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일 : 2021-07-17 18:46 / 조회 : 3,386
21년. 6월 건의사항 처리결과

 안녕하십니까. 셜대학원입니다. 2021년 6월에 시행한 학부모 설문조사 건의사항 처리결과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비슷한 내용의 건의사항은 한데 묶어 답변을 드리오니,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하지만 내용이 빠지지 않도록 모든 설문에 정성껏 답변하도록 노력하였습니다. 혹시 더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학원으로 전화주세요.

 

건의사항 분야는 총 4개의 분야로 나누었습니다.

- 1. 선생님에게 바라는 것

- 2. 커리큘럼에 관해서

- 3. 시스템에 관해서

- 4. 서비스에 관해서

 

선생님에게 바라는 것

OO이잘 부탁드립니다 / OO이가 최근 시험대비 문제풀이하면서,자주 막힐때가 있다고 합니다. 어느 부분이 어떻게막히는지 챙겨봐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OO맘 드림 / 기말대비 잘 부탁드립니다. / SKY대학 진학을 위하여 많은 사랑과 봉사를 간절히 바랍니다 아무쪼록 선생님들과 학생들 간에 더욱더 사랑과 끈끈한 친밀감을 계속 지속하여 나가시고 미래에 좋은 결과로 도출되기를 바랍니다 모두 수고하시고 건강하십시오. 선생님의 열의와 열정에우리아이가잘 따라가길 그저바랍니다 / 수고하세요. / 수학수업에 결석하지않고 꾸준히 수업에참석하고있습니다ㆍ그러나 늘 걱정되는건 예습복습을 전혀하지않고 학교시험을보다보니 늘 성적이 제자리걸음입니다ㆍ고1이라 평균성적이 오르지않아 많이걱정됩니다ㆍ 부모가 참관하면 스트레스줄것같고 선생님께서 성적향상을위해 학교성적에 투명하게늘관심가져주시고 더향상되도록 신경써주셨으면 합니다 / 세심한 지도 편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이제몇달 남지 않았는데 앞으로 잘 부탁 드립니다 긴장 늦추지 않고 어려운 문제도 플 수 있는 실력과 멘탈 관리법 좀 알려 주시길 부탁 드립니다 / 잘 부탁드립니다. / 잘 부탁드립니다~~~ / 잘부탁드립니다. / 저희 아들 잘 부탁드립니다 / 좀 덜 부드럽게 아이를 이끌어주셔도 될 듯 합니다. ^^ / 줌수업시 수업에 잘 참여하는지 자주 확인,소통 부탁드립니다. / 지금도 잘하고 계시지만...아이들 모두 좋은결과 나올수 있도록 부탁드립니다~기말 직전보강도 할수있으면 좋겠네요. / 학생들에게용기를주세요~^^ / 학생들에게용기를주세요~^^ / 항상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셜대학원 선생님들은 단순한 지식전달자가 아닌, 학습 멘토의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셜대학원 선생님들 모두가 시간이 있을 때마다 공부해야 하는 이유와 방법을 제시하고 학생들을 격려하고 있습니다. 고등학생이 되면 입시에 대한 부담이 커지기 때문에 학생이 심리적으로 안정된 상태에서 공부할 수 있도록 하는 부분도 신경을 쓰고 있습니다. 공부에 어려움이 있는 학생이라면, 누구라도 담당 선생님이나 상담실을 통해 적절한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학원 차원에서도 ‘공부 고수 인터뷰'와 같은 선배들의 이야기를 정리해서 학습동기부여에 힘쓰고 있습니다.

 

과학선생님과 전화를 한번도 한적이 없네요

셜대학원에서는 학생에 관한 정보를 부모님과 공유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에 최소 월1회는 선생님이 부모님들께 전화를 드리도록 하고 있습니다. 지정된 상담에 대해서는 모두 완료하는지 지점장이 확인하고, 누락된 경우에는 늦더라도 다시 연락을 드리도록 하고 있습니다. 만약 선생님으로부터 적절한 상담 전화를 받지 못하신다고 생각되시면 학원으로 연락주시면 확인 후 시정되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학원에서 먼저 연락이 오지 않더라도, 궁금한 사항은 언제든 학원으로 상담을 요청하실 수 있으십니다.

