 주시면 담임선생님과 원장이 상의해서 학생 진도와 학습 상황에 맞는 교재를 추천해드릴 수 있습니다. 언제든지 문의 주시면 됩니다.

16. 숙제 양이 조금 줄어들면 참 좋겠습니다.

셜대학원에서는 단원의 난이도에 따라 1회 수업당 과제량을 비슷하게 유지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는 학생들이 규칙적으로 공부를 하는 습관을 가지도록 하는 데 목적이 있습니다. 

요일(평일/주말)이나 학교일정(학기초, 내신기간) 등에 따라 조절이 필요할 경우, 개별 연락 주시면 유연하게 조정을 할 수 있는 부분은 조정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하지만 가정에서도 가능한 학생들이 평일에도 충분히 과제할 시간을 확보할 수 있길 당부 드립니다.


교재에 관해서

1. 교재가 예전이나 지금이나 수학의 정석과 쎈 교재라는 사실이 놀랍습니다. 기존 문제집 풀이보다 새로운 기출문제 위주로 다뤄줬으면 좋겠습니다.

정석은 타 개념서와 비교했을 때 내용이 좀 더 자세히 세분화 되어 있어 상위권 학생들이 개념서로 보기에 좋은 교재입니다. 영재원의 경우 수업 대상이 해당 학년 상위권 학생들로 진도 수업에 적당하다고 판단하고 있습니다만, 혹 시중 교재에 대한 더 좋은 의견이 있으시면 다음번 설문조사때 건의사항을 남겨 주시거나 학원으로 연락주십시오. 검토 후 수업에 적합하다면 반영을 고려해보겠습니다.

부교재는 본 교재를 보완하여 보조로 사용하는 교재입니다. 쎈 교재 외에도 진도상황에 따라 학년별로 부교재는 다르게 진행하고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중2까지 고등 전범위 진도가 완료되면 중3부터 내신, 기출형식의 문제 풀이도 병행합니다. 초6, 중1 대상으로 모의고사형 기출 문제풀이는 현실적으로 학생들이 소화가 어렵습니다. 학년이 올라감에 따라 단계별로 수업진행을 하고 있으니 참고부탁드립니다. 

2. 그리풀 오답이 종종 있어요. 다시 검토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교재 연구 및 제작 부서에 해당내용을 전달하고 확인 후 수정하겠습니다. 교재에 문제가 없도록 꼼꼼히 확인하고 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추가로 교재 오타에 대한 신고를 받고 있고, 신고한 내용이 지급 기준에 맞는 최초 신고일 때는 상품권을 지급하고 있으니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커리큘럼에 관해서

1. 누적범위 복습이 될 수 있는 장치가 필요할 것 같습니다. 완전히 기억에서 사라지기 전에 적당한 간격으로 과제가 주어지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네, 레벨테스트 전 필요한 경우 보충자료를 통해 복습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매해 입학테스트 전 재원생 대상으로 주요 단원 유형정리 교재를 과제로 내고 수업 전 보강 시간과 과제 풀이 시간을 활용하여 질의 응답을 진행합니다. 이번 여름 개강에도 6월 초부터 유형정리 교재를 배부할 예정입니다. 그 외, 취약단원이나 보완할 점 등은 담당선생님에게 문의하실 수 있으니 참고하셔서 준비 부탁드립니다.

2. 레벨테스트 난이도를 높여주세요.

검토 후 난이도 조정이 필요한 반은 조정해서 출제하도록 하겠습니다.

다만 레벨테스트는 학생이 해당 진도를 제대로 소화하고 있는지, 수업 내용을 제대로 이해하고 있는지 판단할 수 있어야합니다. 따라서 단원 특성에 따라 좀 더 어렵거나 쉬운 내용이 있을 수는 있지만 수업 시간에 배운 내용을 토대로 개념부터 심화까지 단계별로 출제를 하게 되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3. 중학교 내신대비기간이 길다고 생각합니다.

현재 중1, 중2는 1학기만 중간, 기말 각각 2주 내신대비가 있습니다. 각 단원별 대표유형과 상위권 문제까지 정리하려면 최소 2주의 수업시간 확보는 필요하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추가로 더 연습이 필요한 학생들은 수요일과 토요일을 활용해 보강도 진행될 예정입니다.

