셜대학원 - 범어1-공지사항

RSA 키 (1024)


-----BEGIN PUBLIC KEY----- MIGfMA0GCSqGSIb3DQEBAQUAA4GNADCBiQKBgQClnMhw/ikM7DlV+0ZQu7Ewz3K8 liRQcTnpJPMGP0ALq2ZYH/CsmfdhSu/2E4oqSFpRtt616/05gWWPZULcY1OYaCWY dzWuHx4s6omnqe8/7bCWcVKjejdM9N40cVAnfWy7NsgleQyhgwJkc5uUa1YkWYcw DlWPw1jhHBRAm0MyzwIDAQAB -----END PUBLIC KEY-----

ID 비밀번호 AUTO







 
작성일 : 2024-09-09 13:27 / 조회 : 359
8월 설문조사 건의사항 피드백

안녕하십니까. 셜대학원입니다. 지난 2024년 8월에 시행한 학부모 설문조사 건의사항 처리 결과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비슷한 내용의 건의사항은 한데 묶어 답변을 드리오니,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하지만 내용이 빠지지 않도록 모든 설문에 정성껏 답변하도록 노력하였습니다. 혹시 더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학원으로 전화해주세요.

건의사항 분야는 총 4개의 분야로 나누었습니다.

- 1. 선생님에게 바라는 것

- 2. 커리큘럼에 관해서

- 3. 시스템에 관해서

- 4. 서비스에 관해서 


선생님에게 바라는 것


1. 자녀의 수학 실력이나 수업 태도 등에 대한 구체적인 피드백을 정기적으로 받고 싶습니다. / 아이에 대한 피드백 부족 / 레벨테스트 후 상담전화 오겠죠? 한 달에 한 번 정도는 학생의 수업에 대한 피드백을 받으면 좋겠어요. 매번 유선 통화가 힘들면 체크리스트 형식의 평가표도 좋을 듯요. / 상담 전화가 업무 과중으로 볼 수도 있겠지만, 적어도 레벨테스트 치고 반 배정 전후쯤 상담 전화를 주고 학생의 수준이나 어느 부분이 괜찮고 부족한지에 대해 알려주면 좋겠음.

 상담 시 미흡한 모습을 보여드려 죄송합니다. 셜대학원은 4주에 1회를 기준으로 정하여 수업 태도, 과제 성실성, 성취도 등 학생의 전반적인 학습 상황을 상담하여 단순한 지식전달자가 아닌 학습 플래너의 역할에 노력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가이드라인이기 때문에 필요하면 더 할 수도 있고 선생님 판단에 따라 덜 할 수도 있습니다. 상담을 많이 하면 좋긴 하지만, 그만큼 수업 연구에 쓸 시간을 희생해야 합니다. 그 때문에 상담을 많이 하는 것이 반드시 좋은 것만은 아닙니다. 평일 2시~3시 30분 사이에는 선생님과의 통화가 가능하니, 더 많은 상담을 원하실 경우에 부담 없이 학원으로 전화해 주시기 바랍니다. 상담이 선생님만의 일방적인 전달이기보다 학부모님께서도 학생에 대한 정보를 주시고 담당 선생님과 공유하시면 더욱 학생 관리에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학생 관리를 위해 가정과 학원에서의 연대 관계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2. 저는 과제량이 적다고 느낍니다. 필수 과제 외에도 학생이 여유가 있는 경우 과제를 더 할 수 있도록 선택 과제 개념을 도입하여 과제량을 유연하게 조절할 수 있도록 해주시면 좋겠습니다. / 과제량을 늘려주시고 교재에서 심화도 좀 더 다뤄주시면 좋겠습니다. / 수학 과제 파트당 풀어야 할 적정 시간도 대략 얘기해주시면 아이가 풀 때 시간 비교가 될 듯 합니다. / 수요일 덜 푼 문제 풀어오기 과제에 대한 검사도 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1) 셜대학원에서는 학기 중과 내신 기간, 방학 기간에 따라 과제량을 적절히 조절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공부를 잘하는 데 있어서 수업을 듣는 것은 30%밖에 되지 않고 나머지 70%는 배운 것을 스스로 복습하고 문제를 풀면서 자기 체득 시간을 가져야 합니다. 그만큼 과제를 충실하게 하는 것이 수업을 듣는 것만큼 중요한 과정입니다. 현재 제시되는 과제는 학원에서 배운 내용을 소화하기 위해 풀어야 할 최소한의 양이므로 반드시 해야 하고 홈페이지 수업 게시판을 통해 반별로 세부내용 확인이 가능합니다. 또한, 단원에 따라서 연습이 더 필요한 때도 있고 그렇지 않은 때도 있으므로 과제량이 매번 같지는 않습니다. 만약 학생에게 과제량 조절이 필요하다고 생각되시면 언제든 담임선생님에게 전화를 주시면 학생 개인에 맞추어 과제 조절을 상의할 수 있습니다. 과제 검사 시 날짜와 과제 성실도를 표시하고 있으니 가정 내에서도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과제 해결 시간은 1시간 30분 안에 해결 할 수 있도록 과제가 나가고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2) 수요일 수업 중 미해결된 부분에 대한 과제도 꼼꼼히 체크하겠습니다.


