셜대학원 - 칠곡-공지사항

RSA 키 (1024)


-----BEGIN PUBLIC KEY----- MIGfMA0GCSqGSIb3DQEBAQUAA4GNADCBiQKBgQDC9x5YGwxwW+0WNg2xN4BVFGa7 KdWCr8lE+WwLV4O0ZEJkkyPWndos8Rh7sc3jIDUVlUwgkKNyHAUNup5eAkPsgEJs bqDkbA11Vn4D9+bLgMfOR+45OBD6D+tWrTE1s6q/rIgVyg2FofS1CfJQcDQ3j5Mm mLfHrAIHeZYUX/LICQIDAQAB -----END PUBLIC KEY-----

ID 비밀번호 AUTO







 
작성일 : 2019-03-14 14:19 / 조회 : 3,755
2월 설문조사 건의사항 피드백

 안녕하십니까. 셜대학원입니다. 지난 2월말에 시행한 온라인 학부모 설문조사 건의사항 처리결과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비슷한 내용의 건의사항은 한데 묶어 답변을 드리오니,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하지만, 내용이 빠지지 않도록 모든 설문에 정성껏 답변하도록 노력하였습니다. 혹시 더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학원으로 전화해주세요.

[정규반] 건의사항 분야는 총 4개의 분야로 나누었습니다.
- 1. 선생님에게 바라는 것
- 2. 커리큘럼에 관해서
- 3. 시스템에 관해서
- 4. 서비스에 관해서


선생님에게 바라는 것

1. 과제를 조금만 줄였으면 좋겠습니다. / 과제가 좀 많은 듯 합니다. / 방학임에도 불구하고 과제량이 너무 적은 것 같아요. 학교 다닐 때 보다 과제가 더 적다고 애들은 너무 좋아해요. 사실 집에서 뭘 더 시켜야 되는지 불안합니다.ㅜㅜ
 과제는 단원의 난이도와 학기 중과 내신기간, 방학 기간에 따라 적절히 조절하고 있습니다. 특히, 학교 개학을 앞둔 시기에는 과제를 줄여 학생들의 부담감을 줄이고 새학기를 준비할 수 있도록 합니다. 과제 시간은 학생 개인차(바른 글씨로 식 적기가 잘 안 되거나 오답이 많을 때)에 따라 더 걸릴 수는 있지만, 보통 1시간 30분 정도로 최대 2시간을 넘기지 않게 제시됩니다. 공부를 잘하는 데 있어서 수업을 듣는 것은 30%입니다. 나머지 70%는 배운 것을 스스로 복습하고 익히는 과정입니다. 그만큼 과제를 충실하게 하는 것이 수업을 듣는 것만큼 중요한 과정입니다. 현재 제시되는 과제는 학원에서 배운 내용을 소화하기 위해 풀어야 할 최소한의 양이므로 반드시 해야 합니다. 제시되는 이 외의 문제도 풀 수 있다면 풀어보는 것이 좋습니다.
혹시 학생이 지나치게 과제 시간이 오래 걸린다거나 학생에게 특별한 사정이 있어 조절이 필요하시면 담임선생님과 상담하여 학생에게 맞게 조절할 수 있습니다. 단, 장기간 조절 시 실력향상에 어려움이 있으므로 2주를 넘지 않도록 권해드립니다.

2. 진도를 얼마나 빨리 나가냐 보다 내공을 많이 쌓은 실력이 탄탄한 아이들이 되도록 지도와 관심 부탁드립니다^^ 그래야 이 아이들 중 누군가가 셜대의 자랑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 집에서 따로 문제집을 풀고 있어서 오답질문을 하고 싶은데 우리 선생님 너무 바쁘셔서 질문 할 시간이 없네요. 이것 빼고는 너무 만족하고 아이도 선생님과 잘 맞는 것 같아 좋습니다. / 어려워하면 언제든 질문 할 수 있게 해주세요. (수업시간 외에도) / 모르면 보강 부탁드려요.
셜대학원에서는 항상 학생별 성취도를 파악하여 보충이 필요한 학생은 보강을 통해 학생들의 실력이 향상되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수업시간에도 학생들이 문제를 푸는 동안 순회 지도를 하며 학생별 질문이나 체계적 문제풀이 등을 살펴서 해결해 주고 있습니다. 보강 수업은 주로 개별 지도하고 있으니 반드시 담당 선생님과 구체적인 보강 계획을 상의해주십시오. 개별 보강 시 셔틀 이용이 불가능한 점은 양해 부탁드립니다. 앞으로도 학생들의 실력이 향상되도록 최선을 다해 지도하겠습니다.

