셜대학원 - 범어1-공지사항

RSA 키 (1024)


-----BEGIN PUBLIC KEY----- MIGfMA0GCSqGSIb3DQEBAQUAA4GNADCBiQKBgQC+dToIXz17CO6CherA9j3HrjfM YqMz7zLdERmSYWzE2Z5Fe9YBAZWpgwx9wpbNKYBLaiJwW4u0YBJdi5UHAIPj4Cp9 sf7wdhpcnjO6+OSFPsqLb7m4+tTL9VDoPnmkdyjBjGo4lXV1m4smZhqHWd5nd/ib C09xCq0mI2LcQ51SDQIDAQAB -----END PUBLIC KEY-----

ID 비밀번호 AUTO







 
작성일 : 2024-03-19 14:29 / 조회 : 570
2024.2월 건의사항 처리결과

 안녕하십니까. 셜대학원입니다. 지난 2024년 2월에 시행한 학부모 설문조사 건의사항 처리 결과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비슷한 내용의 건의사항은 한데 묶어 답변을 드리오니,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하지만 내용이 빠지지 않도록 모든 설문에 정성껏 답변하도록 노력하였습니다. 혹시 더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학원으로 전화해주세요.

 건의사항 분야는 총 4개의 분야로 나누었습니다.
-1.선생님에게 바라는 것
-2.커리큘럼에 관해서
-3.시스템에 관해서
-4.서비스에 관해서
 
선생님에게 바라는 것

1. 숙제가 조금 더 많아도 괜찮을 듯합니다. / 숙제양에 익숙해지다 보니 현재 체감상 숙제량이 적게 느껴집니다. / 개념을 시작할 때 용어와 원리에 익숙해진 시간을 좀 길게 갖고 숙제는 양을 반으로 줄여 한 문제라도 제대로 생각하며 풀 수 있는 시간을 주면 좋겠습니다. 숙제양을 줄이는 것이 셜대의 숙제일 것 같습니다.
 셜대학원에서는 학기 중과 내신 기간, 방학 기간에 따라 과제량을 적절히 조절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공부를 잘하는 데 있어서 수업을 듣는 것은 30%밖에 되지 않고 나머지 70%는 배운 것을 스스로 복습하고 문제를 풀면서 자기 체득 시간을 가져야 합니다. 그만큼 과제를 충실하게 하는 것이 수업을 듣는 것만큼 중요한 과정입니다. 현재 제시되는 과제는 학원에서 배운 내용을 소화하기 위해 풀어야 할 최소한의 양이므로 반드시 해야 하고 홈페이지 수업 게시판을 통해 반별로 세부내용 확인이 가능합니다. 또한, 단원에 따라서 연습이 더 필요한 때도 있고 그렇지 않은 때도 있으므로 과제량이 매번 같지는 않습니다. 만약 학생에게 과제량 조절이 필요하다고 생각되시면 언제든 담임선생님에게 전화를 주시면 학생 개인에 맞추어 과제 조절을 상의할 수 있습니다. 과제 검사 시 날짜와 과제 성실도를 표시하고 있으니 가정 내에서도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2. 심화 문제도 좀 다양하게 접할 기회가 많길 바랍니다./ 심화를 더 다루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 정규 과정반에도 테스트를 해서 좀 더 심화문제와 유형문제를 할 수 있는반이 있었음 좋겠다. 개별적으로 심화문제집을 풀고 있지만 학원에서도 좀더 다룰 필요가 있지 않나 싶다. / 수성구 이외 등원하는 학생들을 위한 내신준비도 잘 부탁드립니다.
 셜대학원이 자체 제작한 내신대비 교재는 대구 시내 최신 기출문제 유형을 반영하여 시험에 주로 나오는 유형을 각 학교 시험 난이도에 맞게 연습할 수 있게 만들었습니다. 단원별로 거의 모든 유형의 문제가 수록되어 있고 이는 시중 문제집 5~6권 정도의 분량입니다. 내신 성적이 좋아지려면, 평소에 기본 실력을 탄탄히 쌓아두는 것이 훨씬 중요합니다. 평상시에 실력을 쌓는 공부를 해야 하고, 내신대비 수업 때는 꼭 알아야 하는 문제와 틀리기 쉬운 문제들을 반복 학습하여 실수를 줄여야 좋은 성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내신은 누가 심화를 더 많이 푸느냐가 아니라 90% 이상을 누구나 풀 수 있는 문제를 내어 ‘누가 빠르고 정확하게 푸느냐’를 평가하는 것이므로 공통적인 내신대비에는 꼭 알아야 하는 문제와 틀리기 쉬운 문제를 반복 학습하여 실수를 줄이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그 이후 학교별로도 출제 빈도가 높은 문제로 모의시험을 치거나 학교에서 나눠준 자료도 점검하여 충분하게 가르치고 있습니다. 또한, 서술형 시험에 대비한 자료는 교재 개발부에서 제작하여 현재 사용 중에 있습니다. 평일은 물론 주말 보강을 통하여 학생의 성취도를 향상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보강 수업은 주로 개별 지도하고 있으니 반드시 담당 선생님과 구체적인 내신대비 보강 계획을 상의해 주십시오. 앞으로도 꾸준히 효과적인 내신대비로 학생들의 성적 향상을 위해 힘쓰겠습니다.
 
