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일 : 2018-08-11 16:47 / 조회 : 3,852
18. 6월 건의사항 처리결과

 안녕하십니까. 셜대학원입니다. 지난 2018년 6월에 시행한 학부모 설문조사 건의사항 처리결과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비슷한 내용의 건의사항은 한데 묶어 답변을 드리오니,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하지만 내용이 빠지지 않도록 모든 설문에 정성껏 답변하도록 노력하였습니다. 혹시 더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학원으로 전화주세요.


 건의사항 분야는 총 4개의 분야로 나누었습니다.

 - 1. 선생님에게 바라는 것 

 - 2. 커리큘럼에 관해서 

 - 3. 시스템에 관해서 

 - 4. 서비스에 관해서 


선생님에게 바라는 것

1. 믿고 보내고 있습니다. 그런데, 투자하는 시간에 비해 결과가 잘 나오지 않는 것 같아요. 부족한 부분에 대해 좀 더 신경 써 주세요. / 시험기간에 좀더 시험 대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문제푸는 것에 실수 없도록 신경을 좀 써 주세요 / 좀더 세심하게 학생 실력, 문제점을 파악해서 실력 향상에 신경 써 주셨으면 한다.

 셜대학원에는 학생의 실력을 파악하는 다양한 시스템(테스트, 확인학습, 반편성)이 있습니다. 이를 통해 학생의 실력을 제대로 파악하여 이해가 부족한 학생은 정기보강이나, 매 수업 앞에 있는 수업전보강을 활용하여 보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수업시간에도 학생들이 문제를 푸는 동안 순회 지도를 하며 학생별 질문이나 체계적 문제풀이 등을 살펴서 해결해 주고 있습니다. 또한, 기존 보강 외에 추가보충이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학생은 담당 선생님이 개별적으로 일정을 잡아 보강을 시키기도 합니다. 내신대비시에도 실전과 유사하게 최대한 많은 문제를 풀도록 해서 단순히 설명만 듣고, 실전에서 동일한 문제를 틀리는 일이 없도록 지도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학생들의 실력이 향상되도록 최선을 다해 지도하겠습니다.


2. 제가 학원 수업을 잘 모릅니다. 매주 시험을 치는 것 같은데 틀리거나 못 푼 문제는 다시 풀어 보는지 부족한 부분의 개념은 반복적으로 자습 하도록 지도하는지 그런 게 궁금 하더라구요 비슷한 문제로 다시 테스트가 이루어 졌음 할 때도 있어요 자식이라도 넘 공부 이야기 많이 하면 스트레스 주고 부담 줄까 봐 말을 삼키네요

 셜대학원 학생들은 일반적으로 매번 등원할 때마다 두 종류의 시험을 치고 있습니다. 일일테스트(과제 확인을 위해, 과제에서 출제하는 서술형 테스트)와 확인테스트(이해도 확인을 위해, 당일 수업에서 출제하는 서술형 테스트)가 그것입니다. 테스트에 오답이 있는 경우 선생님이 하원 전에 부족한 부분을 다시 설명하여 확인하거나, 해당 부분을 다음 시간까지 과제로 부과해서 확인하고 있습니다. 셜대학원의 모든 수업은 본수업 1시간 전에 수업전보강이 있습니다. 이 수업전보강을 꾸준히 활용한다면, 수업에서 부족한 부분을 보충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앞으로도 학생들의 실력향상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3. 학생들과 선생님 간에 수업 내용이나 수업진행 방법에 대한 의견교류가 필요해 보입니다.

 셜대학원은 학생과 부모님의 의견에 귀기울이고 있습니다. 수업에 관한 건설적인 의견이 있다면 선생님과 편하게 의견을 교환할 수 있습니다. 혹시라도 선생님과 직접적인 소통이 어렵다면 학원으로 연락주셔서 의견을 알려주시는 것도 가능합니다. 셜대학원에서도 학생이나 부모님께서 의견을 주시기만을 기다리지 않고, 적극적으로 수업의 난도나 방향에 대한 의견수렴을 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도록 하겠습니다. 


4. 지금도 열심히 가르쳐주시겠지만, 좀더 열심히해주셨음 좋겠습니다. 좀더 자주 주기적으로 학부모에게 연락을 해주셨으면 하는 바램이 있네요. 잘 부탁드립니다. / 늘 저희아이가 부족해서 일어나는거라... 불만사항이라 할 건 없지만 아이의 학원생활에 대해 가끔은 연락을 주시면 좋겠습니다.

