셜대학원 - 범어1-공지사항

RSA 키 (1024)


-----BEGIN PUBLIC KEY----- MIGfMA0GCSqGSIb3DQEBAQUAA4GNADCBiQKBgQDqA5n4b/0DoZMp2VuwGhaa5MuA kP29jQI8in2er02d+dA2SvFkpQVDm14my1DCwFC79A+9pWDMk1hvxcrxCTgff2qz HPcd0a3qknUaudEne7pshlCyZXQ+qsoRuQ5EeXGYm+bhlEC7Vikigl+SiEF3KydK /z1fvVZuT0ioz8jNGQIDAQAB -----END PUBLIC KEY-----

ID 비밀번호 AUTO







 
작성일 : 2021-11-01 14:23 / 조회 : 9,393
2021.9월 건의사항 처리결과
 안녕하십니까. 셜대학원입니다. 지난 2021년 9월에 시행한 학부모 설문조사 건의사항 처리 결과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비슷한 내용의 건의사항은 한데 묶어 답변을 드리오니,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하지만 내용이 빠지지 않도록 모든 설문에 정성껏 답변하도록 노력하였습니다. 혹시 더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학원으로 전화주세요.

 건의사항 분야는 총 4개의 분야로 나누었습니다.
 - 1. 선생님에게 바라는 것 
 - 2. 커리큘럼에 관해서 
 - 3. 시스템에 관해서 
 - 4. 서비스에 관해서 


선생님에게 바라는 것
 
1. 숙제량이 적고 심화 부분이 미흡한듯합니다. / 학원 다니면서 자신감은 조금 붙었는데 숙제는 여전히 힘들어합니다.
 셜대학원에서는 학기 중과 내신기간, 방학 기간에 따라 과제량을 적절히 조절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공부를 잘하는 데 있어서 수업을 듣는 것은 30%밖에 되지 않고 나머지 70%는 배운 것을 스스로 복습하고 문제를 풀면서 자기 체득 시간을 가져야 합니다. 그만큼 과제를 충실하게 하는 것이 수업을 듣는 것만큼 중요한 과정입니다. 현재 제시되는 과제는 학원에서 배운 내용을 소화하기 위해 풀어야 할 최소한의 양이므로 반드시 해야 하고 홈페이지 수업게시판을 통해 반별로 세부내용 확인이 가능합니다. 또한, 단원에 따라서 연습이 더 필요한 때도 있고 그렇지 않은 때도 있으므로 과제량이 매번 같지는 않습니다. 만약 학생에게 과제량 조절이 필요하다고 생각되시면 언제든 담임선생님에게 전화를 주시면 학생 개인에 맞추어 과제 조절을 상의할 수 있습니다. 과제 검사 시 날짜와 과제 성실도를 표시하고 있으니 가정 내에서도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2. 처음 접하는 개념 부분 수업 때는 조금 더 꼼꼼하게 수업지도 부탁드려요~ 집에 와서 과제 할 때 전혀 모르고 생소해 하는 부분이 간간히 있더라구요. ^^;; 그리고 난이도별 프린트로 문제를 더 많이 다양하게 보충해서 푸는게 참 좋은 거 같아요~ / 저희 아이가 한 번씩 쉬운것도 자기가 이해 못하면 계속 질문을 합니다. 선생님께서는 귀찮더라도 알 때까지 가르쳐 주셨음 합니다. / 아이의 부족함을 잘 파악해주세요.
 셜대학원에는 학생의 실력을 파악을 위해 테스트, 확인학습, 반편성을 실시합니다. 이해가 부족한 학생은 매주 수요일이나 수업 전후 보강 시간을 활용하여 개별 보충하고 있습니다. 수업 시간에도 학생들이 문제를 푸는 동안 순회 지도를 하며 개인 질문을 해결하거나 체계적 문제풀이를 교육하고 있습니다. 만약 수업 내용 중 이해가 잘 안 되거나 보충풀이가 필요한 경우 수업 전 보강 시간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보강 수업은 주로 개별 지도하고 있으니 담당 선생님과 보강 계획을 상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앞으로도 학생들의 실력이 향상되도록 한 명 한 명 최선을 다해 지도하겠습니다. 가정에서도 학생들에게 많은 격려 부탁드립니다.   


