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일 : 2021-04-28 21:27 / 조회 : 3,692
21년. 4월 건의사항 처리결과

 안녕하십니까. 셜대학원입니다. 2021년 4월에 시행한 학부모 설문조사 건의사항 처리결과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비슷한 내용의 건의사항은 한데 묶어 답변을 드리오니,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하지만 내용이 빠지지 않도록 모든 설문에 정성껏 답변하도록 노력하였습니다. 혹시 더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학원으로 전화주세요.

 

건의사항 분야는 총 4개의 분야로 나누었습니다.

- 1. 선생님에게 바라는 것

- 2. 커리큘럼에 관해서

- 3. 시스템에 관해서

- 4. 서비스에 관해서

 

선생님에게 바라는 것

고3 이라 걱정이 많이 됩니다. 멘탈 잘 유지하는 방법. 시간배분. 실수 하지 않는 노하우 등 마무리 잘 할 수 있도록 격려와 조언 부탁 드립니다 / 부족한부분을좀더보완할수있도록지도부탁드립니다 / 불만은 없습니다 공부가 재밌지 않으니 학원을 억지로 다니는 아이라 그냥 수학이 할만하구나 라고 생각이 들게끔 좋은 얘기나 경험이 공유되어서 지금보단 쫌 나은 마음을 가져음 합니다 / 수학실력향상을 위해 전략적으로 잘 가르켜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아직까지는 크게 어렵거나 힘들어하진 않습니다. 앞으로도 잘부탁드립니다. / 이대로 꾸준히 관리 부탁드립니다 / 잘부탁드립니다~^^ / 점점 향상되고 있음을 학생 본인이 느낄 수 있도록, 학생 개인적인 학습의 애로사항을 잘 파악하여 부족한 부분이 더 이상 쌓이지 않고, 그때그때 바로 해결 될 수 있도록 세심한 지도 부탁드립니다. / 특별한 불만이나 개선해야되는 점은 없으나 학생 본인이 실력이 크게 늘지않아 죄송한 마음이 든다고 함~ 실력향상을 위해 좀더 부탁드립니다~ 수고하세요~ / 학생의 실력을좀 더 향상시키도록 부탁드립니다 / 향상에 도움 부탁드립니다. / 흥미를 계속 가지도록 지도 부탁드립니다 / 흥미잃지않도록 그때그때 모르고지나치지 않게 개인적으로 확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셜대학원 선생님들은 단순한 지식전달자가 아닌, 학습 멘토의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셜대학원 선생님들 모두가 시간이 있을 때마다 공부해야 하는 이유와 방법을 제시하고 학생들을 격려하고 있습니다. 고등학생이 되면 입시에 대한 부담이 커지기 때문에 학생이 심리적으로 안정된 상태에서 공부할 수 있도록 하는 부분도 신경을 쓰고 있습니다. 공부에 어려움이 있는 학생이라면, 누구라도 담당 선생님이나 상담실을 통해 적절한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학원 차원에서도 ‘공부 고수 인터뷰'와 같은 선배들의 이야기를 정리해서 학습동기부여에 힘쓰고 있습니다.

 

개인별 맞춤 관리와 지도가 필요 / 재시가 연달아 2회가 되면, 부족한 부분이 더 쌓이기 전에 대책 차원에서 바로바로 보강을 진행하여 모르는 부분을 해소해 주셨으면 합니다. 재시 해결이 바로 해결되었는지를 학생 본인의 말만 듣고 넘어가지 말고, 확실한 확인을 하고, 제대로 해결될 수 있도록 꼼꼼한 관심을 부탁드려 봅니다. / 학생수준 맞춤식 학습

