셜대학원 - 범어1-공지사항

RSA 키 (1024)


-----BEGIN PUBLIC KEY----- MIGfMA0GCSqGSIb3DQEBAQUAA4GNADCBiQKBgQCi3czDeGuVFISCrdlVpwWleesN fiVbEtSYdMUEZDDLJZG904Ll5/m45dstlYn5bps6f5kdzOxuw1T+/VUFSAD7oI19 5kc2uh3mor8uJh/7wqsF5XZyfhDY9Q0NST+mBdvxzJGCOrontF5R2VjBLNOP9Th5 coaqm72Bqvf8RtKOfQIDAQAB -----END PUBLIC KEY-----

ID 비밀번호 AUTO







 
작성일 : 2023-03-17 20:11 / 조회 : 4,083
2023.2월 건의사항 처리결과
안녕하십니까. 셜대학원입니다. 지난 2023년 2월에 시행한 학부모 설문조사 건의사항 처리 결과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비슷한 내용의 건의사항은 한데 묶어 답변을 드리오니,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하지만 내용이 빠지지 않도록 모든 설문에 정성껏 답변하도록 노력하였습니다. 혹시 더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학원으로 전화주세요.

 건의사항 분야는 총 4개의 분야로 나누었습니다.
 - 1. 선생님에게 바라는 것 
 - 2. 커리큘럼에 관해서 
 - 3. 시스템에 관해서 
 - 4. 서비스에 관해서 


선생님에게 바라는 것

1. 격주2회로 심화수업을 하고 있는데요 아이가 좀 더 생각을 해야 하는 사고력 문제 같은 문제도 풀어볼 수 있는 기회가 있음 좋겠어요. / 빠른 진도로 인해 심화는 안되는것 같습니다. / 현행 심화를 더 깊이 있게 다루었음 좋겠습니다.
 셜대학원 초등과정의 경우 선행-심화, 중등과정은 개념편-문제편-워크북-내신대비(심화정리)의 커리큘럼으로 학습이 진행됩니다. 개념편은 기본적인 개념과 중하, 서술형 문제를 다루고 문제편에서는 기본개념을 다시 복습하고 중상, 심화, 경시까지 다루게 됩니다. 워크북으로 연산력을 기르고 내신대비 교재 또한 개념설명 +대표유형+중상+심화+학교별 유형까지 다양한 난이도로 문제를 풀게 됩니다. 또 30명이 넘는 인원으로 구성된 연구 부서에서 학생들의 실력향상에 도움이 되는 교재, 수업계획, 교수법을 연구, 개발하고 있습니다. 우리 교재만으로도 충분한 학습이 이뤄지고 있습니다. 
 이때, 기본기에 충분한 실력을 갖추어야 심화 문제도 접근과 응용, 해결이 가능합니다. 기본이 제대로 받쳐주지 않으면 결정적인 순간에 어떻게 해볼 방안이 없게 됩니다. 그래서 선행을 하는 학생들은 늘 그림자처럼 복습해야 합니다. 수업시간에 충분히 다루고 있고 학생별로 심화문제가 더 필요한 경우, 보충자료 및 보강을 더 챙겨 실력향상에 힘쓰겠습니다.

 초등학생은 1월부터 수요일 수업 시간 최상위 특강과 실력 강화 특강이 진행 중이며, 중학생은 학기중 토요일과 방학을 이용하여 심화 특강, 실력 강화 특강이 진행되니 특강 공지사항을 참고 바랍니다. 



2. 숙제 잘 봐주시길 부탁드려요. / 학습하는 부분에 대해서 정확하게 알고 넘어갈 수 있도록 지도 부탁드립니다.
 셜대학원에서는 틀린 문제는 반드시 과제로 틀린 이유와 오답 풀이를 해오도록 지도하고 있습니다. 과제 검사 시 풀이 과정과 오답이 제대로 되어 있지 않거나 바른 글씨로 풀지 않으면 과제 미흡으로 처리되고 개별지도하고 있습니다. 과제 검사 방법은 선생님이 직접 매시간 1차로 검사하고 일일테스트를 통해 2차 확인을 합니다. 일일테스트에는 지난 수업 시간 다뤘고 과제에도 제시된 유형이 출제되므로 과제가 미흡하면 통과하지 못합니다. 통과하지 못한 학생은 복습 후 재시에 응시해야 합니다. 또한, 한 달 동안 미해결 과제가 2회 이상 되거나 일일테스트 성적이 지속해서 저조하면 경고장이 발송되고 수업 외 ‘경고장 보충학습(풀이 과정 교정과 단원 복습)’에 참여해야 합니다. 과제는 학생이 스스로 하는 최소한의 학습이므로 과제를 충실히 하도록 더욱더 철저하게 관리하겠습니다. 