3. 문제 유형과 난이도가 다양했으면 합니다. 심화문제 비중이 좀 더 많았으면 좋겠어요. / 선행 진도 나가기 이외에 현행 학년 수업내용에 대한 복습 및 심화가 좀 더 체계적으로 이루어지면 좋겠습니다. / 심화문제를 다룰 수 있는 기회가 좀 더 늘어났으면 좋겠습니다. / 진도 나가면서 배운 것에 대한 반복학습이 중요한거 같아서 고난이도 문제는 자주풀었음 합니다. / 고등선행에 대한 복습을 좀 더 꼼꼼히 진행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 진도를 나가기만 하지 말고 되짚어주면서 진도를 나가면 좋겠습니다.
 셜대학원 초등과정의 경우 선행-심화, 중등과정은 개념편-문제편-워크북-내신대비(심화정리)의 커리큘럼으로 학습이 진행됩니다. 개념편은 기본적인 개념과 중하, 서술형 문제를 다루고 문제편에서는 기본개념을 다시 복습하고 중상, 심화, 경시까지 다루게 됩니다. 워크북으로 연산력을 기르고 내신대비 교재 또한 개념설명 +대표유형+중상+심화+학교별 유형까지 다양한 난이도로 문제를 풀게 됩니다. 또 30명이 넘는 인원으로 구성된 연구 부서에서 학생들의 실력향상에 도움이 되는 교재, 수업계획, 교수법을 연구, 개발하고 있습니다. 우리 교재만으로도 충분한 학습이 이뤄지고 있습니다. 
 이때, 기본기에 충분한 실력을 갖추어야 심화 문제도 접근과 응용, 해결이 가능합니다. 기본이 제대로 받쳐주지 않으면 결정적인 순간에 어떻게 해볼 방안이 없게 됩니다. 그래서 선행을 하는 학생들은 늘 그림자처럼 복습해야 합니다. 수업시간에 충분히 다루고 있고 학생별로 심화문제가 더 필요한 경우, 보충자료 및 보강을 더 챙겨 실력향상에 힘쓰겠습니다.
 

4. 중1학생이 선행학습 고등과정 교육을 받는다고 불만입니다. 학원 수업만으로는 이해하고 넘어가기가 많이 힘든 건 저도 알지만 지금 사춘기이고 과부하가 온 듯합니다. 선행학습을 왜 해야 되는지 학생들에게 알아듣기 쉽게 설명 좀 부탁드리겠습니다.
 아직은 초중등의 어린 학생들이라 타인에 의해서 또는 남들이 다 하므로 억지로 공부를 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공부도 목적이 있을 때 즐겁고 효율적으로 할 수 있게 됩니다. 그래서 필요한 경우에는 담당 선생님이나 지점장과의 개별 면담을 통한 학습 동기유발을 하고 자신감을 가지도록 격려와 칭찬을 합니다. 그 외 동기부여를 위해 선배들의 학습법이 담긴 ‘공부 고수 인터뷰’를 홈페이지 업로드 및 문자발송을 통해 학습계획에 참고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셜대학원 선생님들 모두가 시간이 있을 때마다 공부해야 하는 이유와 방법을 제시하고 용기를 북돋울 수 있는 격려의 말을 하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5. 사고력 문제 해결능력과 실수를 줄일 수 있는 것에 대한 조언 부탁드려요.
 셜대학원 초등과정의 경우 선행-심화, 중등과정은 개념편-문제편-워크북-내신대비(심화정리)의 커리큘럼으로 학습이 진행됩니다. 개념편은 기본적인 개념과 중하, 서술형 문제를 다루고 문제편에서는 기본 개념을 다시 복습하고 중상, 심화, 경시까지 다루게 됩니다. 워크북으로 연산력을 기르고 내신대비 교재 또한 개념설명+대표유형+중상+심화+학교별 유형까지 다양한 난이도로 문제를 풀게 됩니다. 또 30명이 넘는 인원으로 구성된 연구 부서에서 학생들의 실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교재, 수업계획, 교수법을 연구, 개발하고 있습니다. 우리 교재만으로도 충분한 학습이 이뤄지고 있습니다. 
 이때, 기본기에 충분한 실력을 갖추어야 심화 문제도 접근과 응용, 해결이 가능합니다. 기본이 제대로 받쳐주지 않으면 결정적인 순간에 어떻게 해볼 방안이 없게 됩니다. 그래서 선행을 하는 학생들은 늘 그림자처럼 복습해야 합니다. 수업 시간에 충분히 다루고 있고 학생별로 심화문제가 더 필요한 경우, 보충자료 및 보강을 더 챙겨 실력 향상에 힘쓰겠습니다.