셜대학원에는 학생의 실력을 파악하는 다양한 시스템(테스트, 정기보강, 반편성)이 있습니다. 이를 통해 학생의 실력을 제대로 파악하여 이해가 부족한 학생은 정기보강이나, 다양한 보강을 활용하여 보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수업시간에도 학생들이 문제를 푸는 동안 순회 지도를 하며 학생별 질문이나 체계적 문제풀이 등을 살펴서 해결해 주고 있습니다. 기존 보강 외에 추가 보충이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학생은 담당 선생님이 개별적으로 일정을 잡아 보강을 합니다. 학생의 실력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학원을 믿고 3년을 같이 동행한다 생각했는데 너무 믿었나 봅니다.. 전문가의 도움이 절실히 필요한데 원장쌤과의 통화만 되고 담당쌤의 소통이 없어요.. 중등때 선생님과 학원을 믿고 계속수업을 받고 셜대학원 다닌다는 자부심이 있었는데.... 요즘 아이를 보면 불안합니다.. 뭔가 안되는 것 같은데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내신기간이라 바쁘시겠지만 뭐가 문제인지 정확하게 알려주시고 아이가 수업을 따라갈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엄마가 해결할 수 있는 일이아니라 방법을 모르겠습니다.. 보시면 담당 하시는 쌤과 통화부탁드리고 아이 숙제풀이가 잘 하고 있는지 자세히 알려주세요!!!!!!!!" / 한달에 한번 정도는 면담하고 싶네요

셜대학원에서는 학생에 관한 정보를 부모님과 공유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에 최소 월1회는 선생님이 부모님들께 전화를 드리도록 하고 있습니다. 월1회는 필수이며 추가 상담은 선생님의 재량입니다. 지정된 상담에 대해서는 모두 완료하는지 지점장이 확인하고, 누락된 경우에는 늦더라도 다시 연락을 드리도록 하고 있습니다. 만약 선생님으로부터 적절한 상담 전화를 받지 못하신다고 생각되시면 학원으로 연락주시면 확인 후 시정되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학원에서 먼저 연락이 오지 않더라도, 궁금한 사항은 언제든 학원으로 상담을 요청하실 수 있으십니다.

 

커리큘럼에 관해서

내신 준비 잘해서 중간고사 잘 칠수 있도록 힘써주세요 / 내신기간 학교별로 중점지도에 신경을써주시면 좋겠어요 학교마다 대비해야하는 유형이 다 틀리니 거기에 맞춰서 지도 부탁드립니다. / 내신준비 잘 부탁드립니다. / 더 열심히 내신준비해주세요!! / 중간고사 성적 오를수있도록 잘 좀 챙겨주셔요 / 이번 중간고사가 고등학교 입학하고 첫 내신시험이라 걱정도 좀되네요 잘가르쳐주세요~열심히 잘하도록 이끌어주시구 지도편달부탁드리고 내신대비잘부탁드립니다 / 학교별내신시스템이생겼으면좋겠습니다

셜대학원은 내신대비에 매우 집중하고 있습니다. 고1은 전체 학습량의 절반 이상이 내신에 할당되고, 고2는 100% 내신 중심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내신기간 중에는 선행 진도를 중단하고 ‘심화정리’ 교재로 개념을 한번 정리한 후 본격적인 내신대비를 시작합니다. 내신은 ‘누가 더 빠르고 정확하게 푸느냐’를 평가하는 것이므로 문제를 반복해서 연습을 시킵니다. 그 이후 학교별로 출제 빈도가 높은 유형의 문제들로 모의시험을 치고 보충자료를 추가하여 충분히 대비하고 있습니다. 내신기간에 별도의 보강을 추가하고 있으며,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로 학원에 오지 않는 시간에도 선생님에게 질문을 할 수 있습니다. 이를 잘 활용한다면 충분한 도움을 받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수학은 국어나 영어처럼 교과서에 따라 내용이 확연히 다르지 않고 거의 비슷한 형태입니다. 기존의 셜대의 내신대비 교재는 이를 충실히 반영하여 제작되었습니다. 따라서 학교별 유형 대비는 셜대의 내신대비 기본교재와 추가 프린트를 활용하신다면 부족함이 없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앞으로도 내신에서 더 좋은 점수를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모의고사나 학교시험등 오답 확인 부탁드립니다

셜대학원은 정기복습이나 보강을 활용해 적절한 선에서 모의고사를 대비하고 있습니다. 다만 고등학생은 고학년으로 갈수록 진도가 빠르고 공부할 내용이 많습니다. 그래서 모의고사 대비에 너무 많은 시간을 할애하면 기존 학습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이에 모든 모의고사를 다 대비하는 것은 현실적으로 어려움이 있습니다. 각종 시험에 대한 오답풀이는 담당 선생님께 문의하면 일정 조율이나 보강으로 해결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휴무일 지정할때 각 학교별 중간고사기간 참고하시는지요.

