셜대학원 - 범어2 소수반-공지사항

RSA 키 (1024)


-----BEGIN PUBLIC KEY----- MIGfMA0GCSqGSIb3DQEBAQUAA4GNADCBiQKBgQC1ZGBUiNLtVn5Uq9ajrzUJuoTJ BBzwXxzsLSifQZDxt3NEtGc18zQB6+SreOqsxdYSalrxk/TYrOyUdKCYCqk/hXhw DZRHIzqk4g2juETNeBra2Q9p9t/4HJJB+Io+Pylnb+WSqHI3l6Id2PnQAsKTn0+0 t3I0LDe5mOFBLr0mpQIDAQAB -----END PUBLIC KEY-----

ID 비밀번호 AUTO







 
작성일 : 2019-02-27 14:38 / 조회 : 4,357
2018년 11월 설문조사 건의사항 처리 결과

안녕하십니까. 셜대학원입니다. 지난 2018년 11월에 시행한 학부모 설문조사 건의사항 처리결과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비슷한 내용의 건의사항은 한데 묶어 답변을 드리오니,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하지만 내용이 빠지지 않도록 모든 설문에 정성껏 답변하도록 노력하였습니다. 혹시 더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학원으로 전화주세요.

건의사항 분야는 총 4개의 분야로 나누었습니다.
- 1. 선생님에게 바라는 것
- 2. 커리큘럼에 관해서
- 3. 시스템에 관해서
- 4. 서비스에 관해서

선생님에게 바라는 것

1. 숙제를 조금만 줄여주세요. / 숙제량을 적정 수준으로 부탁합니다. / 숙제로 좀 더 다양한 문제유형을 주시면 좋겠습니다. / 문제를 더 많이 풀렸으면 하는데, 막상 우리애가 숙제를 덜해갈 때도 있으니 뭐라 드릴 말씀이 없습니다.
과제량은 단원의 난이도와 학기 중과 내신기간, 방학 기간에 따라 적절히 조절하고 있습니다. 특히, 방학기간에는 평소에 비해 과제를 좀 더 내어주고, 학교 개학을 앞둔 시기에는 과제를 줄여 학생들의 부담감을 줄여 새 학기를 준비할 수 있도록 합니다. 과제 시간은 학생 개인차(바른 글씨로 식 적기가 잘 안 되거나 오답이 많을 때)에 따라 더 걸릴 수는 있지만, 보통 1시간 30분 정도이고, 많아도 최대 2시간을 넘기지 않게 제시됩니다. 공부를 잘하는 데 있어서 수업을 듣는 것은 30%입니다. 나머지 70%는 배운 것을 스스로 복습하고 익히는 과정입니다. 그만큼 과제를 충실하게 하는 것이 수업을 듣는 것만큼 중요한 과정입니다. 현재 제시되는 과제는 학원에서 배운 내용을 소화하기 위해 풀어야 할 최소한의 양이므로 반드시 해야 합니다.
셜대학원 교재는 아주 작은 토픽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시중 문제집과는 비교할 수 없을 만큼 유형별로 세심하게 세분화되어 있습니다. 또한 학기별로 1권으로 구성된 시중교재와 달리 단원별로 교재가 구성된 만큼 다룰 수 있는 문제의 유형이나 양이 절대 부족하지 않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더 많은 유형을 다루길 원한다면 학생 개별로 추가 자료 배부가 가능하니 언제든 학원으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2. 심화문제도 좀 더 다양하게 다뤄주세요.
셜대학원에서 다루는 심화 문제는 팀에 따라서 약간의 차이는 있지만 충분히 다루고 있습니다. 하지만 기본기를 충분히 갖추어야 심화 문제 접근과 응용, 해결이 가능합니다. 기본기(핵심개념과 연산)는 쉬워서 이해하기 쉽지만 이해한 것과 실력이 좋은 것은 분명한 차이가 있습니다. 충분히 연습하지 않으면 이해만 할 뿐 실력이 되지 못합니다. 셜대학원은 개념편에서 핵심개념과 기본문제 등 기본기를 충분히 다룬 후 문제편에서 심화풀이로 단계적 학습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선행을 통해 공부한 것을 실제 학년이 되었을 때, 심화정리+내신대비 기간을 통해 기본 유형은 물론 좀 더 심화된 문제까지 다양하게 다루어보게 됩니다.

