셜대학원 - 범어2 소수반-공지사항

RSA 키 (1024)


-----BEGIN PUBLIC KEY----- MIGfMA0GCSqGSIb3DQEBAQUAA4GNADCBiQKBgQCelF1lyJcnIMyDj0G9cAFV8/rG Tp0uCq5fiMaVXRlZdaXghl75Mut+8RJ+5atLF4SksIG/LOS7G7CjLG/X38yxSxAh Vfp/aa0EG/OnSwi7+mngTM+7XY2+DIqSscKgiTervX3Poy9uNP//W+S1FTo8mO9V smJWI9k1N+CLbf3icQIDAQAB -----END PUBLIC KEY-----

ID 비밀번호 AUTO







 
작성일 : 2022-06-27 16:24 / 조회 : 7,475
22년 5월 고객만족도 조사 건의사항 처리결과

안녕하십니까. 셜대학원입니다. 지난 2022년 5월에 시행한 학부모 설문조사 건의사항 처리결과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비슷한 내용의 건의사항은 한데 묶어 답변을 드리오니,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하지만 내용이 빠지지 않도록 모든 설문에 정성껏 답변하도록 노력하였습니다. 혹시 더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학원으로 전화 주십시오.


건의사항 분야는 총 4개의 분야로 나누었습니다.


- 1. 선생님에게 바라는 것 

- 2. 커리큘럼에 관해서

- 3. 시스템에 관해서

- 4. 서비스에 관해서



선생님에게 바라는 것


1. 숙제량을 조금만 조절해주세요. / 숙제량이 너무 많다. 강의를 많이 하고, 부족한 내용을 숙제로 보충하는 시스템이 적절하다고 본다. 숙제가 너무 많으면 공부에 부담을 많이 느낀다.

숙제량은 단원의 난이도와 학기 중과 내신기간, 방학기간에 따라 적절히 조절하고 있습니다. 숙제 시간은 학생 개인차(바른 글씨로 식 적기가 잘 안 되거나 오답이 많을 때)에 따라 다를 수 있으나 보통 1시간 30분 정도이고, 많아도 최대 2시간을 넘기지 않게 제시됩니다. 학습효과를 높이기 위해서는 수업을 듣는 것뿐만 아니라, 배운 것을 스스로 복습하고 익히는 과정이 필수적입니다. 따라서, 현재 제시되는 숙제는 학원에서 배운 내용을 소화하기 위해 풀어야 할 최소한의 양이므로 반드시 해야 하는 양입니다. 혹 개인적인 사정 등으로 인해 단기적으로 숙제량을 조절하는 것은 가능하니, 담임 선생님과 상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 내신대비를 각 학교별 성향에 따라 분석해서 학생에게 좀 더 나은 내신대비 부탁 드리며, 오답에 관한 피드백을 학생이 확신이 설 수 있도록 지도편달 부탁 드립니다.

수학의 경우, 학교별로 시험범위가 거의 동일하며, 수성구 학교들은 대부분 비슷한 난이도로 출제가 되고 있어서 학교 구분 없이 심화까지 꼼꼼히 챙겨서 시험에 응할 수 있도록 관리하고 있습니다. 과학의 경우에는 일부 시험범위가 다른 경우가 있는데, 이때에도 학교별로 단원을 챙기고 있습니다. 또한 오답관리는 물론 부족한 개념이나 문제풀이에 대해서도 꼼꼼히 챙기겠습니다. 혹 가정에서 보시기에 특정 단원이나 유형에서 미흡한 부분이 보인다면 언제든 학원으로 연락을 주십시오.


3. 특별히 개선여부는 잘 모르겠습니다. 현재 커리큘럼 그대로 잘 따라만 간다면 성적이 좋아지겠죠. / 물론 제 아이가 부족한 것이 가장 큰 이유 이겠지만, 계속 보내야 될지 고민이네요.

성취도 관련해서는 계속적으로 체크하고 있으며, 상담을 통해서 학부모님께 의견을 드리고 있습니다. 진도만 계속 나가는 것이 아니라, 학생 성취도에 따라 복습을 할 수 있는 진도로도 안내해 드리고 있으니 참고하십시오. 혹시나 학원에서의 성취도와 별개로 진도나 학습습관 등에 대한 고민이 있으시다면 언제든 학원으로 연락 주시면 상담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학원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서도 의견을 남겨주시면 확인하고 상담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소수반 카카오톡 채널 추가하기]

카카오톡 → 친구 → 상단 검색(돋보기) → ‘셜대학원’ 검색 → ‘셜대학원 범어2 소수반’ 채널 추가

또는 아래 링크 클릭하시면 채널 추가 화면으로 바로 이동합니다.

