셜대학원 - 칠곡-공지사항

RSA 키 (1024)


-----BEGIN PUBLIC KEY----- MIGfMA0GCSqGSIb3DQEBAQUAA4GNADCBiQKBgQDQDKLnyCt6pDSoCKOG+QyUPZ49 o4uh0N3NtTbiyj+w4xU1klOjNRp1FqRPZt7dbtjneUWefrjazaSyCRzmSoc5fyxg FagfnH1GKmu1fjI381i/biQ0dFHVw4ib2/jyIxy5gmlTuLW4neGZt2AnJbOrbmdJ 9KIDYzFQnB6UzS2/MQIDAQAB -----END PUBLIC KEY-----

ID 비밀번호 AUTO







 
작성일 : 2021-07-01 15:26 / 조회 : 4,687
6월 설문조사 건의사항 피드백
 안녕하십니까. 셜대학원입니다. 6월 중순에 시행한 온라인 학부모 설문조사 건의 사항 처리결과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비슷한 내용의 건의 사항은 한데 묶어 답변을 드리오니,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하지만, 내용이 빠지지 않도록 모든 설문에 정성껏 답변하도록 노력하였습니다. 혹시 더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학원으로 전화해주세요.

[정규반] 건의 사항 분야는 총 5개의 분야로 나누었습니다.
- 1. 선생님에게 바라는 것
- 2. 커리큘럼에 관해서
- 3. 교재에 관해서
- 4. 시스템에 관해서
- 5. 서비스에 관해서

선생님에게 바라는 것

1. 학생이 어려워하는 단원은 다시 한 번 설명해주시고 짚어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 등록한 지 아직 얼마 되지 않아 우선 지켜보고 있습니다. 단순히 수업을 듣고 문제 풀고 진도 나가는 것에만 초점을 두지 않고, 약한 부분을 보완해주고 강한 부분은 더 잘할 수 있도록 지도 부탁 드립니다. / 아이에게 필요한 부분에 대해 좀 더 구체적으로 제시해주었으면 합니다.^^ / 학생수가 많아서 선생님이 여유가 없으셔서인지 질문에 답하시는 게 급하다는 느낌을 받는다고 하네요. 
 1) 셜대학원에서는 항상 학생 별 성취도를 파악하여 보충이 필요한 학생은 보강을 통해 학생들의 실력이 향상되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수업시간에도 학생들이 문제를 푸는 동안 학생 별 질문이나 체계적 문제풀이 등을 살펴서 해결해 주고 있습니다. 보강 수업은 주로 개별 지도하고 있으니 반드시 담당 선생님과 구체적인 보강 계획을 상의해주십시오. 
 앞으로도 학생들의 실력이 향상되도록 한 명 한 명 최선을 다해 지도하겠습니다. 가정에서도 학생들에게 많은 격려 부탁드립니다.
 2) 현재 초,중등 과정은 평균 10명으로 선생님들이 관리하시기에 적절한 인원입니다. 특히, 레벨이 낮은 반이나 신규반과 같이 학생 개별관리가 더 필요한 경우에는 평균보다 더 훨씬 적은 인원(8명 미만)으로 수업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셜대학원 선생님들은 하루 2개 반을 담당하여 총 관리 인원이 적어 학생 파악을 충분히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정규수업 외 수업 전후와 수요일 등 재시와 보강을 담임이 직접하므로 그 효과가 큽니다. 앞으로도 더욱 만족하는 수업이 되도록 최선을 다해 지도하겠습니다.