 

커리큘럼에 관해서

목요일 수업시간이 너무 길어요

목일반에서 목요일 수업이 긴 것은 본수업 130분과 정기보강 80분이 연속으로 진행되기 때문입니다. 셜대학원에서 초등과 중등은 본수업과 정기보강을 다른 날에 시행하고 있지만, 고등부에서는 본수업과 정기보강이 같은 날에 배치되어 있습니다. 이는 바쁜 고등학생들을 위한 불가피한 조치입니다. 만약 목요일 수업이 너무 길어서 힘드시다면, 동일한 진도를 나가는 토일반으로 변경하시는 방법도 있습니다. 토일반은 정기보강 80분이 토요일과 일요일에 각각 40분씩 분할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하루에 수업이 집중되는 정도가 목일반보다 덜합니다. 반이동을 원하시면 학원으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방학기간 수준별 복습 같은 다양한 수업이 좀더 있으면 좋겠습니다 / 학생눈높이에서 생각하시고 학생의마음을잘 아시고 대화를 하시고 공부에 편안하게여념할숮있도록 해줏심 고2도 과학수업 개설해주세요

셜대학원에서는 방학동안 다양한 특강을 개설하고 있습니다. 다만 학습량이 많은 고등학교의 상황 때문에 복습특강이 개설되기는 쉽지 않습니다. 내신이 종료된 과정 또는 이미 선행한 과정을 복습하기보다, 앞으로 내신을 칠 과정 또는 선행 못한 과정에 집중하는 것이 입시에서 좋은 성과를 기대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특강 개설 전 학생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있으니, 희망하시는 특강은 담당 선생님이나 상담실로 의견을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고2과학 강좌는 21년 12월에 개강하는 수업부터 개설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올해 10월에 발표될 겨울개강공지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최대한 다양한 강좌를 통해 수강에 불편함이 없으시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시스템에 관해서

내신대비 수업중 개인별 서로 상이한 추가숙제나 추가 질문이나 추가 문제풀이로 적절한 차등수업이나 숙제가 실력향상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부가적인 개인맞춤 시스템을 부탁드려 봅니다. / 내신대비 좀더 철저히 부탁드립니다 ~ / 내신대비를 좀더 철저하게 부탁드립니다~ / 내신대비보충수업을 개인별 맞춤으로 적절하게 별도로 지도해 주셨으면 합니다. / 내신 준비를 하고 있다고 알고 있지만, 그게 어느정도 효과가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성적이 오르는 것 같지 않네요. 소수의 인원을 대상으로 수업을 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학생 개인의 역량에 맞는 교육은 안되는 듯 합니다

셜대학원은 내신대비에 매우 집중하고 있습니다. 고1은 전체 학습량의 절반 이상이 내신에 할당되고, 고2는 100% 내신 중심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내신기간 중에는 선행 진도를 중단하고 ‘심화정리’ 교재로 개념을 한번 정리한 후 본격적인 내신대비를 시작합니다. 내신은 ‘누가 더 빠르고 정확하게 푸느냐’를 평가하는 것이므로 문제를 반복해서 연습을 시킵니다. 그 이후 학교별로 출제 빈도가 높은 유형의 문제들로 모의시험을 치고 보충자료를 추가하여 충분히 대비하고 있습니다. 또한 일반적으로 진행하는 내신대비 외에도, 학생의 상황에 따라 적절한 추가문제를 부과하고 있습니다. 혹시 현재 내신대비에서 부족한 부분이 있다면 담당 선생님이나 상담실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내신기간에는 금요보강, 진전보강 등 다양한 보강이 개설됩니다. 또한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로 학원에 오지 않는 시간에도 선생님에게 질문을 할 수 있습니다. 이를 잘 활용한다면 충분한 도움을 받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앞으로도 학생들이 내신에서 더 좋은 점수를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강사 교체가 빈번하다. 특히 고등부 강사 는 오래 지속적으로 지도 및 관리가 필요하다. 신뢰가 쌓이는데 필요한 시간 대비 고등학생 타임테이블은 촉박하다. 부득이하게 교체되더라도 시험 앞두고 교체되는 건 책임감이 부족하다. 적어도 교체는 방학 중이면 좋겠다

우선 담당 선생님 변경으로 불편을 드린 점 사과드립니다. 셜대학원은 가능한 한 선생님이 오랫동안 학생들을 가르치도록 선생님 변경을 최소화하지만 1년에 1~2회 정도 승진, 지점이동, 출산 등으로 담당 변경이나 합반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학기 중에 부득이 선생님 이동이 있는 경우는 내신대비가 시작되는 시점(시험 전 6주~7주 정도)에 새로운 선생님을 배정하여, 내신대비의 혼선을 최소화하고 있습니다. 선생님이 변경되는 학생들이 자연스럽게 수업을 이어 나갈 수 있도록 학생별 특이사항에 대한 정보를 교환하고 있습니다. 학생들이 새로운 선생님과 환경에 대해 불편함을 느끼지 않도록 관리를 더욱 철저히 하도록 하겠습니다.