3. 아이들이 스스로 문제를 생각하며 풀 수 있도록 깊이 있는 수업을 해주셨으면 합니다~ 심화문제도 종종 다루어 주세요~
셜대학원에서 다루는 심화 문제는 팀에 따라서 약간의 차이는 있지만 모든 팀이 충분히 다루고 있습니다. 하지만 기본기에 충분한 실력을 갖추어야 심화 문제 접근과 응용, 해결이 가능합니다. 기본기(핵심개념과 연산)는 쉬워서 이해하기 쉽지만 이해한 것과 실력이 좋은 것은 분명한 차이가 있습니다. 충분히 연습하지 않으면 이해만 할 뿐 실력이 되지 못합니다. 셜대학원은 개념편에서 핵심개념과 기본문제 등 기본기를 충분히 다룬 후 문제편에서 심화, 경시풀이로 단계적 학습을 하고 있습니다. 특히, 문제편은 대부분이 서술형 문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4. 불만사항은 없구요. 어려워하더라도 잘 할 수 있다고 칭찬해 주셨으면 합니다. / 용기 많이 주시고 어려운 문제를 두려워하지 않게 충분히 설명해주세요~ / 선생님의 격려와 칭찬으로 부족한 OO이가 잘 적응하고 있습니다. 기본 개념이 잡히면 친구들이나 선생님에게 수학을 표현하는 점을 더했으면 합니다. / 겨울방학 동안 느슨해지고 풀어진 아이들 새 학년에 빨리 적응하고 제자리 찾도록 셜대에서 열심히 끌어주세요~~ / 신학기 되면 마음 다잡고 수업하도록 지도바랍니다~
아직은 초중등의 어린 학생들이라 타인에 의해서 또는 남들이 다 하므로 억지로 공부를 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공부도 목적이 있을 때 즐겁고 효율적으로 할 수 있게 됩니다. 그래서 필요한 경우에는 담당 선생님이나 지점장과의 개별 면담을 통한 학습 동기유발을 하고 자신감을 가지도록 격려와 칭찬을 합니다. 그 외 동기부여를 위해 선배들의 학습법이 담긴 ‘공부 고수 인터뷰’를 홈페이지 업로드 및 문자발송을 통해  학습계획에 참고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학년이 시작되는 중요한 시기에 셜대학원을 통해 좋은 학습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5. 선생님 휴가 때문에 관리가 미흡한 점이 있습니다.
담당선생님 휴가 시 지점팀장이 수업을 들어가게 됩니다. 혹, 담당이 아니라서 미흡한 부분이 있다면 학생들을 위해 즉시 조치가 필요한 부분이니 언제든 학원으로 연락주시면 됩니다.


커리큘럼에 관해서

1. 본 학년 복습 시간을 좀 더 늘여서 했으면 합니다. / 3학년 진도를 나가는데 2학년 수학을 집에서 시켜보면 별표가 한 두 개씩은 있더라구요. 복습도 신경 써 주셨으면 합니다.
셜대에서는 월목/화금에서 배운 내용을 수요일 수업을 통해 다시 복습하도록 계획되어 있으며, 성취도가 약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수업 전후 시간을 활용하여 추가적으로 공부를 시키고 있습니다. 또한, 학교시험을 앞두고 심화정리기간을 이용하여 충분히 연습할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습니다. 더 많은 복습을 희망하시는 경우에는 학기중과 방학을 이용한 특강수업을 신청하여 학습하기를 권유해드립니다.

2. 수학에 비해 과학진도가 조금 늦은 감이 있어서 아쉽고 약간 불안합니다~ 셜대에서 알아서 진도계획 해주고 계시겠지만 고등과학이 파트별로 나눠지면 어려우니 미리 대비해서 중등 때 고등선행이 충분히 준비되면 합니다.
 셜대 과학반은 반별 입학시점에 따라 종강진도가 고1 통합과학부터 고2 화학1까지 다양하게 개설되어 있습니다.
추후, 과학 선택 과목별로 특강을 개설하거나 영재원에서 더 다양한 고등과학반을 개설하는 것도 고려하겠습니다.