소수반 카카오톡 채널 추가하기


4. 담당 선생님이 자주 바뀌지 않고 지속적으로 수업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선생님 변경으로 인한 불편함이 있었다면 죄송합니다. 가급적 변경을 최소화하겠으나, 혹 부득이한 상황으로 인해 변경이 있더라도 학생들이 무리 없이 잘 적응하고, 학생 개개인의 특성 등을 누락하지 않고, 학습이 잘 이어질 수 있도록 세심하게 신경 쓰겠습니다.


5. 아이에게 필요한 때는 엄하게도 해주세요.

학원에서 학생들에게 엄하게 관리해야 하는 부분은 크게 2가지로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1) 과제 미흡

특별한 이유 없이 과제가 미흡하거나 연속적으로 하지 않는 경우에는 ‘보충학습 안내장’이 발부되며, 나머지 공부를 통해 제재 및 스스로 개선할 수 있는 기회를 주고 있습니다.


2) 수업 방해

수업에 방해되는 행동은 본인 뿐 아니라, 다른 사람의 학습에 지장을 주는 것이므로 보다 강하게 관리를 하고 있습니다. 구두 경고 및 원장 면담으로 학생에게 기회를 주고, 이후에도 개선의 의지가 전혀 없다면 권고 퇴원까지는 가능합니다.


어떤 경우든 학생에게 직접적으로 혼을 내기보다는 학원 규정에 따라 필요하면 나머지 공부를 시키거나 팀장 또는 원장과의 면담을 통해 스스로 개선할 수 있는 기회를 우선적으로 주고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6. 소수반의 특성을 잘 살려 개개인의 실력향상에 좀 더 신경 쓸 수 있도록 해주세요. 개개인의 단점을 파악해서 그 부분을 보완할 수 있도록 힘써주세요. / 하루에 알아야 할 개념은 2~3가지인데 제대로 이해했는지 확인하고 수업을 마치면 좋겠습니다. 소수반이라 가능하고 소수반 만이 가질 수 있는 특별함이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수업 중간중간 학생들의 이해 정도를 파악하면서 수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개별적으로 풀어보는 시간을 주고 선생님이 확인하는 식의 방식이 소수반의 기본 시스템입니다. 학생 개별 세심한 관리가 소수반의 장점인 만큼 더욱 신경 쓰겠습니다. 혹 미흡한 부분이 있다면 학원으로 언제든 연락 주시면 확인해서 보완하겠습니다.


7. 아이의 질문에 적절히 답해주셨으면 합니다. 수업시간이 빠듯하여 못하신다면 끝난 후에라도 답해 주셨음 합니다. 질문에 짜증스러운 대응은 아닌 듯 합니다.

관리에 미흡한 부분이 있었다면 죄송합니다. 정확한 상황을 파악하기는 힘드나, 일단 학생이 그렇게 느꼈다면 오해의 여부를 떠나서 관리가 미흡했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여러 가지 상황이 있을 수 있으니, 관련해서 담임선생님과의 상담을 요청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정확한 상황 파악을 통해 선생님의 실수가 있었다면 이를 인지하고, 개선함으로써 앞으로의 학생 관리에 좀 더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내용상 담임선생님과의 직접적인 상담이 불편하시다면 언제든 원장 상담을 요청해주셔도 됩니다.


8. 선생님께서 아이의 개개인의 성향을 파악하고 동기부여를 해 줌으로써 수학에 대한 흥미와 경쟁심이 높아진 것으로 보아 학원 수업에 대한 만족도가 높습니다. / 저희 아이의 문제점을 정확하게 알고 개선해주려고 노력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아이가 수업시간에 더 집중해서 수업할 수 있도록 지도 부탁 드립니다. / 수학에 흥미를 붙일 수 있게 잘 이끌어 주십시오.

네, 믿고 맡겨주셔서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꼼꼼하게 관리하고, 학생들의 성취도 향상에 큰 도움을 줄 수 있는 셜대학원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커리큘럼에 관해서


1. 자체 교재도 수준급이긴 하지만 내신기간에는 시중교재 유인물이라도 주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 시중 심화 문제집 1권 정도는 다루었으면 좋겠습니다.

