셜대학원 - 범어1-공지사항

RSA 키 (1024)


-----BEGIN PUBLIC KEY----- MIGfMA0GCSqGSIb3DQEBAQUAA4GNADCBiQKBgQDOecTeDsyi8Mu+IUamHv6KACUW jAMe+iyyoY89dg8JLGmyo9PXcJYshRcjeSWboaq3QFehy33KoAM7mgySHfRTmJHt DCDmPBGiPJPhCq21NochJtqQvW1YJpegcvRflN2En5lLxCcVnnhitJCkCeesKJTy YwJLPKipa/FrkWeoJQIDAQAB -----END PUBLIC KEY-----

ID 비밀번호 AUTO







 
작성일 : 2018-10-02 18:24 / 조회 : 5,973
2018.8월 건의사항 처리결과

안녕하십니까. 셜대학원입니다. 지난 2018년 5월에 시행한 학부모 설문조사 건의사항 처리결과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비슷한 내용의 건의사항은 한데 묶어 답변을 드리오니,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하지만 내용이 빠지지 않도록 모든 설문에 정성껏 답변하도록 노력하였습니다. 혹시 더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학원으로 전화주세요.


 건의사항 분야는 총 4개의 분야로 나누었습니다.

 - 1. 선생님에게 바라는 것 

 - 2. 커리큘럼에 관해서 

 - 3. 시스템에 관해서 

 - 4. 서비스에 관해서 



선생님에게 바라는 것


1. 수업 시간에 남학생들이 많이 떠들고 소란하여 집중력이 떨어진다고 합니다

 수업 중 소란스럽거나 일탈 행동으로 다른 학생들의 수업을 방해하는 학생은 1차 구두경고 → 2차 퇴실 조치 후 지점장 면담 → 3차 보충학습 안내장 발송합니다. 보충학습 안내장을 받으면 2주간 보충 공부합니다. 만약 이러한 조치에도 개선이 안 되면 퇴원조치(2개월 내 3회 안내장)를 받게 됩니다. 

 문의해주신 반을 확인해보니 목소리 톤이 큰 친구가 있고 서로 친하게 지내는 말과 행동으로 수업을 방해했던 것 같습니다. 지점장과 면담 및 주의를 통해 현재는 정숙한 분위기로 수업에 임하고 있습니다. 단체수업이기 때문에 다른 학생들에게 방해되는 행동을 엄격하게 규제합니다. 앞으로도 모든 학생이 정숙한 분위기 속에 열심히 공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2. 학업에 동기부여는 칭찬입니다. 잘못하는 것을 지적하기보다 하나라도 잘하는걸 칭찬해주세요. / 지금껏 열심히 가르쳐 주신 쌤들께 고맙게 생각하면서 학생들 성격이 각자 다르다 보니 서로 불만을  가질 수 있습니다. 학생들이 못하더라도 잘할 수 있다고 격려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장기간 다니며 다소 아이가 느슨해진다는 느낌이 듭니다. 공부 수학의 필요성 요령에 대한 조언의 상담시간을 부탁드려도 될까요?

 아직은 초중등의 어린 학생들이라 타인에 의해서 또는 남들이 다 하므로 억지로 공부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공부도 목적이 있을 때 즐겁고 효율적으로 할 수 있게 됩니다. 필요한 경우에는 담당 선생님이나 지점장과의 개별 면담을 통해 학습 동기유발을 하고 자신감을 가지도록 따뜻한 말투와 격려 및 칭찬을 하겠습니다. 앞으로도 선생님과 학생들의 공감대 형성을 통한 효율적인 수업이 되도록 하고 신뢰할 수 있는 셜대학원이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그리고 홈페이지 ‘인터뷰’ 코너는 공부 고수인 선배들 학습방법과 대입 합격 수기를 실어두고 앞으로의 학습 계획에 도움이 되도록 하고 있습니다. 적극적으로 활용해 주십시오.


3. 모르는 문제를 그날 수업시간에 확실히 이해하고 왔으먼 합니다. 다시 재질문하면 친구들에게 방해가 될까봐 우려하는 마음에 그냥 올 때가 있는 것같습니다. 부탁드립니다~ / 단체수업이다 보니 학생 개개인에 미진한 학업성취에 있어 맞춤 보강 등이 더욱 활발하게 이루어졌으면 좋겠음 / 학생이 개념을 정확하게 숙지했는지 확인 질문을 자주 해주세요. / 어렵거나 이해하기 힘든 문제는 그날 꼭 해결하고 오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셜대학원은 학습 시스템이 탄탄한 학원입니다. 수업은 지난 시간 과제 중 질문 해결 → 핵심 내용의 일일테스트 → 새로운 진도(개념 및 유형별 문제풀이)→ 새로운 진도의 핵심 문제 확인학습(재시학생은 재시 먼저 해결)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그리고 빔프로젝터를 활용해 문제나 그림을 그리는 시간을 최소화하여 순회 지도를 강화하였습니다. 모든 선생님이 학생마다 수업 내용의 이해도를 충분히 살피며 지도합니다. 