시스템에 관해서

1. 중1대상 과학반 화금 요일도 개설되었으면 합니다.
 되도록 많은 학생들이 수강할 수 있도록 다양한 시간대에 과학수업을 개설하면 좋겠지만 강의실 등의 여러 여건으로 인해 모든 시간대 개설이 어려움을 양해부탁드립니다. 혹, 여건이 가능하여 중1 과학반 증설이 가능할 경우에는 대기중인 학부모님들이 수강신청을 하실 수 있도록 바로 안내드리겠습니다.

2. 수업시간을 조금 일찍 시작하면 좋겠어요. 수학이랑 같이 하는 날에는 힘든 것 같아요.
 죄송합니다. 현재는 반별로 수업시간이 정해져 있어 당장은 변동이 불가능합니다. 셜대학원의 수업시간은 학년을 고려하여 초등학생은 및 중학교 1학년은 주로 1교시에 수업하고 중학교 2, 3학년은 주로 2교시로 편성하고 있습니다. 이 수업시간은 중학생들의 하교 시간을 고려하고 보강수업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정한 것으로 당분간 수업시간 조정은 불가능하오니 많은 양해 부탁합니다.

3. 쉬는 시간이 짧습니다~~
 현재 쉬는 시간은 물을 마시거나 화장실을 다녀올 수 있는 시간으로 계획되어 있습니다. 수업 중 쉬는 시간이 길어지게 되면, 공부의 흐름이 끊어질 수 있기 때문에 단시간에 집중하여 공부하고 집에서 충분히 휴식을 취하는 방법이 더 효율적인 방법입니다.

4. 한 반에 학생수가 좀 많은 것 같습니다.
현재 초,중등 과정은 평균 10명으로 선생님들이 관리하시기에 적절한 인원입니다. 특히, 레벨이 낮은 반이나 신규반과 같이 학생 개별관리가 더 필요한 경우에는 평균보다 더 훨씬 적은 인원(8명 미만)으로 수업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셜대학원 선생님들은 하루 2개반을 담당하여 총 관리 인원이 적어 학생 파악을 충분히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정규수업 외 수업 전후와 수요일 등 재시와 보강을 담임이 직접하므로 그 효과가 큽니다. 앞으로도 더욱 만족하는 수업이 되도록 최선을 다해 지도하겠습니다.

5. 카드결제 시스템 도입이 필요합니다. / 수강료 납부방법 변경요청 - 카드결재도 병행했음 합니다.
현재 셜대학원은 신용카드가맹점이 아니므로 (체크카드 포함) 카드결제 자체가 불가능합니다. 학부모님들께서 카드를 사용하실 때는 편하시겠지만, 엄밀히 따지면 카드 수수료 또한 수강료 인상분에 고스란히 포함될 수밖에 없습니다. 추후에는 수수료가 포함된 높은 교습비로 많은 가정에 부담만 주게 될 수 있습니다. 가상계좌 도입을 통해 절감된 비용은 수강료 상승폭을 최대한 억제하고 장학제도 시행을 통해 좀 더 많은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신용카드가맹 계획은 없지만, 더 좋은 교육 혜택으로 보답하겠습니다.

6. 특강수업이 조금 더 다양하게 생겼으면 좋겠습니다. / 교습비 외 특강을 추가로 들어야 하는 경우가 있어 불만입니다.
특강은 오랜 기간 학부모님들의 요청이 있어 개설된 추가 강좌로, 학기 중 토요일과 방학 중에 개설됩니다. 물론, 강좌수가 많아서 모든 학생들이 수강할 수 있다면 좋겠지만 강의실과 강사배치 등의 여건으로 인해 수강이 제한될 수 밖에 없는 점 양해부탁드립니다. (특강안내문자 발송 후 선착순으로 마감됨)
 수학은 많은 양의 문제를 다루어보는 것이 좋은 공부방법이지만, 셜대학원의 본 수업만으로도 충분히 공부가 될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습니다. 특강을 희망하지 않으시거나, 강좌가 마감되어 수강하지 못하더라도 염려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7. 테스트 결과를 문자메시지로 보내주시면 좋겠습니다.
 현재 시험결과는 재시여부만 문자로 안내해드리고 있고, 반평균, 학생별 성적 등은 홈페이지에서 상세하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확인 방법>
  1) http://smpschool.com 접속
  2) 상단 ‘초중등부’ 클릭 → ‘칠곡’ 클릭
  3) 왼쪽 상단 2번째 ‘재원생 공간’ 클릭 → 해당 과정명 클릭
  4) 반별로 과제, 성적, 교과계획을 모두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에 관해서

