셜대학원 - 범어1-공지사항

RSA 키 (1024)


-----BEGIN PUBLIC KEY----- MIGfMA0GCSqGSIb3DQEBAQUAA4GNADCBiQKBgQDuRddFQAw5YMzsUI2bTAJwW8dm W73qmsnk0seC0dQJY9bZukRSXR+1Y5hPkE6++jqpZmizG5kHty3d9zT/RXRoAVM/ Xth/XAgEbFc1/fjntxj+DXV59f+zWIuFdqnuiIfcXfo6VcUegqpLPNUMLHn+4lH7 1wD1eldL7h5qiOPKoQIDAQAB -----END PUBLIC KEY-----

ID 비밀번호 AUTO







 
작성일 : 2017-01-10 18:27 / 조회 : 10,838
2016.11월 건의사항 처리결과
안녕하십니까. 셜대학원입니다. 지난 2016년 11월에 시행한 학부모 설문조사 건의사항 처리결과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비슷한 내용의 건의사항은 한데 묶어 답변을 드리오니,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하지만, 내용이 빠지지 않도록 모든 설문에 정성껏 답변하도록 노력하였습니다. 혹시 더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학원으로 전화해주세요.
 
 
[정규반] 건의사항 분야는 총 4개의 분야로 나누었습니다.
  - 1. 선생님에게 바라는 것
  - 2. 커리큘럼에 관해서
  - 3. 시스템에 관해서
  - 4. 서비스에 관해서

선생님에게 바라는 것

1. 학생들이 수업 중에 산만하거나 심하게 방해가 된다면 나머지 아이들이 피해를 보지 않도록 좀 더 강력하게 주의나 지도를 바랍니다. / 수업 시간에 수업과는 상관없는 쓸데없는 질문과 이야기를 많이하는 학생이 있습니다. 경고를 함에도 쉽게 개선되지 않는 것 같습니다. 수업에 방해가 되지 않도록 다시 한 번 주의 부탁드립니다. / 반이 시끄럽다.
 셜대학원에서는 원칙적으로 모든 체벌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단, 수업에 집중하고 열심히 공부할 수 있는 면학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경고장 및 퇴실조치 제도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수업 중 소란스럽거나 일탈행동으로 다른 학생들의 수업을 방해하는 학생에게는 어머니와 상담 후 태도 경고장이 발송되고, 태도 경고장을 받은 학생은 2주간 개별 공부를 시키고 있습니다. 또한, 경고장을 2개월 안에 3번 받게 되면 퇴원조치 됩니다. 현재 해당반의 산만한 학생도 엄격한 관리로 개선해나가고 있으며, 앞으로도 수업시간에는 정숙한 면학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2. 학원만 왔다 갔다 하는 상황입니다. 자유학기제라 내버려두기는 한데 점점 걱정됩니다. 질문할 문제가 많거나 오답할 문제(오답하다가 모르는 문제)가 쌓여도 해결할 방법을 잘 모르겠습니다. 수업 전에 빨리 오라고 하는데 형편상 부족할 때는 해결방법이 제시되어야 하겠습니다. 해결안 된 문제가 쌓여만 가네요(특히, 심화, 경시) 문제는 수업시간에 모두 다루기도 힘들거니와 수요일 수업은 짧다보니 모르는 문제, 해결안 된 문제가 쌓여만 가는 것 같습니다 개별 관심이 더 필요합니다.
 셜대에서 수학 과제를 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이 정리 할 수 있습니다.
 첫째, 귀가 후 그날 배운 내용의 핵심내용을 정리합니다.
 둘째, 노트에 풀이과정을 체계적으로 적으며 문제를 풉니다.
 셋째, 채점하고 오답풀이를 합니다.
 넷째, 오답풀이를 해도 100% 이해가 가지 않는 문제는 표시(☆)해서 반드시 질문을 하도록 합니다.
이렇게 과제를 하는 과정 중에서 학습효과가 가장 크며 가장 중요한 과정은 첫째와 셋째 단계입니다. 이과정을 소홀히 하면 풀지 못하는 문제가 많이 쌓일 수 밖에 없습니다. 꼭 핵심정리와 오답풀이를 통해서 모르는 문제를 줄이고 스스로 해결이 어려운 문제만 선생님께 질문을 통해 해결하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핵심정리와 오답풀이 과정을 안 하고도 질문을 통해 선생님에게 의지하는 방법은 빨리 문제는 해결할 수 있지만 단기기억에 의한 학습이 되어 본질적인 학습능력향상이 안될 수 있으니 반드시 그 과정을 거쳐야합니다. 이처럼 바로 노트에 풀이과정을 적으면서 풀도록 하고 있고 앞으로도 좋은 풀이습관을 가질 수 있도록 꼼꼼히 관리하겠습니다. 가정에서도 위와 같이 지도 부탁드립니다.