 단체 수업으로 진도 흐름상 모든 질문을 수업 시간 내 해결해 주지 못하면 수업시간 전이나 후에 개별 보강을 계획하여 해결해 주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한 문제라도 확실하게 알고 가도록 지도하겠습니다. 


4. 풀이 과정을 꼼꼼하게 쓰는지 확인해 주셨으면 합니다. / 셜대를 가면 공책 정리를 확실히 해서 온다. 라는 말이 있는데. 아이가 아직 실력이 부족하긴 하지만 공책에 연습장처럼 문제만 푸는 것 같아서 조금 아쉽습니다. 노트에 자신이 오답노트처럼 풀이 방식을 적고 틀린 부분을 찾아가며 노트를 적극활용하는 것이 아니라... 문제를 푸는 공책으로만 전락한다면 그냥 쓰기 연습한 것 밖에 안 될 듯해서 그 노트는 필요없어집니다.... 나중에 열심히 쓰고 공부한 노트가 보물이 될수 있게 되면 좋겠습니다...

 셜대학원에서는 틀린 문제는 반드시 과제로 틀린 이유와 오답 풀이를 해오도록 지도하고 있습니다. 과제검사 시 풀이과정과 오답이 제대로 되어 있지 않거나 바른 글씨로 풀지 않으면 과제 미흡으로 처리되고 개별지도하고 있습니다. 과제검사 방법은 선생님이 직접 매시간 1차로 검사하고 일일테스트를 통해 2차 확인을 합니다. 일일테스트에는 지난 수업시간 다뤘고 과제에도 제시된 유형이 출제되므로 과제가 미흡하면 통과하지 못합니다. 통과하지 못한 학생은 복습 후 재시에 응시해야 합니다. 또한, 한 달 동안 미해결 과제가 2회 이상 되거나 일일테스트 성적이 지속해서 저조하면 경고장이 발송되고 수업 외 ‘경고장 보충학습(풀이과정 교정과 단원 복습)’에 참여해야 합니다. 과제는 학생이 스스로 하는 최소한의 학습이므로 과제를 충실히 하도록 더욱더 철저하게 관리하겠습니다. 


그리고 과제검사 후 과제(풀기→채점→오답→모르는 문제 체크)가 충분히 안 된 학생은 ‘과제 미흡’ 문자가 발송됩니다. 


5. 상담 전화가 예전보다 자주 오진 않습니다. 예전엔 궁금할 때쯤 연락오셨는데... 요즘은 뜸하신 듯 합니다.  앞으로도 세세한 관심과 지도 부탁드립니다 ~^^ / 아이가 예전보다 재시문자가 자주 오는편이다 이런 경우 담당선생님께서 전화로 이유와 계획에 대해 얘기해주면 좋겠다 / 아이의 상태에 대해서 좀  더 자주 상담받고 싶습니다^^

 셜대학원은 4주에 1회를 기준으로 정하여 수업태도, 과제 성실성, 성취도 등 학생의 전반적인 학습상황을 상담하여 단순한 지식전달자가 아닌 학습 플래너로서의 역할에 노력하고 있습니다. 기준이기 때문에 필요하면 더 할 수도 있고, 선생님 판단에 따라 덜 할 수도 있습니다. 언제든 상담이 필요하시면 학원으로 전화 주십시오. 만약, 학부모님이 직장 등의 개인적인 사정으로 통화가 힘드신 경우에는 상담 가능한 시간대를 미리 말씀해주시면 참고하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여러 번 상담 시도에도 연결이 힘든 경우에는 문자를 통해서라도 학습 상황을 전달해드리고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6. 학생들이 수업시간 및 쉬는시간 휴대폰 사용하여 게임을 하지 않도록 지도 부탁드립니다. / 자습실에 동영상 강의를 보기 위한 와이파이를 열어주세요~

 학원에서는 학습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인터넷 및 휴대폰 사용을 제한하고 있습니다. 이전에 휴대폰을 수업시작 전에 일괄 수거하였다가 마칠 때 나누어주는 방법을 시행한 적이 있었습니다. 당시 분실사고의 위험성과 휴대폰을 수거하고 돌려주는 동안의 발생하는 수업의 손실 때문에 방법을 변경하여 수업 시작할 때 핸드폰을 끄고 가방에 넣도록 지도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감독을 강화하여 학생들이 수업에 집중할 수 있도록 관리하겠습니다.