3. 학기 중에는 숙제량을 방학보다 적게 내주면 학교 생활과 병행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셜대학원에서는 학기 중과 내신 기간, 방학 기간에 따라 과제량을 적절히 조절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공부를 잘하는 데 있어서 수업을 듣는 것은 30%밖에 되지 않고 나머지 70%는 배운 것을 스스로 복습하고 문제를 풀면서 자기 체득 시간을 가져야 합니다. 그만큼 과제를 충실하게 하는 것이 수업을 듣는 것만큼 중요한 과정입니다. 현재 제시되는 과제는 학원에서 배운 내용을 소화하기 위해 풀어야 할 최소한의 양이므로 반드시 해야 하고 홈페이지 수업 게시판을 통해 반별로 세부내용 확인이 가능합니다. 또한, 단원에 따라서 연습이 더 필요한 때도 있고 그렇지 않은 때도 있으므로 과제량이 매번 같지는 않습니다. 만약 학생에게 과제량 조절이 필요하다고 생각되시면 언제든 담임선생님에게 전화를 주시면 학생 개인에 맞추어 과제 조절을 상의할 수 있습니다. 과제 검사 시 날짜와 과제 성실도를 표시하고 있으니 가정 내에서도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4. 상담이 일정주기로 이루어졌음 해요~ 테스트결과 내용 자세히 알고 싶어요. 주3회 수업이 격주로 있는게 별로에요
 셜대학원은 4주에 1회를 기준으로 정하여 수업태도, 과제 성실성, 성취도 등 학생의 전반적인 학습상황을 상담하여 단순한 지식전달자가 아닌 학습 플래너의 역할에 노력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가이드라인이기 때문에 필요하면 더 할 수도 있고 선생님 판단에 따라 덜 할 수도 있습니다. 상담을 많이 하면 좋긴 하지만, 그만큼 수업연구에 쓸 시간을 희생해야 합니다. 그 때문에 상담을 많이 하는 것이 반드시 좋은 것만은 아닙니다. 평일 2시~3시 30분 사이에는 선생님과의 통화가 가능하니, 더 많은 상담을 원하실 경우에 부담 없이 학원으로 전화해 주시기 바랍니다. 상담이 선생님만의 일방적인 전달이기보다 학부모님께서도 학생에 대한 정보를 주시고 담당 선생님과 공유하시면 더욱 학생 관리에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학생 관리를 위해 가정과 학원에서의 연대 관계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수업, 보강 중 상담 요청이 바로 이루어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 최대한 빠른 시간 내에 문의 및 요청사항에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학원 연락 방법
전화 : 053-742-5757
카카오톡 채널 : 셜대학원 범어1 검색, 