3. 조금 더 열정적이고 진취적 목표 설정을 위해 조언과 지도 부탁드립니다.
 아직은 어린 학생이라, 타인에 의해서 또는 남들이 다 하므로 억지로 공부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공부도 목적이 있을 때 훨씬 즐겁고 효율적으로 할 수 있게 됩니다. 그래서 필요한 경우에는 학생의 개별 면담을 통한 학습 동기유발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공부 고수 인터뷰'와 같은 선배들의 학습법을 홈페이지에 실어두고 재원생에게는 책자로 배부하기도 하여 학습계획에 참고하실 수 있습니다. 앞으로도 셜대학원 선생님들 모두가 시간이 있을 때마다 공부해야 하는 이유와 방법을 제시하고 용기를 북돋울 수 있는 격려의 말을 하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4. 채점을 학원에서 했으면 합니다. 학생들이 하기에는 너무 유혹이 강하네요
 답지는 공부하는데 있어서 훌륭한 스승임에 동시에 수학적 사고력을 떨어뜨리는 해가 될 수도 있습니다. 즉, 조금 안 풀린다고 바로 답지를 보면 문제가 되지만, 15분 이상 수차례 생각해도 모르면 답지의 한 줄 한 줄 정성을 다해 읽으며 공부해야합니다. 이때, 조금이라도 의심되는 부분은 질문을 통해 확실히 이해하고 넘어가야합니다.
 그리고 셜대학원의 과제 검사는 선생님이 직접하고 일일테스트를 통해 재차 확인합니다. 과제를 올바른 방식으로 하지 않으면 한,두번 검사에서 넘어갈 수는 있지만, 일일테스트 실력에서 지속해서 눈속임할 수 없어 보충학습을 받게 됩니다.
 올바른 답지 사용방법을 지도하고 과제 검사를 세심히 하여 과제에 대한 책임감을 기르도록 지도하겠습니다.
 
 
커리큘럼에 관해서

1. 너무 빨리 진도를 나가는 것 같아요. 조금 더 천천히 아이들과 코드를 맞춰주시면 어떨까 싶네요.(M6H -> M1H)
셜대학원은 초등에서 고등과정까지 장기적인 연간계획입니다. 단원의 중요도 및 학습 분량에 따른 체계적인 커리큘럼으로 현 단원을 충분히 소화하고 다음 단계를 배우는 것을 목표로 하여 1학기~1년 정도의 선행으로 적절한 진도로 계획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각반의 성취도와 이해수준을 분석하여 유동성 있게 세부조정을 합니다.
 셜대학원의 교재는 아주 작은 단원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시중 문제집뿐만 아니라 교과서와도 비교할 수 없을 만큼 세심하게 세분화된 각 단원에는 한 가지씩의 핵심내용을 담았습니다. 단원별 문제풀이 수가 많아 다소 ‘진도가 빠른 것이 아닌가?’ 오해할 수 있으나 결코 진도가 빠른 것이 아닙니다. 또한, 개념편(핵심개념, 기본심화 등 기본기), 문제편(응용심화, 경시), 워크북(내신, 연산력 강화)으로 단계적 난이도로 최소 3회 이상 반복하여 가르치고 있습니다.
 혹 학생에 따라 학교 진도에 맞춘 수업을 원하시면 담당 선생님과 상의해 주십시오. 성취도에 따라 반 이동이나 특강 수업을 안내하겠습니다.