7. 선생님의 실력에 따라 아이들의 실력도 움직인다고 봅니다 그러나 아이들의 실력이 여지껏 눈에띄게 발전되는건 없는 것 같습니다 제자리걸음입니다.

 셜대학원은 모든 선생님은 학원의 정규교육을 완료한 사람들입니다. 강사교육 전담부서인 인재개발원에서 교육을 담당하고, 실제로 수업을 담당할 수 있는 강사만 수업을 담당할 수 있으니 믿고 맡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다른 친구들이랑 똑같은 분량의 공부를 하면, 학생은 늘 제자리에 있는 것처럼 보이게 됩니다. 때문에 학생이 원래 속한 레벨을 뛰어넘으려면, 그 레벨에서의 공부를 ‘눈에 띌 만큼’ 열심히 해야 합니다. 셜대학원에서는 학생이 ‘공부할 수 있는 동기’를 가질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겠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선생님 혼자만의 힘으로는 이루어 낼 수 없습니다. 가정에서도 학생에게 관심을 가져주시고 담당 선생님과 상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커리큘럼에 관해서


1. 문제풀이보다는 개념에 좀 더 충실한 수업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셜대학원의 개념편 교재는 개념과 관련된 질문형식으로 자연스럽게 핵심개념을 찾도록 유도되어 단순히 핵심개념을 요약 정리하는 주입식 학습과는 차이를 두고 있습니다. 일부 공식 암기를 강조하는 단원도 있지만, 이 역시 문제풀이를 통해 저절로 암기되도록 지도합니다. 

 그러나 수학에서 개념이 중요하지만 무조건 개념 설명만을 반복해서 듣는다고 실력이 되는 것은 아닙니다. 예를 들어 근의 공식 유도과정을 반복해서 설명만 듣고 이해된다고 해도 실력이 향상된 것은 아닙니다. 관련 기본 문제를 충분히 풀어야 유도과정을 이해하고 공식도 자연스럽게 암기되어 나아가 심화 문제까지도 적용할 수가 있습니다. 

 문제풀이를 동반하지 않은 개념이해는 결국 ‘알고 있지만 못 풀었어.’라며 착각하는 실력을 만듭니다. 셜대학원에서 기본문제 연습을 게을리하지 않는 이유도 여기에 있습니다. 


2. 교재를 개념원리나 시중교재를 썼으면 좋겠습니다 / 아이 중심적인 수학 수업이 좀 더 이루어지면 좋겠어요. / 학생 레벌테스트 등 경쟁만 강조되는 커리큘럼도 중요하지만 교육과정 속에 협력하여 문제를 해결하는 활동, 학생들이 흥미를 느끼고 도전하려고 하는 활동도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예를 들면 창의수학등 도전과제를 학생 여러명이 함께 해결하면서 협동심, 문제해결력 등을 향상 시킬 수 있습니다. 앞으로 셜대학원이 지속적으로 유지되려면 선행 및 연산수학 등도 중요하지만 창의수학 등 수학의 다양한 영역에 대한 연구와 적용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2015 개정교육과정에서는 이러한 부분이 많이 강조되어 많은 부분 개편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더욱 발전하는 셜대학원이 되시길 학부모의 한사람으로서 바랍니다.

 셜대학원의 수업은 학년, 진도, 레벨로 나눠서 진행됩니다. 또 30명이 넘는 인원으로 구성된 연구 부서에서 학생들의 실력향상에 도움이 되는 교재, 수업계획, 교수법을 연구, 개발하고 있습니다. 학생들은 마련된 계획에 따라 수업을 하면서 본인의 취약점을 확인하고 보충하도록 되어있습니다. 매 수업시간마다 지난 학습내용의 습득 정도를 확인하는 테스트와 당일 수업에 대한 이해도를 확인하는 테스트를 응시합니다. 또 단원이 끝날 때마다 해당단원 전체 총괄테스트를 응시합니다. 이러한 테스트를 통해 학생의 취약부분을 확인하고 해당부분에 대한 보충과 추가 수업이 이뤄집니다. 또한 담당 선생님들이 수업시간 마다 학생의 태도나 이해도를 확인하여 보강을 계획하고 실시합니다. 앞으로도 셜대학원은 학생들의 실력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지금처럼 커리큘럼에 따른 수업준비로 학습지도에 충실하겠습니다.


3. 수학 과목에 대해 부담이 되지 않고, 힘들지 않을 정도의 숙제량(지금처럼)이면 좋겠습니다~~. / 항상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학생들이 수학을 재미있게 접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셨으면 좋겠으며 숙제 분량을 학생들이 힘들어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만 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 숙제를 좀 줄여주시면 좋겠습니다~~ / 아이의 상황에 따른 숙제량이 조절되었으면 합니다. / 내신기간에 과제가 너무 많아서 학생이 많이 힘들어 합니다.. 과제량을 적당히 주세요~~^^

 공부를 잘하는 데 있어서 수업을 듣는 것은 30%밖에 되지 않고 나머지 70%는 배운 것을 스스로 복습하고 문제를 풀면서 자기 체득 시간을 가져야 합니다. 그만큼 과제를 충실하게 하는 것이 수업을 듣는 것만큼 중요한 과정입니다. 현재 제시되는 과제는 학원에서 배운 내용을 소화하기 위해 풀어야 할 최소한의 양입니다. 

