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일 : 2021-10-06 16:57 / 조회 : 3,183
21년. 9월 건의사항 처리결과

 안녕하십니까. 셜대학원입니다. 2021년 9월에 시행한 학부모 설문조사 건의사항 처리결과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비슷한 내용의 건의사항은 한데 묶어 답변을 드리오니,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하지만 내용이 빠지지 않도록 모든 설문에 정성껏 답변하도록 노력하였습니다. 혹시 더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학원으로 전화주세요.

 

건의사항 분야는 총 4개의 분야로 나누었습니다.

- 1. 선생님에게 바라는 것

- 2. 커리큘럼에 관해서

- 3. 시스템에 관해서

- 4. 서비스에 관해서

 

선생님에게 바라는 것

계속 좋은 가르침 부탁드립니다 / 끝까지 잘해내도록 격려해주세요^^ / 늘 믿고 보내는 학원입니다 앞으로 우리아이의 실력향상에 많은 도움될거라믿고 잘~ 지도해주시리라 생각됩니다 잘 부탁합니다^^~ / 수능이 얼마 남지않아서 걱정이 됩니다. 끝까지 완주 힢 수 있도록 잘 부탁드립니다. 학생글 많이 힘들텐데 격려와 위로 부탁드립니다 / 실력향상될 수 있도록 부탁합니다. / 아이가 고1인데 아직까지 자기주도학습이 되지않는듯합니다?맹목적으로 숙제만 하고 있는듯하네요? 선생님의 지도편달부탁드립니다? / 아이들은 좀 힘들어도 자기에게 성과(성적오름)가 있으면 참고 견디더군요. 지금은 암말없지만 성적이 안오르면 학원바꾸자고~자기탓보다 학원탓!!! 부모입장에서는 아이들 말을 따를수 밖에 없지요~ 사실 설문조사도 아이들과의 소통이 중요한것 같아요~그냥 형식적인것 밖에는 아닌것 같고 제가 답한게 힘든질문이라 계속 미루었네요~ 우리아이에게 설문에 답하라했구요~ 결론적으로 아이들에게 좀 많이 할 수 있도록 도와주시고 당근과 채찍질 부탁드립니다. / 우리 아이 꿈을 이룰수 있도록 도와주시고 잘 부탁드립니다^^ / 잘부탁드립니다 / 잘부탁드립니다~^^

셜대학원 선생님들은 단순한 지식전달자가 아닌, 학습 멘토의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셜대학원 선생님들 모두가 시간이 있을 때마다 공부해야 하는 이유와 방법을 제시하고 학생들을 격려하고 있습니다. 고등학생이 되면 입시에 대한 부담이 커지기 때문에 학생이 심리적으로 안정된 상태에서 공부할 수 있도록 하는 부분도 신경을 쓰고 있습니다. 공부에 어려움이 있는 학생이라면, 누구라도 담당 선생님이나 상담실을 통해 적절한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학원 차원에서도 ‘공부 고수 인터뷰'와 같은 선배들의 이야기를 정리해서 학습동기부여에 힘쓰고 있습니다.

 

개별상담자주해주셔요~~ / 바쁘실테지만 분기별로라도 학생이 좀더 보강했으면하는 파트나 단원을 알려주시면 좋을것같아요. 미분부분 문제집 풀이 보강필요 머 이렇게 해주시면 학부모가 다시 어떤 단계정도 문제추가 풀이(개념, 응용, 심화)가 적당할지 문의할 수도 있고요^^ / 아이의 학습태도에 대해 솔직한 이야기를 나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셜대학원에서는 학생에 관한 정보를 부모님과 공유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에 최소 월1회는 선생님이 부모님들께 전화를 드리도록 하고 있습니다. 지정된 상담에 대해서는 모두 완료하는지 지점장이 확인하고, 누락된 경우에는 늦더라도 다시 연락을 드리도록 하고 있습니다. 구체적으로 필요하신 부분은 먼저 담당 선생님과 상담 시 말씀해주시고, 선생님께 말씀하기 어렵거나 요청해도 잘 처리되지 않는 부분은 상담실로 연락주시면 확인 후 처리되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학원에서 먼저 연락이 오지 않더라도, 궁금한 사항은 언제든 학원으로 상담을 요청하실 수 있으십니다.

 

커리큘럼에 관해서

숙제 마니 내주세요

셜대학원은 상황에 따라 과제량과 난도를 적절히 조절하고 있습니다. 또한, 단원에 따라서도 연습이 더 필요한 때도 있고 그렇지 않은 때도 있으므로 과제량과 난도는 매번 같지는 않습니다. 과제는 학습에 미치는 영향이 크기 때문에 신중하게 조정해야 합니다. 그러나 과제 설정은 평균적인 학생을 기준으로 하기 때문에, 반에서 과제가 많거나 적다고(또는 쉽거나 어렵다고) 생각되는 학생은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담당 선생님이나 상담실로 요청하시면 학생의 상황에 따라 추가 과제를 부여하거나, 과제 일부를 경감할 수 있습니다.

 

내신이나 학평후 오답확인 부탁드립니다.

