셜대학원 - 범어1-공지사항

RSA 키 (1024)


-----BEGIN PUBLIC KEY----- MIGfMA0GCSqGSIb3DQEBAQUAA4GNADCBiQKBgQDjqCtXvZWsUidYwsTR0qpfNjeq aKfylWqVcq4/Rf18aG8FxrtvuJBe+3XeKakCqG7ILwVMxkp7OdfsUFKKH17pWHcC K4CoMoBpSbo3XnNMJk64ueAbUqC3dGrGSahp4eh+LatHQtVdffS6QOKodhK3m1fK 0o5yF0ON/SmadqGuiQIDAQAB -----END PUBLIC KEY-----

ID 비밀번호 AUTO







 
작성일 : 2019-10-16 15:15 / 조회 : 5,962
2019.9월 건의사항 처리결과

안녕하십니까. 셜대학원입니다. 지난 2019년 9월에 시행한 학부모 설문조사 건의사항 처리 결과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비슷한 내용의 건의사항은 한데 묶어 답변을 드리오니,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하지만 내용이 빠지지 않도록 모든 설문에 정성껏 답변하도록 노력하였습니다. 혹시 더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학원으로 전화주세요.


 건의사항 분야는 총 4개의 분야로 나누었습니다.
 - 1. 선생님에게 바라는 것 
 - 2. 커리큘럼에 관해서 
 - 3. 시스템에 관해서 
 - 4. 서비스에 관해서 


선생님에게 바라는 것

1. 숙제가 많은 것 같습니다 / 숙제량이 아이들이 감당하기에 조금 버거운 것 같습니다 / 어느 정도의 예 복습을 위한 숙제는 언제나 옳다고 생각합니다만 이번 추석 연휴의 경우 친척집 방문 등을 위한 많은 행사에 비해 숙제의 양이 너무 많아 아이가 질려 할 것 같은 걱정이 살짝 되었습니다.
 셜대학원에서는 학기 중과 내신기간, 방학 기간에 따라 과제량을 적절히 조절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공부를 잘하는 데 있어서 수업을 듣는 것은 30%밖에 되지 않고 나머지 70%는 배운 것을 스스로 복습하고 문제를 풀면서 자기 체득 시간을 가져야 합니다. 그만큼 과제를 충실하게 하는 것이 수업을 듣는 것만큼 중요한 과정입니다. 현재 제시되는 과제는 학원에서 배운 내용을 소화하기 위해 풀어야 할 최소한의 양이므로 반드시 해야 하고 홈페이지 수업게시판을 통해 반별로 세부내용 확인이 가능합니다. 또한, 단원에 따라서 연습이 더 필요한 때도 있고 그렇지 않은 때도 있으므로 과제량이 매번 같지는 않습니다. 만약 학생에게 과제량 조절이 필요하다고 생각되시면 언제든 담임선생님에게 전화를 주시면 학생 개인에 맞추어 과제 조절을 상의할 수 있습니다.


2. 개념을 기초부터 차근차근 반복 학습 할 수 있는 반 개설 희망합니다. / 너무 문제 풀이식에 치중된 교재라서 아쉽네요./ 수학 개념에 대한 지도가 부족함을 느낍니다. 문제풀이만 하는 느낌이라 좀 불안합니다. 문제풀이를 통해 학생에게 오개념이 생기기도 하기 때문입니다 / 풀이과정을 이해하고 서술할 수 있도록 각별한지도 부탁드립니다.
 셜대학원의 개념편 교재는 개념과 관련된 질문형식으로 자연스럽게 핵심개념을 찾도록 유도되어 단순히 핵심개념을 요약 정리하는 주입식 학습과는 차이를 두고 있습니다. 일부 공식 암기를 강조하는 단원도 있지만, 이 역시 문제풀이를 통해 저절로 암기되도록 지도합니다. 
 수학에서 개념이 중요하지만 무조건 개념 설명만을 반복해서 듣는다고 실력이 되는 것은 아닙니다. 예를 들어 근의 공식 유도과정을 반복해서 설명만 듣고 이해된다고 해도 실력이 향상된 것은 아닙니다. 관련 기본 문제를 충분히 풀어야 유도과정을 이해하고 공식도 자연스럽게 암기되어 나아가 심화 문제까지도 적용할 수가 있습니다. 문제풀이를 동반하지 않은 개념이해는 결국 ‘알고 있지만 못 풀었어.’라며 착각하는 실력을 만듭니다. 셜대학원에서 기본문제 연습을 게을리하지 않는 이유도 여기에 있습니다. 앞으로도 학생들의 실력이 향상되도록 최선을 다해 지도하겠습니다.