1. 셔틀 운행 시간을 단축시켜 주셨으면 합니다.(5~10분 안으로) 학원에서 집으로 20분이 넘는 시간은 우리 아이에게 많은 불편한 상황을 만듭니다. 아이가 등원을 걸어다녀야 하는 점, 부모가 저녁 늦게 하원을 시켜야 하는 점은 시정되었으면 합니다. / 서변동도 학생들이 늘어나서 차량을 운행해주시면 정말 좋겠습니다.
셔틀노선에 대한 건의는 본사 총무부에 바로 접수해드리고 있습니다. 학생들의 편의를 위해 최대한 많은 노선을 구축하면 좋겠지만, 여건상 제약이 발생할 수밖에 없습니다. 노선을 정할 때는 가능한 많은 학생이 이용할 수 있는 코스를 선택하므로, 학생에 따라 다소 불편한 점도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학생 개개인의 상황을 100%를 고려하기에는 한계가 있는 점 양해해 주십시오. 앞으로 더 많은 학생이 서비스를 받도록 지속해서 고민하겠습니다.

2. 셔틀버스 하원 시 마지막 코스라 종종 주차하시기 편한 곳에 하차를 시켜주시곤 합니다. 정해진 장소에 하차를 원합니다. / 추운 날씨라 차량시간을 좀 지켜주셨으면 합니다.
 1) 걱정 끼쳐 드려 죄송합니다. 매번 셔틀 관련 건의사항이 접수되는 대로 재교육하고 있습니다. 셔틀 관련 불편사항은 주저하지 마시고 발생 즉시 학원으로 전화 주시면 최대한 해결하려고 노력하겠습니다.
 2) 최근 도로사정으로 인해 일부 구간이 정체되어 셔틀운행이 지연된 적이 있습니다. 그 외의 경우에는 시간에 맞춰 안전하게 운행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3. 노트표지 다양하게 바꿔주세요.
셜대 노트는 (주)북산 빅데이터러닝연구소에서 제작 후 각 지점으로 배송되고 있고, 주기적으로 디자인을 바꾸고 있습니다. 단, 지점에서 특정 디자인 선택이 불가능한 부분은 양해 부탁드립니다.

4. 설문조사를 강요하지 않았으면 합니다.
 바쁘신 가운데 설문지를 작성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셜대학원에서는 연 4회 온라인 설문조사를 실시하여 학부모님들께서 보내주신 애정 어린 충고를 귀담아듣고, 더 좋은 서비스로 보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더 나은 셜대가 되기 위함이므로, 번거로우시더라도 꼭 참여부탁드립니다.


이외에 여러 감사 의견도 있었습니다.