2. 시험대비기간에 과제량이 많은 것 같습니다. 
 셜대학원에서는 학기 중과 내신기간, 방학 기간에 따라 과제량을 적절히 조절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공부를 잘하는 데 있어서 수업을 듣는 것은 30%밖에 되지 않고 나머지 70%는 배운 것을 스스로 복습하고 문제를 풀면서 자기 체득 시간을 가져야 합니다. 그만큼 과제를 충실하게 하는 것이 수업을 듣는 것만큼 중요한 과정입니다. 현재 제시되는 과제는 학원에서 배운 내용을 소화하기 위해 풀어야 할 최소한의 양이므로 반드시 해야 하고 홈페이지 수업게시판을 통해 반별로 세부내용 확인이 가능합니다. 또한, 단원에 따라서 연습이 더 필요한 때도 있고 그렇지 않은 때도 있으므로 과제량이 매번 같지는 않습니다. 만약 학생에게 과제량 조절이 필요하다고 생각되시면 언제든 담임선생님에게 전화를 주시면 학생 개인에 맞추어 과제 조절을 상의할 수 있습니다. 

3. 여전히 제일 걱정스러운 부분은 ‘제 아이에게 이 진도가 맞을까?’ 입니다. 수학을 좋아하거나 잘하는 아이가 아니다 보니 셜대 보내면서도 잘하는 건지 제 자신한테 확신이 서지 않네요. / 선생님께서 아이의 실력과 성격을 잘 파악하고 계십니다. 그런데 아이가 진도를 버거워하고 있어서 늘 고민입니다. 오늘도 시험을 치는데 이해가 안 된다고 울면서 학원을 갔습니다. / 진도를 빨리 해치운다는 느낌이 드네요. 시간이 지나 셜대 스타일이 효과를 거두기 바랍니다. 아이가 약간은 힘들어하는 것 같은데 다니고 싶어하니 지속 가능하도록 격려하겠습니다. 관심과 피드백 잘 부탁드립니다. / 현재 학교 진도 수업도 잘 관리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 셜대학원의 모든 수업은 십 수년간 계획하고 진행하고 보완된 계획대로 진행됩니다. 지점에서도 실제 수업을 하고 진도 조절이 필요한 경우 수정하기도 하고, 많이 어려워할 때는 복습을 추가하기도 합니다. 또, 수요일 수업시간에는 자신의 학년 내용(현행 학교 수업내용)을 보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평소에 계획된 진도의 수업을 하면서 학교 수업에 대한 내용을 잊어버리지 않고 또 이미 배운 내용에 대해서 심화내용을 다뤄보기 위함입니다. 물론 진도 수업의 내용이 많이 어려울 때는 수요일에 해당내용을 다시 반복해서 연습하기도 합니다.  
 2) 좀 더 여러 번 반복하기를 원하는 경우에는 특강을 활용하실 수 있고, 반이동을 통해 진도를 재복습하기도 합니다. 앞으로도 학생별로 성취도를 꼼꼼히 체크하여 관리해나가겠습니다. 

4. 타학원 비교하여 어느 정도 실력이 향상되었는지 알기가 힘든 점이 있고(카톡으로 그 주의 학습 내용과 학습 진행 정도를 알려줌) 학교 시험을 치고서야 결과를 알 수 있었습니다. 잘 하는 줄 알고 있었는데 생각보다 못한 결과가 나와 실망을 했습니다. 
 1) 일일테스트에 대한 재시 여부는 수업 익일 문자로 안내해드리고 있으며 반평균, 학생별 성적 등은 홈페이지에서 상세하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확인 방법>
  (1) http://smpschool.com 접속
  (2) 상단 ‘초중등부’ 클릭 → ‘칠곡’ 클릭
  (3) 왼쪽 상단 2번째 ‘재원생 공간’ 클릭 → 해당 반명 클릭
  (4) 반별로 과제, 성적, 교과계획을 모두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 성취도에 관해서는 홈페이지나 문자 외에 담당 선생님의 상담으로도 주기적으로 안내 드리고 있습니다. 

5. 심화 문제를 좀 더 많이 접하면 좋겠습니다.
 셜대학원에서 다루는 심화 문제는 팀에 따라서 약간의 차이는 있지만 모든 팀이 충분히 다루고 있습니다. 
 하지만 기본기에 충분한 실력을 갖추어야 심화 문제 접근과 응용, 해결이 가능합니다. 기본기(핵심개념과 연산)는 쉬워서 이해하기 쉽지만 이해한 것과 실력이 좋은 것은 분명한 차이가 있습니다. 충분히 연습하지 않으면 이해만 할 뿐 실력이 되지 못합니다.
 셜대학원은 개념편에서 핵심개념과 기본문제 등 기본기를 충분히 다룬 후 문제편에서 심화, 경시풀이로 단계적 학습을 하고 있습니다. 특히, 문제편은 대부분이 서술형 문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앞으로도 더욱 꼼꼼한 학사관리로 보답하겠습니다.