 셜대학원 고등부에서는 학생에 관한 정보를 부모님과 공유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올해 시스템 변경을 통해 상담을 더욱 강화했습니다. 특히 고1은 셜대학원 중등부와 동일한 횟수만큼 상담 전화를 드리도록 했습니다. 지정된 상담에 대해서는 모두 완료하는지 지점장이 확인하고, 누락된 경우에는 늦더라도 다시 연락을 드리도록 하고 있습니다. 만약 담임선생님으로부터 적절한 상담 전화를 받지 못하신다고 생각되시면 학원으로 연락주시면 확인 후 시정되도록 하겠습니다.

 다만 이런 조치에도 불구하고, 고등부는 중등부에 비해서는 상담 횟수가 다소 적을 수 있습니다. 초등과 중등은 부모님의 보호를 받는 아이들이라 생각됩니다. 때문에 셜대학원 중등부서는 부모님의 걱정을 덜어드리고자 기준(4주에 1회)을 초과해서 선생님들이 더 자주 연락을 드리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상담을 많이 하면 좋긴 하지만, 그만큼 수업연구에 쓸 시간을 희생해야 합니다. 아무래도 고등부 수업은 중등부에 비해 더 많은 준비가 필요하기 때문에, 고등부는 전반적인 업무의 배분에서 중등부와 비교하면 상담보다는 교재연구에 더 배분하고 있습니다.

 비록 셜대학원 고등부의 상담횟수가 셜대학원 중등부에 비해 다소 적긴 하지만, 필요한 상황에서는 반드시 연락을 드리고 있습니다. 또한 학원으로 문의주시는 부분에 대해서는 최선을 다해 답변 드리고 있으니, 언제든 상담이 필요하시면 학원으로 전화 주십시오. 혹 선생님께서 수업 중이면 다음 날까지는 전화 드리겠습니다. 반대로 통화가 어려우신 경우에는 학원으로 연락 주셔서 통화 가능한 시간대를 말씀해주시거나 문자 상담만 가능하신 경우에는 담당 선생님에게 요청하시면 됩니다.


5. 제 아이가 궁금한 부분이 있을때 편하게 물어볼수 있도록 분위기를 만들어줬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수업시간에 학생이 선생님에게 질문을 하는 것은 극히 정상적인 상황입니다. 따라서 셜대학원 학생들은 궁금한 사항에 대해서 선생님에게 질문할 수 있습니다. 다만 수업 상황에 따라 해당 질문이 전반적인 수업 진행에 영향을 줄 경우, 선생님은 별도의 시간에 질문을 처리해줄 수는 있습니다. 그러나 어떤 경우라도 학생이 선생님에게 질문하는 것 자체가 불편하게 느껴져서는 안됩니다. 만약 어떤 이유로든 선생님에게 질문하는 것에 불편함을 느끼신다면, 언제든 상담실로 연락하여 상황을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셜대학원에도 강사교육을 강화하여 학생들이 질문에 불편함을 느끼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6. 수업시간에 학생들이 집중할 수 있도록 학습분위기를 만들어 주세요. 학습분위기를 저해하거나 다른 친구들의 학습에 방해되는 행동를 하는 학생을 빠르게 조치해 주시길 바랍니다.

해당 반의 점검하여 면학 분위기에 좋지 못한 영향을 주는 학생들에게는 일차적인 조치를 취했습니다. 만약 상황이 개선되지 않는다면 더 강력한 조치를 강구하도록 하겠습니다. 셜대학원은 수업에 지장을 주는 학생들은 즉시 상담실로 인계해서 면담하고 있습니다. 또한 같은 현상이 지속되는 경우 경고장 조치를 하고 그 이후도 개선이 되지 않으면 요일변경이나 퇴원조치하는 것이 원칙입니다. 경우에 따라 선생님의 판단이 느슨해서 타인에게 방해되는 학생이 처리되지 않는다고 생각되시면 학원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7. 성적이 생각만큼 향샹되어지는것 같진 않습니다~, 외고반은 평일에 내신보강을 할 수 없으니. 공휴일 같을 때, 보강을 해주셨으면 합니다~. 저번 공휴일에 선생님께서 시간내서 보강해주셔서 너무 고마웠습니다. 우리 애는 선생님에 대한 믿음과 학원에 대한 신뢰가 많습니다만, 엄마 입장에선 성적이 항상 좀 실망스럽습니다~, 솔직히 한번쯤 환경을 바꿔봐야 하나 싶기도 합니다. 세세한 관심을 가져주시고,  꼼꼼한 지도 부탁드립니다 ~☆