커리큘럼에 관해서

1. 수박 겉핥기식의 빠른 선행보다 다양한 심화문제까지 꼼꼼히 다뤘으면 좋겠습니다. 시중의 준 심화 문제집도 제대로 못 푸는 걸 보면 깊이가 많이 부족하고 진도만 빠른거 같습니다.
 셜대학원은 초등에서 고등과정까지 단원의 중요도 및 학습 분량에 따른 체계적인 커리큘럼으로 현 단원을 충분히 소화하고 다음 단계를 배우는 것을 목표로 하여 1학기~1년 반 정도의 선행으로 적절한 진도로 계획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각반의 성취도와 이해 수준을 분석하여 유동성 있게 세부조정을 합니다.
 셜대학원의 교재는 아주 작은 단원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시중 문제집뿐만 아니라 교과서와도 비교할 수 없을 만큼 세심하게 세분화된 각 단원에는 한 가지씩의 핵심내용을 담았습니다. 단원별 문제 풀이 수가 많아 다소 ‘진도가 빠른 것이 아닌가?’ 오해할 수 있으나 결코 진도가 빠른 것이 아닙니다. 또한, 개념편(핵심개념, 기본심화 등 기본기), 문제편(응용심화, 경시), 워크북(내신, 연산력 강화)으로 단계적 난이도로 최소 3회 이상 반복하여 가르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학생에게 더욱더 도움이 되는 교재와 커리큘럼을 연구하고 준비하겠습니다.  


2. 셜대 교재와 외부 교재를 같이 사용해 공부했으면 좋겠습니다. 
 셜대학원에서는 다년간의 경험을 바탕으로 중요도 및 학습 분량에 따라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가지고 지도하고 있습니다. 셜대학원의 교재는 100% 자체 제작된 교재로 기본 개념에서 심화까지 중요 부분을 세분화시켜 유형별로 공부할 수 있게 하였습니다. 시중 교재의 나쁜 문제들은 버리고 꼭 풀어야 하는 좋은 문제들만 선별하여 수록하였고 빠르게 변화하는 교육과정에 맞춰 매번 인쇄마다 내용 추가 및 수정 개편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시중교재 5~6권을 푸는 것보다 셜대교재 한 권을 푸는 것이 훨씬 더 효율적입니다. 그 외 문제량이 부족할 경우 특강을 활용하여 자체교재인 실력강화나 최상위(시중교재)를 풀어 볼 수 있습니다.
 