6. 동기부여 되도록 격려도 부탁드립니다^^
 공부도 목적이 있을 때 즐겁고 효율적으로 할 수 있게 됩니다. 그래서 필요한 경우에는 담당 선생님이나 지점장과의 개별 면담을 통한 학습 동기유발을 하고 자신감을 가지도록 격려와 칭찬을 합니다. 그 외 동기부여를 위해 선배들의 학습법이 담긴 ‘셜대인터뷰’ 문자를 정기적으로 학부모님에게 발송하여 학습계획에 참고하게 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학생들이 중요한 시기에 셜대학원을 통해 좋은 학습 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커리큘럼에 관해서 

1. 시험대비 기간이 너무 긴 것 같습니다. 중간, 기말 대비를 반마다 탄력적으로 했으면 합니다.
 셜대학원에서는 내신대비 기간은 3주로 운영하고, 내신대비 기간 전 심화정리 수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중등 시험범위에 대한 기본개념부터 심화 수준의 문제까지 폭넓게 다루고 실전테스트를 통해 많은 유형을 반복해서 풀어보며 계산실수를 줄이고 다양한 유형정리를 통해 성취도를 향상시키기 위해 훈련하는 기간입니다. 단순히 학교 시험에만 맞춰진 것이 아니라, 중등 심화까지 충분히 복습하는 기간입니다. 내신기간 복습을 통해 실력을 다지고 응용력을 키워 다음 단계 학습을 준비하는 시기로 생각해주시면 더욱 효과적인 기간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교재에 관해서 

1. 단원 별로 심화 문제를 다루면서 진도를 나갔으면 좋겠습니다.(초등)
 셜대학원에서는 초등수학 진도 시 개념서 공부 후 심화서로 복습하게 됩니다. 물론, 개념서를 다룰 때에도 단원별 심화 문제를 다루어보지만, 좀 더 다양한 유형의 문제를 반복해서 공부해볼 수 있도록 심화 교재를 통해 연습하고 있습니다. 
 혹, 학생의 성취도에 따라 개념서를 배우는 동안에도 심화 자료가 추가로 배부되기도 하오니, 더 많은 심화 문제를 풀어보기를 원하시는 경우에는 담당선생님과 상의해주시면 됩니다.

시스템에 관해서 

1. 수업시간이 늦은 것 같습니다. 30분이라도 빨랐으면 좋겠습니다.
 셜대학원의 수업시간은 학년을 고려하여 초등학생은 및 중학교 1학년은 주로 1교시에 수업하고 중학교 2, 3학년은 주로 오후 7:50~10:00(단, 수학+과학 시 5:35~10:00)로 편성하고 있습니다. 
 이 수업시간은 중학생들의 하교 시간을 고려하고 보강 수업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정한 것으로 앞으로도 수업시간 조정은 불가피하오니 많은 양해 부탁합니다.

2. 학년이 올라감에 따라 과학도 점차 어려워지고 있어 주2회 수업으로 시간을 늘리는 것을 건의합니다. 
 과학은 평일 주 1회, 수요일 격주 1회 수업만으로 진도 및 내신대비 수업이 가능하며, 효율적으로 시간관리가 용이합니다. 
 현재 시스템으로도 만족하는 과학 수업이 되도록 최선을 다해 지도하겠습니다. 