2. 제학년 진도보다 선행을 하다보니, 제 학년 내용의 심화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못하는 것 같아서 걱정이 됩니다. 수요일 수업은 제 학년 내용이 기본 내용을 반복 확인하는 정도인 것 같습니다. 주말 등을 이용해서 제 학년의 심화 수업이 별도로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어려운 심화 문제를 접할 수 있는 기회가 있었으면 합니다.(M2F) / 너무 진도만 빠르게 나가고, 심화문제가 크게 많지 않은 부분이 늘 불안합니다(M6A)
 
 셜대학원에서 다루는 심화문제는 팀에 따라서 약간의 차이는 있지만 충분히 다루고 있습니다. 하지만 심화문제를 풀기 위한 필수 조건은 학생들이 기본적인 내용을 확실히 숙지한 상태에서 그 문제를 얼마나 응용할 능력이 있느냐 하는 것이 관건입니다. 그리고 실제로 심화문제는 잘 풀어내지만, 기본적인 개념을 묻는 문제에서 막히는 학생들도 더러 있습니다. 그 이유는 바로 기본개념 공부에 충실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기본이 제대로 받쳐주지 않는다면 결정적인 순간에 어떻게 해볼 방안이 없게 됩니다. 그래서 선행을 하는 학생들은 늘 그림자처럼 복습해야 합니다. 선행진도로 개념공부를 제대로 하고 복습으로 심화문제를 풀어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이에 맞추어 셜대는 자체 교재의 개념편으로 핵심개념과 기본심화를 우선하고 문제편으로 심화, 경시 문제를 다룹니다. 앞으로도 더욱 학사관리를 철저히 하여 학생의 실력향상에 꾸준히 애쓰겠습니다.

3. 진도가 좀 빠르게 나가면 좋겠습니다.(M2A) / 진도가 너무 느리게 나가는 편인 것 같습니다. 반복도 중요하지만 너무 빠른 선행 학습도 문제가 될 수 있겠지만 조금 더 빠르게 진행되어도 괜찮을 듯 싶습니다.(M6E -> M1A)
 셜대학원의 커리큘럼은 중요도 및 학습 분량에 따라 적절한 진도를 계획합니다.
M2A 과정은 중3 11월 말 졸업 시까지 꾸준히 학습하면 중등 내신관리를 충분히 하면서도 2015년 개편 교육과정(2018년도 시행) 기준으로 ‘고2 수학2(미적분)’까지 1년 이상 선행하는 과정입니다.
M6E 과정은 중2 12월 말 졸업 때까지 중등 내신관리를 충분히 하면서도, 2015년 개편 교육과정(2017년도 시행) 기준으로 ‘고2 수학1(수열)’까지 1년 이상 선행하는 과정입니다.
주변 친구들 진도가 빨라서 '나도 해야지'라는 무리한 선행은 기초가 부실해져 장기적으로는 학습의지가 저하될 수 있고 입시를 앞둔 결정적 순간에 원하는 만큼의 성적을 얻지 못하는 결과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만약 진도가 더 빠른 과정을 원하신다면 학원으로 연락해주십시오. 학생에 맞는 학습법이나 과정 변경에 대해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4. 진도가 조금 더 빨랐으면 좋겠다. 셜대영재원은 다른 학생의 진도 빠른 학생을 받기 위한 것이라는 소문이 있다. 본원 다니는 아이가 영재원으로 갈 수 있는 길을 더 만들어 주세요.(M6I)
 셜대학원의 커리큘럼은 중요도 및 학습 분량에 따라 적절한 진도를 계획합니다. 해당 과정은 중2 12월 중순 졸업 시까지 꾸준히 학습하면 중등 내신관리를 충분히 하면서도 2015년 개편 교육과정(2018년도 시행) 기준으로 ‘고2 수학2(미적분)’까지 2년 이상 선행하는 과정입니다.
 또한, 영재원은 영재고를 목표로 하는 학생들이 다니고 있으므로 진도가 정규반보다 훨씬 빠르게 진행이 됩니다. 학생이 목표하는 진로가 있거나 더 빠른 과정 반으로 이동을 원하시면 학원으로 연락해 주십시오. 현재 학생 성취도에 맞는 구체적 학습법과 영재원 수업 및 과정 변경에 대해 상세히 안내하겠습니다.