3. 수업 분위기를 흐리는 학생들에게 주의조치가 필요할 것 같습니다.
죄송합니다. 해당 반 선생님에게 관련내용을 전달하고 관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다른 학생들의 수업을 방해하는 학생은 1차 경고를 하고 경고 후에도 개선이 없을 시, 퇴실 조치합니다. 퇴실한 학생에게는 보충학습 안내장을 발송하고, 2주간 개별 공부를 시키고 있습니다. 또한 2개월 내 3회의 보충학습 안내장을 받게 되면 퇴원 조치됩니다. 면학 분위기 조성을 위해 관련된 규정을 학생들에게 재교육하고 엄격히 관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4. 선생님께서 전화하시는 용무는 아이의 보강시간 때문이지 아이의 실력이나 앞으로의 수학진도계획에 대해서는 별다른 말씀이 없으셨던 것 같습니다. 그 전 선생님께서는 커뮤니케이션이 잘 이뤄졌던데 반해, 현재 선생님은 그렇지 못한 것 같아 아쉬움이 남습니다. 그리고 보강시간이 매번 너무 늦게까지 이어지다 보니 다음날 학교생활에 지장이 있는 것 같습니다. 그 외에는 다른 의견은 없습니다.
상담 시 미숙한 부분을 보여드려 죄송합니다. 앞으로 학생의 전반적인 학습 상황뿐 아니라 학습 방향을 제시하여 단순한 정보전달이 아닌 학습 플래너의 역할도 할 수 있도록 더욱 세심하게 신경 쓰겠습니다. 상담이 선생님만의 일방적인 전달이기보다 학부모님께서도 학생에 대한 정보를 주시고 담당 선생님과 공유하시면 더욱 학생 관리에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상담에 미숙한 점 양해해주시고 앞으로도 학생 관리를 위해 가정과 학원에서의 연대관계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그 외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주저하지 마시고 언제든 학원에 전화해 주시거나 원장 상담을 요청해주시기 바랍니다.

5. 아이들 개념 설명 충실히 해주세요.
셜대학원의 개념편 교재는 개념과 관련된 질문형식으로 자연스럽게 핵심개념을 찾도록 유도되어, 단순히 핵심개념을 요약 정리해서 일방적으로 전달하는 주입식 학습과는 차이를 두고 있습니다. 일부 공식 암기를 강조하는 단원도 있지만, 이 역시 문제풀이를 통해 저절로 암기되도록 지도하고 있습니다.
주변에 수학을 어려워하는 경우를 보면 주로 개념이 부족해서 그렇다고 얘기를 합니다. 물론 수학에서 개념정리는 중요합니다. 하지만 무조건 개념 설명만을 이해한다고 해서 실력이 되는 것은 아닙니다. 예를 들어 근의 공식 유도과정을 반복해서 설명만 듣고 이해된다고 해도 실력이 향상된 것은 아닙니다. 관련 기본 문제를 충분히 풀어야 유도과정을 이해하고 공식도 자연스럽게 암기되어 나아가 심화 문제까지도 적용할 수가 있습니다. 문제풀이를 동반하지 않은 개념이해는 결국 ‘알고는 있지만 혼자서는 풀지 못하는’ 결과를 낳게 됩니다. 셜대학원에서 기본문제와 유형 연습을 게을리하지 않는 이유도 바로 여기에 있습니다. 앞으로도 학생들의 실력이 향상되도록 최선을 다해 지도하겠습니다.

6. 수학에 대한 흥미를 붙일 수 있도록 재미있게 유도하셔서 아이가 문제풀이에 대한 성취감을 맛볼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가끔 수업 분위기를 밝고 재미있게 조성하셔서 즐거운 수학시간이 될 수 있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 아이가 선생님의 도움을 잘 받아 수학공부가, 하는 만큼의 효과를 보는 재미를 느끼는 과정임을 알고 학원 시스템에 잘 적응하도록 격려와 지도 부탁 드립니다^^
아직은 초중등의 어린 학생들이라 타인에 의해서 또는 남들이 다 하므로 억지로 공부를 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공부도 목적이 있을 때 즐겁고 효율적으로 할 수 있게 됩니다. 그래서 필요한 경우에는 담당 선생님이나 원장과의 개별 면담을 통한 학습 동기유발을 하고 자신감을 가지도록 격려와 칭찬을 합니다. 그 외 동기부여를 위해 선배들의 학습법이 담긴 ‘공부 고수 인터뷰’를 홈페이지 업로드 및 문자발송을 통해 학습계획에 참고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중요한 시기에 학생들이 신뢰하고 의지할만한 셜대학원의 선생님들이 되겠습니다.