 혹시 학생이 과제 하는데 지나치게 시간이 오래 걸린다거나 특별한 사정이 있어 조절이 필요하면 담임선생님과 상담하여 일시적으로 조절하도록 하겠습니다. 단, 계속 과제를 조절할 시 실력향상에 별로 도움이 되지 않으므로 조절 기간은 최대 2주를 넘지 않는 것을 권장합니다. 


 방학은 학습 향상의 기회가 되는 시기입니다. 그래서 학습량이 많은 단원을 배우거나 수요일(보통 복습진도)에도 선행 진도를 병행하므로 학기 중보다는 선행진도 및 과제에서 학습량을 늘리고 있습니다. 학생의 목표에 따라 보다 더 빠른 선행을 하기도 하고 반대로 부족한 학습의 반복을 방학에 하기도 합니다. 학생마다 상황이 다르니 담임선생님과 구체적인 학습방향을 상담해 주십시오.


4. 학생이 현재 학년의 수학 교육과정도 충실히 병행해 주셨으면 합니다.

 셜대학원에서는 학기 중에는 월목, 화금에는 선행 학습과 수요일에는 학교진도 복습이 병행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학교 시험이 임박하면 내신대비는 보통 중등과정은 약 한달 정도 진행됩니다. 상황에 따라 일정이 조금 조절되기도 합니다. 내신기간 중에는 선행 진도를 중단하고 ‘심화정리’ 교재로 개념을 한번 정리한 후 본격적인 내신대비를 시작합니다. 내신은 ‘누가 더 정확하고 빠르게 푸느냐’를 평가하는 것이므로 문제를 반복해서 연습을 시킵니다. 그 이후 학교별로 출제 빈도가 높은 유형의 문제들로 모의시험을 치고 보충자료를 추가하여 충분히 대비하고 있습니다. 공통적인 내신대비 수업 외 주말이나 수업시간 외 보강을 하기도 합니다. 내신에서 더 좋은 점수를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5. 내신 없는 1학년은 내신대비를 길게 하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셜대에서는 자유학년제 뿐 아니라 자유학기제 기간에도 단원평가 대비 및 긴장감 유지를 위해 적정한 기간 동안 내신대비를 합니다. 내신대비 기간에는 모의 테스트를 하여 성적 상담 및 주말보강 통해 학생 관리를 하고 있습니다. 학습 흐름에 공백이 생기지 않도록 신경 쓰고, 중3 졸업시점까지 효율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커리큘럼 및 관리를 세심하게 하겠습니다.



시스템에 관해서


1. 합반이나 담당 선생님 교체가 자주 없었으면 좋겠어요

 모든 반은 가능한 한 선생님이 오랫동안 학생들을 가르치도록 선생님 변경을 최소화하려고 합니다. 하지만 1년에 1~2회 정도 승진, 지점이동, 출산, 건강 등으로 선생님 변경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그 외 3달에 한 번 반편성이 이루어지는데 이는 학생 실력에 맞는 수업을 진행하면서 동시에 학습자극 효과를 주기 위함입니다. 레벨이 조정되어 담당 선생님 바뀌어도 학생들이 자연스럽게 수업을 이어 나갈 수 있도록 철저히 정보를 교환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부득이한 경우가 발생하지 않는다면 가능한 학생 관리에 영향을 주지 않는 범위 내에서 이동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2. 레벨을 좀 더 세분했으면.. 같은 클래스 안에서 실력의 폭이 너무 큰 거 같다. 그리고 셜대에서의 과정을 잘 소화하고 따라가면 수학은 탄탄하다는 신뢰가 더욱 쌓이면 좋겠다. / 성적 격차가 많은 반은 분리 수업요망

 보통 2~3달에 한 번 반편성을 하지만 학년, 과정에 따라 유동적으로 조절하고 있습니다. 반편성이 이루어졌으나 해당과정 학생들의 성취도 변화가 없어서 조정이 이루어지지 않거나 소수 인원만 이동하는 경우도 있어서 의식하지 못하셨을 수도 있습니다. 단일반의 경우 학생의 성취도나 속도 차이에 따라 담당선생님의 개별관리가 더해지기도 합니다. 반편성은 다양한 성취도 평가(일일 테스트 성적, 레벨 테스트 성적)뿐만 아니라 학생의 학습태도, 과제 수행능력을 종합하여 시행하고, 성취도가 우수한 학생은 레벨을 조정하거나 진도를 조정(더 빠르거나 느린 진도반)하기도 합니다. 해당 진도 과정 반편성 일정에 대해 구체적인 확인이 필요하신 경우 언제든지 학원으로 연락 주시면 됩니다.