5. 과제물이 많아 아이가 밤늦게까지 하고 갑니다. 조금만 줄여주세요. / 아이의 숙제가 비슷한 유형의 문제가 반복되어 숙제량이 많다고 느끼는데 다양한 유형의 문제를 내주시는건 어떤지요. / 숙제량이 너무 많다. / 숙제가 너무 많아요.
 공부를 잘하는 데 있어서 수업을 듣는 것은 30%밖에 되지 않고 나머지 70%는 배운 것을 스스로 복습하고 문제를 풀면서 자기 체득시간을 가져야 합니다. 그만큼 과제를 충실하게 하는 것이 수업을 듣는 것만큼 중요한 과정입니다. 현재 제시되는 과제는 학원에서 배운 내용을 소화하기 위해 풀어야 할 최소한의 양이므로 반드시 해야 하고 홈페이지 수업게시판을 통해 반별로 세부내용 확인이 가능합니다. 또한, 단원에 따라서 연습이 더 필요한 때도 있고 그렇지 않은 때도 있기 때문에 과제량이 매번 같지는 않습니다. 그리고 학기 중과 내신기간, 방학기간에 따라 과제량을 적절히 조절하고 있습니다. 만약 학생에게 과제량 조절이 필요하다 생각되시면 언제든 담임선생님에게 전화를 주시면 학생 개인에 맞추어 과제 조절을 상의할 수 있습니다.

6. 너무 진도 위주의 수업을 진행하고 있어서 단원별 개념의 이해도 떨어지는 것 같고, 숙제량이 많아서 학생이 힘들어 함.
 셜대학원에는 학생의 실력을 파악하는 다양한 시스템(테스트, 확인학습, 반편성)이 있습니다. 이를 통해 학생의 실력을 제대로 파악하여 이해가 부족한 학생은 매주 수요일이나 수업 전 보강시간(초등: 평일 4시~4시30분, 중등: 평일 5시~5시 30분)을 활용하여 개별 보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수업시간에도 학생들이 문제를 푸는 동안 순회 지도를 하며 학생별 질문이나 체계적 문제풀이 등을 살펴서 해결해 주고 있습니다. 또한, 담당선생님이 평일 보강 외에 추가보충이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학생은 토요일에 별도로 공부를 시키기도 합니다. 앞으로도 학생들의 수업내용의 이해에 부족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

7. 내신준비 기간에 너무 많은 문제풀이 중심적으로 수업을 진행하는 것 불만
중등은 내신이 중요하여 더욱 철저히 대비하려고 노력합니다. 수업시간에 선행 진도를 멈추고 ‘심화 정리’를 통해 심화 개념을 한번 정리한 후 본격적인 내신대비를 시작합니다.
 내신은 누가 심화를 더 많이 푸느냐가 아니라 90% 이상을 누구나 풀 수 있는 문제를 내어 ‘누가 빠르고 정확하게 푸느냐’를 평가하는 것이므로 꼭 알아야 하는 문제와 틀리기 쉬운 문제를 반복학습하여 실수를 줄이는 것이 좋은 성적을 얻을 수 있는 방법입니다. 따라서 내신대비 기간에는 평소보다 더 많은 양의 문제를 풀게 됩니다.
심화정리, 내신대비 2가지로 나눠서 개념정리와 실전연습까지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매해 학교별 출제 경향을 반영하여 내신교재 및 자료를 업데이트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학교 내신대비에 부족함이 없도록 노력 하겠습니다.
 

시스템에 관해서
 
1. 셜대학원 다니면서 따로 수학 수업을 하고 있다는 이야기가 있는데 꼭 그렇게 해야되는지요. 진도는 자꾸 올라가고 어려워지니까 10명이 넘는 수업에 따라가지 못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더 추가로 할려니 시간이나 비용이 만만치 않네요. 개선될까요? / 한 반의 정원이 10명 미만이면 좋겠습니다. / 한반 학생 수를 줄이면 좋겠습니다.
 현재 정규반은 최대 13명 정원으로 선생님들이 관리하시기에 적절한 인원입니다. 특히, 레벨이 낮은 반이나 신규반과 같이 학생 개별관리가 더 필요한 경우에는 최대 정원보다 더 적은 인원으로 수업하고 있습니다. 단지 인원수만을 생각하면 다소 많아 보이지만 셜대학원만의 세심한 학생관리로 타학원의 소수인원수업보다 더 알찬 수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셜대학원의 검증된 관리력으로 4~6명 정도의 소수정예반 수업을 희망하시는 학부모님을 위해 범어2에서 소수반 수업을 하고 있습니다. 소수반으로 지점이동을 원하시면 학원으로 연락주세요.