서비스에 관해서 

1. 아이들의 등하원 문자알림 서비스가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 학생 출결상황을 문자로 보내주시면 합니다. / 애가 학원을 잘 도착했는지, 수업을 마쳤는지 바로 바로 알고 싶네요.
 등∙하원 문자 서비스 도입을 고려 해 보았으나 300명 이상의 학생들을 출결 체크하려면 등∙하원 시 많은 시간소요와 카드 분실 및 대리 출결 체크 등의 문제점이 발생합니다. 그러므로 지금처럼 수업 시작 후 담당 선생님이 강의실에서 학생의 출결 상황을 체크하여 부재인 경우 CS팀에서 직접 부모님께 전화하는 방법이 더 좋다고 판단하였습니다. 만약, 학생이 학원으로 출발하여 학원으로부터 결석 전화를 받지 않았다면 강의실에서 수업 받고 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또한, 추가로 남게 되는 학생은 반드시 문자나 전화로 안내해 드리고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 카드 결제 가능하면 좋겠어요. 
 현재 셜대학원은 신용카드가맹점이 아니므로 (체크카드 포함) 카드결제 자체가 불가능합니다. 학부모님들께서 카드를 사용하실 때는 편하시겠지만, 엄밀히 따지면 카드 수수료 또한 수강료 인상분에 고스란히 포함될 수밖에 없습니다. 추후에는 수수료가 포함된 높은 교습비로 많은 가정에 부담만 주게 될 수 있습니다. 가상계좌 도입을 통해 절감된 비용은 수강료 상승폭을 최대한 억제하고 장학제도 시행을 통해 좀 더 많은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신용카드가맹 계획은 없지만, 더 좋은 교육 혜택으로 보답하겠습니다.

3. 늘 해오셨듯이 꼼꼼한 지도와 철저한 방역부탁드립니다.
 셜대학원은 교육청 지침에 따라 일 2회 이상 강의실 별 소독/환기 등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아이들이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 속에서 공부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계속 철저하게 관리하겠습니다.  
 https://blog.naver.com/sd_academy/222064650771

4. 불만은 아니고, 아이들의 동기부여가 될 수 있도록 기프티콘이나 선물을 주는 이벤트가 있으면 좋겠습니다.
(예를 들어, 성적우수, 태도모범상, 과제성실상 같은..)
 셜대 학생들이 좀 더 적극적으로 공부에 임할 수 있는 방법을 늘 고민하겠습니다. 
 하지만, 사기 충전이나 이벤트 성의 간식 제공의 효과는 일시적일 수 있으므로, 수업의 이해도나 태도 등의 변화에 대한 칭찬과 격려로 보다 근본적인 동기부여나 사기충전에 집중하도록 하겠습니다. 

5. 수요일도 학원 셔틀 운행해주시면 좋겠습니다. 매주 모두 이용하기 어렵다면 격주로 월목반/화금반이 돌아가면서 이용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 수요일 셔틀 차량은 이제 운행 안 하는 건가요? 말은 안 해도 학부모들 사이에서는 말이 많습니다. / 공교육도 정상화되고 있고 학원도 등원수업이 이루어지고 있으니 수요일도 학원차량 운행이 빨리 시행되었으면 합니다.
 수요일은 지점 전체 재원생이 수업하기 때문에 당분간 학생들의 밀집도를 낮추기 위해서 수요일은 줌으로 수업합니다. (단, 개별 등∙하원 가능한 학생은 등원해서 수업하면 됩니다.) 
 앞으로 코로나 상황이 좋아져 수요일 셔틀 운행이 가능한 시점이 되면 미리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6. 형식적인 설문조사는 이제 그만하고 싶습니다. 의견 반영이 전혀 되고 있지 않고 있습니다. 설문조사를 하든, 안 하든 그건 자유지, 의무적으로 권유하지 않으면 좋겠습니다. 
 설문조사 항목은 수업이 충실하게 되는지, 학생 관리가 되는지 등을 확인하고 학생과 학부모님의 의견을 참고하여 학습 환경 개선을 하기 위해 준비하였습니다. 보내주시는 의견 중 빠른 조치가 필요한 경우는 바로 개선하고 있습니다. 실례로 학습 분위기 조성 같은 경우는 확인 당일 바로 시정조치 하였습니다. 그러나 시스템과 커리큘럼 관련은 학부모님의 의견과 학원의 교육방향이 달라 개선을 할 수 없을 때도 있고 개선을 하더라도 여러 가지 상황을 검토해야 하므로 다소 시간이 걸리기도 합니다. 하지만, 보내주신 의견들 하나라도 허투루 보지 않고 학생지도에 적절한 방법을 연구하고 반영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정기적인 설문조사를 통해 보내주신 의견으로 더욱 성장하는 셜대학원이 되도록 고민하고 노력하겠습니다.
 혹, 학부모 설문에 응답을 원하지 않으시거나 답변하기 어려운 항목은 빈칸으로 보내주시면 그것 또한 의견으로 확인처리가 됩니다. 그리고 건의사항이나 불편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학원에 전화주시거나 원장 상담을 요청해주시기 바랍니다.