 고교 진학 후 성적 때문에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고등에는 내용이 어려워짐, 상대평가 적용, 내신경쟁 치열 등의 이유로 중등에 비해 성적을 받기가 훨씬 어렵습니다. 더욱이 외고처럼 학생들 실력이 상향평준화된 곳이면 더욱 어려움이 클 것입니다. 이런 부분을 감안하셔서 조금은 마음의 여유를 가지시는 것이 학생에게도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단기적인 성과가 나오지 않는다는 이유로 학습방식에 계속적인 변화를 주면, 득보다 실이 크지 않을까 걱정이 됩니다. 다행히 해당 반의 선생님께서는 공휴일에도 자발적인 보강을 하실만큼 의욕적인 분이시니 학생이 확신을 갖고 있다면 부모님께서도 학생과 학원을 믿어주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성적은 학원만큼이나 학생의 학습방식에 영향을 받습니다. 혹시 학생의 학습방식에 대한 상담을 원하시면 상담실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커리큘럼에 관해서

1. 내신에 좀더 신경 써주세요~. 감사합니다!!! / 시험기간 내신에도 좀더 신경을 써주셨으면 하는바램입니다. 고맙습니다.

 셜대학원은 내신대비에 매우 집중하고 있습니다. 고1은 전체 학습량의 절반 이상이 내신에 할당되고, 고2는 100% 내신을 중심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담당선생님들의 과제, 지시사항, 보강을 잘 따라주시길 부탁드립니다. 당연한 말이지만 시험에서 좋은 결과를 받기 위해서는 많은 연습이 제일 중요합니다. 학생들이 많이 연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도하겠습니다. 

 또한, 고교에서는 학년이 오를수록 내신을 받기 어려운 상황이라는 점을 감안해주시기 바랍니다. 특히 고1은 중학교와는 내신의 양상이 완전히 달라지고, 또 본인이 진학한 고교에 따라 같은 실력이라도 전혀 다른 점수나 등수가 나올 수 있습니다. 따라서 단순히 점수나 등수만으로 학생의 학습상황을 정확히 파악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은 담당선생님 또는 상담실과 상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앞으로도 꾸준히 효과적인 내신대비로 학생들의 성적향상을 위해 힘쓰겠습니다. 가정에서도 학생들에게 많은 격려 부탁드립니다.


2. 조금 더 심화된 교재선택을 했으면 합니다. 유제, 예제만으로 학생실력의 향상을 가져오기 어려울 것 같구요. 개념쎈도 아니고 라이트쎈으로 공부하는 건 좀 수학전문학원으로서의 위상에도 안 맞는 것 같습니다. 쉬운 문제만 다룬다면...학생의 실력이나 가능성도 거기에 갇히는 거라 생각됩니다. 많은 문제를 풀기보다 적더라도 심도있는 문제를 다루었으면 합니다. / 고등심화의 단계를 더 난이도 있는것을 다루어주시면 좋겠습니다.

 셜대학원에서 다루는 심화문제는 반에 따라서 약간의 차이는 있지만 대부분 충분히 다루고 있다고 생각됩니다. 중요한 것은 심화문제를 풀기 위한 필수 조건은 학생들이 기본적인 내용을 확실히 숙지한 상태에서 그 문제를 얼마나 응용할 능력이 있느냐 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실제로 심화문제는 잘 풀어내지만, 기본적인 개념을 묻는 문제에서 막히는 학생들도 더러 있습니다. 그 이유는 바로 기본개념 공부에 충실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기본이 제대로 받쳐주지 않는다면 결정적인 순간에 어떻게 해볼 방안이 없게 됩니다. 그래서 학생들은 늘 그림자처럼 복습해야 합니다. 만약 문제 수준에 부족함을 느끼신다면, 학원으로 연락주시면 점검하여 조치하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질문하신 반의 라이트쎈은 주교재인 정석을 보조하는 교재입니다. 실제 고등학생들을 수업해 본 경험에 의하면 주교재인 정석의 난도가 중학생을 위한 교재로서 부족하지는 않다고 생각됩니다.


3. 수업시간이 좀 늦은편입니다. 좀 더 이른 시간에 수업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진행 중인 수업에서 시간을 변경하는 것은 어려움이 있습니다. 구성원 전체가 동의하고 학원의 사정도 허락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지금까지 비슷한 시도가 몇번 있었지만 대부분 도중에 중단되고 말았습니다. 다만 학년, 학기 단위로 새로운 반으로 변경될 때는 시간 변경이 비교적 수월한 편입니다. 당장은 어렵더라도 원하시는 시간이 있으시면 학원으로 의견을 주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문의하신 시간을 변경하더라도 기본적은 근무시간 안에서만 조정이 가능합니다. 주말은 낮 12시부터 근무시간이라서 그보다 앞으로는 조정이 어려움을 양해해주시기 바랍니다.