2. 초등 과학 개설 필요하다고 사료됩니다
 학년이 올라갈수록 학생들이 배우는 공부의 양이 많아지고 깊이는 깊어집니다. 그러다보니 초등학교 고학년만 되어도 학생들은 많은 스케줄을 소화하고 있어서 일주일 동안 다음날 학원 수업 내용을 준비하느라 하루를 소비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초등 때는 수학수업에 좀 더 집중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질 필요가 있습니다. 과학 수업은 초6 12월부터 중등과학을 시작하여 중3 11월 말까지(고1 과학 + 고2 화학1 완료) 수업을 진행합니다. 과학수업과 관련하여 궁금한 사항이 있는 경우 학원으로 연락을 주시면 상세히 답변드리겠습니다.

3. 학원비 너무 비싸요
 개원 이후 지속적으로 교육서비스의 질을 개선해왔습니다. 이는 학부모님들의 전폭적인 신뢰와 지지 없이는 불가능한 것이었습니다. 하지만 지속적인 물가인상으로 인해 수강료를 올리지 않을 수 없어서 물가인상 수준을 넘지 않는 최소한의 인상이 되었습니다. 앞으로도 끊임없이 교육의 질이 개선 발전되도록 노력하여 수강료 이상의 보답을 할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4. 주2회 반이 있으면 좋겠습니다
 수요일은 배운 진도 복습, 수업시간 심화문제 추가 풀이 및 연산 연습으로 어린 학생일수록 더욱더 필요한 수업입니다. 수요일은 선생님 보는 앞에서 직접 문제를 풀면서 학생들의 부족한 점이나 잘못된 습관을 잡아가는데 아주 유용한 시간입니다. 만약, 평소 성취도가 좋고 과제를 스스로 꼼꼼히 하는 학생이라면 수요일 출석을 하지 않고 수요일 보강 분량을 과제로 대체할 수도 있으므로, 담당 선생님과 상의하시기 바랍니다.

5. 방학 기간만이라도 학원 수업시간이 조정이 되면 좋겠습니다. 저녁 늦게 시작이 아닌 오후 일찍 수업을 하면 안되는지요? / 수업 시간이 좀 늦은 것 같다(12월) / 중학생인데 수업 시작 시간이 너무 늦어요. 애들이 힘들어해요. 고딩도 아닌데..
 죄송합니다. 현재는 반별로 수업시간이 정해져 있어 변동이 불가능합니다. 전지점의 4천명정도 되는 학생들의 수업시간을 방학마다 변경하게되면 수업 시간 조정으로 인해 많은 학생들이 불편을 격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학생들에게 불편을 최소화 하기 위해서 수업시간 변경은 고려하고 있지 않습니다.

6. LT시험때 부득이한 사정으로 빠졌는데 아이가 시험준비를 집에서 성실하게 해왔음에도 불구하고 그 다음날 시험을 혼자쳤는데 점수와 관계없이 늦게 쳤다는 이유로 10점 감점을 하는 것을 개선했으면 합니다
 셜대에서는 매 교재가 끝나면 약 1달가량 공부한 내용을 LT를 통해 점검하고 부족한 학생은 보강을 통해 그 단원을 확실히 공부하도록 지도하고 있습니다. 또한, 일일테스트, LT, 학습태도 등을 2~3달간 종합 반영하여 반편성을 하고 있습니다. LT를 정해진 날짜보다 늦게 치는 경우에는 원점수의 90%를 반영하고 있습니다. 정확한 기준이 없을 경우 공부가 덜 되었다는 이유로 늦게 치는 학생들이 생길 수가 있어 모든 학생들의 형평성을 고려하여 만들어진 기준입니다. LT일정은 교재가 끝나는 시점에 치고, 정확한 일정은 담당선생님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혹, 부득이한 사정으로 정해진 날짜에 칠 수가 없다면 미리 치면 100% 반영이 가능하니 상담을 통해 일정을 잡으시면 됩니다.
 