3. 진도만 나가는 것보다 이해했는지 한 번 더 확인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선행하는 건 좋지만 계획대로 진도에만 맞추는 것 같아서 아쉽습니다. / 개개인의 학생을 좀 더 구체적으로 케어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수고하세요^^ / 개인적인 성향을 좀 더 파악하면 좋겠습니다. 숙제량이 많은거 보다는 정확도를 더 비중있게 가르치길 바래봅니다. / 위에 해당하는 점은 없으나, 너무 빠른 선행보다는 현재 학교 진도(조금 빠른 진도)의 심화가 잘 될 수 있도록 부탁드립니다.
 셜대학원의 수업은 학년, 진도, 레벨로 나눠서 진행됩니다. 또 30명이 넘는 인원으로 구성된 연구 부서에서 학생들의 실력향상에 도움이 되는 교재, 수업계획, 교수법을 연구, 개발하고 있습니다. 학생들은 마련된 계획에 따라 수업을 하면서 본인의 취약점을 확인하고 보충하도록 되어있습니다. 매 수업시간마다 지난 학습 내용의 습득 정도를 확인하는 일일테스트와 당일 수업에 대한 이해도를 확인하는 확인학습 문제를 풉니다. 그 외 단원 종료 시점에 전체 총괄테스도 있습니다. 이러한 테스트를 통해 학생의 취약 부분을 확인하고 이해가 부족한 학생은 매주 수요일이나 수업 전후 보강시간을 활용하여 개별 보충하고 있습니다. 수업시간에도 학생들이 문제를 푸는 동안 순회 지도를 하며 개인 질문을 해결하거나 체계적 문제풀이를 교육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셜대학원은 학생들의 실력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4. 테스트 후 오답체크가 확실히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셜대학원에서는 틀린 문제는 반드시 과제로 틀린 이유와 오답 풀이를 해오도록 지도하고 있습니다. 과제검사 시 풀이과정과 오답이 제대로 되어 있지 않거나 바른 글씨로 풀지 않으면 과제 미흡으로 처리되고 개별지도하고 있습니다. 과제검사 방법은 선생님이 직접 매시간 1차로 검사하고 일일테스트를 통해 2차 확인을 합니다. 일일테스트에는 지난 수업시간 다뤘고 과제에도 제시된 유형이 출제되므로 과제가 미흡하면 통과하지 못합니다. 통과하지 못한 학생은 복습 후 재시에 응시해야 합니다. 또한, 한 달 동안 미해결 과제가 2회 이상 되거나 일일테스트 성적이 지속해서 저조하면 경고장이 발송되고 수업 외 ‘경고장 보충학습(풀이과정 교정과 단원 복습)’에 참여해야 합니다. 과제는 학생이 스스로 하는 최소한의 학습이므로 과제를 충실히 하도록 더욱더 철저하게 관리하겠습니다. 


5. 노트풀이과정을 꼼꼼하게 살펴주시고 지도해주셔 감사합니다. 고학년으로 올라가도 노트풀이가 습관이 잘 되도록 살펴봐주세요 / 월 초에 노트 검사한다고 가지고 간 후 일주일만에 노트를 받았습니다.....많이 밀려있다는 이유로....예를들어 월요일에 노트를 내면 수요일에는 노트를 받아야해요~~ 종이 몇 장 받아서 숙제 해가는게 이해가 안되고 학습에 도움이 될까 의문점이 생깁니다~~노트를 늦게 주니깐 공부의 흐름도 끊기는것 같고 형식적인 노트 검사 밖에 안어서 의미가 없네요...한꺼번에 받아서 많이 밀리면 4주를 나누어 노트 검사 하는것도 좋은 방법 인 것 같습니다.....
 노트에 바른 글씨로 체계적인 풀이를 쓰는 데는 다소 시간이 걸립니다. 최소 1~2년 정도의 시간을 두고 습관을 만들어나가야 합니다. 대부분의 학생이 문제를 이해하고 생각하며 풀어내는 와중에 예쁘게 쓰는 것까지는 하는 것은 매우 힘듭니다. 따라서 지속적인 문제 풀이를 통해 습관이 되도록 꾸준히 해야 합니다. 학원에서는 풀이 과정과 오답이 제대로 되어 있지 않은 경우 또는 바른 글씨가 아닌 경우에는 과제 미흡으로 추가로 개별 지도하고 있습니다. 그 외에도 분기별로 전체 학생의 노트를 거두어 원장, 부원장이 직접 검사합니다. 앞으로도 미흡한 부분은 더 관리를 강화하여 바른 글씨와 생략 없는 식 적기가 되도록 꼼꼼히 지도하겠습니다. 가정에서도 풀이 과정, 오답 노트 등 과제가 제대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체크 부탁드립니다. 

학년별로 구분하여 노트 검사 후 다음 시간에 노트를 받도록 하고 있습니다. 9월 검사 시 수요일 제출된 노트 일부 검사가 늦어졌습니다. 앞으로는 검사 후 빠른 시간내에 노트를 받을 수 있도록 검사를 조금 더 세분화하겠습니다.