5. LT 결과를 정확하게 공개하고 점수 기준에 의거해서 반을 나누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이런 식으로 반편성을 할꺼면 도대체 시험을 왜 치는거고, 빈편성 공지를 왜 하는건지.. 아이들에게도 교육적으로 좋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지금이라도 공정한 반 편성을 바랍니다.
 반편성은 학생 실력에 맞는 수업을 진행하면서 동시에 학습 자극 효과를 주기 위함입니다. 다양한 성취도 평가(일일 테스트 성적, 레벨 테스트 성적)뿐만 아니라 학생의 학습 태도, 과제 수행능력을 종합하여 반편성을 시행하고, 성취도가 우수한 학생은 레벨을 조정하거나 진도를 조정(더 빠르거나 느린 진도반)하기도 합니다. 2월 시행한 반편성은 신규반의 팀 결정을 위한 편성이었고, 앞으로 반편성을 통해 반별 학생 간 이동이 이루어집니다. 앞으로도 최상의 학습효과를 줄 수 있는 시스템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6. 내신 준비할때 시간엄수 습관을 갖게 해주세요. / 최근 과학 선생님이 바뀌었네요~지난번 선생님께서 아주 열정적으로 지도해주시고 덕분에 학교시험성적도 좋았습니다. 그래서 믿고 셜대에 계속 보내고 있는데요 새로 바뀐 선생님과도 좋은 성적으로 결과가 나타났으면 좋겠다는 바람입니다.
 학생의 부족한 부분을 확실하게 연습하여 좋은 결과를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가정에서도 학생들에게 많은 격려 부탁드립니다.
 셜대학원이 자체 제작한 내신대비 교재는 대구 시내 최신 기출문제 유형을 반영하여 시험에 주로 나오는 유형을 각 학교 시험 난이도에 맞게 연습할 수 있게 만들었습니다. 단원별로 거의 모든 유형의 문제가 수록되어 있고 이는 시중 문제집 5~6권 정도의 분량입니다. 내신 성적이 좋아지려면, 평소에 기본 실력을 탄탄히 쌓아두는 것이 훨씬 중요합니다. 평상시에 실력을 쌓는 공부를 해야 하고, 내신대비 수업 때는 꼭 알아야 하는 문제와 틀리기 쉬운 문제들을 반복 학습하여 실수를 줄여야 좋은 성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내신은 누가 심화를 더 많이 푸느냐가 아니라 90% 이상을 누구나 풀 수 있는 문제를 내어 ‘누가 빠르고 정확하게 푸느냐’를 평가하는 것이므로 공통적인 내신대비에는 꼭 알아야 하는 문제와 틀리기 쉬운 문제를 반복 학습하여 실수를 줄이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그 이후 학교별로도 출제 빈도가 높은 문제로 모의시험을 치거나 학교에서 나눠준 자료도 점검하여 충분하게 가르치고 있습니다. 공통적인 내신대비 외에 주말이나 수업시간 외 등원하여 보강에 참석시키기도 합니다. 보강 수업은 주로 개별 지도하고 있으니 반드시 담당 선생님과 구체적인 내신대비 보강 계획을 상의해 주십시오. 앞으로도 꾸준히 효과적인 내신대비로 학생들의 성적 향상을 위해 힘쓰겠습니다.



7. 수요일 심화 수업을 꼼꼼하게 하고 넘어갔으면 좋겠어요. 학원에서 풀지 않는 문제는 숙제로라도 해결하고 모든 문제를 풀고 이해한 후 다음 과정으로 넘어갔으면 합니다. 문제 풀이 오답 확인도 꼼꼼히 부탁드립니다.
 최상위 교재 중 난도 높은 문항 위주로 선별하여 수업 진행합니다. 쉬운 문항은 학교 진도에 맞춰 개별적으로 풀이하도록 하고, 학생들의 부담을 줄이기 위해 과제 부담을 최소화하고 있습니다. 진도에 맞춰 모든 문제 풀이를 원하는 경우에는 담당 선생님과 상의하여 추가과제 및 피드백 보강을 세우도록 하겠습니다. 



8. 숙제를 그냥 메모를 시키던지 종이출력을 하던지 하면 좋겠어요. 매번 사이트 들어가서 확인하는 게 너무 번거로워요.
 아직 어린 학생이라 스스로 확인이 어렵다면, 수업시간 마칠 때 당일 과제를 알려주도록 담당선생님에게 전달하겠습니다. 



9. 선생님이 잘 가르쳐 주시고 아이도 만족하고 있습니다. 다만 제가 상담하면서 느낀 점인데 선생님 말이 조금 빠르신거 같아서 아이들 수업하실 때 조금 천천히 말씀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해당 반 선생님께 관련 내용 전달 및 교육하였습니다. 수업 중 선생님의 말의 크기나 빠르기가 학생들에게 적당한지 늘 확인하면서 진행하겠습니다. 



10. 쉬는 시간 개인 시간 관리 및 사고에 대한 예방도 필요할 것 같습니다.
 미흡한 모습을 보여드려 죄송합니다. 학생들 관리에 조금 더 힘쓰겠습니다.