셜대학원의 자체 교재는 시중 교재를 참고해서 제작하고 있습니다. 시중 교재에서 꼭 풀어야 하는 문제들만 선별하여 수록하였고, 빠르게 변화하는 교육과정에 맞춰 매 인쇄마다 내용 추가 및 수정을 하고 있습니다. 또, 자체 교재는 학원의 커리큘럼과 시스템에 맞춰진 교재라는 점과 같은 진도라도 학생들의 성취도에 맞춰 난이도를 조정하여 수업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 수학은 다른 과목과 달리 기본에서부터 심화유형까지 정형화된 유형들이 대부분입니다. 따라서 다양한 교재를 다뤄보는 것도 중요하지만, 그보다 같은 교재를 여러 번 반복해서 풀어오는 것이 학습면에서 훨씬 효과적입니다. 이에 따라 셜대학원의 진도 교재 및 학교 내신대비 교재 모두 비슷한 유형들이 반복적으로 나오도록 구성되어 있으며, 다양한 난이도의 문제를 순차적으로 다룰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학원 교재만으로도 충분한 시험대비가 되고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 (과학) 시중교재도 조금 다루어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일일테스트시 암기가 잘 되었는지 등의 점검도 있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항상 감사 드립니다.

과학 교재도 위의 답변과 마찬가지입니다. 매년 학교시험에서 출제된 문제들을 파악해서 최신 경향을 반영해서 자체 교재를 업데이트하고 있습니다. 또 말씀하신 대로 암기 테스트도 단원의 내용에 따라 시행하고 있습니다.


3. 진도가 빠른 대신에 개념을 좀 더 확실하게 잡고 가면 좋을 것 같아요. / 진도가 빨리 나가다 보니 현행을 할 때 까 먹고 다시 봐야 합니다 그 부분에 대한 해결방법이 있으면 좋겠습니다.

현재 초등의 경우에는 별도의 복습시간을 마련하고 있지는 않습니다. 초등진도의 경우, 중등 선행으로 쉽게 해결할 수 있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현재 학생 학년에 맞춰 문제집 한 권을 개별로 풀어보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단 중등의 경우, 해당 학년 선행을 한 후 시간이 한참 지난 상황이고, 초등보다 더 심화된 내용을 다루고 있으며, 학교 내신시험도 있기 때문에 별도의 복습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평소에는 수요일 수업으로 현행 진도에 맞춰 내신 심화 보충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으며, 학교 시험기간에 맞춰 내신대비를 4주씩 진행하고 있습니다. 토요일 주말보강도 추가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선행뿐만 아니라, 학교 내신에서도 좋은 결과를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4. 고등부 과학 수업 요청합니다.

매년 12월 초에 고등부에서 중3(예비고1) 학생들을 대상으로 고등부 수업을 개설하고 있습니다. 학생의 진도에 따라 통합과학 시작 또는 생명과학Ⅰ 시작 등으로 다양한 강좌를 개설하고 있으니, 아래 21년 12월 개강 공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참조 : 셜대학원 고등부 12월 개강_21년 12월>

http://smpschool.com/link/h/844


5. 과학수업도 초등 6학년 학생이 들을 수 있는 과정이 있으면 좋겠습니다.

셜대학원 소수반과 정규반은 초등 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과학 수업은 개설되어 있지 않습니다. 수학은 충분한 연습과 반복이 필요한 과목입니다. 즉, 시간을 필요로 하기 때문에 학생 여력이 된다면 당장은 수학에 좀 더 많은 시간을 투자하는 것이 장기적으로 훨씬 도움이 됩니다. 과학의 경우, 암기를 요하는 단원들도 있기 때문에 중학생이 되는 시점부터 시작해도 늦지 않습니다.

참고로 소수반의 경우, 초등학교 6학년 12월부터 과학 수강이 가능하며, 중1 선행부터 시작해서 종강하는 시점인 중3 11월 말까지 중등 전체와 내신대비 물론, 고1 통합과학, 고2 화학1까지 선행하도록 계획되어 있습니다. 해당 시기에 초등 6학년 대상으로 과학 수업에 대해 미리 안내를 드리고 있으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6. 특강 문자를 받으면 초등 학생이 들을 수 있는 특강은 없는 것 같아요.