 

시스템에 관해서

1. 수업 인원 수는 조정을 하는 편인가요? 한반에 20명이 넘는다는데 요즘 학교 인원수도 20명 안팍인데 학원에서 이렇게나 많은 학생을 한 선생님이 관리가 될런지 의심스럽네요.

 중등부 정규반에 비해 셜대학원 고등부는 고등부의 특수성으로 인해 반별 정원 차이가 큰 편입니다. 그렇다 하더라도 통상 고등부에서 인원이 많은 반이라도 16명 정도고, 10명 미만으로 운영되는 반들도 많습니다. 특히 레벨이 낮은 반이나 신규반과 같이 학생 개별관리가 더 필요한 경우에는 더 적은 인원으로 수업하고 있습니다. 말씀하신 반은 담당 선생님의 갑작스러운 퇴사로 일시적으로 정원이 16명 정도까지 올라가게 되었습니다. 이는 학원에서도 예측할 수 없었던 상황이었습니다. 이유를 떠나 이로 인해 불편을 끼쳐드린 점 죄송스럽게 생각합니다. 갑작스런 사정으로 부득이 인원이 많아지는 경우에는 대체 강사를 구해 분반하거나, 결원에 대해 충원하지 않는 방식으로, 인원이 줄어들도록 유도하고 있으니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또한 인원수보다 중요한 것이 수업의 체계입니다. 소수수업이라도 체계가 없으면 인원만 적을 뿐 비효율적으로 운영됩니다. 그러나 셜대학원 수업은 철저한 계획과 점검으로 체계적으로 운영되기 때문에 효과 면에서는 부족함이 없습니다. 각 학습방법의 장, 단점이 있을 수 있으니, 셜대학원만의 철저한 학생관리에 부족함이 없도록 꾸준히 노력하겠습니다.


2. 선생님들의 학생 개개인에 대한 분석과 파악이 잘 안되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선생님이 너무 자주 바뀌고 한 반에 수업을 듣는 학생수가 너무 많은 것 같네요. 학생을 최고로 만들겠다는 선생님의 열정이 찾아보기 힘든 것 같습니다. / 반 인원이 자꾸 바껴서 어수선해 합니다. 내신책의 난이도가 맞지 않아서 혼란스러워합니다.

 먼저 수업에 만족감을 드리지 못해 죄송합니다. 학원에서 부득이한 사정으로 선생님이 변경되는 경우가 가끔 있는데, 일부 반에서는 그런 사항들이 우연히 겹치면서 학습에 혼선이 있었습니다. 거듭 사과드립니다. 또한 그렇기 때문에 새로 수업을 맡고 있는 선생님이 더욱 학생들의 수업에 만전을 기해야 함에도 기대에 미치지 못하는 경우가 있었던 것 같습니다. 우선 해당반에 대한 확인 후 빠른 시간안에 보완하도록 하겠습니다. 

 내신 책의 난도도 의견을 주신 반에 대해 다시 확인하겠습니다. 다만 매번 이런 문제에 대해서는 학생과 선생님의 견해가 다소 차이를 보입니다. 때문에 수업의 난도는 학생의 의견만으로 결정할 수 있는 사항은 아니고 종합적인 고민이 필요하다는 점을 이해해주시기 바랍니다. 


3. 비수성구 학교 내신 대비 충분한지 확인부탁드립니다. / 시험대비 문제유형이 요즘 트렌드와 맞지 않는것 같습니다.

 수학에서 내신의 학교별 차이는 크게 세 종류로 구분됩니다. 첫째, 고난도 문제의 출제 비중. 둘째, 서술형 비율. 셋째, 교과서, 부교재, 프린트 등에서 직접 출제 비율. 이중 가장 문제가 되는 것이 <첫째, 고난도 문제의 비율>입니다. 셜대학원의 기본적인 방침은 학교의 고난도 출제유형보다는 본인의 수준에 맞춰 내신대비를 한다는 것입니다. 이유는 우선 4주 정도의 짧은 내신대비로는 고난도 문제를 실전에서 맞힐 수 있는 실력을 형성하기 어렵기 때문입니다. 고난도 문제를 소개할 수는 있지만, 완전히 동일한 문제가 출제되지 않는 이상 실전에서 응용해서 맞기 어렵습니다. 문제에 대한 응용력은 평소 학습을 통해 길러야 하고, 내신대비는 경계선에 있는 문제들을 확실히 맞는 것에 목표를 두어야 합니다. 또한 지금까지 평이한 문제들이 출제되었다고 해서 이번 시험도 그러하리라는 보장이 없습니다. 비수성구는 주로 평이한 문제가 출제되면서 학생들이 셜대내신교재가 너무 어렵다는 평가를 할 때가 있습니다. 그러나 그렇다고 본인의 실력이 충분한데도 기본적인 문제만 연습했다가 낭패를 당하는 것보다, 다소 고생스럽더라도 수준에 맞는 문제를 푸는 것이 좋다고 생각됩니다. 다만 본인이 원한다면 실력에 비해 쉬운 문제를 푸는 반으로 일시 이동할 수도 있으니 학원에 의논해주시기 바랍니다. 