6. 학생의 강점에 대해서도 말해주기를 바랍니다. 자꾸 약점만 말하니 자녀교육에 대한 실망감이 커지고 지속적인 학원이용에 대해 많은 생각을 하게 됩니다.
 셜대학원의 모든 선생님은 학생들의 인성교육에도 힘쓰고 있고 가능한 학생의 장점을 살펴 칭찬하고 부족한 학생은 더 격려해주려고 노력합니다. 그러나 아직은 어린 학생들이라 관심의 표현에 더 예민한 면이 있어서 선생님 마음과는 다르게 받아들일 때도 있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선생님께서는 하나라도 더 가르치고 싶은 마음이었다는 것을 이해해주시길 바랍니다. 아직은 초중등의 어린 학생들이고 공부습관이 완성되지 않은 점을 고려하여 따뜻한 말투와 칭찬, 격려를 적절히 병행하여 지도하겠습니다. 앞으로도 학생들과의 유대관계 형성에 더욱 노력하고 학생과 학부모님이 신뢰할 수 있는 셜대학원이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7. 어려운 과학을 공부하니까 이런 거 왜 공부해? 하고 물었습니다. 왜 공부하는지도 설명해주신다면 더 공부하는 데 열심이 생길꺼 같습니다! / 집에서 말하면 잔소리로 아는 경우가 많아서요 취약부분 중점케어와 공부해야 하는 현실적인 이유를 선생님께서가 끔 찝어서 말해주시면 와 닿을 거 같아요 늘 감사드립니다 / 고등수학으로 갈수록 학원을 바꿔야 하나 고민이 됩니다. 학생 개인 성향을 더 면밀히 파악해야 하지 않나 생각되거든요. 사춘기라 예민해서 부모의 말은 일단 거부하는데 담당쌤의 멘토로서의 충고가 큰 힘이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아직은 초중등의 어린 학생들이라 타인에 의해서 또는 남들이 다 하므로 억지로 공부를 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공부도 목적이 있을 때 즐겁고 효율적으로 할 수 있게 됩니다. 그래서 필요한 경우에는 담당 선생님이나 지점장과의 개별 면담을 통한 학습 동기유발을 하고 자신감을 가지도록 격려와 칭찬을 합니다. 그 외 동기부여를 위해 선배들의 학습법이 담긴 ‘공부 고수 인터뷰’를 홈페이지 업로드 및 문자발송을 통해 학습계획에 참고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셜대학원 선생님들 모두가 시간이 있을 때마다 공부해야 하는 이유와 방법을 제시하고 용기를 북돋울 수 있는 격려의 말을 하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8. 다양한 방법으로 설명을 해주시면 더 좋을거 같고 학생들마다 부족한 부분을 섬세하게 파악하셔서 다양한 문제를 풀어볼 수 있으면 더 좋을 거 같습니다 / 푼 문제를 반복하는 것도 좋지만 좀 더 다양한 문제를 다루었으면 좋겠습니다. / 모르는 문제일 경우 다양한 방법으로 설명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셜대학원의 모든 선생님은 각종 세미나와 폭넓은 지식의 수업준비를 통해 학생들이 개념을 더 잘 익힐 수 있도록 개념에 맞는 적절한 교수법을 끊임없이 연구하고 있으며 셜대학원의 모든 교육내용은 기초부터 심화까지 반별 수준별로 체계적으로 지도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관리를 더욱더 철저히 하여 학생들의 수업이해도를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학생들이 다양한 방법으로 수학 문제를 해결할 수 있고, 어떤 문제를 접하더라도 다각적으로 사고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를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9. 소심하여..모르는것을 물어보지 않아서 아쉬움이 남습니다 / 보강시 수업 내용이 보다  충실했으면 합니다. 자습식의 수업은 지양해주세요
 셜대학원에는 학생의 실력을 파악을 위해 테스트, 확인학습, 반편성을 실시합니다. 이해가 부족한 학생은 매주 수요일이나 수업 전후 보강시간을 활용하여 개별 보충하고 있습니다. 수업시간에도 학생들이 문제를 푸는 동안 순회 지도를 하며 개인 질문을 해결하거나 체계적 문제풀이를 교육하고 있습니다. 만약 수업 내용 중 이해가 잘 안 되거나 보충풀이가 필요한 경우 수업 전 보강시간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보강 수업은 주로 개별 지도하고 있으니 담당 선생님과 보강 계획을 상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앞으로도 학생들의 실력이 향상되도록 최선을 다해 지도하겠습니다.


10. 개인별 학습 성취도에 따라 학습스케줄이나 성적 등 결과에 대한 부분에 대한 전화 상담 이외에도 학생 성취도에 대한 코멘트 등 지속적 피드백과 체계적관리가 있었으면 합니다. 현재 학생의 실력에 따른 점진적인 학습목표와 성적관리를 좀 더 체계적으로 해주면 좋겠고 주말 등을 활용한 보강학습등이나 학습 동기부여 강연, 원장님 개별상담 등 좀 더 다양한 형태로 학생관리가 이루어지면 좋겠습니다 / 현재 학업성취도에 대한 안내뿐 아니라 앞으로 필요한 학습방향(심화학습이 추가로 더 필요한지, 선행학습이 더 필요한지 등등)도 조언해주시고 방향을 제시해주면 좋겠음. / 좀더 보충이 필요할 것 같은데 정보가 없어서 어느 시점이 되면 학원을 바꿔주어야 하나 고민을 하게 됨. / 넉달정도 보내고 있는데 아이 수준이 어느 정도 되는지 다니기 전과 비교해 나아졌다는 생각이 별로 안든다. 솔찍히 상담 전화도 너무 기계적이라는 느낌이 들고~ 아이가 대형학원의 많은 학생들 중의 하나라서 그런지 너무 관리 받는다는 느낌이 없다. / 학생의 개별 학습능력, 성취도 등의 파악이 되지 않고(실효성 없는 전화상담 횟수보다 상담내용의 질 개선이 필요) 교사의 지도력에 의구심이 생겨 학원에 대한 만족도가 낮음. / 굳이 개인 전화 카톡 연락 필요 없으며, 전화도 필요한 경우만 주셔도 됩니다.
 상담시 미숙한 모습을 보여드려 죄송합니다. 앞으로 학생의 전반적인 학습 상황뿐 아니라 학습 방향을 제시하여 단순한 정보전달이 아닌 학습 플래너의 역할도 할 수 있도록 더욱 세심하게 신경 쓰겠습니다. 상담이 선생님만의 일방적인 전달이기보다 학부모님께서도 학생에 대한 정보를 주시고 담당 선생님과 공유하시면 더욱 학생 관리에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또한 시기에 따라 학생 및 학부모님께 필요한 설명회가 준비되기도 하니 적극적으로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그 외 학생 개인에게 동기부여나 면담이 필요할 때는 담당선생님 또는 원장에게 요청하시기 바랍니다. 