3. 한반에 수강생이 조금 많다는 생각입니다

 현재 초, 중등 과정은 평균 11명으로 선생님들이 관리하시기에 적절한 인원입니다. 특히, 레벨이 낮은 반이나 신규반과 같이 학생 개별관리가 더 필요한 경우에는 평균보다 더 훨씬 적은 인원으로 수업하고 있습니다. 단지 한 반의 인원수만 생각하면 다소 많아 보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셜대학원 선생님들은 하루 2개 반만 수업하기 때문에 (타 학원의 70% 수준) 관리 인원이 적어 학생 파악을 충분히 할 수 있고, 재시와 보강을 아르바이트생이 아닌 담임이 직접 하므로 그 효과가 큽니다. 

 보통 4~5명 정원의 소수학원에서도 한 반 정원만 작을 뿐, 하루에 4~5개의 다양한 학년의 수업을 맡게 되어 실질적으로는 30명 이상의 학생을 관리하는 것과 같습니다. 셜대학원 만의 철저한 학생관리에 부족함이 없도록 꾸준히 노력하겠습니다.


4. 보강 수업 있는날은 당일 외에 전날에도 알림 메세지 미리미리 보내주세요. 꼭 부탁드립니다.

 보강 수업은 학생과 선생님 모두의 스케줄이 맞아야 하므로 선생님이 일방적으로 보강 일정을 전달하지는 않습니다. 보강 일정 계획은 학부모님이나 학생과 미리 상의해서 계획하고 보강 당일에는 잊지 않도록 확인 차 문자를 발송합니다. 그래서 발송 문자가 아닌 보강 일정 계획 시 잊지 않고 등원 계획을 미리 세워주시기를 당부드립니다. 

 전날 알림 메시지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보강 일정계획 상의 시 담당 선생님께 요청하시면 추가 발송하도록 하겠습니다.


5. 특강 기간은 짧고 1회 수업시간은 길어요

 셜대학원 수학 특강은 개설 안내에 공지한 것과 같이 선행특강이 아니라 복습특강입니다. 배운 내용에 대해 토요일 오전 또는 방학기간 평일 시간을 이용해 많은 문제를 다시 풀어보고 연습하는 수업입니다. 그래서 학기 중에는 내신기간 전 4회, 방학 중에는 8회로 운영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6. LT결과를 지면으로 받아보고 싶습니다

서면을 통한 내용전달은 적시에 학생 상태를 전달하지 못해 쓸모없는 정보가 될 가능성도 있고, 메모를 이해하기 위한 전화통화가 발생될 가능성도 높아 보입니다. 따라서 전화 상담을 통해 바로 확인하고 궁금한 점을 해결하시는 게 좋을 듯합니다.

 월별/일별 테스트 결과는 시험이후 2~3일내로 학원 홈페이지 결과가 공지됩니다. 성취도와 교과계획은 홈페이지에서 언제든 확인하실 수 있고 스마트폰에서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모바일 확인 방법>

 1) 셜대학원 홈페이지(smpschool.com/m/) 접속 

 2) 하단 중앙 ‘지점목록’ 클릭 → ‘범어1’ 클릭

 3) ‘성적 게시판’ 클릭

 4) 요일, 과정으로 구분된 학생의 반명(ex: MHK)을 찾아 클릭

 5) ‘성적’ 클릭하면 레벨테스트와 일일테스트로 구분한 매월 성적 확인 가능



7. 일년에 수학경시대회 한 두번 정도는 있었으면 합니다

 예전에는 각종 경시대회의 성과가 특목고 입시에 반영되어 굉장한 시간을 투자해서라도 경시대회를 준비하는 학생들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제 경시대회 성과가 입시에 반영되지 않고, 경시대회 준비만을 위한 공부는 대입 공부와 연계성이 적어 굳이 많은 시간을 들여 경시대회를 준비하는 것은 비효율적입니다. 또한 단순히 실력을 점검하기 위한 경시대회 준비 및 참가는 학습 동기 부여에 도움이 되지 않으므로 학원에서는 별도로 준비하지 않습니다. 


8. 혹시 학원 일찍 도착 시 공부할 수 있는 학습공간이 있나요? 수업 전 편하게 기다릴 수 있는 공간이 있으면 좋겠습니다.