시스템에 관해서

1. 내신대비 기간에는 가급적 등원수업을 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면 좋겠습니다. / 등원수업을 했으면 좋겠습니다. 밀집도가 학원보다 훨씬 높은  학교도 전체 등교하고 있는 상황이라 온라인 수업보다 전체 등원 수업을 했으면 합니다. / 줌 수업으로 인해 학습이해도 많이 부족합니다. 등원수업을 했으면 좋겠습니다. / 줌 수업을 하니까 집중력이 많이 떨어집니다. 분반을 하든지 거리두기 가능한 공간을 확보해서 등원수업할 수 있도록 해주세요. / 줌 수업을 하루나 이틀전에  알려주시면  당일보단  더 효율적이고  헷갈리지 않을 것 갇습니다. / 줌수업으로 집중력이 떨어지는 상황인데 반 인원수를 조정해서 최대한 등원수업이 되도록 부탁드립니다. / 줌수업을 없앴으면 합니다. 집중도도 많이 떨어지고 꼭 해야 한다면 진도 나가지 않는 수요일로 한달에 두번정도가 적당한것 같습니다. / 코로나19 장기화로 줌수업시 애로사항이 많습니다. 강제적인 줌수업으로 인해 학습 능률이 저하되고 집중력이 떨어집니다. 등원수업을 원할시 등원수업 할 수 있도록 학원에서 조치 개선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코로나라는 부득이한 사정으로 온오프라인 수업을 병행하는 지금, 온라인과 오프라인수업의 효과는 다름에도 수업료를 똑같이 책정 하는건 좀 합리적이지 못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온오프라인수업 비율이 학생별로 똑같이 이루어지는지도 궁금합니다.
 코로나 안정화 될 때까지 ZOOM 수업과 등원 수업을 병행합니다. 거리두기 단계에 따른 조치이므로 양해바랍니다. 거리두기 단계에 따라 최대한 등원 시킬 수 있도록 조정하겠습니다.

셜대학원의 ZOOM수업은 일반적인 인터넷 강의처럼 일방적인 전달이 아닌 쌍방향 소통되는 수업을 하고 있습니다. 물론 학교 수업을 포함한 온라인 수업에 대한 학생들의 피로도가 누적되어 수업 집중도가 떨어지는 부분이 생기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선생님들이 학생들의 반영을 보며 이해 정도를 파악하고 관리합니다. 학생 이름을 부르거나 질문과 채팅으로 수시로 학생들이 집중하는 확인 하고 있고, 그 외 반응이 없거나 자세가 안 좋은 경우 CS팀에서 전화하여 바른 자세로 수업에 임할 수 있도록 조치하고 있습니다. 만약 수업 중에 부족한 부분이 보인다면 학원으로 바로 연락하시면 조치를 취하도록 하겠습니다. 


2. 학교 내신 준비 기간을 좀 더 늘려주세요. / 내신대비 준비 기간을 더 빨리 시작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셜대학원은 내신대비 기간에 심화정리 교재로 개념을 정리하고 유형을 익히며, 내신대비 교재를 통해 실제 학교 시험과 비슷한 실전테스트의 문제를 통해 시험에 대한 감각을 키우게 됩니다. 이러한 학습을 하게 되는 기간은 심화정리 1~2주, 내신대비 3주로 한 달 이상 선행 진도를 멈추고 내신대비를 합니다. 학생마다 학습 방법, 익히는데 걸리는 시간이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 부족한 부분은 주말 보강을 실시하여 추가적으로 문제를 풀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만약 너무 오랜 기간을 내신대비에 소비하게 되면 시험에 대한 긴장도가 떨어지게 되어 오히려 역효과를 줄 수 있으며 너무 짧은 기간으로 내신대비를 진행하게 된다면 연습이 부족하여 충분히 익숙해지지 않은 상태에서 시험을 보게 될 수 있습니다. 한정된 기간에서 최대한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3. 학생 개인별 실력평가 및 학업성취도를 시기별로 지면으로 받고 싶습니다. / 아이의 상태 변화를 데이타로 볼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 수업태도 및 학습상황의 다른 클라스와의 수준 차이가 궁금해요. 여러 가지로 관심가지고 아이편에서 도와주고 계십니다. 감사합니다.  
 서면을 통한 내용전달은 적시에 학생 상태를 전달하지 못해 쓸모없는 정보가 될 가능성도 있고, 메모를 이해하기 위한 전화 통화가 발생될 가능성도 높아 보입니다. 따라서 전화 상담을 통해 바로 확인하고 궁금한 점을 해결하시는 게 좋을 듯합니다.