3. 학생들이 수업을 부득이하게 빠지게 될 때 제대로 보강을 해주시기를 바랍니다. 녹화영상. 과제 대체 등으로 넘어가게 되는 부분이 많은 것 같아서 개선되기를 바랍니다. / 과제나 수업 결석 시 보강 스케줄 꼼꼼히 잡아 주신 점이 신뢰가 갑니다.

 관리에 미흡한 모습을 보여드려 죄송합니다. 결석하면 보통 다음 수업 전 보충 시간을 활용하여 결석보강을 시행합니다. 보강 계획은 담당 선생님이 어머니께 연락을 드려서 스케줄을 확인하고 안내합니다. 수업 녹화 영상으로 예습 후 보강에 참석하면 학생 미흡한 부분을 중점적으로 피드백합니다. 예정된 결석은 미리 연락을 주시면 담당 선생님이 보다 효과적으로 보강을 계획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도 지각이나 결석으로 인해 수업에 지장이 없도록 관리하겠습니다.


4. 저희 아이가 셜대를 초등5학년 후반부터 중1인 지금까지 다녔으니 만 2년을 향해 달려가고 있습니다. 다행히 아이는 지금 담임선생님이 자기랑 맞다고 학업적으로 무척 따르고, 담임선생님께서도 열정적으로 주말에도 한 번씩 보충 수업도 해주시는 것을 매우 감사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저희 아이는 청구중학교에 다니고 있는데 1학기 기말고사를 봤는데 성적이 70점이 나와서 많이 속상합니다. 물론 저희 아이가 수학 상위권은 아니나 내신 시험 정도는 이 점수 일거란.. 생각은 못했거든요. 학원에서 잘해주시고 계시겠지만, 내년에 보는 2학년 내신 시험은 좀 더 신경 써주셨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아이가 셜대를 좋아하고 있어 이번에 과학 수업도 시작했어요. 학생 한 명 더 신경 써주셨음 좋겠습니다. 부탁드려요.

 믿고 맡겨 주셨는데 점수 결과가 만족스럽지 못하여 죄송합니다. 내신은 누가 심화를 더 많이 푸느냐가 아니라 90% 이상을 누구나 풀 수 있는 문제를 내어 ‘누가 빠르고 정확하게 푸느냐’를 평가하는 것이므로 공통적인 내신대비에는 꼭 알아야 하는 문제와 틀리기 쉬운 문제를 반복 학습하여 실수를 줄이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학교별로도 출제 빈도가 높은 유형을 더 많이 연습하고 서술형에 대한 준비도 좀 더 꼼꼼히 챙기도록 하겠습니다.


5. 아이의 성적이 반평균 이하라서 걱정입니다. 부족한 아이들은 수업시간 30분이나 1시간 일찍 나오게 해서 개별 보강부탁드립니다. / 진도도 중요하지만 학생별로 부족한 부분에 대한 보충학습과 피드백이 좀더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수업 내용 중 이해가 잘 안되거나 보충 풀이가 필요한 경우 수업 전 보강시간을 활용하여 보강이 가능합니다. 추가 보강이 필요한 경우에는 개별 지도하고 있으니 반드시 담당 선생님과 구체적인 보강 계획을 상의해 주십시오. 앞으로도 학생들의 실력이 향상되도록 한 명 한 명 최선을 다해 지도하겠습니다. 가정에서도 학생들에게 많은 격려 부탁드립니다.


6. 선생님이 바뀌면서 학원 성적이 떨어져서 아이가 걱정을 많이 하고 다른 반으로 옮기고 싶어해요. / 대체적으로 만족합니다. 학원에서 선생님 수업 질에 대해서 항상 잘 체크해 주셨으면 합니다.

 수업에 관한 어떠한 문제라도 불편해마시고 학원으로 연락주시면 됩니다.

 

커리큘럼에 관해서


1. 현재 과학 배우는 과정의 진도표와 어느 단계인지 알고 싶습니다. / 아이가 갈수 있는 반과 반편성 이런 게 궁금함

 1) 반별로 중3 종강까지의 수학과 과학 진도가 계획되어 있습니다. 상담 시 진도 관련 궁금한 사항은 담당 선생님께 문의하시면 바로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2) 다른 진도반이나 반편성 등은 담생님과 상담 시 문의하셔도 되고, 학원으로 연락 주시면 바로 안내드리겠습니다.