보통 학원 휴무일은 다수 학생의 결석이 예상되는 공휴일이나 명절, 연휴 등에 설정하고 있습니다. 이런 날들은 결석생이 많기 때문에 원활한 수업 진행이 어렵습니다. 또한 참석한 학생들도 집중력이 많이 떨어지는 편입니다. 또한 휴무 지정에서 내신대비에 문제가 생기지 않는 범위를 고려해서 계획을 수립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최대한 학생들의 편의를 고려한 휴무를 잡도록 하겠습니다.

 

시스템에 관해서

목요일 수업시간이 너무 길어요

목일반에서 목요일 수업이 긴 것은 본수업 130분과 정기보강 80분이 연속으로 진행되기 때문입니다. 셜대학원에서 초등과 중등은 본수업과 정기보강을 다른 날에 시행하고 있지만, 고등부에서는 본수업과 정기보강이 같은 날에 배치되어 있습니다. 이는 바쁜 고등학생들을 위한 불가피한 조치입니다. 만약 목요일 수업이 너무 길어서 힘드시다면, 동일한 진도를 나가는 토일반으로 변경하시는 방법도 있습니다. 토일반은 정기보강 80분이 토요일과 일요일에 각각 40분씩 분할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하루에 수업이 집중되는 정도가 목일반보다 덜합니다. 반이동을 원하시면 학원으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수요일과 토요일 수업시 토요일이나 일요일 주말 시간 추가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수토반은 주2회 본수업 외에 수요일에 정기보강 80분이 있습니다. 만약 다른 요일에 정기보강을 원하시면 개별적으로 상담실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왜냐하면 현재 수준에서 일률적으로 보강을 더 늘리면 본수업에 비해 보강이 과도해져 본수업에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개인 사정으로 수요일 정기보강 참석이 어려우시거나 보강이 부족하다고 느끼신다면, 다른 보강시간이나 추가로 들을 수 있는 보강이 있는지 확인해 드리겠습니다.

 

선생님의 지점 이동은 이해하지만 수업 과정중에 바뀌는건 아이들이 적응하는데 좋은거 같지 않습니다. 그리고 선생님이 바뀌는 경우 부모님들께 문자로 변경되는 사유를 알려주시면 좋을것같습니다. / 선생님이 자주? 바뀌는 경우가 종종 있고 아무 언급이 없이 교체가 돼서 궁금할 때가 있습니다 / 학기중간에 담당선생님이.교체되지않앗으면합니다. 학생이.실수하는부분에.재실수가없도록..바로잡아주셧으면합니다 항상잘가르쳐주셔서 감사합니다

우선 담당 선생님 변경으로 불편을 드린 점 사과드립니다. 셜대학원은 가능한 한 선생님이 오랫동안 학생들을 가르치도록 선생님 변경을 최소화하지만 1년에 1~2회 정도 승진, 지점이동, 출산 등으로 담당 변경이나 합반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선생님이 변경되는 학생들이 자연스럽게 수업을 이어 나갈 수 있도록 학생별 특이사항에 대한 정보를 교환하고 있습니다. 학생들이 새로운 선생님과 환경에 대해 불편함을 느끼지 않도록 관리를 더욱 철저히 하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로 현장 학습이 안되서 아들이 속상해함 모두 수칙 잘 지겨 주시길~~ / 코로나에 모두 건강 잘 챙기시길 바래요