 수업보다 일찍 등원하여 보충할 때는 강의실에서 담임선생님께서 지도하십니다. 선생님들은 보통 수업 30분전에 강의실에 입실하시므로 해당 시간에 질문이 가능합니다. 그보다 더 이른 시간의 보강은 담임선생님과 미리 약속하고 등원하시면 됩니다. 평소 과제를 하면서 모르는 문제가 6~7문제 이상이면 일찍 등원하여 질문하기를 권장합니다. 

 그 외 자율 학습을 하는 학생은 6층 자습실에서 각자 필요한 학습을 할 수가 있습니다. 6층 자습실에는 학생들이 안전과 정숙한 학습 분위기를 위해 CCTV가 있고 CS팀(상담 선생님)께서 수시로 확인하여 관리하고 있습니다. 


9. 숙제를 인터넷으로 확인하지 않고 직접 노트에 적어오면 좋겠다.

 수업시간 마칠 때 당일 과제를 알려주도록 담당선생님에게 전달하겠습니다. 구두 전달시 학생들이 놓치는 부분이 있을 수 있으므로 상세 과제는 홈페이지 참고 바랍니다.


10. 과학 수업 시작한지 얼마되지 않았고 학교시험도 쳐본적이 없어서 설문조사가 무의미한 것 같습니다. 너무 매뉴얼에 얽매인 설문조사인거 같아서 향후 이런 설문조사는 하지 않았으면 합니다

 설문조사 항목은 수업이 충실하게 되는지, 학생 관리가 되는지 등을 확인하고 학생과 학부모님의 의견을 참고하여 학습 환경 개선을 하기 위해 준비하였습니다.

 보내주시는 의견 중 빠른 조치가 필요한 경우는 바로 개선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시스템과 커리큘럼 관련은 학부모님의 의견과 학원의 교육방향이 달라 개선을 할 수 없을 때도 있고 개선을 하더라도 여러 가지 상황을 검토해야 하므로 다소 시간이 걸리기도 합니다. 보내주신 의견들 하나라도 허투루 보지 않고 학생지도에 적절한 방법을 연구하고 반영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정기적인 설문조사를 통해 보내주신 의견으로 더욱 성장하는 셜대학원이 되도록 고민하고 노력하겠습니다. 


 혹 학부모 설문에 응답을 원하지 않으시면 담당 선생님편에 전달 부탁드립니다. 또는 답변하기 어려운 항목은 빈칸으로 보내주시면 그것 또한 의견으로 확인처리가 됩니다. 그리고 건의사항이나 불편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학원에 전화주시거나 부원장, 원장 상담을 요청해주시기 바랍니다.



서비스에 관해서


1. 출석관련 또는 기타상담시 담당선생님께 직접연락할수없고(연락처 모름) 사무실에 전달 연락해야되서 조금 불편한점이 있습니다 / 카톡방이나 문자로도 소통이되었음 좋겄습니다

 선생님 개인 연락처는 선생님의 사적인 부분이라 학원에서 개인정보를 공개할 수는 없습니다. 또한, 셜대학원의 선생님들은 강의실에서는 핸드폰 소지를 할 수 없고 교무실에서도 세미나와 수업준비로 사적인 통화는 제한됩니다. 이 같은 조치는 수업연구 및 학생들과의 수업에 더욱 집중하기 위함입니다. 담당 선생님과 전화 상담을 원하시면 평일 오후 2시~4시 사이에 통화가 용이합니다. 간혹 보충 수업과 세미나 등으로 즉각적인 통화가 불가능하더라도 상담 요청을 해놓으면 담당 선생님께서 추후 연락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 외 긴급한 사항은 CS팀(상담 선생님)에 알려주시면 즉시 해결하도록 하겠습니다.

 

 2017년 8월부터 셜대학원에서 지점별로 카카오톡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친구추가 하시면 출결확인 등 간단한 문의 사항은 바로 확인 가능합니다.


2. 학원비가 카드결제가 가능했으면 합니다 / 결제수단 다양화 해주세요

 현재 셜대학원은 신용카드가맹점이 아니므로 카드결제가 불가능합니다. 