 만약 말씀하시는 문제가 <둘째, 서술형 비율>에 관한 것이라면, 대부분의 서술형 문제는 객관식 문제를 주관식으로 바꾸고 풀이과정을 적는 형식이라, 풀이법은 기존 문제와 거의 동일합니다. 따라서 서술형에 특화된 문제를 별도로 구분해서 연습시킨다는 것은 큰 의미가 없다고 하겠습니다.  또한 셜대학원은 평소 서술형에 대한 대비를 충실히 하고 있습니다. 셜대학원은 매번 등원할 때마다 일일테스트와 확인테스트를 치고 있고, 이 두 시험은 모두 서술형 시험입니다. 따라서 셜대학생들은 서술형 평가에 대한 기본적인 연습은 평소에 꾸준히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비록 내신기간에 각학교의 서술형 비율에 맞춰 내신대비를 하는 것은 아니지만, 서술형 대비에 큰 문제는 없다고 생각됩니다.

 마지막으로 학교의 자료에서 문제가 직접 출제되는 것은 매우 드문 경우입니다. 이런 경우 해당 자료를 학교에서 이미 수업했기 때문에 학원에서 같은 자료를 다시 다루는 것은 효용성이 떨어집니다. 이 때는 각자 상황에 따라 담당선생님과 개별질문시간을 협의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4. 개인보강시간 확충

 개별보강은 말그대로 각 개인별로 사유나 필요한 정도가 다를 수 있습니다. 따라서 학원에서 일률적으로 확충한다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번거로우시더라도 각각의 개별보강 사유가 발생했을  때 담임 선생님이나 학원으로 요청해주셔야 합니다. 


5. 내신교재를 프린트물이 아닌 책으로 만들어주시면 더욱 편리하고 효과적이리라 여겨집니다.

 현재 고2는 내신교재를 책이 아닌 프린트로 나가고 있습니다. 고2는 학교별 범위가 상이하고, 중간에 변동되는 경우도 많아 책으로 주문하면, 예상치 못한 수요가 발생하면 대응하기 어려운 부분이 있습니다. 반면 프린트는 필요 시 바로 출력이 가능하므로 학원 입장에서는 반운영에 안정성이 높은 편입니다. 그러나 학생이 이에 큰 불편을 느낀다면 이 부분은 검토 후 책으로 제작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서비스에 관해서

1. 자습실반 많이 만들고 공부할 수 있도록 신경써주세요.

 셜대학원에서는 학생들이 공부할 수 있는 자습공간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현재까지는 학생들이 자습을 원했을 때, 공간부족으로 자습을 하지못한 적은 없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자습실이 필요하시다면 데스크에서 안내 받으실 수 있습니다.


2. 내신기간에는 시험이 있는 주만이라도 휴강했으면 합니다. 내신 준비로 학원을 빠지기 때문입니다. 

 내신기간에 휴강에 대해서는 여러 의견이 있으나, 현재까지는 수업을 하는 것이 좋다는 것이 셜대학원의 판단입니다. 우선 내신이 임박했을 때 마지막까지 학원의 도움이 필요한 학생들이 있습니다. 또한 스스로 원하지 않는다고 하더라도 학원에서 판단하기에 마무리가 필요한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때문에 내신 임박 기간에도 내신강좌는 수업하는 것이 맞다고 생각합니다. 일부 휴강을 원하는 학생이 있지만, 개별적인 휴강을 공식적으로 허용한다면, 다수의 학생들에게도 좋지 않은 영향이 갈 것이라 생각됩니다. 


3. 등원.하원의 메시지가 있었으면 합니다.