 일일테스트 및 레벨테스트 결과는 시험 이후 2~3일내로 학원 홈페이지 결과가 공지됩니다. 성취도와 교과계획은 홈페이지에서 언제든 확인하실 수 있고 스마트폰에서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성취도 확인 방법>
 1) 셜대학원 홈페이지(smpschool.com/m/) 접속 
 2) 하단 중앙 ‘지점목록’ 클릭 → ‘범어1’ 클릭
 3) ‘성적 게시판’ 클릭
 4) 요일, 과정으로 구분된 학생의 반명(ex: MHK)을 찾아 클릭
 5) ‘성적’ 클릭하면 레벨테스트와 일일테스트로 구분한 매월 성적 확인 가능


4. 학생에게 제시되는 경고제도에 대해 설명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셜대학원에서는 수업에 집중하고 열심히 공부할 수 있는 면학 분위기 조성을 위해 경고제도를 시행합니다. 경고제도는 크게 학습태도와 성적으로 나뉩니다. 학습태도 경고는 면학 분위기를 해치거나 과제가 미흡할 경우, 성적 경고는 일일테스트 성적 및 레벨테스트 성취도가 저조할 경우 발송됩니다. ‘보충학습 안내장’ 발송 후 2주간 태도 및 성적의 개선을 위한 개별 공부를 진행하고, 경고장 이후 개선되지 않아 2개월 내 3회 경고가 누적될 시 퇴원 조치합니다. 앞으로도 면학 분위기 조성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5. 쉬는 시간을 늘려주세요.
 셜대학원 정규 수업시간 내 쉬는 시간은 공부의 연속성을 고려하여 정했습니다. 쉬는 시간이 길다고 해서 학생들의 집중력이 다시 향상되는 것은 아닙니다. 많은 학생이 원하는 쉬는 시간은 다음 시간을 준비하는 시간이 아닌 친구들과 놀고 싶어 하는 마음이 더 큰 것 같습니다. 오히려 쉬는 시간이 길어지면 공부의 흐름이 끊어질 수 있으므로 단시간에 집중하여 공부하고 집에서 충분히 휴식을 취하는 방법이 더 효율적인 방법입니다.  


6. 수업 시간을 일찍 시작했으면 합니다. 너무 늦게 마쳐 다음날 힘든점이 있습니다.
 셜대학원의 수업시간은 학년을 고려하여 초등학생은 주로 1교시에 수업하고 고학년인 중학교 2, 3학년은 주로 오후 7:50~10:00( 단, 수학+과학 시 5:35~10:00)로 편성하고 있습니다. 이 수업시간은 중학생들의 하교 시간을 고려하고 보강 수업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정한 것으로 앞으로도 수업시간 조정은 불가피하오니 많은 양해 부탁합니다.