4. 화학2도 주말특강이 이어졌으면 좋겠습니다. 호흡 맞는 선생님을 만나서 화학2까지 쭉 이어진다명 더없이 좋을 것 같습니다.

죄송합니다. 주말 화학2 수업반은 개설 예정이 없습니다. 


시스템에 관해서

1. 선행반임에도 재시컷이 높은 감은 있습니다.

실전에서 실수하지 않도록 연습하는 과정이라 생각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더 꼼꼼히 지도하겠습니다.

2. 한 반에 학생수가 많다.

 현재 초5~중3까지는 한 반에 13명-15명으로 선생님들이 관리하시기에 적절한 인원입니다. 인원수만 생각하면 다소 많아 보일 수 있지만 한 선생님 당 하루에 최대 2개반만 수업하며 전후 보강시간까지 고려하면 선생님들이 충분히 학생을 파악할 수 있는 인원입니다. 보통의 소수정예학원은 한 반의 정원만 작을 뿐 하루에 4~5개의 다양한 진도의 수업을 하므로 실질적으로는 약 25명 이상의 학생을 관리하는 것이 됩니다. 셜대학원에서는 학생 개개인의 학습능력에 맞는 수업과 함께 철저한 학생 관리를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습니다.

3. (중1) 마치는 시간이 늦습니다.

현재 시간표는 학년별 하교시간, 수업 진도 등을 고려해서 배치했습니다. 현재로서는 수업시간 변경은 고려하지 않고 있습니다. 양해 부탁드립니다.

4. 반편성 LT 이후로 반이동이 있으면 미리 알려주면 좋겠습니다. 아이가 미리 알고 집에서도 반이동에 대해 이야기 나눌 시간이 필요한 것 같습니다.

보통 레벨테스트를 치고 일주일 뒤 수업부터 반편성 적용이 됩니다. 반이동 대상인 학생은 반편성 적용일 전에 학부모님께 전화상담으로 결과 안내를 드립니다.

다만 성적취합과 성적상담 등의 시간이 필요해서 레벨테스트를 치고 바로 연락을 드리기는 어려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서비스에 관해서

1. 강의실 의자와 책상 높이가 초1 학생들의 키에 맞지 않아 장시간 수업시에 불편해 보입니다. / 책상이 좁다.

현재 강의실에 비치되어 있는 책상은 평균 1인 규격 사이즈로 저학년인 경우 책상 높이가 불편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한 강의실에서 한 개 학년의 수업만 진행되는게 아니기 때문에 강의실별로 사이즈를 다르게 비치하기는 현실적으로 어려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2. 숙제를 메시지로 보내주면 좋겠습니다.

죄송합니다. 문자로 과제 안내를 드리기는 어렵습니다.

번거로우시더라도 셜대학원 홈페이지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에서 확인 부탁드립니다. 과제 외에도 학생의 성취도, 과제 해결, 수업하고 있는 반의 반평균 등 학습상황에 대해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3. 아이들 자습실이 필요합니다. 학생들이 자습실에서 과제나 모르는 문제를 스스로 풀고 선생님을 통해 해결할 수 있는 공간이 있었으면 합니다.

과제나 재시 및 자습할 수 있는 학습공간이 있습니다. 등원해서 1층 CS팀 선생님에게 물어보거나 미리 학원으로 연락주시면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단, 질문 해결은 수업 전 보강시간을 활용하거나 미리 담임 선생님과 상의하셔서 보강시간 계획을 부탁드립니다. 담당선생님 외에 질문할 수 있는 선생님을 상주시키는 것은 고려하고 있지 않습니다. 검증되지 않은 아르바이트생을 이용하는 경우 오개념을 가르칠 확률이 크며, 학생의 진도와 성취도를 잘 아는 담임이 보충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라고 판단하기입니다. 참고 부탁드립니다. 

4. 여자 화장실 관리 깨끗하게 해주세요.

네, 관리에 신경쓰겠습니다.

5. 영재고반 설명회 부탁드립니다.

영재고반 간담회는 4월 중으로 진행 예정입니다. 확정 시 안내드리겠습니다.