서비스에 관해서
 
1. 간식을 좀 주도록 한다
 
지금까지 지급되던 간식은 아래의 사유로 폐지하게 되었습니다. 원하는 학생들은 개인적으로 간식을 준비해 오시기 바랍니다.
  1) 간식의 양이 많아 보관이 어렵고 간혹 배분 시 수업진행에 방해되기도 합니다.
  2) 현 상태에서는 지급할 수 있는 간식은 대부분 당분 함량이 높고 방부처리가 된 가공식품입니다 가공식품이 아니면 관리의 어려움이 있어 현실적으로 간식의 질을 높이는 것이 힘듭니다.
  3) 학생들의 건강을 위해 매번 가공식품을 간식으로 지급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2. 학생이 결석할 때 학생 폰으로 전화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결석하는 경우 학부모님께 먼저 연락을 드립니다. 부재인 경우에는 부모님께 문자로 안내드리고 있습니다. 혹, 학생에게 확인 전화를 해야 하는 상황이면 학원으로 연락주십시오..

3. 등하원 체크가 되었으면 합니다. / 학생이 학원 도착시 학부모 폰으로 문자서비스가 되면 좋겠습니다. / 등하원 시스템을 갖추었으면 좋겠습니다.
등하원 문자 서비스 도입을 고려 해 보았으나 300명 이상의 학생들을 동시에 출결체크하려면 등하원시 많은 시간소요와 카드 분실 및 대리 출결체크 등의 문제점이 발생합니다. 그러므로 지금처럼 수업 시작 후 담당선생님이 교실에서 학생의 출결 상황을 체크하여 부재인 경우 CS팀에서 직접 부모님께 전화하는 방법이 더 좋다는 판단을 하였습니다. 만약, 학생이 학원으로 출발하여 학원으로부터 결석전화를 받지 않았다면 교실에서 수업을 받고 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또한, 추가로 남게 되는 학생은 반드시 문자나 전화로 안내 해 드리고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4. 학부모 설명회가 있으면 좋겠다.
  셜대학원에서는 보이기 위한 형식적인 설명회보다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상담으로 입시안내와 진로상담을 하고 있으니 언제든 학원으로 전화 주십시오. 또한, 특목고에 관련한 상담을 원하신다면 미리 학원 홈페이지 우측의 ‘특목고 입시분석’ 자료를 꼼꼼하게 살펴보시고 상담예약 후 상담을 하신다면 학생 개인에게 맞는 상담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앞으로 학생들의 진로에 대해 한 발 더 앞서가도록 노력하겠습니다.

5. 10호차 기사분, 도우미분 모두 학생들에게 친절하게 대해주세요. / 셔틀버스 기사님이 처음에는 친절하셨는데 지금은 아이들에게 짜증을 많이 내시고 조금만 시끄러워도 화를 내셔서 아이들이 무서워한다고 하네요. 조금만 더 친절하고 밝게 웃어주시면 좋겠습니다.
 학부모님의 마음을 상하게 하여 죄송합니다. 셔틀 관련 불만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학원으로 전화 주시기 바랍니다. 앞으로도 매번 셔틀 기사 관련 건의사항이 접수되는 대로 재교육하고 같은 건의사항이 반복되는 셔틀 기사는 노선을 변경하거나 계속 누적 시에는 강력하게 시정조치 하고 있습니다.

