셜대학원 - 성서-공지사항

RSA 키 (1024)


-----BEGIN PUBLIC KEY----- MIGfMA0GCSqGSIb3DQEBAQUAA4GNADCBiQKBgQCl1jUCWQapd7EWuKik4gaxmU2r +KbF8Z5EE5v7hOX6GYXsXBqeli0Eqp9FqMdZOO9PSf2pnR0ZO8rI9kfxsgjedIan 5w3WoclMptoHrX94qUb9VYvP+0gd6U/ebivz8AOvAewspVfmkd6UCTd4cCatssX5 t++T1zaglqYHH+abawIDAQAB -----END PUBLIC KEY-----

ID 비밀번호 AUTO







 
작성일 : 2019-03-11 17:00 / 조회 : 3,624
2월 학부모 설문조사 건의사항 결과
 안녕하십니까. 셜대학원입니다. 지난 2월에 시행한 학부모 설문조사 건의사항 처리결과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비슷한 내용의 건의사항은 한데 묶어 답변을 드리오니,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하지만, 내용이 빠지지 않도록 모든 설문에 정성껏 답변하도록 노력하였으니, 혹시 더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학원으로 전화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건의사항을 총 4개의 분야로 나누었습니다.
- 1. 선생님에게 바라는 것 
- 2. 커리큘럼 관해서 
- 3. 시스템 관해서 
- 4. 서비스 관해서 



선생님에게 바라는 것 

 
1. 조금 더 아이들이 흥미를 가지고 공부할 수 있도록 지도 부탁 드립니다. / 학원 다닌지 이제 한달 아직까지는 그다지 불만 사항 없습니다. 아이가 가기 싫은 학원이 아니라 가고 싶은 꼭 가야만 하는 학원이 되었으면 합니다. 그건 실력이 오르면 그렇게 되겠지요. 수고하세요.

아직은 초중등의 어린 학생들이라 타인에 의해서 또는 남들이 다 하므로 억지로 공부를 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공부도 목적이 있을 때 즐겁고 효율적으로 할 수 있게 됩니다. 그래서 필요한 경우에는 담당 선생님이나 팀장, 원장과의 개별 면담을 통한 학습 동기유발을 하고 아직은 공부습관이 완성되지 않은 점을 고려하여 따뜻한 말투와 칭찬, 격려를 적절히 병행하여 스스로 학습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출 수 있게 가르치겠습니다.

2. 아이가 팀장님과 수업할 때보다 늘어져 보입니다. 편안한 분위기 속에 공부하는 것도 좋지만 그런 분위기 때문에 성적이 떨어질까 걱정됩니다. 늘 한결같은 성적이 나올 수 있도록 지도 부탁 드립니다./ 꾸준한 관심으로 성적이 굴곡이 없었으면 좋겠습니다.

면학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조치하였고 계속적으로 관리하겠습니다.
 학생의 부족한 부분을 확실하게 연습하여 좋은 결과를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가정에서도 학생들에게 많은 격려 부탁드립니다. 셜대학원은 내신대비에 매우 집중하고 있습니다. 담당선생님들의 과제, 지시사항, 보강을 잘 따라주시길 부탁드립니다. 당연한 말이지만 시험에서 좋은 결과를 받기 위해서는 많은 연습이 제일 중요합니다. 학생들이 많이 연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도하겠습니다. 또한, 학교 시험은 매 시험 난이도가 달라지므로 단순 점수만으로 성적향상을 판단하시기보단 성적표를 확인하셔야 제대로 성적향상을 비교해 보실 수 있습니다. 학원에서는 시험 후 학교별로 난이도 분석을 하고 있으니, 학교별 난이도는 담당선생님과 상담하여 확인하십시오. 앞으로도 꾸준히 효과적인 내신대비로 학생들의 성적향상을 위해 힘쓰겠습니다.

3. 배운 내용은 꼭 이해여부 확실한 체크 부탁 드립니다. 늘 감사합니다./ 부족한 저희 OOO이 가르쳐 주시느라 고생 많으십니다. 과제도 다 못해가고 수업도 제대로 못 따라 가는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본인은 어려워서 그렇다는데 제가 보기엔 집에서 예습 복습도 제대로 안 해서 그런 듯 합니다. 많이 혼내시고 하나라도 더 가르쳐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셜대학원에는 학생의 실력을 파악을 위해 테스트, 확인학습, 반편성을 실시합니다. 이해가 부족한 학생은 매주 수요일이나 수업 전후 보강시간을 활용하여 개별 보충하고 있습니다. 수업시간에도 학생들이 문제를 푸는 동안 순회 지도를 하며 개인질문을 해결하거나 체계적 문제풀이 교육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학생들의 실력이 향상되도록 최선을 다해 지도하겠습니다.