 추가로 심화 문제를 더 다루기 원하신다면 학기 중이나 방학 중 개설되는 특강을 활용하시면 됩니다.



3. LT 수준이나 성적에 대한 객관적인 순위를 앍고 싶다 / LT 치는 날 불필요한 자율학습 시간이 많은것 같습니다. 시간활용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었음 합니다.
 객관적인 순위는 학생 성취도 상담시 안내하도록 다시 전달하겠습니다. 개인 성적은 학원 홈페이지 - My Page - 성적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레벨테스트는 선행 내용을 정리하고 점검하기 위한 시험입니다. 레벨테스트 전 공부시간은  선생님들이 순회지도 하며 부족한 부분을 채워주는 시간으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4. 아이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려주면 좋겠습니다. / 아이가 일일테스트 재시도 많고 이해력을 요하는 과제에서 사고력이 좀 떨어지는데 이에 대한 지도가 어떻게 되고 있는지에 대한 피드백이 있으면 좋겠습니다.
 상담 시 미흡한 모습을 보여드려 죄송합니다. 셜대학원은 4주에 1회를 기준으로 정하여 수업 태도, 과제 성실성, 성취도 등 학생의 전반적인 학습 상황을 상담하여 단순한 지식전달자가 아닌 학습 플래너의 역할에 노력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가이드라인이기 때문에 필요하면 더 할 수도 있고 선생님 판단에 따라 덜 할 수도 있습니다. 상담을 많이 하면 좋긴 하지만, 그만큼 수업 연구에 쓸 시간을 희생해야 합니다. 그 때문에 상담을 많이 하는 것이 반드시 좋은 것만은 아닙니다. 평일 2시~3시 30분 사이에는 선생님과의 통화가 가능하니, 더 많은 상담을 원하실 경우에 부담 없이 학원으로 전화해 주시기 바랍니다. 상담이 선생님만의 일방적인 전달이기보다 학부모님께서도 학생에 대한 정보를 주시고 담당 선생님과 공유하시면 더욱 학생 관리에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학생 관리를 위해 가정과 학원에서의 연대 관계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5. 학생에게 그때그때 적절한 학습조언을 해주시면 좋겠습니다. / 학생이 수업에 진지하게 참여하길 바랍니다. / 애가 수업 중 부족 한 부분 좀 더 세밀하게 지도 부탁드려요 / 개인적으로 풀이습관 부족하거나 미흡한점 개별상담이나 조언해주시면 학습에 도움이 될것 같아요. / 애가 수업 중 부족한 부분 좀 더 세밀하게 지도 부탁드려요. / 저희 애가 수학의 이해도와 완성도가 될 수있게 기초튼튼 잘 부탁드립니다. / 좀 확실히 아이를 수학수업을 확실히 잡아주셨으면 합니다. / 처음 시작할 때 진도 체계를 더 상세히 설명해주시면 좋겠습니다. / 학습에 대한 피드백을 아이들과도 소통이 필요할 것 같음. / 수업시간에 조용히 집중 할 수 있도록 더 신경 써주셔요 / 부족한 부분을 상세히 지도해주시면 좋겠습니다.
 당부의 말씀 감사합니다. 학습 플래너의 역할로 학생들 성취도가 오를 수 있도록 개별관리 및 수업시간에 집중 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도록 하겠습니다. 부족한 부분이나 피드백이 필요한 경우 개별 면담으로 적절한 학습 조언을 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만약 수업 내용 중 이해가 잘 안되거나 보충 풀이가 필요한 경우 수업 전 보강시간(1교시 4:45~5:00, 2교시 7:15~7:30)을 활용하여 담당 선생님과 보강 계획을 상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보강 수업은 주로 개별 지도하고 있으니 반드시 담당 선생님과 구체적인 보강 계획을 상의해 주십시오. 앞으로도 학생들의 실력이 향상되도록 한 명 한 명 최선을 다해 지도하겠습니다. 가정에서도 학생들에게 많은 격려 부탁드립니다.
 