셜대학원은 학생들의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셜대학원 고등부의 모든 직원들은 발열, 호흡기 질환 등 의심증상만 있어도 당일 출근시키지 않고 코로나 검사를 받은 후 음성이 나올 때까지 자택대기시킵니다. 출입하는 모든 인원에 대해 마스크 착용, 손소독, 발열 검사와 의심증상 체크를 하고 있으며, 하루 2회 이상 학원소독을 시행합니다. 학생들이 학원 안에서 마스크를 벗지 않도록 철저히 지도하고 있으며 학원에서 음식 섭취도 금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학생들이 위생적인 환경에서 공부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서비스에 관해서

결제 카드로도 됐으면 좋겠습니다~개개인의 실력을 꼼꼼히체크해주셔서 모르고 그냥 넘어가는 문제가없도록 부탁드립니다~^^ / 카드결재~행복페이로 결재 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수고하세요 / 학원비를 카드로 계산할수있으면 좋겠습니다 / 학원비를 현금송금이 번거로워서 카드로 계산할수있으면 좋겠습니다

셜대학원은 신용카드 가맹점이 아니므로 카드결제가 불가능합니다. 대구행복페이도 카드 단말기가 설치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사용이 불가합니다. 셜대학원에서는 2011년 신용카드 가맹 해지와 가상계좌 도입 전에 학부모 설문조사를 시행하였습니다. 그 결과 ‘신용카드 가맹 해지 후 할인 혜택을 받겠다.’라는 70% 이상의 의견을 참고하여 가상계좌를 도입하였고 절감된 비용은 설문에서 약속드린 것처럼 수강료 상승 요인을 억제하고 장학제도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이 외에 여러 감사 의견과 당부 말씀도 있었습니다.

- 수고많으십니다 같은수업에 얻어가는정도는학생개인이할일이긴하지만 수학문제풀이팁도알려주고수업중간에 지루하지않게 위트있는얘기로 분위기도 올려주신다하니 아이가재밌게수업할수있어좋네요

- 선생님 매번 전화해서 채크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일하느라 아이에게 신경을 많이 못 써주어 미안한. 마음입니다. 그래도 자주 연락 주시고 잘 챙겨 주셔서 감사합니다. 건강하세요.

- 선생님께서는 학생들 한테 항상 친절 하시고 수업도 지루하지 않게 머리에 쏙쏙 들오게 하십니다. 선생님 덕분에 학생이 학원 가는게 즐겁게느껴 진다고 합니다.

- 늘~ 관심 갖고 우리아이 지도에 열정적인 선생님께 항상고맙습니다 그열의에 부응하여 울아들도 잘 따라주길 소원합니다

- OOO 선생님께서 학부모인 저 보다 더 학생에게 관심이 많으시며, 애써주심에 감사드립니다.

- 셜대학원 역쉬 부모님 케어까지 정말 마음에 들어요 그 명성 그대로 발전 하리라 확신 합니다"

- 너무 훌륭한 선생님입니다 항상 정성스럽게 아이들을 가르쳐 주십니다

- 집중력을 잃지않도록 잘 지도 부탁드립니다 늘 감사드립니다~~♡

- 과학선생님! 학생들에게 관심과 애정을 주셔서 항상 감사합니다.

- 현재로서는 개선될게 없는것 같다..잘하고 있으시기에...

- 담당선생님께 깊은 감사드립니다. 잘 이끌어주세요.

- 항상 아이의 상황에 맞게 지도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지금처럼만 잘 가르처 주심 감사하겠습니다

- 감사합니다. 계속 열심히 지도해 주세요.

- 도움 많이 받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항상 만족하면서 보내고있습니다^^

- 세심한 배려에 항상 감사드립니다.

- 도움 많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 친절히 신경써주십니다

- 친절히 신경써주십니다

- 만족합니다 수고하세요

- 늘 수고가 많으십니다.

- 그동안 감사했습니다

- 지금처럼 돌봐주세요

- 항상 감사합니다

- 감사합니다~^^

- 감사합니다!

- 감사합니다

- 감사합니다

- 감사합니다

- 감사합니다.

- 감사합니다.

- 만족합니다

- 만족합니다.

 

셜대학원의 모든 임직원들은 학부모님들께서 보내주신 애정 어린 충고를 귀담아듣고, 더 좋은 교육 서비스로 보답 드리겠습니다. 다시 한 번 설문지 작성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