이외에 여러 감사 의견도 있었습니다. 

- 관심을 많이 가져주시고 학습을 잘 이끌어주시는 것 같아, 오랜 시간 보내왔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더욱 신뢰가 높아집니다. 정기적으로 상담해주셔서 너무 감사드립니다^^  앞으로도 잘~ 부탁드립니다.
- 담당 선생님이 주시는 학습조언 덕분에 부족한 부분을 채워나갈 수 있어 실력향상에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
- 부모와 협의하여 학생의 부족한 점을 파악하셔서 보강으로 충분한 실력을 쌓을 수 있도록 진행해주셔서 너무 감사드립니다.
- 부족한 아이를 언제나 정성으로 이끌어주셔서 선생님을 믿고, 셜대를 믿고 있어요.
- 부족한 부분을 잘 지도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 믿고 보냅니다. 앞으로도 잘 부탁드립니다.
- 늘 감사합니다.
- 감사합니다. 
- 항상 만족합니다~^^ 감사합니다.
- 항상 감사합니다^^
- 언제나 신경 써 주시고 노력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항상 감사드립니다.  OO이 스스로 알아서 잘하면 더 좋을 텐데 그렇지 못해 죄송합니다.
- 아이가 지치지 않게 적절한 조언과 격려 부탁드립니다.
- 늘 애써주셔서 감사합니다.
- 항상 우리 아이가 선생님을 믿고 따라갈 수 있도록 잘 이끌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선생님 항상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 늘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
- 잘 가르쳐주셔서 감사합니다.
- 고맙습니다.
- 매우 만족합니다. 담임 선생님의 열정 늘 감사드려요.
- 선생님께서 아이에게 부족한 부분 확인해주시고, 챙겨주셔서 너무 감사드립니다.
- 아이가 바로 이해되지 않아 어려워하더라도 아이를 배려해주시면서 가르쳐주셔서 아이도 잘 따르고 따라가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꼼꼼하게 지도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과학 수업을 들은 지 얼마 되지 않았지만, 아이의 학습을 꼼꼼하게 챙겨주시고 현재 상태를 체크해가며 수업을 해 주셔서 너무 감사드립니다. 선생님 믿고 수업 따라가면 좋은 성과 있으리라 굳게 믿고 열심히 하도록 하겠습니다. 
- 선생님이 열정이 넘치시고 전화도 자주 주셔서 아이의 수업에 대해 자세히 알 수 있어서 너무 감사드립니다. 아이도 선생님을 너무 따르고 해서 든든합니다^^
- 지금처럼 잘 부탁드립니다. 

 이상으로 2021년 6월 셜대학원 고객 만족도 조사 결과에 대한 보고를 마칩니다. 셜대학원의 모든 임직원은 학부모님들께서 보내주신 애정 어린 충고를 귀담아듣고, 더 좋은 서비스로 보답 드리겠습니다. 다시 한번 설문지 작성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이용약관 | 이메일무단수집거부 | 개인정보보호정책 |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지침 | 채용사이트   © SMPSCHOOL
대구광역시 북구 팔거천동로 210 유성빌딩 4층 칠곡 셜대학원 (등록번호 : 서교문 제2015-3934호)  T.  053-247-5533  F. 053-321-55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