6. 홈페이지 숙제와 노트에 적힌 숙제가 다를 때가 많습니다.
 죄송합니다. 수업 시간에 전달 한 과제와 홈페이지 공지된 과제가 동일하도록 꼼꼼히 체크하겠습니다.
 


7. 수업시간에 필요한 교재나 준비물은 하루 전에 안내해 주면 좋겠습니다.
 다음 수업시간에 필요한 것들은 수업시간에 공지하고 있습니다. 수업 하루 전 알림톡(문자) 발송 되도록 전달하겠습니다.
 


8. 학습에 관한 사항에 대한 피드백을 문서화했으면 좋겠음 아이들과도 학업과 관한 소통이 필요하다고 생각함
 피드백을 학생마다 문서화 하는 시간에 수업 준비 및 학생 보강을 하는 것이 더 효율적일 것 같습니다. 필요한 학습 관련 피드백은 학생 개인에게 따로 얘기하도록 전달하겠습니다. 
 


커리큘럼에 관해서

1.학원 수업 시간을 조금 조정해서 하원시간을 조금 당길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집에 오니 거의 10시에 가까워서 30분 이라도 조정되면 좋겠어요^^ 학원 수업 중 문제량이나 숙제에 대해서는 만족합니다 담임 선생님께서도 테스트후 상담시 아이의 부족한 부분을 친절히 잘알려주셔서 도움이 많이 되고 있어요 감사합니다 / 수업시간이 너무 늦어서 (현재 7시30분타임 수업중) 다양한 수업시간대나 혹은 수(4시 시작)토(오전일찍)반이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항상 성의를 갖고 수업해주시는 선생님께 감사말씀 드립니다 / 격주에 한번(수요일) 수업 하지말고.. 평일2회 수업시간을 늘렸으면 좋겠습니다. / 수요일 수업이 없으면 좋겠습니다.
 셜대학원의 수업 시간은 학년을 고려하여 편성되어 있습니다. 초등학생은 1교시(5:00~7:00) 수업을 하고, 중학생은 주로 2교시(7:30~9:30) 수업을 하고 있습니다. 이 수업 시간은 학교의 하교 시간 및 보강 시간을 고려하여 정해진 시간이므로 학부모님들의 이해와 양해 부탁드립니다.
 
 수요일 수업시간에는 자신의 학년 내용(현행 학교 수업내용)을 보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평소에 빠른 진도의 수업을 하면서 학교 수업에 대한 내용을 잊어버리지 않고 또 이미 배운 내용에 대해서 심화 내용을 다뤄보기 위함입니다. 물론 진도 수업의 내용이 많이 어려울 때는 수요일에 해당 내용을 다시 반복해서 연습하기도 합니다. 
수요일 스케줄이 되지 않는 경우는 과제 대체로도 가능하니 담당과 상의 바랍니다.
 