11. 늘 애써주셔서 감사합니다. 지친 아이들을 위해 각자 간식 사와서 학원 파티도 하면 어떨까 생각이 들었어요. / 매 수업시간마다 학생들이 계속 풀 수 있도록 자신감과 용기를 북돋아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 학생과 소통이 많았으면 좋겠습니다.
 학원 내에서 마스크 사용을 권고하고, 음식물 섭취를 금하고 있습니다. 과자 파티 외 동기부여 방법에 대해 고민하여 학생들에게 공부해야 하는 이유와 방법을 제시하고 용기를 북돋울 수 있는 격려의 말을 하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커리큘럼에 관해서

1. 한단원 끝날때마다 복습하면 좋겠습니다. / 보충학습이 부족한 것 같습니다. / 보강 강의에 대한 영상제작 및 화상강의의 학원측의 원활한 활성화를 기대해봅니다.
 셜대학원의 모든 수업은 십 수년간 계획하고 진행하고 보완된 계획대로 진행됩니다. 지점에서도 실제 수업을 하고 진도 조절이 필요한 경우 수정하기도 하고, 많이 어려워할 때는 복습을 추가하기도 합니다. 또, 수요일 수업시간에는 자신의 학년 내용(현행 학교 수업내용)을 보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평소에 빠른 진도의 수업을 하면서 학교 수업에 대한 내용을 잊어버리지 않고 또 이미 배운 내용에 대해서 심화 내용을 다뤄보기 위함입니다. 물론 진도 수업의 내용이 많이 어려울 때는 수요일에 해당 내용을 다시 반복해서 연습하기도 합니다.  
 또한, 학교시험을 앞두고 심화정리기간을 이용하여 충분히 연습할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습니다. 더 많은 복습을 희망하시는 경우에는 학기중과 방학을 이용한 특강수업을 신청하여 학습하기를 권유해드립니다.

 셜대학원에는 학생의 실력을 파악을 위해 일일테스트, 레벨테스트를 실시합니다. 이해가 부족한 학생은 수업 전후 보강 시간을 활용하여 개별 보충하고 있습니다. 수업 시간에도 학생들이 문제를 푸는 동안 순회 지도를 하며 개인 질문을 해결하거나 체계적 문제풀이를 교육하고 있습니다. 만약 수업 내용 중 이해가 잘 안되거나 보충 풀이가 필요한 경우 수업 전 보강 시간을 활용하여 담당 선생님과 보강 계획을 상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앞으로도 학생들의 실력이 향상되도록 한 명 한 명 최선을 다해 지도하겠습니다. 가정에서도 학생들에게 많은 격려 부탁드립니다.   



2. 진도가 빠르다.
 셜대학원은 초등에서 고등과정까지 단원의 중요도 및 학습 분량에 따른 체계적인 커리큘럼으로 현 단원을 충분히 소화하고 다음 단계를 배우는 것을 목표로 하여 1학기~1년 반 정도의 선행으로 적절한 진도로 계획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각반의 성취도와 이해 수준을 분석하여 유동성 있게 세부 조정을 합니다.
 셜대학원의 교재는 아주 작은 단원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시중 문제집뿐만 아니라 교과서와도 비교할 수 없을 만큼 세심하게 세분화된 각 단원에는 한 가지씩의 핵심 내용을 담았습니다. 또한, 개념편(핵심개념, 기본심화 등 기본기), 문제편(응용심화, 경시), 워크북(내신, 연산력 강화)으로 단계적 난이도로 최소 3회 이상 반복하여 가르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학생에게 더욱더 도움이 되는 교재와 커리큘럼을 연구하고 준비하겠습니다.  



3. 선행진도시 자체교재 외의 다양한 난이도 문제 접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해당과정은 수2 진도 이후 수학의 정석으로 수업이 계획되어 있습니다.



시스템에 관해서
1. 어디까지 진도 나갔는지 한 달에 한번정도? 문자로 알려주면 좋을 것 같아요. 예를들어 3-1학기 3단원 마무리했습니다! 이렇게요^^ 수고하십시요~~~ / 내 자녀가 또래 집단 안에서 어느 위치를 차지하는지 데이터화 하여 알고 싶다.
 홈페이지에는 과제뿐 아니라 성취도, 교과 계획까지 공지됩니다. 홈페이지에 게시되는 성적 및 교과 계획도 함께 확인하시고, 추후 전화 상담을 통해 궁금한 점을 해결하시기를 바랍니다. 