커리큘럼에 관해서

1. 잘 지도해주셔서 감사 드립니다. 계속 이렇게만 수업하면 되는지 좀 많이 늦지는 않는지 진도가 적정한지 궁금합니다.(F2E) / 진도가 조금 늦어진 것 같습니다. 중요도에 따라 계획한 진도는 늦춰지지 않았음 좋겠습니다.(F2F)
셜대학원의 수학과정은 중요도 및 학습 분량에 따른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통해 충분히 소화하고 다음 단계를 배우는 것을 목표로 하여 1학기~2년 정도의 선행으로 적절한 진도 계획을 하고 있습니다. 이는 다년간 학생들을 가르치며 얻은 것으로 학생들의 시기별 이해수준까지 고려한 것입니다. 제대로 알고 가지 못한 무작정 빠르기만 한 진도는 결정적인 순간에 어떻게 해 볼 방안이 없게 됩니다. 그래서 선행을 하는 학생들은 늘 그림자처럼 복습하고 충분히 문제를 풀어 연습해야 합니다. 더 빠른 선행을 한다는 것은 지금보다 3배 이상의 노력을 할 수 있는 학생에게는 가능하고 그 이외에는 제대로 된 복습과 충분한 연습 없이 무작정 진도만 나갈 가능성이 크므로 그 내면을 보셔야 할 것 같습니다. 결코, 조금만 공부해서 실력이 향상될 수는 없습니다.
참고로 F2E/F2F 진도반은 중3 11월 말까지 고1 수학(상/하)과 고2 수학의 수학1, 수학2까지 공부하도록 계획되어 있습니다. 이 외에 셜대학원의 모든 반별 진도 계획은 학원 홈페이지에서 언제든 확인 가능합니다.

<홈페이지 확인 방법>
1) http://smpschool.com 접속 → 'PC모드' 선택 
2) 상단 ‘초중등부’ → ‘범어2 소수반’ 클릭
3) 왼쪽 상단 2번째 ‘재원생공간’ 클릭 → 해당반명 클릭
4) ‘수학교과계획’ 클릭


2. 내신준비기간이 너무 길다. / 중1 내신수업을 학교시험도 안치는데 다 참여해야 되는 시스템은 시간낭비, 돈낭비라 생각드네요.
중학생의 경우 내신대비는 보통 한 달 정도 진행됩니다. 셜대학원에서의 내신대비는 ‘심화정리’와 ‘내신대비’로 나눌 수 있습니다. 심화정리란 본격적인 시험대비에 앞서 개념과 다양한 유형을 다뤄보는 시간입니다. 단순히 학교 시험만을 준비하기 위한 것이 아니라, 제 학년 복습을 통해 다양한 심화문제까지 다뤄봄으로써 선행을 좀 더 잘 이어갈 수 있게 하기 위함입니다. 이후 내신대비에서는 실전을 위한 본격적인 시험대비를 진행하게 됩니다. 내신은 ‘누가 더 빠르고 정확하게 푸느냐’를 평가하는 것이므로 제한된 시간에 다양한 유형을 반복적으로 풀어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후 출제 빈도가 높은 유형의 문제들로 모의시험을 치고 보충자료를 추가하여 대비하고 있습니다. 셜대학원에서의 내신대비를 단순 시험대비로만 본다면 시간이 길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수학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기간이기 때문에 결코 긴 시간이 아닙니다. 아울러 중1 자유학년제 기간 동안의 심화정리와 내신대비도 마찬가지 이유입니다.