 

고3 입시 설명회가 자주 이뤄졌음 하는 바램이 있다

학년이 올라갈수록 학생들의 상황과 목표가 다양해지기 때문에 효과적인 설명회를 진행하기가 어렵습니다. 특히 지금처럼 입시가 다양화된 상황에서는 더욱 일반적인 설명회로는 개별적인 학생들의 고민이 해결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입시에 관한 고민은 직접 선생님이나 상담실로 문의해주셔야 합니다. 언제든 학생의 상황에 따른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학생들이 수업을 마치고 남아서도. 마무리 공부를. 조금 더 하고올수 있게 아님 시험 기간때라도 빈교실을 사용할 수 있게 학생들에게 개방해주었으면 합니다

코로나 상황에서 자습실 개방은 아직 검토하고 있지 않습니다. 이유는 예측할 수 없는 인원이 출입하는 자습실은 관리도 어렵고, 장기간 학원에 있는 것은 아무래도 감염 위험도 높아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학생들의 건강을 위해 양해 부탁드리겠습니다.

 

한달 공부후 학생 진도상황이나 성취율을 분석해 주셔서 리포팅을 받을 수 있으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애써주셔서 감사합니다~

셜대학원은 매 수업의 테스트 결과를 홈페이지에 공지하고 있습니다. 또한 담당 선생님이 월1회 부모님께 상담전화를 드리고 있습니다. 홈페이지의 학생 성적을 확인하시거나, 월 1회 정기상담에서 궁금하신 점을 선생님께 문의하신다면 학생의 상황에 대해 충분한 정보를 얻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혹시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다면 학원으로 연락주시면 추가 상담을 통해 해결하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홈페이지 성적확인 방법>

홈페이지 → 재원생공간(홈페이지 왼쪽 가운데)클릭 → 수강반 클릭 → 성적(가운데 두번째) 클릭 후 원하는 성적확인

<모바일홈페이지 성적확인 방법>

모바일홈페이지 → 성적게시판 → 수강반 클릭 후 원하는 성적확인

 

 

서비스에 관해서

학생개개인의 실력을 잘 파악해서 맞게 진도를 부탁드리고 꼼꼼히 지도부탁드립니다~그리고 수업료를 카드로도 납부할수있게 해주세요~^^ / 현금결재만 되는게 아쉽습니다 카드나 행복페이 결재도 같이되면 좋겠습니다

셜대학원은 신용카드 가맹점이 아니므로 카드결제가 불가능합니다. 대구행복페이도 카드 단말기가 설치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사용이 불가합니다. 셜대학원에서는 2011년 신용카드 가맹 해지와 가상계좌 도입 전에 학부모 설문조사를 시행하였습니다. 그 결과 ‘신용카드 가맹 해지 후 할인 혜택을 받겠다.’라는 70% 이상의 의견을 참고하여 가상계좌를 도입하였고 절감된 비용은 설문에서 약속드린 것처럼 수강료 상승 요인을 억제하고 장학제도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아직 학원에 등록한 지 한달이 채 안 되어 현재까지는 특이한 불만사항이나 개선 사항은 없으나 수강등록시 정확한 과목별 수강료,날짜(기간) 수강일수를 문자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카톡 수강과목 안내시수학 1,확통 총2과목 인데 수학하나 과학알림 문자받았습니다 처음 잘못되어 학원측에 물어보니 원래 그렇게 안내 나간다고합니다 매달 수업도 안듣는 과학문자는 바르게 수정하여 정확한 안내가 되도록 개선부탁드립니다

셜대학원 수강료 알림톡에는 수강료 총액만 표시되며, 과목별 수강료는 표시되지 않습니다. 이렇게 하는 이유는 첫째, 가상계좌 입금 시 수강료 총액이 맞지 않으면 입금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알림톡에 여러 수강료를 표시하면 수강료 입금에서 혼선이 생길 가능성이 커지게 됩니다. 둘째, 셜대학원은 특강을 추가하시거나, 학년이 변경되는 등의 특수한 상황이 아니면 매달 같은 금액의 수강료가 책정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매달 수강료의 세부내역을 표시할 필요는 크지 않다고 생각됩니다. 수강료 세부내역은 학원으로 요청하시면 별도로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과학 미수강 학생에게는 과학 수강료 문자를 발송하지 않습니다. 과학 미수강인데 과학 문자를 받으셨다는 말씀은 아마 수강료 알림톡에 표시된 과학수강기간을 보시고 과학수강료 문자로 오해하신게 아닐까 생각됩니다. 수강료 알림톡 속에 수학 수강기간과 과학 수강기간이 모두 표시되어 있는데, 이는 과학을 수강하지 않으시는 분들에게도 똑같이 적용되기 때문입니다. 현재는 업무 효율을 위해 과학 수강여부와 무관하게 알림톡에 수학과 과학 수강기간이 모두 표시하고 있는데, 이 부분 개선할 수 있는지 검토하도록 하겠습니다.