2. 진도 나가는 데에 너무 치중함. 개념설명 부족 / 진도가 조금만 느리면 좋겠어요 / 개개인별 학생진도 맞추는게 어려운거 같습니다. 여러명이 같이 수업 들으니 아쉽습니다. 학생에게 맞춘 숙제라도 내주심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셜대학원은 초등에서 고등과정까지 단원의 중요도 및 학습 분량에 따른 체계적인 커리큘럼으로 현 단원을 충분히 소화하고 다음 단계를 배우는 것을 목표로 하여 1학기~1년 반 정도의 선행으로 적절한 진도로 계획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각반의 성취도와 이해 수준을 분석하여 유동성 있게 세부 조정을 합니다.
 셜대학원의 교재는 아주 작은 단원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시중 문제집뿐만 아니라 교과서와도 비교할 수 없을 만큼 세심하게 세분화된 각 단원에는 한 가지씩의 핵심 내용을 담았습니다. 또한, 개념편(핵심개념, 기본심화 등 기본기), 문제편(응용심화, 경시), 워크북(내신, 연산력 강화)으로 단계적 난이도로 최소 3회 이상 반복하여 가르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학생에게 더욱더 도움이 되는 교재와 커리큘럼을 연구하고 준비하겠습니다.
 학생들 성취도에 따라 부모님과 상의 후 개별 과제가 나가기도 합니다. 상담 시 필요한 부분 요청바랍니다.
 


3. 실수하거나 틀리는 문제들은 따로 체크해서 재학습 할 수 있었으면 합니다
 셜대학원에서는 틀린 문제는 반드시 과제로 틀린 이유와 오답 풀이를 해오도록 지도하고 있습니다. 과제 검사 시 풀이 과정과 오답이 제대로 되어 있지 않거나 바른 글씨로 풀지 않으면 과제 미흡으로 처리되고 개별지도하고 있습니다. 과제 검사 방법은 선생님이 직접 매시간 1차로 검사하고 일일테스트를 통해 2차 확인을 합니다. 일일테스트에는 지난 수업 시간 다뤘고 과제에도 제시된 유형이 출제되므로 과제가 미흡하면 통과하지 못합니다. 통과하지 못한 학생은 복습 후 재시에 응시해야 합니다. 또한, 한 달 동안 미해결 과제가 2회 이상 되거나 일일테스트 성적이 지속해서 저조하면 경고장이 발송되고 수업 외 ‘경고장 보충학습(풀이 과정 교정과 단원 복습)’에 참여해야 합니다. 과제는 학생이 스스로 하는 최소한의 학습이므로 과제를 충실히 하도록 더욱더 철저하게 관리하겠습니다. 



시스템에 관해서
 
1. 한반에 13명 정원이 많아서 제대로된 피드백을 받을 수 없다 아이의 부족한 부분을 이해하지 못하고 넘어가는 부분이 있다 관리가 더 잘 되는 학원으로 옮기고 싶은 마음이다.
 현재 정규반은 평균 11명 인원으로 선생님들이 관리하시기에 적절한 인원입니다. 특히, 레벨이 낮은 반이나 신규반과 같이 학생 개별 관리가 더 필요한 경우에는 더 적은 인원으로 수업하고 있습니다. 단지 인원수만을 생각하면 다소 많아 보이지만 셜대학원만의 세심한 학생 관리로 타 학원의 소수 인원의 수업보다 더 알찬 수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만약 수업 내용 중 이해가 잘 안되거나 보충 풀이가 필요한 경우 수업 전 보강 시간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보강 수업은 주로 개별 지도하고 있으니 담당 선생님과 보강 계획을 상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앞으로도 학생들의 실력이 향상되도록 최선을 다해 지도하겠습니다.
 또한, 셜대학원의 검증된 관리력으로 4~6명 정도의 소수정예 수업을 희망하시는 학부모님을 위해 범어2에서 소수반 수업을 하고 있습니다. 소수반으로 지점이동을 원하시면 학원으로 연락 바랍니다.



2. 수업일수에 맞추어 수업료가 지불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네, 현재 교습비는 4주기준(월목 8회, 화금 8회)으로 책정되어 있습니다. 