3. 진도를 좀 천천히 나가고 선행을 하지 않고 다니는 학생도 계속 다닐 수 있는 학원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셜대학원은 초등에서 고등과정까지 장기적인 연간계획입니다. 단원의 중요도 및 학습 분량에 따른 체계적인 커리큘럼으로 현 단원을 충분히 소화하고 다음 단계를 배우는 것을 목표로 하여 1학기~2년 정도의 선행으로 적절한 진도로 계획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각반의 성취도와 이해수준을 분석하여 유동성 있게 세부조정을 합니다.
셜대학원의 교재는 아주 작은 단원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시중 문제집뿐만 아니라 교과서와도 비교할 수 없을 만큼 세심하게 세분화된 각 단원에는 한 가지씩의 핵심내용을 담았습니다. 단원별 문제풀이 수가 많아 다소 ‘진도가 빠른 것이 아닌가?’ 오해할 수 있으나 결코 진도가 빠른 것이 아닙니다. 또한, 개념편(핵심개념, 기본심화 등 기본기), 문제편(응용심화, 경시), 워크북(내신, 연산력 강화)으로 단계적 난이도로 최소 3회 이상 반복하여 가르치고 있습니다. 혹 학생에 따라 학교 진도에 맞춘 수업을 원하시면 담당 선생님과 상의해 주십시오. 성취도에 따라 반 이동이나 특강 수업을 안내하겠습니다.

4. 부족한 부분을 보강 보충할 수 있는 수업이 생겼으면 좋겠습니다.
특강수업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방학 때는 물론 학기 중에도 시험대비 또는 부족한 학년이나 단원에 대한 보충을 위한 특강을 개설하고 있습니다. 매 특강 개설 때마다 문자로 안내를 드리고 있으니, 참고하셔서 학생의 성취도나 진도에 맞는 특강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이번 19년 3월에 개설되는 특강 안내문 링크를 첨부해 드리니 참고하세요.
http://smpschool.com/link/9/326


시스템에 관해서

1. 한 선생님과 오래 수업하면 좋겠습니다.
모든 반은 가능한 한 선생님이 오랫동안 학생들을 가르치도록 선생님 변경을 최소화하려고 합니다. 하지만 1년에 1~2회 정도 승진, 지점이동, 출산, 건강 등으로 선생님 변경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그 외 3달에 한 번 반편성을 통해 선생님이 변경될 수 있는데, 이는 학생 실력에 맞는 수업을 진행하면서 동시에 학습자극 효과를 주기 위함입니다. 반편성으로 선생님이 바뀌어도 학생들이 자연스럽게 수업을 이어 나갈 수 있도록 철저히 정보를 교환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부득이한 경우가 발생하지 않는다면 가능한 학생 관리에 영향을 주지 않는 범위 내에서 이동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2. 소수반은 수업시간이 짧은데, 시간을 좀 늘렸으면 합니다.
수업시간이 길다고 학생들의 성적이 향상되지는 않습니다. 소수반은 효율적인 시간배분으로 학원수업시간을 줄이고, 가정에서 자기주도학습을 할 수 있는 시간을 많이 가지도록 하고 있습니다. 중, 고등학습으로 갈수록 제대로 된 학습 습관이 안 된 학생은 더는 성적이 오르지 않습니다. 학생이 중학생이 된다고 갑자기 자기주도학습이 형성되는 것은 아닙니다. 늦어도 초등부 고학년 때부터 차근차근 길러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학생 스스로 고민해서 문제를 풀고 채점을 통해 실수한 부분이나 모르는 부분을 확인하고 질문거리를 찾아가는 것부터 시작되어야 합니다. 따라서, 가정에서 스스로 문제를 풀 수 있는 시간을 확보해주시는 것도 중요합니다. 대신, 부족한 단원이 있거나 성취도가 저조한 학생들처럼 보충보강이 필요한 경우에는 정해진 시간 외 추가로 더 학습을 시키고 있습니다. 혹 학원에서 수업 전/후 과제를 하는 등의 추가 개인학습이 필요하다면 따로 자습을 할 수 있는 공간이 있으니 학원으로 문의 하시면 됩니다.


서비스에 관해서

1. 카드로  수강료 납부가 가능하면 좋겠습니다.
현재 셜대학원은 신용카드가맹점이 아니므로 (체크카드 포함) 카드 결제 자체가 불가능합니다. 학부모님들께서 카드를 사용하실 때는 편하시겠지만, 엄밀히 따지면 카드 수수료 또한 수강료 인상분에 고스란히 포함될 수밖에 없습니다. 추후에는 수수료가 포함된 높은 교습비로 많은 가정에 부담만 주게 될 수 있습니다. 가상계좌 도입을 통해 절감된 비용은 수강료 상승폭을 최대한 억제하고 장학제도 시행을 통해 좀 더 많은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신용카드가맹 계획은 없지만, 더 좋은 교육 혜택으로 보답하겠습니다.