- 모든면에서 만족함
- 일단 아이가 셜대학원의 체계적인 수업에 대한 믿음이 강한 것 같아요.. 수학적 재능이 뛰어나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실력이 느는걸 보면 부모로써 뿌듯하네요. 지금은 수학에 대해 자신감도 많이 생겨서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어요^^
- 아이가 학원 시스템에 잘 적응하여 만족하고 있습니다.
- 공부 습관을 알려주고 체계적인 관리시스템으로 운행을 관리하는 부분에 믿고 맡길 수 있습니다. 부족한 아이에게 격려 많이 부탁드립니다.
- 늘 아이들의 수학 실력 향상에 관심 어린 지도해 주셔서 신뢰하고 맡기게 됩니다. 비록 칠곡이어도 잘 키워 주시면 멋진 성과가 있지 않겠나 싶습니다^^
- OOO 선생님 잘 가르쳐주셔서 믿고 맡겨요~~.
- 아이들 실력 향상에 많은 도움을 주시는 점 늘 감사하고 감동합니다~~ 나날이 학생이 잘 배울 수 있도록 기대합니다.
- 몇 달 되지 않았지만 저희 애의 수준 정도를 잘 파악해주시고 계신 것 같아서 좋습니다.
- 지금처럼 관심과 지도 부탁드립니다.
- 혹여라도 문제가 생긴다면 솔직하게 말씀해주세요~ 항상 최선을 다하시는 선생님들께 감사를 드립니다~^^
- 믿고 보내는 학원입니다. 지금처럼 잘 부탁드리고 평소보다 조금이라도 나아지는 부분이 보인다면 바로 칭찬을 하여 자신감과 더 열심히 하고 싶은 맘이 생길 수 있도록 도와주시기 바랍니다.  늘 감사합니다.
- 부족한 부분 따로 신경 써주셔서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잘 부탁드립니다.
- 세심한 지도 감사합니다.
- 지금처럼만 잘해주세요^^
- 아직 학원을 다닌 지 얼마 되지 않아 적응중이며~~ 선생님께서 상담전화를 자주 주셔서 피드백이 잘 되는 것 같습니다^^
- 잘 이끌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 생각했던 것 보다 엄마로서는 만족을 합니다. 두 달 다 되어가는 시점에서 아이가 많이 힘들어 할 때도 있지만 좀 더 지켜보며 독려를 많이 해야함도 느꼈습니다. 그리고 부족한 부분은 언제라도 비용 발생 없이 잘 챙겨주시고 해서 너무 마음에 들었습니다. 또 한가지는 제대로 수학을 배워가는 것 같아 흡족합니다. 아이가 힘들어 한다고 해서 무조건적으로 들어주는 것 보다 마음의 소리에 귀 기울여가며 잘 해 나갈 수 있도록 이끌어 주시는 것이 더욱 도움이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셜대가 휘둘리지 않고 잘 정착이 되기를 기원해봅니다. 마지막으로 OOO 선생님도 학부모로서는 많이 흡족하고 CS팀 선생님도 너무 친절하게 응대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 지금처럼 사랑과 애정 부탁드립니다.
- 늘 감사합니다. OOO 선생님~~^^
- 지금처럼 잘 부탁드려요.
- 처음보다 실력이 좋아져서 선생님만 믿고 보냅니다. 항상 감사합니다~~
- 선생님의 수고에 감사드립니다. 언제든 모르는 것 여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아이들 눈높이 조절해가시면서 보살펴 주신 것처럼 앞으로도 잘 부탁드립니다.
- 지금처럼 아이가 수학에 대한 거부감 없이 흥미를 잃지 않도록 지도부탁드립니다.
- 항상 신경 써 주셔서 감사합니다.
- 늘 감사드립니다.
- 항상 관심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 강의 내용이 귀에 쏙쏙 들어오게 쉽게 풀어서... 때론 위트 있게 수업을 해주셔서 아이가 과학선생님을 너무나 좋아하고 선생님에 대한 믿음과 신뢰가 강해요. 아이에게 즐거운 과학시간이 되고 있는 것 같아요 . 그리고 상담하실 때 우리아이의 장단점을 잘 파악하시고 적절하게 상담을 해주셔서 감사드려요.
- 꼼꼼하게 지금까지 잘 보살펴주신 것처럼 앞으로도 잘 부탁드립니다.
- 아이 성향에 맞추어 대해 주시는 선생님께 감사드립니다~
- 지금처럼 조금 쳐지더라도 믿어주시고 기다려주시면 분명히 좋은 결과를 내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믿습니다.
- 지금까지 해 오신 것처럼 앞으로도 잘부탁드립니다.
- 늘 감사드립니다.
- 감사합니다.

이상으로 2019년 2월 셜대학원 고객 만족도 조사 결과에 대한 보고를 마칩니다. 셜대학원의 모든 임직원은 학부모님들께서 보내주신 애정 어린 충고를 귀담아듣고, 더 좋은 서비스로 보답 드리겠습니다. 다시 한 번 설문지 작성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이용약관 | 이메일무단수집거부 | 개인정보보호정책 |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지침 | 채용사이트   © SMPSCHOOL
대구광역시 북구 팔거천동로 210 유성빌딩 4층 칠곡 셜대학원 (등록번호 : 서교문 제2015-3934호)  T.  053-247-5533  F. 053-321-55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