내신 오답은 학생이 내신 후 본인 시험지를 가져오면 담당 선생님께서 해주십니다. 다만 모의고사 오답은 항상 처리될 수 있는 상황은 아닙니다. 셜대학원은 정기복습이나 보강을 활용해 적절한 선에서 모의고사를 대비하고 있습니다. 다만 고등학생은 고학년으로 갈수록 진도가 빠르고 공부할 내용이 많습니다. 그래서 모의고사 대비에 너무 많은 시간을 할애하면 기존 학습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이에 각종 시험에 대한 오답풀이는 담당 선생님께 문의하면 일정 조율이나 보강으로 해결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시스템에 관해서

선생님들께서 최선을 다해서 학생들을 지도하시고 선생님들의 실력이 뛰어나신건 분명한데, 고등학생의 경우는 내신에서 문제하나하나가 중요하기에 좀 더 꼼꼼히 지도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셜대학원은 내신대비에 매우 집중하고 있습니다. 고1은 전체 학습량의 절반 이상이 내신에 할당되고, 고2는 100% 내신 중심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내신기간 중에는 선행 진도를 중단하고 ‘심화정리’ 교재로 개념을 한번 정리한 후 본격적인 내신대비를 시작합니다. 내신은 ‘누가 더 빠르고 정확하게 푸느냐’를 평가하는 것이므로 문제를 반복해서 연습을 시킵니다. 그 이후 학교별로 출제 빈도가 높은 유형의 문제들로 모의시험을 치고 보충자료를 추가하여 충분히 대비하고 있습니다. 또한 일반적으로 진행하는 내신대비 외에도, 학생의 상황에 따라 적절한 추가문제를 부과하고 있습니다. 혹시 현재 내신대비에서 부족한 부분이 있다면 담당 선생님이나 상담실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내신기간에는 금요보강, 직전보강 등 다양한 보강이 개설됩니다. 또한 카카오톡 1:1오픈채팅방으로 학원에 오지 않는 시간에도 선생님에게 질문을 할 수 있습니다. 이를 잘 활용한다면 충분한 도움을 받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앞으로도 학생들이 내신에서 더 좋은 점수를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반을 수준별로 나누어 수업을 할 수 있었으면 합니다

셜대학원은 가능한 수준별 반편성이 되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선택과목이나 진도가 다양해지는 고등학교의 특성 상 반이 나눠지면서 수준별 반평성이 충분히 되지 못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반이 수준별로 나눠지지 못하더라도 개별과제 등을 통해 최대한 학생의 수준에 맞는 수업이 이뤄질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수업 수준이 학생과 맞지 않을 때는 상담실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코로나로 인해 zoom수업을 가끔 하는데 시간 조정해서라도 등원수업을 하면 좋겠음.

셜대학원은 정부의 방역지침을 준수하면서도, 최대한 많은 학생이 등원해서 수업을 들을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매일 학생들의 상황을 파악해서 당일에 최대한의 학생이 등원할 수 있도록 조정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학원에서 매번 ZOOM으로 할당된 학생들에게 다른 시간으로 변경할 것인지를 확인할 수는 없습니다. 보통의 경우 학생들의 시간 조정이 어렵기 때문에 시간조정까지 고려해서 매일의 등원학생 명단을 만드는 것은 현실적으로 어렵기 때문입니다. 대신 시간을 변경해서라도 등원 수업을 원하시는 경우 미리 학원으로 요청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렇다면 해당 학생이 ZOOM으로 할당될 때는 미리 연락드려 가능한 시간이 있으면 우선 배정하도록 하겠습니다.

 

서비스에 관해서

학원비 카드결제가 되면 좋겠습니다 ㅎ / 학원비를 카드로 수납할수있게 해 주시고 학생개개인의 실력에 맞춰 꼼꼼히 챙겨주세요~^^

셜대학원은 신용카드 가맹점이 아니므로 카드결제가 불가능합니다. 셜대학원에서는 2011년 신용카드 가맹 해지와 가상계좌 도입 전에 학부모 설문조사를 시행하였습니다. 그 결과 ‘신용카드 가맹 해지 후 할인 혜택을 받겠다.’라는 70% 이상의 의견을 참고하여 가상계좌를 도입하였고 절감된 비용은 설문에서 약속드린 것처럼 수강료 상승 요인을 억제하고 장학제도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이 외에 여러 감사 의견과 당부 말씀도 있었습니다.

- 부모님께 못하는 고민을 학생이 선생님께고민을 이야기 하는편이라 너무 도움이된다 그리고 과학을 좋아하는 과목이라 선생님 가르침도 잘받아드리는것 갇다

- 수고가 많으신 선생님 ~^^ 항상 감사하는 마음 입니다♥♥♥ 바쁘시겠지만 지속적인 관심 부탁드립니다~

- 늘 수고가많으십니다~선생님 감사합니다~^^ 우리 아들 잘부탁드립니다 ~~♥♥♥

- 선생님 지도 덕분에 성적이 많이 향상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열심히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계속 잘 가르쳐주세요.

- 잘 가르쳐 주시는 선생님~ 항상 감사드립니다^^"

- 늘 신경써주셔서 감사합니다

- 늘 신경써주셔서 감사합니다

- 감사합니다. 수고하십시오.

- 항상 감사합니다~~^♡

- 충분히 만족합니다

- 수고하세요.^^

- 감사합니다♡

- 감사합니다.

- 감사합니다.

- 감사합니다

  

셜대학원의 모든 임직원들은 학부모님들께서 보내주신 애정 어린 충고를 귀담아듣고, 더 좋은 교육 서비스로 보답 드리겠습니다. 다시 한 번 설문지 작성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