6. 서구쪽이라 셔틀이 없는 단점이 조금 아쉽네요
 학생들의 편의를 위해 최대한 많은 노선을 구축하면 좋겠지만, 여건상 제약이 발생할 수밖에 없습니다. 탑승시간과 노선을 정할 때는 우선 보다 많은 학생이 등, 하원에 이용할 수 있고, 정해진 수업 시간과 안전하게 운행할 수 있게 도로 교통의 흐름도 일부 고려하여 코스를 선택합니다. 그러므로 학생에 따라 가까이에서 탑승할 수도 있고 반면 다소 불편한 학생도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학생 개개인의 상황을 모두 고려하기에 한계가 있다는 점을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7. 차량 운행 시간을 조금 줄였으면 합니다. 차량 탑승 학생을 확인 후 운행을 했으면 합니다.
 셔틀운행 코스와 시간표를 계획할 때는 첫째 우선 보다 많은 학생이 이용하도록, 둘째 수업 시간에 맞춰 안전하게 운행할 수 있도록 계획합니다. 그래서 도로 교통의 흐름도 일부 고려하여 최대 30분 소요되는 위치까지 운행할 수 있습니다.
 모든 학생을 탑승 확인 후 운행을 하면 좋겠지만 모든 학생들의 개별 스케줄까지 기사님이 확인하면서 차량 운행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서 정해진 시간에 맞춰 출발하도록 운행합니다. 이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8. TEST(학기당) 결과를 지면으로 볼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 테스트 결과물을 매달 확인할 수 있도록 해주세요.
일일테스트 및 레벨테스트 성적은 시험 후 1주일 내에 홈페이지 ‘성적게시판’에 업데이트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 성적게시판 확인 방법>
  범어1 → 좌측 ‘재원생공간’ → 과정명 클릭 → 성적
  1) http://smpschool.com 접속
  2) 상단 ‘초중등부’ → ‘범어1’ 클릭
  3) 왼쪽 상단 2번째 ‘재원생공간’ 클릭
  4) 요일, 과정으로 구분된 학생의 반명(ex: M5A)을 찾아 클릭
  5) 레벨테스트와 일일테스트로 구분한 매월 성적 확인 가능
 
9. 자체 휴가일이 있으신 경우에는 매월 초가 그 전달에 미리 알려주시면 고맙겠습니다.
 현재 학원 휴무일과 방학일이 확정된 경우에는 1~2주 전 홈페이지 공지사항 및 문자로 학부모님들께 공지를 하고 있습니다. 한달 전 공지를 할 경우에는 휴무일을 착각하는 경우가 발생할 수도 있으니 2~3주 전 공지를 합니다. 수업시간에 학생들에게는 1달전에 미리 전달 하도록 하겠습니다.
 
10. 화장실에 손비누를 넣어주실 수 있으신가요?
 죄송합니다. 각 화장실에 비누를 배치해 놓았으나 학생들의 장난으로 비누가 물러지거나 간혹 없어지곤 합니다. 수시로 확인하여 보충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이외에 여러 감사 의견도 있었습니다.
 
- 늘 성심성의껏 지도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늘 지금까지처럼 꾸준한 지도와 관심, 그리고 열정 부탁드립니다
- 보충 지도도 따로 시간내어 해주시고, 부족한 상태에서 입학했는데 000선생님 지도 덕분에 많은 향상이 있었습니다.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 선생님께서 아이와 잘 소통하시고 너무 친근하셔서 아이의 수학 실력이 많이 향상되었습니다. 너무나 감사드립니다
- 선생님들께서 항상 친절하시다. 아이에 대해 잘 파악하고 지도해 주심에 감사드립니다
- 셜대학원이 참 좋습니다. 수고하시는 모든 선생님들께 감사드립니다
- 여러가지로 상담도 잘해주시고 신경써주셔서 감사드립니다
- 학원에 수강한지 얼마되지 않았지만, 선생님들께서 학생에게 많은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계속 격려와 채찍을 병행해주시면 학생이 커가는데 많은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 항상 학생들이 즐겁게 공부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해주시길 바라겠습니다.
-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 부탁드립니다
 
이상으로 2016년 11월 셜대학원 고객 만족도 조사 결과에 대한 보고를 마칩니다. 셜대학원의 모든 임직원은 학부모님들께서 보내주신 애정 어린 충고를 귀담아듣고, 더 좋은 서비스로 보답 드리겠습니다. 다시 한 번 설문지 작성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이용약관 | 이메일무단수집거부 | 개인정보보호정책 |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지침 | 채용사이트   © SMPSCHOOL
대구광역시 수성구 달구벌대로 2490 범어빌딩 6F 범어1 셜대학원 (등록번호 : 제3523호)  T.  053-742-5757  F. 053-756-22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