서비스에 관해서

1. 505호 교실 칠판에 비쳐지는 (빔프로젝트?) 화면 밝기가 너무 어둡다고 합니다. 확인부탁드리고 개선될 수 있도록 부탁드립니다. / 수업시간에 쓰는 빔프로젝트화면 빛이 약해서 잘 안보인다고 합니다. 개선되었으면 합니다 / 학원으로 연락하면 언제나 선생님과 통화할 수 있어 개인번호는 필요치 않습니다. 학원 조명이 어둡다는 불만을 들었습니다. 밝은 실내 조명이 설치되길 희망해 봅니다. 늘 고맙습니다
 불편을 드려서 죄송합니다. 수리 및 교체 중에 있습니다. 빠른 시일 내에 완료 하도록 하겠습니다.
 


2. □호차기사님이운전할때화가넘많아서셔틀타는게너무많이불편하고불안해합니다.저번에도 이야기했는데 더 심해진 것 같고 개선이 되지 않고 있는 것 같습니다.학생에게 건네는 언행도 불쾌하게 한적도 번번이 있고 눈치를 주는 편입니다. / 다같이 타고 이동하는 셔틀버스에서 게임을 큰소리로 하거나 욕설을 하는 친구들이 있다고 들었습니다. 조금 주의를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셔틀버스 운전 기사님께서 운전도중 욕을 하시고 아이들한테 불친절해서 셔틀타기를 싫어합니다. 주의 좀 부탁드립니다.  
 죄송합니다. 담당부서에서 해당기사님에게 관련 내용을 전달하였습니다. 셔틀기사님 관련 건의사항은 접수 되는대로 재교육하고 같은 건의 사항이 반복되는 기사님은 노선을 변경하거나 교체하기도 합니다. 따라서 학부모님께서도 셔틀 관련 문제 발생 시에는 학원으로 전화를 주셔서 호차 및 관련 사항을 구체적으로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3. 셔틀 ○호차초반에서거나보조의자에앉아오는경우가있어위험하지는않을까걱정됩니다! / 매우만족 차량 인원을 좀늘렸으면
 노선별 인원을 조사하여 인원에 맞는 버스로 운행하고 있으나 인원에 따라 다소 혼잡한 경우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입·퇴원 학생 수가 유동적인 만큼 차량 탑승인원을 수시로 확인하여 노선을 조정하거나 추가 대차를 이용하여 안전운행 하도록 하겠습니다. 앞으로 신속한 인원조정으로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4. 학원차가 늦게 도착해서. 종종 수업도중에 등원이 이루어짐. 적어도 5분전에는 교실에 들어갈수 있도록 통원차량 시간조정 원함
 셔틀은 안전하게 운행하되 정해진 시간과 장소에 정차하도록 규정되어 있습니다만 당일 교통상황에 따라 정체가 많으면 다소 늦어질 수 있는 점 양해 바랍니다. 반복적으로 시간을 맞추기 어려운 경우는 전체 셔틀 시간을 조정하기도 합니다. 앞으로도 안전운행 하면서 최대한 시간을 준수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5. 차량운행에서 기사님이 다음 정차장소를 미리 알려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수업보다 셔틀에 더 긴장하게 되네요. 
 담당 부서에 관련 내용 전달하였습니다. 안전운행 하면서 다음 정차장소 전달이 가능하도록 고려해 보겠습니다
 


6. 학원 건물입구 바로 앞 인도에 차들이 많이 다녀서 아이들이 한번에 내려올때는 위험합니다.
 하원시 아이들이 뛰어 다니지 않게 앞에서 선생님이 먼저 내려가고 뒤따라 아이들이 내려오도록 교육하고 있습니다. 하원시 인도 차량 통제에 더 신경 쓰도록 하겠습니다.
 