 등하원 문자 서비스 도입을 고려해 보았으나 300명 이상의 학생들을 동시에 출결 체크하려면 등하원시 많은 시간 소요와 카드 분실 및 대리 출결 체크 등의 문제점이 발생합니다. 그러므로 지금처럼 수업 시작 후 담당 선생님이 교실에서 학생의 출결 상황을 체크하여 부재인 경우 CS팀에서 직접 부모님께 전화하는 방법이 더 좋다는 판단을 하였습니다. 만약, 학생이 학원으로 출발하여 학원으로부터 결석 전화를 받지 않았다면 교실에서 수업을 받고 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또한, 추가로 남게 되는 학생은 반드시 문자나 전화로 안내 해 드리고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4. 학원비 문자보내실 때 세부과목별 원비를 공지후 전체학원비를 보내주시면 좋겠어요. 학생사정으로 인한 단기 2주일이상 비용처리를 따로 해주시면 좋겠어요.

 셜대학원의 수강료는 가상계좌를 통해 납부하시게 됩니다. 가상계좌의 특성상 총액이 맞지 않으면 입금이 되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복수의 강좌를 수강하시거나, 전달 미납분 또는 이월분이 있는 분들에게는 납부하셔야 할 총수강료만 문자로 안내해드리고 있습니다. 각 강좌별 수강료나 미납,이월분을 구분해서 문자로 안내드리면, 특정 금액만 보시고 납입하시다가 입금이 되지 않는다고 불편을 호소하시는 분들이 많기 때문입니다. 

 총납입 금액에서 강좌별, 월별 내역이 궁금하시면 전화로 문의하시거나, 영수증을 확인하시는 방법이 있습니다. 셜대학원 수강료 납부의 99% 이상이 계좌이체라서 영수증 확인을 위해서는 직접 방문하시거나, 학생을 통해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계좌이체로 납부하시더라도 고객용 수강료 영수증은 학원에서 모두 발행하여 보관하고 있으니, 언제든 요청해주시기 바랍니다.

 결석에 대해서는 수강료조정을 하지 않는 것이 원칙입니다. 대신 학습결손에 대해서는 담당 선생님과 논의해서 개별보강을 하고 있습니다. 다만 한달 이상 장기결석으로 보강이 불가능하다고 판단되면, 예외적으로 일시퇴원 후 재입학허용이 적용되기도 합니다. 이런 경우라면 반드시 학원과 사전에 협의해주시기 바랍니다. 


5. 선생님께서 수업있는 날에만 성서점으로 출근하시는게 불만입니다 늘 상주하시면 내신대비기간이나 직전보강에도 좀 더 알차게 봐 주실 수 있고 모르는 문제를 물어볼 수도 있으나 선생님께서 정해진 날에만 출근하시니 불편합니다. 고등부수업이 적으나 학원에 상주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셜대중등부 선생님들이 주말에 쉬시는 것처럼, 셜대고등부 선생님들은 평일에 이틀을 휴무합니다. 꼭 성서고등부가 아니라도, 고등부에서 평일에 선생님이 부재인 경우는 발생할 수밖에 없으니 양해를 구합니다. 성서고등부 선생님은 현재 근무일 5일 중 일요일을 제외하면 다른 지점 수업은 없으십니다. 따라서 일요일만 아니라면 내신대비나 직전보강에 많은 불편을 드리진 않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단, 수업이 없는 날은 연차나 다른 업무가 있을 수 있으므로, 방문 전 미리 약속을 잡아주시기 바랍니다. 


6. 지금 바뀐 선생님은 아이들에게 관심도 없고 질문할 수 있는 시간도 없다고 합니다. 매번 이런 설문조사를  하지만 개선되는 점은 하나도 없습니다. 좀더 실력 향상이 되겠금 많은 관심과 지도 부탁드립니다. 좀더 정확한 설문조사나 개선점을 위해 원장선생님께서 연락주셨으면 합니다. 

 우선 수업에 만족을 드리지 못해 죄송합니다. 해당반의 상황에 대해서는 자체적으로 조사 후 적절한 조치를 내리도록 하겠습니다. 학원에서 불가피하게 반이 변경되는 경우가 있을 수밖에 없습니다. 이 때 선생님은 평소보다 더 신경을 써서 새로운 학생들이 적응할 수 있도록 배려해야 함에도 그렇지 못한 부분이 있었던 것 같습니다. 거듭 사과드립니다. 