11. 일부 남학생들이 수업 중 소란하게 하여 집중에 방해가 된다고 합니다. 선생님께서 수업분위기나 학업분위기가 잘 조성될 수 있도록 부탁드립니다
 관리에 미흡한 모습을 보여드려 죄송합니다. 해당반 선생님에게 관련 내용을 전달하고 면학분위기 형성에 더욱더 신경 쓰도록 하겠습니다. 다른 학생들의 수업을 방해하는 학생은 1차 경고를 하고 경고 후에도 개선이 없을 시, 퇴실 조치합니다. 퇴실한 학생은 태도 경고장을 발송하고 2주간 개별 공부를 시키고 있습니다. 경고장을 받고도 개선되지 않아 2개월 내 3회 경고장을 받으면 퇴원 조치합니다. 면학 분위기 조성을 위에 위의 규정을 학생들에게 재교육하고 엄격히 관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커리큘럼에 관해서

1. 내신기간 없이 시험기간인데도 진도가 진행되는 반이 있으면 좋을 것 같음
 셜대학원에서는 내신대비 기간은 3주로 운영하고, 내신대비 기간 전 심화정리 수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중등 시험범위에 대한 기본개념부터 심화 수준의 문제까지 폭넓게 다루고 실전테스트를 통해 많은 유형을 반복해서 풀어보며 계산실수를 줄이고 다양한 유형정리를 통해 성취도를 향상시키기 위해 훈련하는 기간입니다. 단순히 학교 시험에만 맞춰진 것이 아니라, 중등 심화까지 충분히 복습하는 기간입니다. 내신기간 복습을 통해 실력을 다지고 응용력을 키워 다음 단계 학습을 준비하는 시기로 생각해주시면 더욱 효과적인 기간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2. 셜대 보내면서 과연 제대로 현 진도에 충실하게 다하고 넘어가는지 불안할 때가 많다, 3팀인데도 과히 심화문제를 많이 풀어본다는 느낌도 없고 과정을 빠짐없이 하고 넘어가는지  자체교재 다 보니 더더욱 알수가 없어서 사실 고민중이다 학생의 실력을 선생님도 뚜렷히 알고 계시지도 않은 것 같아요
 셜대학원은 초등에서 고등과정까지 단원의 중요도 및 학습 분량에 따른 체계적인 커리큘럼으로 현 단원을 충분히 소화하고 다음 단계를 배우는 것을 목표로 하여 1학기~1년 반 정도의 선행으로 적절한 진도로 계획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각반의 성취도와 이해수준을 분석하여 유동성 있게 세부조정을 합니다.
 셜대학원의 교재는 아주 작은 단원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시중 문제집뿐만 아니라 교과서와도 비교할 수 없을 만큼 세심하게 세분화된 각 단원에는 한 가지씩의 핵심내용을 담았습니다. 단원별 문제풀이 수가 많아 다소 ‘진도가 빠른 것이 아닌가?’ 오해할 수 있으나 결코 진도가 빠른 것이 아닙니다. 또한, 개념편(핵심개념, 기본심화 등 기본기), 문제편(응용심화, 경시), 워크북(내신, 연산력 강화)으로 단계적 난이도로 최소 3회 이상 반복하여 가르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학생에게 더욱더 도움이 되는 교재와 커리큘럼을 연구하고 준비하겠습니다.     


3. 수학정석기본강의가 있으면 좋겠습니다.
 토요일 오전특강이나 평일 방학특강을 이용하여 고교수학을 더 연습할 수 있도록 실력강화 특강과 정석특강을 개강합니다. 희망하실 경우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시스템에 관해서

1. 반 정원 조금 줄여주시면 좋겠어요~ / 한반 인원이 많은 관계로 저희 아이는 진도를 따라가기가 버거운듯합니다. 선생님께서 개인적으로 보강을 해주시지만 힘들어 보입니다. 인원을 조금 조정해 주셨으면 합니다.
 현재 정규반은 평균 13명 인원으로 선생님들이 관리하시기에 적절한 인원입니다. 특히, 레벨이 낮은 반이나 신규반과 같이 학생 개별관리가 더 필요한 경우에는 더 적은 인원으로 수업하고 있습니다. 단지 인원수만을 생각하면 다소 많아 보이지만 셜대학원만의 세심한 학생 관리로 타 학원의 소수인원의 수업보다 더 알찬 수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만약 수업 내용 중 이해가 잘 안 되거나 보충풀이가 필요한 경우 수업 전 보강시간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보강 수업은 주로 개별 지도하고 있으니 담당 선생님과 보강 계획을 상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앞으로도 학생들의 실력이 향상되도록 최선을 다해 지도하겠습니다.

 또한, 셜대학원의 검증된 관리력으로 4~6명 정도의 소수정예반 수업을 희망하시는 학부모님을 위해 범어2에서 소수반 수업을 하고 있습니다. 소수반으로 지점이동을 원하시면 학원으로 연락 바랍니다.


2. 레벨테스트 결과나 시험지를 온라인상으로나 메세지로 볼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 연 1회라도 학생 개별 평가서(테스트 성적 추이, 학습 태도 등 학원 활동을 간단히 한눈에 볼 수 있게)를 학부모에게  SMS나 카톡으로 보내주면 좋겠습니다. 담당 선생님의 정기적 전화상담은 매우 열심히 해주어 감사하나 강사에게 시간적 부담이 되지 않게 효율적 방법으로 바꾸어도 좋겠습니다. / 학습상태와 진도 상황을 좀 더 상세하게 알 수 있는 평가서 가 있었으면 도움이 될 것 같아요 / 학원 자체적으로 시험을 보는걸로 알고 있는데 시험 결과를 학부모들이 알 수 있게 전월달, 이번달 비교하고 분석해주는 데이터가 없는 것 같아요. 한 달에 한번 정도 시험결과와 진도를 안내해주는 통신이 있었으면 좋겠어요. / 학원에서 치는 레벨테스트 결과를 결과지로 눈으로 볼 수 있으면 좋을 것 같아요.
 서면을 통한 내용 전달은 적시에 학생 상태를 전달하지 못해 쓸모없는 정보가 될 가능성도 있고, 메모를 이해하기 위한 전화 통화가 발생될 가능성도 높아 보입니다. 따라서 홈페이지에 게시되는 성적 및 교과 계획을 확인하시고 전화 상담을 통해 바로 확인하고 궁금한 점을 해결하시는 게 좋을 듯합니다.