 

2. 개념을 조금 더 천천히 자세히 시간을 두고 깊이 있게 이해하고 넘어가면 좋겠습니다. 문제량도 많지만 진도도 너무 빠른 것 같습니다. / 현재 진도보다 좀 더 다음 진도를 나아가고 싶은데 그 윗 단계와 진도갭이 크다고 해서 고민되고 있습니다.

 셜대학원은 초등에서 고등과정까지 단원의 중요도 및 학습 분량에 따른 체계적인 커리큘럼으로 현 단원을 충분히 소화하고 다음 단계를 배우는 것을 목표로 하여 1학기~1년 반 정도의 선행으로 적절한 진도로 계획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각 반의 성취도와 이해 수준을 분석하여 유동성 있게 세부 조정을 합니다. 셜대학원의 교재는 아주 작은 단원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시중 문제집뿐만 아니라 교과서와도 비교할 수 없을 만큼 세심하게 세분화된 각 단원에는 한 가지씩의 핵심 내용을 담았습니다. 또한, 개념편(핵심개념, 기본심화 등 기본기), 문제편(응용심화, 경시), 워크북(내신, 연산력 강화)으로 단계적 난이도로 최소 3회 이상 반복하여 가르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학생에게 더욱더 도움이 되는 교재와 커리큘럼을 연구하고 준비하겠습니다.


시스템에 관해서


1. 설문조사를 분기에 한 번 했으면 합니다.

 만족도 조사는 1년에 4번 실시합니다. 정기적인 만족도 조사를 통해 학부모님의 작은 의견이라도 최대한 반영하여 보다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므로 다소 번거로우시더라도 답변해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2. 한 반 최대 인원수를 줄이는 방법, 수업한 내용 인강으로 복습하기 가능한 시스템 구축

 1) 현재 정규반은 평균 11명 인원으로 선생님들이 관리하시기에 적절한 인원입니다. 특히, 레벨이 낮은 반이나 신규반과 같이 학생 개별 관리가 더 필요한 경우에는 더 적은 인원으로 수업하고 있습니다. 단지 인원수만을 생각하면 다소 많아 보이지만 셜대학원만의 세심한 학생 관리로 타 학원의 소수 인원의 수업보다 더 알찬 수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만약 수업 내용 중 이해가 잘 안되거나 보충 풀이가 필요한 경우 수업 전 보강 시간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보강 수업은 주로 개별 지도하고 있으니 담당 선생님과 보강 계획을 상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앞으로도 학생들의 실력이 향상되도록 최선을 다해 지도하겠습니다. 또한, 셜대학원의 검증된 관리력으로 4~6명 정도의 소수정예 수업을 희망하시는 학부모님을 위해 범어2에서 소수반 수업을 하고 있습니다. 소수반으로 지점이동을 원하시면 학원으로 연락 주시면 됩니다.

2) 결석하거나 수업 내용을 한 번 더 공부하기 원하는 학생들에게는 동영상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심화나 개념 복습을 희망하는 학생들을 위해 학기 중 토요일과 방학 특강이 정기적으로 개설되고 있으니 적극 활용하시면 됩니다.


서비스에 관해서



1. 셔틀 2호차 이용 중인데 이 여름 날씨에 에어컨을 자주 안틀어주셔서 참 불편합니다. 꼭 시정바랍니다. / 셔틀버스가 더럽진 않는데 냄새가 많이 나서 아이가 힘들어합니다. / 셔틀버스 이용 시 여러 차량 아이들이 섞여 혼잡한 것 같습니다. / 셔틀버스 학원 도착시간이 수업시간보다 늦을 때가 간혹 있습니다. / 셔틀이 거주지와 먼 거리에 서니까 안타깝다. / 학원 차량이 대단지 앞쪽이 아닌 학교 앞쪽으로라도 올 수 있으면 좋겠네요. 부탁드립니다. 차량도 많은데 꼭 반영하여 변경부탁드립니다.

 1) 죄송합니다. 셔틀 기사님 관련 건의사항은 접수되는대로 담당 부서에서 재교육하고 같은 건의사항이 반복되는 기사님은 노선을 변경하거나 교체하기도 합니다. 따라서 학부모님께서도 셔틀 관련 문제 발생 시에는 학원으로 전화를 주셔서 호차 및 관련 사항을 구체적으로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 당일 교통상황에 따라 정체가 많으면 다소 늦어질 수 있는 점 양해부탁드립니다. 반복적으로 시간을 맞추기 어려운 경우는 전체 셔틀 시간을 조정하기도 합니다. 앞으로도 안전운행 하면서 최대한 시간을 준수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3) 셔틀운행은 재원생의 등, 하원을 돕기 위한 서비스 제도입니다. 정기적으로 재원생 주소현황과 실제 셔틀이용학생 현황을 확인하여 노선을 조정하고 있습니다. 학생들의 편의를 위해 최대한 많은 노선을 구축하면 좋겠지만, 여건상 제약이 발생할 수밖에 없습니다. 탑승시간과 노선을 정할 때는 우선 보다 많은 학생이 등, 하원에 이용할 수 있도록 시간대와 코스를 선택하므로, 학생에 따라 다소 불편한 점도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학생 개개인의 상황을 모두 고려하기에 한계가 있다는 점을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앞으로 더 많은 학생이 서비스를 받도록 지속해서 고민하겠습니다. 