 설문조사는 더 좋은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고, 학습 환경 개선을 위해 분기별로 실시하고 있습니다. 설문조사에 대한 건의사항 처리 결과를 홈페이지 공지하고 있으니 확인 바랍니다. 보내주시는 의견 중 빠른 조치가 필요한 경우 먼저 처리합니다. 일부 검토가 필요한 의견은 처리에 다소 시간이 걸리기도 하고, 검토 후 실천이 불가능하다고 판단되는 의견도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그러나 보내주신 의견들 하나하나 최대한 검토하고 반영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정기적인 설문조사를 통해 더욱 성장하는 셜대학원이 되도록 고민하고 노력하겠습니다. 학부모 설문에 응답을 원하지 않으시면 담당 선생님에게 전달 부탁드립니다. 답변하기 어려운 항목은 빈칸으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그 외 건의사항이나 불편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학원에 전화해 주시거나 지점장 상담을 요청해주시기 바랍니다.

 원장과의 상담은 언제든 요청하시면 됩니다. 다만 현실적으로 원장(부원장)이 요청하지 않는 분들까지 모두 연락드리기는 어렵습니다. 학생들에게 제대로 된 교육을 하기 위해서는 수업을 하는 선생님 외에도 전반적으로 확인하고 관리해야 하는 업무들이 많습니다. 그런데 원장이 모든 부모님께 전화를 드리면 결국 다른 관리에 부족한 부분이 생기게 됩니다. 또한 원장은 학생을 직접 가르치지 않기 때문에, 상담에 한계가 있을 수밖에 없습니다. 결국 학생에게 가장 좋은 방식은 정기적인 상담은 담임선생님이 맡고, 담임선생님이 해결할 수 없는 문제 또는 담임선생님과 관련한 불편 사항에 대해서는 원장과 직접 상담하시는 것이라 생각됩니다. 자주 연락드리지 못하는 점 죄송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학원 생활에 불편하신 점은 언제든 편하게 연락해주시기 부탁드립니다.


7. 쿠키나 빵 같은 간식이 좀 있었으면 어떨까 합니다

 과거 학생들에게 간식이 지급되던 시기가 있었으나, 아래의 사유로 폐지하게 되었습니다. 원하는 학생들은 개인적으로 간식을 준비해 오시기 바랍니다. 

  1) 간식의 양이 많아 보관이 어렵고 간혹 배분 시 수업진행에 방해되기도 합니다. 

  2) 현 상태에서는 지급할 수 있는 간식은 대부분 당분 함량이 높고 방부처리가 된 가공식품입니다.

    가공식품이 아니면 관리의 어려움이 있어 현실적으로 간식의 질을 높이는 것이 힘듭니다.

  3) 학생들의 건강을 위해 매번 가공식품을 간식으로 지급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8. 더 자세하게 잘 가르쳐 주시는 선생님을 담임선생님으로 바꿔주셨으면 감사하겠습니다.

 현재 선생님에게 다소 부족한 부분이 있더라도, 일차적으로 해당 사항을 말씀하셔서 보완이 가능한지 확인하는 것이 우선이라 생각됩니다. 통상적으로 선생님의 교체는 문제가 있는 부분을 처리할 다른 방법이 없을 때 생각하는 수단입니다. 우선은 요청하신 반에 관한 기본적인 점검을 통해 학원에서 자체적으로 문제점을 점검하도록 하겠습니다. 그 결과에 따라 선생님이 변경될 수도 있지만, 기존 선생님이 수업을 계속 하실 수도 있습니다. 선생님에 대한 불만을 직접적으로 언급하신다고 해서, 해당 선생님에게 학생 이름이 알려지는 등의 일체의 불이익은 없습니다. 진정한 문제 해결을 위해서는 학원으로 상세한 정보를 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9. 평일만이라도 셔틀운행 부탁합니다. 

 셔틀버스를 운영하지 못해 불편을 드린 점 죄송하게 생각합니다. 안타깝게도 중등부와 달리 고등부에서 여러 사정상 셔틀버스를 운영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몇 가지를 말씀드리면, 우선, 고등부는 중등에 비해 지점의 숫자가 적습니다. 따라서 더 넓은 지역을 셔틀로 커버해야 합니다. 넓은 지역을 운영하면서도 시간이 오래 걸리지 않고 수업시간에 늦지 않아야 하는데 이 부분이 현실적으로 쉽지 않습니다. 또한 비용적인 측면에서 셔틀 운영에 들어가는 비용은 학원에도 부담이 되지만, 일부는 수강료 인상 요인으로 작용할 것입니다. 

 그리고 셔틀 비용에 대한 분란이 있을 수 있습니다. 주말 수업에서 상당수의 학생은 셜대 수업 앞이나 뒤로 다른 학원이 있습니다. 또한 거리가 멀어 도저히 셔틀을 제공할 수 없는 학생들도 중등에 비해서 많습니다. 결국 셔틀 활용도가 중등에 비해 많이 낮은 상황에서, 셔틀로 인해 수강료가 인상된다면 상당수의 학생이 이에 불만을 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다른 고등부 수학 학원을 보더라도 셔틀을 운영하는 고등부 학원은 거의 없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불편함이 크시겠지만 이해를 부탁드립니다.