 월별/일별 테스트 결과는 시험이후 2~3일내로 학원 홈페이지 결과가 공지됩니다. 성취도와 교과계획은 홈페이지에서 언제든 확인하실 수 있고 스마트폰에서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성적, 교과 계획 확인 방법>
 1) 셜대학원 홈페이지(http://smpschool.com) 접속
 2) 상단 ‘초중등부’ 클릭 → ‘범어1’ 클릭
 3) 왼쪽 상단 2번째 ‘재원생공간’ 클릭 
 4) 요일, 과정으로 구분된 학생의 반명(ex: M1B)을 찾아 클릭
 5) ‘성적’ 클릭하면 레벨테스트와 일일테스트로 구분한 매월 성적 확인 가능
    ‘교과계획’ 클릭하면 종강 때까지 매월 진도 확인 가능


3. 수준별 분반이 보다 세분화되었으면 합니다. 그리고 최상위 수준일때 심화문제의 비중이 높았으면 합니다./ 현재우리 아이가 속해있는 반은 수준에 따라 나눠져 있지 않다고 들었습니다. 1과 2가 같이하고 있다고 들었는데 예전처럼 나눠져 있는게 수준에 맞는 수업이 이뤄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반레벨(교재난이도)의 결정은 학생들의 다양한 성취도 평가(일일 테스트 성적, 레벨 테스트 성적)뿐만 아니라 학생의 학습태도, 과제 수행능력을 종합하여 시행하고 있습니다. 반 자체의 레벨을 조정하기도 하고, 성취도가 우수한 학생은 반이동을 통해 레벨을 조정하거나 진도를 조정(더 빠르거나 느린 진도반)하기도 합니다. 앞으로도 학생들의 성취도를 파악하여 최상의 학습효과를 얻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4. 체계적으로 관리하는것은 좋으나 강퇴, 경고장 등 너무 위협?적인 단어사용이 좀 거슬립니다.. 그리고 교육비 미납시 아이디 자동삭제라는 문자가 오던데 기간안에 납부하라는 것이겠지만 기간안에 납부했음에도 문자가 오발송되어 기분이 상한적 있으니 그런부분은 조심해주시면 합니다. 담당 선생님 수업은 아이가 신뢰하고 잘 다르는것 같습니다 수고하세요
 해당 부분에 대해서 실망을 드려 죄송합니다. 문자 오발송 되지 않도록 주의하겠습니다.
 셜대학원에서는 원칙적으로 체벌 및 폭언을 금지하고 있습니다. 마련된 규정에 따라 학생을 관리합니다. 성취도, 수업태도 등 학원수업진행관련 하여 문제가 있을 경우 퇴실조치 및 지점장 면담, 경고조치(보충학습 안내장), 퇴원조치의 절차를 진행합니다. 앞으로도 학원 내에서 열심히 공부할 수 있는 면학분위기를 조성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수강료 미납으로 인한 ID정지는 좀 더 효과적인 학원운영과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부득이한 제도로 널리 양해 부탁드립니다. 미납 시 시스템 상 자동적으로 수강료 납부 문자 및 홈페이지 ID 정지가 이루어집니다. 한정된 인력으로 본질의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집중하기 위해 수강등록기간을 지켜주실 것을 다시 한 번 부탁드립니다.  


5. 정답지를 책과 분리하여 가정에 보내주면 좋겠습니다.
 셜대학원의 과제는 학생이 스스로 문제를 풀고 채점 및 오답까지 하도록 관리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가정에서 답지의 활용도가 매우 높습니다. 만약 전체 교재의 답지를 분리하여 제작한다면 분실의 가능성이 높아져 가정서의 학습에 불편함이 예상되고 관리에 어려움도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필요한 경우 개별적으로 답지를 분리해서 사용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답지를 교재와 분리하지 않고 사용하더라도 셜대의 모든 과제는 노트에 하므로 과제를 채점하는데 큰 불편함은 없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6. 수업시간 조정 부탁드립니다 학년별로 수강시간이 다양했으면 합니다 Ex)1학년 5시 혹은 7시 30분 2학년 5시 혹은 7시 30분 3학년 5시 혹은 7시 30분 요일별 선택은 가능한데 시간 선택이 안됨 / 현 수업시간이 2시간에서 앞으로는 좀 더 시간을 늘렸으면 좋겠습니다. 초등 6학년이 중3때까지 고2 미적분까지 하는 걸로 보면 좀 수업량이 부족한 것 같습니다. 3시간정도 했으면 좋겠습니다.
 셜대학원의 수업시간은 학년을 고려하여 초등학생은 및 중학교 1학년은 주로 1교시에 수업하고 중학교 2, 3학년은 주로 오후 7:50~10:00( 단, 수학+과학 시 5:35~10:00)로 편성하고 있습니다. 이 수업시간은 중학생들의 하교 시간을 고려하고 보강 수업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정한 것으로 앞으로도 수업시간 조정은 불가피하오니 많은 양해 부탁합니다. 


7. 수학과 과학 시간이 맞지 않아 같이 수업을 못하는 점이 아쉽다
 죄송합니다. 해당 수학반 교시가 변경되면서 과학수강을 병행하기 어렵게 되었습니다. 여름에 안내 드린대로 11월말까지는 토요일 특강으로 과학수업이 진행되고 12월부터 정상적으로 수학, 과학 수업을 병행할 수 있습니다.