 <홈페이지 과제, 성적, 교과 계획 확인 방법>
 1) 셜대학원 홈페이지( http://smpschool.com )접속
 2) 상단 ‘초중등부’ 클릭 → ‘범어1’ 클릭
 3) 왼쪽 상단 2번째 ‘재원생공간’ 클릭 
 4) 요일, 과정으로 구분된 학생의 반명(ex: M1B)을 찾아 클릭
 5) ‘과제’ 클릭 : 날짜별, 반별 과제 확인 가능
    ‘성적’ 클릭 : 레벨테스트와 일일테스트로 구분한 매월 성적 확인 가능
    ‘교과계획’ 클릭 : 종강 때까지 매월 진도 확인 가능



2. 정해진 커리큘럼으로만 진도가 나가는 상황이라 아이에게 필요한 수업이 추가로 더 진행되지 않는점과 같은 진도 학생이더라도 레벌업과 스테이 반편성 차별화나 어드벤티지가 필요하다고 생각됨
 단일반의 경우 반 성취도에 따라 레벨이 결정되고, 학생의 성취도나 속도 차이에 따라 담당선생님의 개별관리가 더해지기도 합니다. 반편성은 다양한 성취도 평가(일일 테스트 성적, 레벨 테스트 성적)뿐만 아니라 학생의 학습 태도, 과제 수행능력을 종합하여 시행하고, 성취도가 우수한 학생은 레벨을 조정하거나 진도를 조정(더 빠르거나 느린 진도반)하기도 합니다. 앞으로도 최상의 학습효과를 줄 수 있는 시스템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3. 다른 학원 시간 변경을 위해 동일 레벨의 다른 시간 반이 더 있었음 좋겠다. / 현재 담임 선생님 만족스러운데 시간 때문에 지점 변경으로 인해 아쉽네요ㅡ 지점 변경 없이 시간이 다양하면 좋겠습니다. / 시간이 너무 늦어져서 저녁식사 시간이 많이 늦어집니다. 셔틀버스 시간이 너무 깁니다.
 수업 시간은 하교 시간과 학부모님들의 요청사항을 고려하여 2022년 12월 1일부터 변경되었습니다. 
셜대학원의 수업시간은 학년을 고려하여 편성되어 있습니다. 초등학생은 1교시(5:00~7:00) 수업을 하고, 중학생은 주로 2교시(7:30~9:30) 수업을 하고 있습니다. 이 수업 시간은 학교의 하교 시간 및 보강 시간을 고려하여 정해진 시간이므로 학부모님들의 이해와 양해 부탁드립니다. 

 셔틀운행은 재원생의 등, 하원을 돕기 위한 서비스 제도입니다. 학생들의 편의를 위해 최대한 많은 노선을 구축하면 좋겠지만, 여건상 제약이 발생할 수밖에 없습니다. 탑승시간과 노선을 정할 때는 우선 보다 많은 학생이 등, 하원에 이용할 수 있도록 시간대와 코스를 선택하므로, 학생에 따라 다소 불편한 점도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학생 개개인의 상황을 모두 고려하기에 한계가 있다는 점을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앞으로 더 많은 학생이 서비스를 받도록 지속해서 고민하겠습니다. 



4. 큰 불만사항은 없습니다. 다만, 지난 여름방학 특강 신청 때 느낀 불편은 있었어요. 온라인으로 신청을 했는데, 신청 후 아무런 연락이 없어서 제대로 신청이 되었는지 확인을 할 수 없었습니다.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려고 해도 다시 새로 신청 창이 뜨는 구조고, 제가 어느 요일에 어느 과목을 신청했는지 확인할 방법이 없더라구요. 결국 데스크에 전화해서 확인을 했는데 그마저도 석연치않은 느낌이었고, 온라인 신청 따로 확인 전화 따로인게 번거로웠습니다. 'OOO학생 OO요일, OOO수업에 신청되었습니다.' 요정도의 문자만이라도 왔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특강수업은 일회적이라 어쩔 수 없는 건지 모르겠는데 특강수업이 잘 진행되었는지, 우리 아이의 이해도는 어느 정도 였는지, 수업종료 후 친 테스트결과는 어땠는지 등에 대해 아무런 연락도 없어서 많이 아쉬웠습니다.
 특강 온라인 신청은 선착순으로 신청내역을 확인 후 문자안내 드리고 있습니다. 선착순으로 마감 될 수 있어서 신청과 동시에 확정드리지 못하는 점은 양해 바랍니다. 최대한 빠른시간 내로 신청 확인 문자 발송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온라인 신청이 불편하시면 학원으로 전화문의 및 신청도 가능하니 참고바랍니다.