서비스에 관해서

1. 카드 좀 받으셔요. 대구시 재난 카드 지원금도 학원서 쓸 수 있는데 카드 안 받으니 비경제적인듯합니다. 어디 한 군데 표나게 쓰고 싶은데 좀 안될까요 부탁드려요
 죄송합니다. 현재 셜대학원은 신용카드가맹점이 아니므로 카드 결제가 불가능합니다. 셜대학원에서는 2011년 신용카드 가맹 해지와 가상계좌 도입 전에 학부모 설문조사를 시행하였습니다. 그 결과 ‘신용카드 가맹 해지 후 할인 혜택을 받겠다.’라는 70% 이상의 의견을 참고하여 가상계좌를 도입하였고 절감된 비용은 설문에서 약속드린 것처럼 수강료 상승 요인을 억제하고 장학제도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2. 안녕하세요..이제 한달밖에 안 되었지만 불편한점을 건의해봅니다. 차량이 너무 먼 곳에서 타거나 내립니다. 3호차 범어 우방 엘리시온 정문에서 타는데 같이 몇 번 나가보니 다른 학생도(우리애들까지 총3명). 육교건너서 오르막을 올라오더군요..육교 바로 내려서 탈수 있으면 좋겠어요. 내리는 곳도 월드휴대폰에서 내리는데..오르막길을 한참 올라와야 됩니다. 같이 타는학생도 오르막을 오르더군요. 빌리브범어 아파트쪽으로 지나서 월드휴대폰에 정차되게끔 일직선으로 길이 나있어서 빌리브 범어 육교쪽에 내려주기도 괜찮지 않을까해서 의견을 제시해봅니다.
 셔틀운행은 재원생의 등,하원을 돕기 위한 서비스 제도입니다. 학생들의 편의를 위해 최대한 많은 수의 셔틀로 노선을 구축하면 좋겠지만, 여건상 제약이 발생할 수밖에 없습니다. 노선을 정할 때는 가능한 많은 학생이 이용할 수 있는 코스를 선택하므로, 학생에 따라 다소 불편한 점도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학생 개개인의 상황을 100% 고려하기에는 한계가 있는 점 양해해 주십시오. 말씀해주신 정차장소의 조정은 본사와 검토하겠습니다.
앞으로 더 많은 학생이 서비스를 받도록 지속해서 고민하겠습니다. 


이 외에 여러 감사 의견과 당부 말씀도 있었습니다.
- 감사합니다
- ○○○선생님은 우리 ◆◆이에게 적절한 조언을 잘해 주시고, 학부모께 연락을 해서 학생 상태를 잘 알려주시는 친절한 선생님이십니다.
- 학생과 선생님과의 적절한 커뮤니케이션과 학습동기부여도 잘 이루어져서 학생 마음가짐도 달라져서 감사드립니다. 시험 기간 때 꼼꼼히 잘 지도해 주시고 잘 챙겨주셔서 너무 감사드립니다. 건강하세요 선생님 감사드립니다.
- 꼼꼼하게 지도 부탁드립니다. 코로나19로 고생많으십니다.
- 낙오되는 학생까지 끝까지 잡아주셔서 감사합니다^^
- 부족한 부분 채워주심 고맙습니당
- 선생님 수업에 만족합니다. 
- 선생님께서 잘 지도해주셔서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잘할 수 있도록 부탁드립니다^^
- 수업 열심히 가르쳐 주셔서 감사합니다. 
- 아이가 매우 즐겁게 수강하고 있습니다. 특히 고1내용을 접한 후 중3내용의 궁금점이 해소되었다고 너무 좋아합니다. 감사드립니다.
- 앞으로도 꼼꼼하게 잘 지도해 주세요. 항상 감사합니다.
- 앞으로도 잘 지도 부탁드립니다
- 열심히 지도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앞으로도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부탁드립니다^^
- 우리 선생님이 꼼꼼하게 아이의 상태를 파악해주셔서 감사했어요~ 정해진 상담 시간이 아니더라도 아이의 진도현황, 학습태도 등 가정과 연계할 상황이 생기면 바로 연락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잘 이끌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적절한 피드백과 선생님과 학생의 커뮤니케이션이 잘 이루어지고있어서 상당히 만족합니다. 그리고 특히 시험기간에 보강과 과제물을 통한 방법으로 꼼꼼히 잘 지도해 주셔서 너무 감사드립니다.
- 항상 감사드립니다
- 항상 고맙습니다^^




 이상으로 2021년 9월 셜대학원 고객 만족도 조사 결과에 대한 보고를 마칩니다. 셜대학원의 모든 임직원은 학부모님들께서 보내주신 애정 어린 충고를 귀담아듣고, 더 좋은 서비스로 보답 드리겠습니다. 다시 한번 설문지 작성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이용약관 | 이메일무단수집거부 | 개인정보보호정책 |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지침 | 채용사이트   © SMPSCHOOL
대구광역시 수성구 달구벌대로 2490 범어빌딩 6F 범어1 셜대학원 (등록번호 : 제3523호)  T.  053-742-5757  F. 053-756-22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