8. 휴가 일정을 위해 방학일정이나 공강일을 미리 알려주세요. 
 현재 수강 기간 안내와 별도로 2~3주 전에 홈페이지에 휴무일을 공지하고 휴무일 전 문자로 다시 안내합니다.
보내주신 의견을 반영하여 홈페이지 공지 시기를 휴무일 한 달 전으로 조정하겠습니다. 여행 계획 시 학원으로 문의하시면 2019년 전체 휴강일을 안내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십시오.


서비스에 관해서

1. 카드 결재가 안되는점, 체크 카드라도 되면 좋을 것 같다.
 현재 셜대학원은 신용카드가맹점이 아니므로 카드결제가 불가능합니다. 셜대학원에서는 2011년 신용카드 가맹 해지와 가상계좌 도입 전에 학부모 설문조사를 시행하였습니다. 그 결과 ‘신용카드 가맹 해지 후 할인 혜택을 받겠다.’라는 70% 이상의 의견을 참고하여 가상계좌를 도입하였고 절감된 비용은 설문에서 약속드린 것처럼 수강료 상승 요인을 억제하고 장학제도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2. 형식적인 설문조사보다는 일대일 맞춤 상담이 더 효과적일 듯 합니다. / 설문조사 참여해도 반영 안됨요ㅠㅠ
 설문조사는 더 좋은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고, 학습 환경 개선을 위해 분기별로 실시하고 있습니다. 설문조사에 대한 건의사항 처리 결과를 홈페이지 공지하고 있으니 확인 바랍니다.
 보내주시는 의견 중 빠른 조치가 필요한 경우 먼저 처리합니다. 일부 검토가 필요한 의견은 처리에 다소 시간이 걸리기도 하고, 검토 후 실천이 불가능하다고 판단되는 의견도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그러나 보내주신 의견들 하나 최대한 검토하고 반영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정기적인 설문조사를 통해 더욱 성장하는 셜대학원이 되도록 고민하고 노력하겠습니다. 학부모 설문에 응답을 원하지 않으시면 담당 선생님에게 전달 부탁드립니다. 답변하기 어려운 항목은 빈칸으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그 외 건의사항이나 불편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학원에 전화해 주시거나 지점장 상담을 요청해주시기 바랍니다.


3. 수업 시 사용되는 화면이 너무 흐릿하다 고 합니다. / 수업시 사용되는 빔이 흐릿하여 불편하다고 합니다.
 빔을 조금 더 선명히 볼 수 있도록 빔프로젝터용 흰색판을 제작중입니다. 빠른 시일 내로 개선하겠습니다.


4. 보낸지 얼마되지 않지만 만족합니다..그런데 교실에 모기퇴치기가 있었으면해요.. 학원 갈 때마다 모기에 물려와요^^
 각 교실에 환기를 위해 창문을 열 때 방충망이 설치된 부분을 사용해야 하는데 방충망이 설치되지 않는 쪽 창문을 열다보니 모기가 들어 온 것 같습니다. 학생들 수업 전 모기살충제를 뿌리도록 하겠습니다. 앞으로 더욱 지속적인 관리를 통해 학생들에게 불편함이 없는 쾌적한 학습 공간이 되도록 관리하겠습니다.


5. 출결 사항을 문자로 전달받았으면 합니다. / 출석 체크 시스템이 있었습니다 /  등하원시 학부모 휴대폰으로 알림이 서비스 도입 / 학생 출입 시 실시간 출석 시간. 알림 받았으면 좋겠습니다 / 요즘 작은 교습소나 대형 손쌤학원도 등.하원 체크를 하는데 등.하원 체크를 해준다면 아이가 학원에 일찍 가거나 재시시 늦게 올때도 안심이 될듯합니다. 일찍 간다고 해놓고 중간에 세는 학생들도 있고 직장맘들도 걱정이 덜할 것 같습니다. / 학원 도착 알림 장치가 있었으면 합니다 / 현재 손샘학원에서 사용하고 있는 등ᆞ하원시간 연락 시스템(수업일에 학생이 실제 등ᆞ하원한 시간을 부모에게문자로 자동알림되는 시스템 )이 갖추어지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셜대학원에서는 등원문자 서비스 도입은 고려하고 있지 않습니다. 300명 이상의 학생들이 동시에 등원하여 출결을 체크하려면 많은 시간이 소요되고, 학생이 출결 카드를 안 가져오게 되거나 깜빡하여 체크하지 않는 경우에는 결석으로 처리되어 관리하기가 매우 번거롭습니다. 지금처럼 수업 시작 후 담당 선생님이 교실에서 학생의 출결 상황을 체크하고 CS팀 선생님이 부모님께 직접 전화를 드리고 사유를 파악하는 것이 더 좋은 방법이란 판단을 하였습니다. 학원으로부터 연락을 받지 않으신 경우에는 정상 등·하원이 이루어진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보강 후 정규시간보다 늦게 귀가할 경우에는 학생 하원 시 6층에서 확인하여 하원시간을 문자발송하고 있으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6. 담당선생님과 카톡이나 개인 연락처를 알 수 있으면 궁금한 사항을 그때그때 피드백 할 수 있어 좋을 것 같아요. / 선생님 휴대폰번호가 오픈되지 않아 부재시 학윈 연결 통화가 어려움
 2017년 8월부터 셜대학원에서 지점별로 카카오톡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친구추가 하시면 출결확인 등 간단한 문의 사항은 바로 확인 가능합니다. 학원 쉬는 날에도 문의 사항 남겨주시면 메시지 확인 후 가능한 빠른 시간에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7. 책상이 좁대요
 책상은 400mm*600mm로 일반적인 1인용 책상과 동일 사이즈입니다.