2. 등하원시 확인 메세지 알림이 있으면 좋겠습니다.
등하원 문자서비스 도입은 아직 고려하고 있지 않습니다. 많은 학생들이 동시에 등원하여, 출결을 체크하려면 많은 시간이 소요되기 때문에 지금처럼 수업 시작 후 담임선생님이 교실에서 학생의 출결 상황을 체크하여 부재인 경우 CS팀에서 직접 부모님께 전화하는 방법이 더 좋다는 판단을 하였습니다. 만약 학생이 학원으로 출발하여 학원으로부터 결석전화를 받지 않았다면 교실에서 수업을 받고 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또한 수업 후 정상적으로 하원하는 경우에도 별도로 문자가 발송되지는 않습니다. 추가로 남아서 보강하는 학생에 한해서만 하원 시간을 문자로 안내해 드리고 있습니다.

3. 셔틀운행 해주세요.
죄송합니다. 범어2지점(소수반+영재원)은 신입 상담 때 안내해 드린 대로 셔틀은 운행되지 않습니다. 소수반과 영재원 수업시간이 다르고, 타 지점과도 수업시간이 다르기 때문에 같이 이용할 수 없고, 소수반만 따로 셔틀을 운영하는 것은 현실적으로 어려운 점 양해 부탁 드리겠습니다. 만약 등하원 부담이 크다면 같은 진도반의 셔틀 이용 가능한 타 지점으로 이동도 가능하니 관련해서는 학원으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4. 데스크 선생님의 전화응대가 친절하지 않은 경우가 있었습니다. 아이를 맡긴 엄마 입장에서 좀 서운하고 불편한 마음이 들더군요.
먼저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해당 부분은 지속적으로 교육하고 개선하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관련해서 불편한 점이 있으시면 주저하지 마시고 언제든 원장 상담을 요청해주시기 바랍니다.


이외에 여러 감사 의견도 있었습니다.
- 너무 감사합니다~^^♡
- 감사합니다 / 만족합니다 / 좋습니다 / 불만 없고 만족하고 있음 / 만족하며 잘 보내고 있습니다.
- 수업 외에도 숙제도 잘 봐 주시고 아이가 선생님을 좋아합니다.
- 선생님을 믿고 잘 따릅니다. 앞으로도 잘 부탁드립니다.
- 아이들 잘 부탁드립니다^^
- 모든게 선생님 덕분입니당^^♡
- 선생님께서 책임감 강하시고 학생의 전반적인 수학공부에 대해 공부방법도 조언해 주시고, 학생의 부족한 부분에 대해 어떻게 이끌어 갈 것인지에 대해서도 상담을 나눌 수 있어 좋았습니다. 몇 번을 여쭈어 보아도 항상 진지하게 친절하게 답해 주시고 여러모로 관심 가져 주셔서 너무 감사했습니다.
- 옛날에도 셜대를 잠깐 다녔었고, 다른 학원도 다녀봤지만… 이번 선생님처럼 애살스럽고, 관심있는 쌤은 첨인듯하네요. 일단 아직까지는 너무 만족스럽습니다. 그래서 지금 제 주변에도 칭찬을 아끼지 않고 하고 있습니다.^^
- 수업 뿐만 아니라 다양한 조언들도 많이 해주셔서 아이의 생활 전반에 도움이 많이 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아이가 선생님께서 수업도 잘 가르쳐 주신다고 좋아하네요^^ 선생님 노고에 항상 감사 드립니다. 이번 달에 일이 바빠서 전화 연락을 받지 못해서 죄송했는데, 문자로 수업 진행상황 알려 주셔서 너무 감사드려요!!!
- 아이의 학습상황을 잘 파악해서 잘 지도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아이의 실력이 더 발전될 수 있도록 계속적으로 관찰해주시고 필요한 부분을 잘 지도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이상으로 2018년 11월 셜대학원 고객 만족도 조사 결과에 대한 보고를 마칩니다. 셜대학원의 모든 임직원은 학부모님들께서 보내주신 애정 어린 충고를 귀담아듣고, 더 좋은 서비스로 보답 드리겠습니다. 다시 한 번 설문지 작성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이용약관 | 이메일무단수집거부 | 개인정보보호정책 |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지침 | 채용사이트   © SMPSCHOOL
대구광역시 수성구 달구벌대로489길 6 범어2 셜대학원 (등록번호 : 제3223호)  T.  053-754-0666  F. 053-742-57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