초등 강좌도 있습니다만 중등 강좌가 더 많은 것은 사실입니다. 초등학생에 비해 중학생의 선행이 더 나가 있고, 시험대비를 필요로 하기 때문에 복습 특강이 더 다양하게 개설되어 있습니다. 대신 앞으로는 초등 진도에 대한 특강도 더 다양하게 개설할 예정입니다. 또 소수반이 아니라도, 지점과 상관 없이 특강은 수강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참조 : 셜대학원 홈페이지 특강 공지_22년 5월>

http://smpschool.com/link/9/509



시스템에 관해서


1. 숙제 상태를 매주 문자로 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간단하게 미흡, 완벽 또는 A, B

과제는 통과, 미흡 2가지로 관리하고 있으며, 미흡인 경우에는 학부모님께 당일에 문자로 안내해 드리고 있습니다. 과제 관련해서 별도 문자를 받으신 것이 없다면 학생이 과제를 잘 해오고 있다는 것으로 보시면 됩니다. 또 계속적으로 과제가 미흡인 경우에는 담임선생님이 상담을 드려서 특별한 이유가 있는지, 아니면 학습태도의 문제라면 개선할 수 있는 방안을 상의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특별한 이유 없이 과제가 미흡하거나 연속적으로 하지 않는 경우에는 ‘보충학습 안내장’이 발부되며, 나머지 공부를 통해 제재 및 스스로 개선할 수 있는 기회를 주고 있기도 합니다.


2. 주 2회 수업으로 아이가 잘 모르고 지나가는 부분이나, 학습의 구멍을 찾아 보충 하기가 어려운 것 같습니다.

현재 초등의 경우에는 주 2회 수업으로 수요일 수업이 없고, 중등의 경우에는 주 3회 수업으로 수요일 수업을 병행하고 있습니다. 중등의 경우, 초등에 비해 내용이 더 어렵고 훨씬 심화된 내용을 다루고 있기 때문에 수요일 수업을 통해서 현행 학년에 대한 보충을 꾸준히 병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수요일 수업이 없는 초등도 필요에 따라 선생님이 개별로 약속을 잡아서 보강을 진행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3. 과제관련 내용을 부모들이 쉽게 볼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과제는 학원 홈페이지를 통해서 쉽게 확인하실 수 있으니 아래 내용 참고하십시오.


[모바일]

http://smpschool.com/m/

지점목록 → 범어2소수반 → 수업게시판 → 학생이 수강 중인 반

경로를 통해 숙제를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PC]

http://smpschool.com/

초중등부 → 범어2 소수반 → 재원생공간 → 학생이 수강 중인 반

경로를 통해 숙제를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학교 시험 전 시험대비 기간 동안 숙제로나 제 수업시간에도, 또 보강으로도 많은 양의 문제만을 푸는데 다량의 문제풀이로만 과연 시험대비 공부가 되는 건지 의문입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 개선이 좀 되었으면 합니다.

다른 과목과 달리 수학은 그 시험 결과를 보면, 많은 학생들이 어려운 문제나 평소 다뤄보지 못했던 문제만 틀리는 것이 아니라, 실수로 틀리거나 제한시간 안에 풀지 못해서 틀리고 있습니다. 시험에서는 제한 시간 안에 실수 없이 풀어내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그리고 심화까지 다양한 문제들을 풀어봄으로써 고득점으로 이어지게 됩니다. 따라서 비슷한 유형의 많은 문제들을 반복적으로 풀어서 손에 익히도록 하는 것이 우선이고, 이어서 심화까지 다양한 난이도의 문제풀이를 통해 실제 시험에서는 경험해보지 못한 문제 유형이 없도록 하는 것이 원칙입니다. 혹 개념 이해도 되지 않은 상태에서 유형을 외워서 풀고 있는 것은 아닌지, 염려하는 마음도 있으실 것으로 생각합니다. 하지만 수학은 개념 이해만으로는 문제를 풀지 못합니다. 문제를 풀어본 경험을 통해서 비슷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시험에서 처음 보게 되는 유형이 없도록 준비를 하는 것이 시험에서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는 기본 원칙으로 보시면 됩니다.


5. 부득이 수업에 참여 못할 경우 녹화본 수업영상 보다는 보강이 편안하게 이루어졌으면 좋겠습니다.

네 보강도 같이 진행하겠습니다. 다만 학생과 보강 스케줄을 맞추는 것이 쉽지 않고, 다음 진도수업 이전에 보강을 하지 못하는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수업영상을 통해 학생이 공부를 하면 과제도 미리 할 수 있고, 스케줄이 많은 학생들의 보강시간 부담을 줄일 수 있는 장점이 큽니다. 따라서, ZOOM 수업을 병행하는 동안에는 녹화영상을 적극 활용하도록 챙겨주시면 학습 면에서 더욱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수업 영상을 통해 학생 스스로 공부를 했더라도 담임선생님이 체크를 하고, 부족한 부분에 대해서는 보강을 더 꼼꼼히 챙기도록 하겠습니다.