8. 지난번에 너무 좁은 교실이 배정되어 불편했다고 합니다. 앞으로도 교실배정에 신경써주시면 좋겠습니다.  
 셜대학원에서는 학생 수와 학년에 따라 강의실을 배치하고, 인원에 따라 정기적으로 교체하고 있습니다. 강의실 교체 시 이전 강의실과 비교하여 크거나 작다고 느껴질 수 있으나 모든 강의실은 19.56㎡~36.70㎡로 수업하기에 충분한 크기입니다.


[셔틀]

1. 셔틀차량 탑승 및 하차시 질서지도 부탁드립니다. 갑자기 밀치면서 타거나 내리는 학생이 있어도 별 제재가 없다고 합니다. 아직 못 탄 학생이 있었는데 그대로 출발한 경우도 있었구요. 선생님의 열정과 학생에 대한 사랑에는 깊이 감사드립니다
 등·하원시 차량 지도 선생님이 모든 학생이 내려왔는지 확인 후 호차별로 셔틀을 탑승시킵니다. 그러나 학생수 및 차량수가 많다 보니 대기 중 학생 관리에 미흡한 점이 있었습니다. 차량 탑승 대기시 장난치거나 밀치지 않도록 교육 하였습니다. 앞으로도 셔틀을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2. 하원할때,  셔틀버스를 기다리는 대기시간이 너무 길어요./ 학원셔틀버스가, 귀가하는 학생을 태우는 시간이 늦어서..대기 시간이 길어 불편함.
 현재 범어1 셜대학원은 수성셜대학원과 동일한 셔틀을 운행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노선에 따라 수성에서 먼저 탑승하기도 하고, 범어1에서 먼저 탑승하기도 합니다. 특히 수성점에서 먼저 탑승하는 노선은 범어1에 셔틀이 도착하기까지 시간이 좀 더 걸립니다. 범어1에서 먼저 탑승할 때는 반대입니다. 그래서 해당 노선학생들은 수업 후 5분 정도 늦게 나가게 하고 있습니다. 두 지점의 셔틀을 통합하여 이전 보다 다양한 노선을 운행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정기적으로 재원생 주소현황과 실제 셔틀이용학생 현황을 확인하여 노선을 조정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셔틀을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3. 셔틀버스로 인하여 지각하는 경우가 자주 발생하지 않았으면 합니다 / 셔틀이 매번 늦게온다고합니다 
 셔틀은 안전하게 운행하되 정해진 시간과 장소에 정차하도록 규정되어 있습니다만 당일 교통상황에 따라 정체가 많으면 다소 늦어질 수 있는 점 양해 바랍니다. 반복적으로 시간을 맞추기 어려운 경우는 전체 셔틀 시간을 조정하기도 합니다. 앞으로도 안전운행 하면서 최대한 시간을 준수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4. 학원 수업내용에 대해서는 만족스럽습니다 하지만 차량을 이용하는 학생입장에서 기사님께서 가끔씩 난폭운전, 욕설 등을 하셔서 비교육적이라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이점 개선을 희망합니다
 죄송합니다. 담당부서에서 해당기사님에게 관련 내용을 전달하였습니다. 만약 추후에도 같은 부분에 문제가 발생하면 학원으로 바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해당내용을 확인하고 상황에 따라 교체를 검토하겠습니다. 다만 차량이용 시 안전상의 문제가 될 경우는 보다 엄격하게 통제하고 관리하고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앞으로 학생들이 안심하고 안전하게 셔틀을 이용할 수 있도록 관리하겠습니다.


5. 셔틀버스 자리수가 적어 매일 서서 가는게 힘듭니다 / 수업과 선생님의 불만은 전혀 없으나 7호차 천마타운 7시10분 출발 화 수 금 이용학생인데요 버스탈때 피곤한 시간인데 복잡해서 서서 가는데 부모님의 심정으로 안전상에도 마음이 불편합니다. / 7호차 더 큰사이즈 버스로 바꿔주세요 / 수요일 하원차량에 학생들이 몇 차례씩 서서 갈 때가 있습니다. 법적으로 불가능한 일이며 사고로 이어질 수 있는 문제입니다. 하루빨리 모든 학생들이 어떤 경우에도 앉아서 갈 수 있는 차량으로 변경 요청합니다! / 7호차 인원이 너무 많아 서있는 학생들도 있다고 합니다..학생들의 안전을  위해서 차량 교체나 다른 방안이 시급히 해결 되었으면 합니다. / 수요일엔 학생들이 많아서 의자가 많이 부족합니다. 거리도 있는데 안전을 위해서 차량 개선 부탁드립니다. / 7호차 혼잡으로 학생들의 안전이 많이 걱정됩니다.시급히  이 문제가 해결되었으면 합니다. / 8호차 셔틀 공간이 협소하다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수요일에는 종종 앉지 못하고 서서 오는 학생도 있다고 합니다. 개선 부탁드립니다^^ / 수업내용에 대해서는 항상 만족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수요일 9호차 차량이용시 학생수가 너무 많아 불편함이 있습니다. 살펴봐주세요. / 시지쪽 셔틀이 인원에 비해 너무 작아요 서서 오는 애들도 있다는데 개선 부탁드려요.
 노선별 인원을 조사하여 인원에 맞는 버스로 운행하고 있으나 인원에 따라 다소 혼잡한 경우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입•퇴원 학생 수가 유동적인 만큼 차량 탑승 인원을 수시로 확인하여 노선을 조정하거나 추가 대차를 이용하여 안전운행 하도록 하겠습니다. 앞으로도 신속한 인원조정으로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7호차 일부 노선을 9호차로 변경하여 운행하는 것으로 우선 조절하였습니다. 시지쪽 셔틀 노선이 전체적으로 혼잡하여 해당부서에서 전체 노선 변경을 검토중입니다. 노선 조정완료 되는대로 다시 안내하겠습니다.