학부모님들께서 카드를 사용하실 때는 편리하지만, 엄밀히 따지면 카드 수수료 또한 수강료 인상분에 고스란히 포함될 수밖에 없습니다. 추후에는 수수료가 포함된 높은 교습비로 많은 가정에 부담만 주게 될 수 있습니다. 셜대학원에서는 신용카드가맹 해지와 가상계좌 도입 전에 학부모 설문조사를 시행하였습니다. 그 결과 ‘신용카드 가맹 해지 후 할인혜택을 받겠다.’라는 70% 이상의 의견을 참고하여 가상계좌를 도입하였고 절감된 비용은 설문에서 약속드린 것처럼 수강료 상승 요인을 억제하고 장학제도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3. 등하원 알림서비스 제공해주세요 / 학원 등원을 문자로 보내주는 시스템이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 학생 도착시간과 출발시간을 알려주세요^^ / 학원도착 퇴원시 알림음이 있었으면 좋겠어요 / 등원 하원키패드 서비스 제공해주세요 / 학생 학원도착 출발을 통보해주면 좋겠습니다 / 학생들의 안전을 위하여 등하원시 보다 세심한 학원의 관심을 필요로합니다. 학원 등원시 학생들의 출석 확인이 학부모님께 문자 전송되는 시스템이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셜대학원에서는 등원 문자 서비스 도입은 고려하고 있지 않습니다. 출결 카드를 사용하여 등?하원 문자를 보내는 학원의 경우 결석 시 바로 학부모에게 연락하지 않고 수업이 끝난 후에 전화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출결카드를 가지고 오지 않는 경우, 친구가 대신 출결처리를 하는 경우, 자체 시스템오류 등으로 인해 학생의 등,하원 관리가 제대로 안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지금처럼 수업 시작 후 담당 선생님이 교실에서 학생의 출결 상황을 체크하고, 바로 CS팀 선생님이 부모님께 직접 전화를 드리고 사유를 파악하는 것이 더 좋은 방법인 것 같습니다. 학원으로부터 연락을 받지 않으신 경우에는 정상 등·하원이 이루어진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4. 지금이 공부해야하는 중요한 시기라고 조언을 강력(?)하게 해주시고 변화된 입시제도에 대해 학생들에게 설명을 해주시면 좋겠다. 그리고 부모 대상 입시준비 설명회도 해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 아직 초등이지만 대학진학 시 변경사항 등 소식바랍니다. 

 셜대학원은 교육설명회 및 간담회를 개최하여 학부모님들의 궁금증을 풀어 드리도록 꾸준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정기적으로 실시되는 교육 설명회는 고등학교(영재고/대구 일과고/자사고) 입시 설명회와 중3학년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한 고교 예비 교실(수포자 예방법, 문?이과 선택, 대입전형, 목표에 맞는 고교선택법) 설명회를 5월, 10월에 두 차례하고 있습니다. 그 외 알고 싶은 교육설명회나 간담회 내용이 있으시면 담임선생님과 상담 시 요청하시거나, 학원으로 전화 주십시오. 요청하신 교육주제에 대한 문의가 많을 경우 교육설명회나 학부모 간담회를 계획 하겠습니다. 그 외 입시 관련 부분은 학생마다 상황도 다르고 궁금하신 부분이 다르므로 주저하지 마시고 언제든지 학원에 전화 주셔서 지점장과 상담을 요청하시면 됩니다.

 또한 학원 홈페이지 메인 화면 우측 상단 부분에 <교육뉴스> 란 게시판이 있습니다. 이 칼럼은 주요 교육 뉴스 및 자료가 정리되어 있고, 뉴스 돋보기 코너에서는 용어나 관련 내용에 대해 부가적인 설명이 잘 되어 있습니다. 대입에 관한 정보는 한 번에 알기 힘들고, 변하는 부분이 많기 때문에 장기적으로 관심을 가지고 꾸준히 읽어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5. 보충 수업등이 연이어 있으면 끼니를 거르는 경우가 있는데 간단한 도시락 등을 먹을 수 있는 학원자체 식당이 있었으면 좋겠고 학생가방이 무거워 사물함이 있으면 좋겠음

 음식은 가능하면 등원 전에 가정에서 먹고 오는 것이 좋고 상황이 안 될 때는 개별 간식을 챙겨주시면 학원 내에서 먹을 수 있도록 조치하겠습니다. 


 학원교재는 수업 및 과제를 하기 위해서는 늘 가지고 다녀야 합니다. 불필요한 것 제외하고, 본 수업에 필요한 교재 및 노트만 가지고 다닐 수 있도록 지도 바랍니다.


[셔틀]


1. 매우 만족합니다 부탁드리고 싶은건 경산 중산지구(펜타힐즈 더샵 1차 입니다) 경산 이마트 바로 뒤편에 있어요 

 셔틀을 가능한 많은 코스에 배차하면 좋겠지만 제한된 범위 내에서 보다 많은 학생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운행코스를 정하다 보니 일부 코스는 시간이 조금 더 걸리는 점 양해부탁드립니다. 셔틀관리 담당부서에서 재원생 현황을 정기적으로 확인하여 노선을 조절하고 있습니다. 다소 불편하시더라도 가장 가까운 셔틀코스 이용을 부탁드립니다. 앞으로도 안전하고 편리하게 셔틀을 운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2. 하원할때 궁전맨션이나 범어롯데캐슬 근처에 셔틀이 정차 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10호차가 해당 코스로 운행 중으로 10-5코스 궁전맨션, 10-6코스 범어롯데캐슬입니다. 정확한 정차장소는 10호차 기사님께 연락을 주시면 안내해드리겠습니다.