 

방학기간 셔틀운행이되면 좋게습니다

셔틀버스를 운영하지 못해 불편을 드린 점 죄송하게 생각합니다. 안타깝게도 중등부와 달리 고등부에서 여러 사정상 셔틀버스를 운영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몇 가지를 말씀드리면, 우선, 고등부는 중등에 비해 지점의 숫자가 적습니다. 따라서 더 넓은 지역을 셔틀로 커버해야 합니다. 넓은 지역을 운영하면서도 시간이 오래 걸리지 않고 수업시간에 늦지 않아야 하는데 이 부분이 현실적으로 쉽지 않습니다. 또한 비용적인 측면에서 셔틀 운영에 들어가는 비용은 학원에도 부담이 되지만, 일부는 수강료 인상 요인으로 작용할 것입니다.

그리고 셔틀 비용에 대한 분란이 있을 수 있습니다. 주말 수업에서 상당수의 학생은 셜대 수업 앞이나 뒤로 다른 학원이 있습니다. 또한 거리가 멀어 도저히 셔틀을 제공할 수 없는 학생들도 중등에 비해서 많습니다. 결국 셔틀 활용도가 중등에 비해 많이 낮은 상황에서, 셔틀로 인해 수강료가 인상된다면 상당수의 학생이 이에 불만을 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다른 고등부 수학 학원을 보더라도 셔틀을 운영하는 고등부 학원은 거의 없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불편함이 크시겠지만 이해를 부탁드립니다.

 

교실 공기가 너무 안 좋습니다. 공기청정기 좀 들여주세요

학생들이 불편을 느끼게 해서 죄송합니다. 해당 강의실은 창문이 크고, 수시로 환기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다양한 학생들이 이용하는 공간인 만큼 좀 더 관리가 필요한 것 같습니다. 환기와 실내공기질 관리에 더 신경 쓰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공기청정기 설치에 대해서도 검토하겠습니다.

 

코로나로인해많이힘들고많이무뎌진시기지만세밀하고 철저한 방역잘부탁드립니다

셜대학원은 학생들의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셜대학원 고등부의 모든 직원들은 발열, 호흡기 질환 등 의심증상만 있어도 당일 출근시키지 않고 코로나 검사를 받은 후 음성이 나올 때까지 자택대기시킵니다. 출입하는 모든 인원에 대해 마스크 착용, 손소독, 발열 검사와 의심증상 체크를 하고 있으며, 하루 2회 이상 학원소독을 시행합니다. 학생들이 학원 안에서 마스크를 벗지 않도록 철저히 지도하고 있으며 학원에서 음식 섭취도 금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학생들이 위생적인 환경에서 공부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이 외에 여러 감사 의견과 당부 말씀도 있었습니다.

- 칠곡지점 OOO 선생님 학생이 너무 너무 공부도 잘 가르쳐 주신다고 항상 말 하네요. 선생님 학생들을 조그마한 일이라도 걱정 하십니다. OOO 선생님 덕분에 셜대학원에 계속 다닐수있어서 감사합니다.

- 학생한명한명 테스트결과에대해 분석하시고 나아가야할방향 개선점을 얘기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아이가 담당선생님에대해 신뢰하며 만족해합니다. 지금처럼 잘 부탁드립니다

- 잘 지도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방학특강계획이 있으면 미리 알고싶습니다

- 과학진도는 아이에게 맞고, 아이도 과학선생님을 믿고 잘따라갑니다

- 항상 감사합니다. 계속 믿고 보냅니다. 앞으로 계속 노력해 주세요.

- 항상 학생에게 관심과 배려에 감사드립니다

- 선생님의 격려와 열정에 감사드립니다

- 항상선생님의 수고에 감사드립니다.

- 너무 잘 가르쳐주셔서 감사드립니다

- 감사합니다 OO 잘 부탁드립니다

- 잘가르쳐주셔서 감사합니다.

- 선생님께 항상 감사합니다.

- 앞으로도 잘 부탁드립니다.

- 잘 하시는 것 같습니다.

- 항상 감사합니다~~^

- 매우 만족합니다~

- 감사합니다.

- 감사합니다.

- 감사합니다.

- 감사합니다

- 감사합니다

- 감사합니다

 

셜대학원의 모든 임직원들은 학부모님들께서 보내주신 애정 어린 충고를 귀담아듣고, 더 좋은 교육 서비스로 보답 드리겠습니다. 다시 한 번 설문지 작성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