6. 레벨테스트를 치면 선생님께서 전화로 상담을 주십니다. 레벨테스트 문제가 궁금합니다. 레벨테스트 문제를 홈페이지에 올려 주시면 좋겠습니다.

레벨테스트 이후에 학생들에게 시험지를 나눠주고 있습니다. 풀이와 답을 적은 답안지는 회수하지만, 학생이 풀이한 시험지는 그대로 학생들이 챙겨가게 됩니다. 혹 시험지 분실 했다면 재 배부도 가능합니다. 다만, 성취도 평가를 위한 시험이기 때문에 홈페이지에 공개하는 것은 불가합니다.


7. 원장님께서 노트검사까지 해주시는 점 감사합니다. 원장님께서 주기적으로(3개월에 한 번 정도? 아니면 학년이 끝나고, 또는 학기가 끝나고) 아이의 일일테스트와 레벨테스트의 성적을 보시고, 그 반이 적절한지, 원장님께서는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상담을 주시면 좋겠습니다.

모든 학생들 대상으로 정기적인 상담을 진행하고 있지는 않지만, 필요한 학생 대상으로는 상담을 드리고 있습니다. 정기적으로 모든 학생 상담을 진행하는 것은 현실적으로 어려운 부분이 많습니다. 대신 학습 성취도나 장기적인 진도 계획 등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언제든 학원으로 연락 주시면 상담을 드리겠습니다, 미리 말씀만 주시면 개별 방문상담도 가능합니다. 또 레벨테스트 성적이나 반편성 등을 통해서 계속적으로 성취도가 저조한 학생이 보이면 담임선생님이 저와 상의한 내용을 가지고, 학부모님께 상담을 드리고 있기도 합니다. 학생 성취도로 인해서 복습이 필요한 경우에는 추가 보충을 진행하되, 그럼에도 불구하고 진도를 이어가기 힘든 학생은 반복학습을 위해서 진도가 늦은 반으로 이동을 안내하기도 합니다. 마찬가지로 성취도가 꾸준히 좋은 학생들도 선행이 좀 더 빠른 반 등으로 안내를 미리 드리고 있으니, 참고하십시오.


8. 한 번씩은 아이들이 직접 문제 해답 풀이 과정을 설명하는 메타인지 수업을 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학생들이 셜대 수업을 통해 자신이 무엇을 알고, 무엇을 모르는지 잘 인지하게 되며, 부족한 부분들을 많이 채워나가게 되길 바랍니다.

말씀하신 대로 수업 중간중간 학생들의 이해정도 파악이나 분위기 환기를 위해서 학생들의 질문을 유도하거나 같이 풀이하는 식으로 수업을 진행하는 때도 있습니다. 그리고 과제를 통해서 자기가 알고 있는 것과 모르는 것을 구분할 수 있도록 하고, 다시 오답풀이를 통해 모르는 것을 채워 나가도록 하고 있습니다. 다만, 수학의 경우에는 다른 과목과 달리 어떤 개념에 대해서 이해가 완벽하다고 해서 그와 관련된 모든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다양한 유형 경험과 비슷한 유형의 반복적인 풀이를 통해서 이해가 곧 실력으로 이어지게 되고, 셜대학원은 여기에 초점을 두고 수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점도 같이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9. 영재원이나 중고등 친구들에게 집중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소수반도 조금 더 신경을 써 주시면 좋겠습니다.

영재원과 소수반은 진도상의 차이만 있을 뿐, 관리상의 차이는 전혀 없습니다. 오히려 학생 관리 차원에서 본다면 소수반은 인원이 훨씬 적기 때문에 좀 더 개별 관리가 이뤄진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혹 어떤 면에서 말씀하시는 것인지 구체적으로 알려주시면 좀 더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전화 등이 불편하시면 다음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추가로 말씀을 주셔도 될 것 같습니다.



서비스에 관해서


1. 코로나로 닫았던 뒷문 개방 되었음 좋겠어요.