6. 만족하고 있습니다. 다만 7호차 차량 이용시 알수없는 이상한 냄새가 심하게 난다고 합니다.차량이용을 꺼려해서 버스 또는 지하철을 이용합니다. 매번 바뀌는 차량들도 냄새가 난다고 하니 개선해 주셨어면하는 바램입니다. 쾌적한 환경 만들어 주세요.부탁드립니다.
 셔틀 기사님이 매일 청소하지만 간혹 냄새가 남아있는 걸레로 차량을 닦아 차 안에 냄새가 난 경우 바로 방향제를 뿌려 조치를 취했음에도 냄새가 미세하게 남을 수 있습니다. 앞으로도 개선에 더 노력하겠습니다.


7. 동구 봉무동에 살고 있는데 차량 운행을 해 주셨으면 합니다~ / 동구 봉무동에 살고 있는데 차량운행 부탁해요~
 셔틀운행은 재원생의 등,하원을 돕기 위한 서비스 제도입니다. 학생들의 편의를 위해 최대한 많은 수의 셔틀로 노선을 구축하면 좋겠지만, 여건상 제약이 발생할 수밖에 없습니다. 노선을 정할 때는 가능한 많은 학생이 이용할 수 있는 코스를 선택하므로, 학생에 따라 다소 불편한 점도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학생 개개인의 상황을 100% 고려하기에는 한계가 있는 점 양해해 주십시오. 앞으로 더 많은 학생이 서비스를 받도록 지속해서 고민하겠습니다. 


이 외에 여러 감사 의견과 당부 말씀도 있었습니다.
- 감사합니다
- ○○○선생님 좋아요
- 만족하고 있습니다. 항상 학생들에게 많은 관심으로 지도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만족합니다.
- 매우 만족합니다
- 믿고보냅니다
- 부족한 부분 많은 지도 부탁드립니다. 실력향상을 위해 가정에서도 잘 지도하겠습니다. 설문조사 늦어서 죄송합니다 ~
- 아이가 중간에 중단하지 않고 꾸준하게 학업성취 할 수 있도록 지금처럼 잘 지도 부탁드립니다.
- 수고와 가르침에 늘 감사드립니다.
- 수고하십시오
- 안녕하세요?^^ OOO 엄마입니다. 8월달에 가족여행으로 수업을 일주일 못 들었습니다. 여러번의 보강수업과 꼼꼼하게 모르는 부분을 알려주시고 가르쳐 주셔서 OO이도 제 자리를 찾았습니다. 감사드립니다. 선생님~~^^
- 앞으로도 쭈욱 함께 수업할 수 있기를 바래요 설문 늦어서 죄송합니다^^;
- 애정과 열정을 가지고 수업해 주셔서 항상 감사한 마음 가지고 있습니다^^
- 잘 지도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 재미있게 잘 다니고 있어 만족하며 보내고 있습니다. 감사드립니다^^
- ◇◇이가 수요일에 영어수업이 있어 매 주 수요일은 어쩔 수 없이 빠지는데도 일부러 보강까지 해 주시고 잘 할 수 있게 격려도 많이 해 주셔서 늘 감사한 맘 가득입니다~^^*
- 저희 △△학생을 잘 지도 해주시고 항상 격려해주셔서 너무 감사드립니다..
- 좋아요! 선생님도 애살이 있으시고, 자주연락주시고. 감사드려요
- 최선을 다해 지도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항상 감사드리며 계속적인 관심과 사랑 부탁드립니다~^^
- 항상 선생님께 감사드리며 믿고 학생을 맡기고 있습니다~ 다 중요하시만 아이가 배우고 터득하여 스스로 예습 복습하고 완전히 자기것으로 만들 수 있도록 항상 선생님께서 지도해 주시면 더욱 감사하겠습니다~ 항상 수고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 현재처럼  많은 관심과 사랑으로 지도해주세요~감사합니다 ~~♡
- 학생이 선생님을 믿고 많이 좋아합니다 감사합니다
- 지금처럼 개인별 부족한 점을 차근히 잘 지도 해주셨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 ☆☆☆선생님 덕분에 수학에 흥미를 가지고 즐겁게 하고 있습니다~
- 늘 꼼꼼히 잘 챙겨주셔서 감사합니다 ~ 아이도 선생님을 잘따르고 선생님께서도 부족한 부분을 보강해주시고 챙겨주셔서 만족합니다 ~ 감사합니다 
- 늘 잘 지도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수고하셔요
- 늘 학생에게 관심읅 가져주시고 학습동기와 격려를 아끼시지않아 늘 감사드립니다. 매우만족합니다
- 성실한 지도조언 감사드립니다.



 이상으로 2019년 9월 셜대학원 고객 만족도 조사 결과에 대한 보고를 마칩니다. 셜대학원의 모든 임직원은 학부모님들께서 보내주신 애정 어린 충고를 귀담아듣고, 더 좋은 서비스로 보답 드리겠습니다. 다시 한번 설문지 작성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이용약관 | 이메일무단수집거부 | 개인정보보호정책 |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지침 | 채용사이트   © SMPSCHOOL
대구광역시 수성구 달구벌대로 2490 범어빌딩 6F 범어1 셜대학원 (등록번호 : 제3523호)  T.  053-742-5757  F. 053-756-22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