3. 3호차는 인원은 많은데 버스좌석수가 좁아요. 많이 불편합니다. / 차량탑승시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부탁드립니다. 수요일에는 서서타고가는 경우도 있다는데 차 한대를 배정해서 서서타는 일이 없도록 해주세요.

 노선별 인원을 조사하여 인원에 맞는 버스로 운행하고 있으나 인원에 따라 다소 혼잡한 경우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10월부터 3호차 셔틀코스 일부를 다른 셔틀로 조정하여 운행하고 있습니다. 입·퇴원 학생 수가 유동적인 만큼 차량 탑승인원을 수시로 확인하여 노선을 조정하거나 추가 대차를 이용하여 안전운행 하도록 하겠습니다. 앞으로도 신속한 인원조정으로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4. 귀가버스가 전과 다르게 문깡 쪽으로 돌아서 오는 것 같습니다. 확인 부탁드립니다. 노선이 변경될 경우에는 먼저 학부모에게 연락을 주는게 맞는것 같네요.

 셔틀 노선 변경시에는 학생 및 학부모에게 미리 안내하고 있습니다. 최근 수성점 이전으로 범어1 셜대학원에서 출발하여 수성점을 거쳐 운행되는 코스의 경우 노선이 변경되었다고 생각하시는 것 같습니다. 노선 변경없이 같은 코스로 운행되니 참고하십시오.


이 외에 여러 감사 의견과 당부 말씀도 있었습니다.


- 만족함

- 고맙습니다

- 감사합니다.

- 수고많으세요

- 늘 감사합니다.

- 잘 부탁드려요 ^^

- 잘 배우고 있습니다.

- 믿고 보내고 있습니다

- 적응을 잘 하고 있습니다.

- 잘 지도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 먾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ooo선생님~세심한 지도 감사합니다

- 그동안 정말정말 감사했습니다~^^♡

- 학생에게 칭찬과 격려 부탁드립니다.

- 수고하십니다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 실력향상되도록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 지루하지않고 활기찬 수업분위기 바랍니다~

- 늘 항상 수고 많으시고 수고 하시는데 응원합니다^^

- 없어요, 담임 선생님 애써주셔서 늘 감사한마음 입니다^^

- 가정에서도 잘 지도를 하지만, 선생님께도 잘 부탁드립니다.

- OOO선생님을 잘 따르고 아이가 신뢰하고 있어서 늘 감사합니다!

- 학생에 많은 관심과 열정으로 지도하여 주십니다. 항상 감사드립니다.

- 수학의 즐거움을 잘 느낄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지도 부탁드립니다^^~

- 감사합니다---항상 이번 중간고사 백점 목표로하는 우리아들 잘부탁드립니다--꾸벅^^♡

- 개선할 사안이라기 보다 지속적인 부탁말씀으로 선생님  아이를 계속 잘 잡아 주십시요~ 

- 담임선생님이 학생의 성향을 정확하게 파악하여 지도해주시고 학생에게 수시로 동기부여를 해주셔서 학원에서 돌아오면 힘들어하지만 항상 하고자하는 의지를 보여줍니다. 감사합니다.

- 선생님께서 학생을 잘 파악하시고 개별적으로 보충이나 심화 등 지도해주셔서 아주 만족합니다. 개인적으로 아이가 선생님을 너무 좋아합니다. 감사드립니다.

- OOO선생님 그동안 잘 가르쳐주셔서 감사합니다 덕분에 아이 성적이 좋았던 것 같습니다 다음에 또 뵐게요!

- 지금껏 열심 가르쳐주신 쌤들께 고맙게 생각하고...울 아들은 OOO쌤을  믿음과 신뢰를 갖고 잘 따릅니다. 수학수업 가는날 신나하면서 가는 모습 흐뭇하고요. 쌤이 바뀌어 안맞을때는 가르치는 실력없다고 투덜할때도 많아요. 못하더라도 잘할수 있다고 응윈해주시면 고맙겠습니다. 모든쌤들께 홧팅..



 이상으로 2018년 8월 셜대학원 고객 만족도 조사 결과에 대한 보고를 마칩니다. 셜대학원의 모든 임직원은 학부모님들께서 보내주신 애정 어린 충고를 귀담아듣고, 더 좋은 서비스로 보답 드리겠습니다. 다시 한 번 설문지 작성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이용약관 | 이메일무단수집거부 | 개인정보보호정책 |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지침 | 채용사이트   © SMPSCHOOL
대구광역시 수성구 달구벌대로 2490 범어빌딩 6F 범어1 셜대학원 (등록번호 : 제3523호)  T.  053-742-5757  F. 053-756-22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