6. 반당 하원 시간 텀을 늘려서 학부모 차량이 겹치는 것을 줄여주세요. 하원 시간 텀만 늘려도 차량이 많이 복잡해지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시간표는 초2-고등까지 학년별 하교시간, 수업 진도 등을 고려해서 배치했습니다. 현재로서더 조정은 어려우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학원에서도 매 시간 원장을 포함한 3~4명의 직원이 하원 관리에 투입되고 있습니다.

학부모님들께서도 학원 앞 도로는 차량 통행 및 학생들의 이동으로 혼잡한 곳임을 양해하시어 학생들이 안전하게 등/하원할 수 있도록 서행 부탁드리며, 도로 중간 주정차는 삼가해주시길 바랍니다.

또 주차할 공간이 많지 않으니, 가급적 하원시간에 맞춰 오셔서 도중에 픽업하시길 부탁드리며 가정에서도 학생들에게 하원 관리 선생님 지도 없이 도로 중간을 건너거나, 주차장쪽으로 뛰어가지 않도록 교육 부탁드립니다. 특히 관리 선생님 지도에 맞춰서 건널 수 있도록 미리 픽업 위치를 약속하셔서 학원 반대편에서 학생을 부르지 않으시기 부탁드립니다.

앞으로도 안전한 하원관리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7. 차량 운행 부탁드립니다.

죄송합니다. 범어2지점(영재원+소수반+고등부)은 신입 상담 때 사전 안내해 드린 대로 셔틀은 운행되지 않습니다. 특히 영재원의 경우 수업시작시간이 다양하고, 일반지점에 비해서 거주지역이 매우 다양한 편입니다. 재원생 수가 많기 때문에 신청 희망하는 학생만 받더라도 현실적으로 셔틀운영이 어려운 점 양해 부탁 드립니다. 


이 외에 여러 감사 의견과 당부 말씀도 있었습니다.

- 너무 만족스럽게 잘 다니고 있습니다 우리아이의 부족한 부분의 피드백이 빠르고, 따로 챙겨 가르쳐 주셔서 너무 감사드립니다
- 앞으로도 열심히 공부 할수있게 잘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잘 지도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 꼼꼼하게 잘 지도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 매번 아이의 학습상황을 상담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늘 감사합니다
- 선생님께서 잘 가르쳐 주신다하네요. 계속 배우고 싶은 선생님이라네요. 감사합니다 ^^
- 선생님 수업 감사드립니다. 저희 아이가 많이 배우고 성장했습니다. 늘건강하시고 복된 날들 되시길 바랍니다.
- 선생님 앞으로도 재밌고 알기쉬운 과학설명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수업을 이해가 쉽도록 설명하신다고 아이에게 전해들었습니다. 암기가 많은 부분도 있을텐데 쉽게 외울 수있도록 지도해주시고 상담전화를 받았을 때 친절하시고 학생의 수업피드백을 잘해주셔서 감사했습니다.
- 열정적으로 잘지도해주셔서 항상감사드립니다 아직 2학년이라서 반친구들과 조금더 가까워질수있는 분위기를 만들어주시면 더 즐거운 학원생활을 할수 있을것같습니다! 감사합니다^^
- OO이에게 많은 사랑과 관심을 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 좋아요^^ 선생님~ 늘 감사합니다.♡♡
- 칭찬과 격려로 아이의 학습 태도가 매우 좋아졌습니다 선생님께 감사드립니다
- 학습 후 아이의 상태를 상세히 피드백 해주셔서 아이의 현 수준을 잘 파악할 수 있어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잘 부탁드립니다.
- 재미있게 수업 분위기 이끌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여러 부분으로 세심하게 애써주시는 원장님, 선생님 덕분에 수업 잘 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매번 일테나 정기적인 시험을 치면서 복습을 하는 시스템에서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 스스로 하는 힘이 늘어나 좋습니다.

셜대학원의 모든 임직원들은 학부모님들께서 보내주신 애정 어린 충고를 귀담아 듣고, 더 좋은 교육 서비스로 보답 드리겠습니다. 다시 한 번 설문지 작성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이용약관 | 이메일무단수집거부 | 개인정보보호정책 |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지침 | 채용사이트   © SMPSCHOOL
대구광역시 수성구 달구벌대로489길 6 범어2 셜대학원 (등록번호 : 제3223호)  T.  053-754-0666  F. 053-742-57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