7. 학원 가방이 있었으면 좋겠어요~
 학원에서 나가는 물품들은 대부분 학원 교습비 등에 포함이 되어 있습니다. 셜대학원에서는 불필요한 학생 개인용품에 낭비가 되지 않도록 하고 있으며, 수업에 꼭 필요한 노트와 파일만 학원에서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여러 감사 의견과 당부 말씀도 있었습니다. 
- 감사합니다.
- 과학에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해 주셔서 감사드려요.
- 과학이 친구처럼 재밌게 익숙해질 수 있게 잘 부탁드립니다.
- ○○○선생님 황금점으로 이사로 인해 옮기는데 진도를 맞춰주기 위해서 보강도 많이 해주시고, 학원 첫 수업마치고 어땠냐고 전화도 해주시고 신경써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 너무 친절하게 응대해주시고 아이에 대해 많이 이해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꼼꼼히 지도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 늘 감사합니다.
- 담임선생님께서 아이들을 잘 다독여 잘 이끌어주십니다 정말 최고에 선생님이십니다!!!
- 만족하며 다니고 있습니다. 주기적으로 상담 전화도 해주셔서 아이의 학습현황을 파악할 수 있어 좋습니다.
- 만족합니다.
- 매우 만족합니다. 아이와의 교감이 너무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 □□이가 적응 잘 할 수 있도록 잘 지도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잘 부탁드립니다.
- 선생님 감사합니다^^
- 선생님께서 관리를 잘해주셔서 늘 감사드립니다. 앞으로도 꼼꼼히 지도 부탁드립니다~^^
- 선생님께서 기초를 잘 잡아 주셔서 학원에 잘 적응하고 있습니다. 선생님께 감사드립니다. 항상 따뜻하게 격려해 주시고 공부를 돌봐주셔서 감사합니다.
- 선생님이 꼼꼼히 보시고 전화해주시고 늘 감사해요.
- 선생님이 친절하게 잘 알려준다고 즐겁게 잘 다니고 있습니다.
- 세심히 체크해 주시고 꼼꼼한 피드백 감사합니다.
- 활기차게 전화 상담해주셔서 좋아요
- 항상 감사드립니다.
- 지금에 만족합니다.
- 좋아요~^^
- 좋습니다.
- 잘 가르쳐주셔서 감사합니다.
- 자세히 알려주시고 많은 관심 부탁합니다.
- 아직 배우는 단계이고 적응하고 있습니다. 필요하면 말씀드리겠습니다^^
- 아직까지는 만족하고 테스트 결과를 기대하는중입니다.
- 학습태도가 좋아질 수 있도록 잘 부탁드립니다.
- △△△선생님 덕분에 수학공부를 잘 해나가고있습니다~ 항상 감사드립니다^^
- 아이에게 공부뿐만 아니라, 좋은 조언도 많이 해주셔서 늘 감사드립니다.
- 아이들의 성향과 실력을 정확히 파악해 지도해 주고 계시며 열정과 아이들에 대한 관심이 많으십니다. 아이들이 항상 너무 즐겁고 학업에 충실히 지낼수 있도록 지도해주셔서 항상 감사드립니다.
- 아이들의 성향과 실력에 대해 정확히 파악하고 계시며 수업시간에도 항상 아이들에게 열과 성의로 임하고 계십니다. 부모와의 통화에서도 많은 신뢰를 주고 계시며 항상 아이들이 즐겁고 발전적으로 학습 할 수 있도록 해주셔서 선생님께 항상 감사드립니다
- 아이가 최고라고 합니다^^
- 신경 많이 써 주셔서 감사합니다~
- 지금처럼 학생이해수준에 따라 야무지게 보강을 계속 해 주시면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보강이 큰 도움이 되었어요~
 
 이상으로 2024년 2월 셜대학원 고객 만족도 조사 결과에 대한 보고를 마칩니다. 셜대학원의 모든 임직원은 학부모님들께서 보내주신 애정 어린 충고를 귀담아듣고, 더 좋은 서비스로 보답 드리겠습니다. 다시 한번 설문지 작성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이용약관 | 이메일무단수집거부 | 개인정보보호정책 |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지침 | 채용사이트   © SMPSCHOOL
대구광역시 수성구 달구벌대로 2490 범어빌딩 6F 범어1 셜대학원 (등록번호 : 제3523호)  T.  053-742-5757  F. 053-756-22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