 

2. 책상 및 의자가 흔들거리는 것들이 있는 것 같다.

 모든 강의실의 책상 및 의자를 확인하였습니다. 최대한 빠른 시간 내 수리 및 교체하겠습니다. 정기적으로 불량 여부 확인하여 항상 학생들에게 불편함이 없는 쾌적한 학습 공간이 되도록 관리하겠습니다.

 

3. 에어컨 바람이 시원하지 않아서 많이 더웠다고 합니다. 확인 부탁드립니다.

 에어컨 사용 시 실내온도는 24~26℃ 정도로 유지하기 위해 강의실에서 수업 중간에 에어컨 작동을 조정하고 있고, 학생이 선생님에게 온도 조절을 요청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학생마다 추위와 더위를 느끼는 정도가 다를 것입니다. 그러나 여름에는 집중해서 공부하는 학생들을 위해 가능한 시원한 환경을 유지하려고 합니다.

 

이외에 여러 감사 의견도 있었습니다. 

- 관리 잘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늘 감사드립니다^^

- 늘 잘 가르쳐주시고, 애써주셔서 감사합니다.

- 담당선생님께서 정확하게 아이들의 성향과 성취도를 파악하고 이에 맞게 꼼꼼하고 세심하게 지도해 주시고 계십니다. 집에서도 학습의 어려움이 있을 경우 언제든 개인 채널로 학습 도움을 받을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습니다. 이번 반편성이 있었으나 ○○○선생님과 계속 함께 할 수 있어서 너무 만족스럽습니다.

- 담임 선생님이 아이를 잘 구슬려 잘 지도하시고 계십니다. 감사합니다.

- 학생을 잘 파악하며 피드백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지속적인 관심 부탁드립니다^^ 개선할 부분 필요하면 연락드리겠습니다.

- 만족합니다.

- 선생님께서 자주 연락도 해주시고 우리 애한테 신경을 많이 써주셔서 항상 감사드립니다. 앞으로도 지금처럼 해주시면 고맙습니다. 홧팅입니다.

- 선생님 덕분에 문제를 풀려고 하는 의지가 많이 생겼어요. 늘 감사합니다.

- 선생님께서 너무 친절하시고 애들에게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 세심히 잘 살펴주셔서 감사합니다.

- 아주 좋습니다. 아이가 믿고 따릅니다~^^

- 아주 만족스럽게 다니고 있는 학생의 학부모입니다. 들리는 소문으로는 셜대 학원은 진도만 빨리 나간다고 하던데, 저희 아들 집에서 문제를 풀려보니 블랙라벨이나 최상위도 잘 풀더라구요. 선생님이 잘 가르치시는 것 같습니다. 지금처럼 진도도 나가고, 중간 중간에 심화도 가르치시면 셜대 학원이 나날이 발전하실 것 같습니다.

- 앞으로도 학생의 부족한 부분 잘 보완 부탁드립니다.

- 잘 살펴주시고 가르쳐 주셔서 감사합니다.

- 잘 지도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저희 애가 과학을 쉽게 접하고, 시험에서 자신감을 가질 수 있게 해주셔서 늘 감사드립니다.

- 지금처럼만 해주세요~~^^

- 학원 적응 중인데 아이에 대한 피드백과 관심 가져주셔서 빠르게 적응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과제 이행 여부와 테스트 결과를 문자로 알려주는 시스템이 좋습니다.

- 금번 시기에 담당선생님의 세밀함 지도 덕분에 학습에 흥미가 향상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OOO선생님 학생의 부족한 부분을 잘 아시고 보강 등으로 채워주시고 꼼꼼히 챙겨주십니다.


이상으로 2024년 8 월 셜대학원 고객 만족도 조사 결과에 대한 보고를 마칩니다. 셜대학원의 모든 임직원은 학부모님들께서 보내주신 애정 어린 충고를 귀담아듣고, 더 좋은 서비스로 보답 드리겠습니다. 다시 한번 설문지 작성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이용약관 | 이메일무단수집거부 | 개인정보보호정책 |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지침 | 채용사이트   © SMPSCHOOL
대구광역시 수성구 달구벌대로 2490 범어빌딩 6F 범어1 셜대학원 (등록번호 : 제3523호)  T.  053-742-5757  F. 053-756-22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