뒷문은 주차장과 연결되는 문으로 관리자 없이 학생이 드나들 경우, 안전사고의 위험이 있기 때문에 개방하고 있지 않습니다. 조금 돌아서 이동하더라도 외부를 통해서 주차장으로 이동하는 것이 더 안전한 방법이 될 것 같습니다.


2. 등하원 알림이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등하원 알림서비스 도입은 아직 고려하고 있지 않습니다. 많은 학생들이 동시에 등하원하여, 출결을 체크하려면 많은 시간이 소요되기 때문에 지금처럼 수업 시작 후 담임선생님이 출결 상황을 체크하여 부재인 경우 CS팀에서 직접 부모님께 전화하는 방법이 더 좋다는 판단을 하였습니다. 만약 학생이 학원으로 출발하여 학원으로부터 결석 전화를 받지 않았다면 정상 등원해서 수업하는 중이고, 수업 중간이나 종료 직후에 별도로 남아서 공부한다는 연락(전화/문자)이 없었다면 제 시간에 하원한 것으로 봐주시면 됩니다.

 

3. 셔틀비 개인 부담하고라도 차량을 이용할 수 있기를 건의합니다.

죄송합니다. 범어2 지점(소수반+영재원+고등부)은 신입 상담 때 안내해 드린 대로 셔틀은 운행되지 않습니다. 소수반과 영재원, 고등부 모두 수업시간이 다르기 때문에 소수반만 따로 셔틀을 운영하는 것은 현실적으로 어려운 점 양해 부탁 드리겠습니다. 또 수강생 모두 비용을 부담한다고 하더라도 상담한 금액이 들 것으로 예상됩니다. 만약 등하원 부담이 크다면 같은 진도반의 셔틀 이용 가능한 타 지점으로 이동도 가능하니 관련해서는 학원으로 언제든 연락 주십시오.


4. 교재의 문제와 답지를 따로 분리해 인쇄해 주세요.

아직까지 해설(해답) 분리는 고려하고 있지 않습니다. 셜대학원 교재는 학기당 보통 1권으로 된 시중교재와 달리, 적게는 2권, 많게는 6권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따라서 해설(해답)을 분리할 경우, 분실이 잦아 관리상의 어려움이 큽니다. 개별로 해설을 분리해서(잘라서) 사용하는 학생들이 종종 있는데, 분실로 인해 교재를 새로 받아가는 경우도 적지 않았습니다. 혹 학부모님이 따로 보관하기 위한 것이라면 학생에게 맡겨주시길 권해드립니다. 언제든 스스로 채점하고 오답풀이를 확인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학습 면에서 훨씬 효과적입니다. 그리고 모든 과제는 교재에 풀이하는 것이 아닌, 노트에 풀고 있으므로 채점하는데 불편함은 없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참고로 해설(해답) 앞 부분에 간편 정답지(답만 표시)를 추가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서 좀 더 빠르게 채점이 가능할 것으로 생각합니다.



이 외에 여러 당부 말씀과 감사 의견도 있었습니다.

- 잘 지도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잘 다니고 있어서 특별한 건 없습니다.

- 여러 모로 신경 써주셔서 감사합니다. 계속 잘 부탁 드립니다.

- OOO 선생님, 항상 학생들을 먼저 이해하고 동기부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선생님께서 저희 아이의 부족한 부분에 대해 세심한 설명으로 수업에 만족하고 있습니다.

- 지금도 충분히 만족합니다. 잘 이끌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 살뜰히 가르쳐주시는 OOO 선생님 감사합니다.

- 아이의 입장에서 생각해주시고 배려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정말 감사 드립니다.

- 학생 눈높이에 맞는 수학공부를 통해 자신감을 가질 수 있도록 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 늘 감사한 맘입니다. 선생님에 대한 학생이 믿음이 무척 큽니다. 선생님께서 쏟으신 관심과 열정 덕분이라 생각합니다.




이상으로 2022년 5월 셜대학원 고객 만족도 조사 결과에 대한 보고를 마칩니다. 셜대학원의 모든 임직원은 학부모님들께서 보내주신 애정 어린 충고를 귀담아듣고, 더 좋은 서비스로 보답 드리겠습니다. 다시 한 번 설문지 작성에 진심으로 감사 드립니다.



 
   
 

 

이용약관 | 이메일무단수집거부 | 개인정보보호정책 |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지침 | 채용사이트   © SMPSCHOOL
대구광역시 수성구 달구벌대로489길 6 범어2 셜대학원 (등록번호 : 제3223호)  T.  053-754-0666  F. 053-742-57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