 셜대학원 수학 특강은 개설 안내에 공지한 것과 같이 선행특강이 아니라 복습특강입니다. 이미 배운 내용에 대해 토요일 오전 또는 방학기간 평일 시간을 이용해 많은 문제를 다시 풀어보고 연습하는 수업입니다. 그래서 개념 설명은 간략하게 복습으로 정리를 해준 후 꼭 익혀야 하는 문제와 틀리기 쉬운 문제들을 반복해서 풀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특강 수업은 정기상담은 이루어지지 않으나 수업 관련 궁금한 사항은 언제든지 학원으로 문의 바랍니다.



5. 수요일 격일등원으로 다른 학원 맞추기가 힘듭니다. 저번처럼 매주 등원하기를 희망합니다!
 수요일 짧은 시간 보강을 위해 등•하원 시간 소요가 많고, 효율적인 보강을 위한 수업 시간이 짧다는 요청을 반영하여 시스템을 변경하였습니다. 변경된 시스템으로 보다 더 나은 교육서비스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서비스에 관해서
 
1. 카드 좀 받아주세요 대구페이. / 카드 좀 받아주세요. 활성화 학원 독서실 운영 했으면 좋겠네요.
 현재 셜대학원은 신용카드 가맹점이 아니므로 카드(체크카드 및 대구행복페이 포함) 결제 자체가 불가능합니다. 학부모님들께서 카드를 사용하실 때는 편하시겠지만, 엄밀히 따지면 카드 수수료 또한 수강료 인상분에 고스란히 포함될 수밖에 없습니다. 추후에는 수수료가 포함된 높은 교습비로 많은 가정에 부담만 주게 될 수 있습니다. 가상계좌 도입을 통해 절감된 비용은 수강료 상승폭을 최대한 억제하고 장학제도 시행을 통해 좀 더 많은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신용카드가맹 계획은 없지만, 더 좋은 교육 혜택으로 보답하겠습니다.

* 카드가맹해지로 인해 현재 확대시행하고 있는 장학제도 
  두형제 장학금(10%), 삼형제 장학금(75%), 기초장학금(70~90%), 차상위장학금(70~80%)





2. 형제 할인이 같이 적용되면 좋겠습니다. 
 현재 형제 장학금은 두형제 장학금(10%), 삼형제 장학금(75%)으로 할인율을 막내에게 적용합니다. 추후 할인 금액을 나누어 적용하는 부분은 검토 해보겠습니다.


3. 셔틀버스 운행지역이 좀 더 늘어나면 좋겠습니다. / 셔틀버스 코스를 한 명 때문에 바꿀 수는 없지만 조금 돌아갈 수 있다면 배려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이안센트럴디에 거주중인데 밤에 동신초에서 올라오는 길이 너무 험하네요ㅜㅜ 다른 큰 길도 괜찮은데ㅜㅜ 감사합니다. / 셜대10호차량 편강한의원에서 이용중인데 지나가는 길인 파리바게뜨 수성교점 앞에서도 이용할 수 있으면 좋겠어요.
 셔틀운행은 재원생의 등, 하원을 돕기 위한 서비스 제도입니다. 학생들의 편의를 위해 최대한 많은 노선을 구축하면 좋겠지만, 여건상 제약이 발생할 수밖에 없습니다. 탑승시간과 노선을 정할 때는 우선 보다 많은 학생이 등, 하원에 이용할 수 있도록 시간대와 코스를 선택하므로, 학생에 따라 다소 불편한 점도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학생 개개인의 상황을 모두 고려하기에 한계가 있다는 점을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앞으로 더 많은 학생이 서비스를 받도록 지속해서 고민하겠습니다. 