10. 고등부가 되면 학습전략이나 정보에 관심이 높을 수밖에 없습니다. 개인에 맞는 학습전략이나 성취도 그래프 등을 제공해주고 진로계획을 구체적으로 세울 수 있는 상담프로그램이나 상담 시간을 마련해 준다면 감사하겠습니다.

 의견을 주신 개별 학습전략, 진로상담은 문자 그대로 개별적인 영역입니다. 그래서 설명회나 일괄적인 자료제작으로는 해결되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해당 사항에 관해 궁금하신 점은 선생님이나 상담실로 문의해주셔야 합니다. 언제든 학생의 상황에 따른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그 외 홈페이지에 ‘교육뉴스’는 한 주간의 교육 관련 교육뉴스를 알기 쉽게 설명해주는 코너로 유용한 정보가 매주 업로드되고 있으니 적극적으로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앞으로 학생들의 진로 결정에 대해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한 발 더 앞서가도록 노력하겠습니다.


11. 현재의 진도와 앞으로 진행과정을 문자로 보내주면 좋겠어요~, 학원으로 전화가 싶지 않아요~

<홈페이지 진도 확인 방법>

 1) 셜대학원 각 고등부 홈페이지 접속

 2) 상단 [재원생 공간] 클릭

 3) 하단 학년 선택

 4) [수학교과계획] 클릭

 5) 원하는 반 진도 확인

만약 이와 같은 방법으로 진도 확인이 어려우시다면 학원으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학생 편에 진도를 출력해서 보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문자로 전송하는 것은 복잡한 내용을 문자로 재편집하는 작업이 쉽지 않아 출력물로 보내드리고 있습니다. 이 점 양해해주시기 바랍니다.


12. 학원비를 카드도 결재가  가능했으면 합니다.

 셜대학원은 신용카드 가맹점이 아니므로 카드결제가 불가능합니다. 셜대학원에서는 2011년 신용카드 가맹 해지와 가상계좌 도입 전에 학부모 설문조사를 시행하였습니다. 그 결과 ‘신용카드 가맹 해지 후 할인 혜택을 받겠다.’라는 70% 이상의 의견을 참고하여 가상계좌를 도입하였고 절감된 비용은 설문에서 약속드린 것처럼 수강료 상승 요인을 억제하고 장학제도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이 외에 여러 감사 의견과 당부 말씀도 있었습니다.

- OO 선생님~ 저희 OO이를 위해 늘 애써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 드립니다 휴일도 마다하지 않으시고 최선을 다하셨는데ㅜㅜ.. 기대에 부응하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언제나 열씸!이신 선생님 계시니 우리 OO이 더욱 더 성장하리라 믿습니다. 감사합니다.

- 울 아들이 지금 배우고 있는. OO 선생님께 계속 지도를. 받고. 나날이 실력이 향상되어 어떤 문제에 대해서도 자신 있게 거침없이 풀어 나갔으면. 합니다

- 아이와 원활한 소통에 만족하며 우리 아이는 선생님을 신뢰하고 엄청 좋아합니다. 잘 가르쳐 주신다고 항상 이야기합니다. 감사합니다.

- 학생이 만족하고 실력이 향상 되고 있기에 부모와의 소통은 딱히 없으나. 문제가 되지 않는다고 생각합니다.

- OO가 선생님 믿고 열심히 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더 좋은 지도 부탁합니다. 그리고, 감사합니다.

- 아이를 보낸 지 얼마 되지 않았지만 학원에 신뢰를 하고 있으며 지금까지는 만족합니다~~

- 없습니다. 지금 처럼만 지도 부탁 드려요. 고맙습니다~

- 항상 감사하고 있어요. 앞으로도 잘 부탁 드립니다.

- 진심으로 성심으로 지도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 없습니다~ 노고에 늘 항상 감사 드립니다~~^^

- 공부에 대한 동기 부여 감사합니다

- 잘 지도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 현재까지 만족입니다. .

- 항상 감사 드립니다~^^

- 선생님~감사합니다 ^^

- 잘하고 계십니다

- 항상 감사합니다

- 수고하십시요

- 좋아요


 셜대학원의 모든 임직원들은 학부모님들께서 보내주신 애정 어린 충고를 귀담아듣고, 더 좋은 교육 서비스로 보답 드리겠습니다. 다시 한번 설문지 작성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