4. 눈이 불편하다고해요. 강의실 조명 개선이 필요합니다. / 책상과 의자가 균형이 맞지 않는 것이 많아서 흔들거히고 삐걱거려서 불편하다고 합니다.
 시설물을 확인하여 일부를 교체하였습니다. 만약, 책걸상이 흔들리거나 불편하다면 담당선생님에게 알리고 교체할 수 있도록 해주시기 바랍니다. 앞으로도 학생들이 공부하는 데 불편하지 않도록 수시로 학원 시설을 점검하여 수리 및 교체작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5. 학원 입구에 다른 차량 주차를 금지시켜주세요. 아이들의 안전이 걱정됩니다.
 학원 건물 앞 서점 주차구역에 차량 주차를 금지하기는 어렵습니다. 학생들 안전 교육 및 등•하원 관리에 힘쓰겠습니다.



6. 다른 학원처럼 하교 문자도 왔으면 좋겠습니다.
 하원은 모두 동일 시간에 이루어지므로 체크되지 않습니다. 정해진 하원시간 외 보강이 이루어질 경우 담당선생님께서 미리 상의드리고 계획하니 참고 바랍니다.




이 외에 여러 감사 의견과 당부 말씀도 있었습니다.
- 감사합니다
- 항상 감사합니다
- 지도 감사드립니다^^
- 잘 부탁드립니다
- 잘 지도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선생님께서 잘 지도해 주셔서 매우 만족합니다.
- 없습니다^^ 감사합니다~
- 우리 ◇◇이 실력향상 할수 있게 많은 가르침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없습니다. 1월부터 수업듣고 있는데 .. 선생님이 잘 가르치신다고 아이가 너무 만족해 합니다. 감사합니다^^
- 아이가 좋은 선생님을 만나서 수학에 대해 자신감이 생긴 것 같아 감사드립니다, 원장님도 아이를 잘 다독여 주시는 듯해 전반적으로 만족도가 높습니다.
- 아이가 만족하면서 다니고있습니다.감사합니다
- 아이가 만족하면서 다닙니다.감사합니다
- 아이가 모르는 부분에 대해서 일찍 등원하여 묻게 되면 친절하게 지도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 심화과정까지 꼼꼼히 잡아줘서 너무 만족합니다.
- 수고많으십니다. 감사해요!!
- 수업이 유익하고 좋았습니다.
- 매우 만족합니다
- 만족합니다^^
- 단원 단원 빈틈없이 채워 나가고 있어 너무 만족합니다.
- 담당선생님께서 잘 지도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 늘 ■■이에게 좋은 선생님이 되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늘 세세하게 신경써주셔 고맙습니다.
- □□□ 선생님 잘 지도해 주셔서 매우 만족합니다.
- ◆◆◆ 선생님께서 학생에게 신경을 많이 써주셔서 아이가 수학을 즐겁게 배우고 있습니다. 세심하게 피드백해주시고 신경 써 주셔서 감사합니다.
- ★★★선생님~~항상 감사합니다~~선생님 잘가르쳐주신다고 아이가 정말 믿고 좋아합니다~지금까지 유치원,학교,학원 선생님 통틀어서 믿는다,잘가르쳐주신다,좋다는 선생님은 ★★★선생님이 최초라서 신기합니다^^셜대 4년넘게 다녔는데 절대만족입니다^^우리 아들만 더열심히 하면 완벽할꺼같아요^^;
- 2달정도 수업했는데 아이가 너무 만족한다고 합니다. 잘 지도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상으로 2023년 2월 셜대학원 고객 만족도 조사 결과에 대한 보고를 마칩니다. 셜대학원의 모든 임직원은 학부모님들께서 보내주신 애정 어린 충고를 귀담아듣고, 더 좋은 서비스로 보답 드리겠습니다. 다시 한번 설문지 작성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이용약관 | 이메일무단수집거부 | 개인정보보호정책 |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지침 | 채용사이트   © SMPSCHOOL
대구광역시 수성구 달구벌대로 2490 범어빌딩 6F 범어1 셜대학원 (등록번호 : 제3523호)  T.  053-742-5757  F. 053-756-22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