4. 학생이 숙제를 하면서 답지를 보고 하는 경향이 종종 있는 듯 한데 어떤 대책이 없는지요~~

 올바르게 답지를 활용할 수 있도록 지도하겠습니다. 
 답지는 훌륭한 스승임에 동시에 수학적 사고력을 떨어뜨릴 수가 있습니다. 조금 안 풀린다고 바로 답지를 보고 푸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여러 번 고민해도 풀리지 않을 때 답지를 확인하면서 공부해야합니다. 이때, 조금이라도 의심되는 부분은 질문을 통해 확실히 이해하고 넘어가야 합니다. 그리고 셜대학원의 과제 검사는 선생님이 직접하고 일일테스트를 통해 재차 확인합니다. 과제를 제대로 하지 않으면 일일테스트를 통과하기 어렵습니다. 그래도 불안하시면 일시적으로 답지를 수거해서 관리하는 것도 고려하겠습니다.

5. 3개월 수업 후 반이 바뀌게 되는 변수로 선생님께서는 최선을 다해주시나 연락 등에 어려움이 있을 뿐입니다

더빠른 선행 학습을 위해 반조정이 되는 학생의 특수한 상황이 있기는 했으나 셜대학원에서는 수학 4주에 1회(과학 8주에 1회)를 기준으로 상담 가이드라인을 정하고 있고 담당선생님 상담이 이루어졌습니다. 가이드라인이기 때문에 필요하면 더 할 수도 있고 선생님 판단에 따라 덜 할 수도 있습니다. 평일 2시~3시30분 사이에는 선생님과의 통화가 가능하니, 더 많은 상담을 원하실 경우에 부담 없이 학원으로 전화해 주시기 바랍니다. 혹 선생님께서 수업 중이면 다음 날까지는 전화 드리겠습니다. 친절하고 전문적인 상담이 이루어지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커리큘럼 관해서


1. 기본을 바탕으로 심화문제도 다양하게 공부했으면 합니다. 숙제량도 조금 늘려주셨으면 합니다.

셜대학원은 개념편에서 핵심개념과 기본문제 등 기본기를 충분히 다룬 후 문제편에서 심화, 경시풀이로 단계적 학습을 하고 있습니다. 모든 반이 심화문제를 다루도록 교재가 구성되어있고, 학교시험기간에 해당범위의 심화문제를 집중적으로 다루고 있습니다. 중1은 자유학년제지만 학기중에 심화정리 수업으로 복습이 진행됩니다.(4월 예정) 또한 학생별 성취도에 따라 추가적인 문제도 제공하여 관리하고 있습니다.
그외에도 ‘최상위 특강’ 수업을 통해 심화문제를 추가적으로 학습할 수 있습니다. 방학 또는 학기중에 개설되는 특강을 참고하시고, 3월에 ‘중1-1 최상위 특강’이 개설되오니 수강 고려바랍니다.

 과제가 적다면 제시된 과제 이외의 수업시간에 선생님과 풀었던 문제까지 반복해서 풀어보도록 권장합니다. 그리고 과제를 할 때 노트에 풀이과정을 빠짐없이 적고 채점 후 오답 풀이까지 하여 틀린 문제를 반복하여 푸는 것이 올바른 학습방법입니다. 그 외에도 필요에 따라 일부 학생에게는 개별적으로 추가 과제가 나가기도 합니다. 담당 선생님에게 요청하시면 추가 자료를 제공하도록 하겠습니다.



시스템에 관해서


1. 학생 수준이 올라가면 머무르게 하지 말고 레벨업을 시켜서 다른 학원보다 퀄리티를 높여주세요, 주변에 잘한다는 몇 개 학원은 현명함 때문에 이미지가 좋아요

 레벨테스트 및 반편성은 학생 실력에 맞는 수업을 진행하고, 성취도 점검 및 학습 자극 효과를 주기 위함입니다. 보통 2~3달에 한 번 반편성을 하지만 학년, 과정에 따라 유동적으로 조절하고 있습니다. 반편성은 다양한 성취도 평가(일일테스트 성적, 레벨 테스트 성적)뿐만 아니라 학생의 학습태도, 과제 수행능력을 종합하여 시행하고, 성취도에 맞춰 레벨을 조정하거나 과정을 조정(더 빠르거나 느린 진도반)하기도 합니다.
해당반은 비슷한 성취도 학생들로 반을 구성하였고 성적이 좋은 학생들은 반을 유지하고, 성적 저조학생들은 반편성으로 진도를 조정하였습니다. 성적 우수자의 경우 심화,경시문제를 추가적으로 제공하여 난이도를 높여 관리하고 있습니다. 3월부터 중3 1학기 진도 선행이 시작되고 3월말부터 중2 심화정리 및 내신대비 수업이 진행됩니다. 더욱 만족하는 수업이 되도록 최선을 다해 지도하겠습니다.

2. 담임선생님들이 높은반 낮은반 번갈아 가며 가르쳐 주시면 좋겠습니다.

셜대학원은 선생님별 교수법에 차이가 없도록 규정된 시스템으로 수업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물론 다양한 개성을 가진 학생들과 함께하기에 수업에 만족도는 개인차가 있을 수 있습니다. 학생들과 소통하며 더 나은 학습 분위기를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3. 선생님이 바뀌신 지 얼마 안되어서 아직은 잘 모르겠습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추후 의견 부탁드립니다.
 설문조사는 일 년에 4회 분기별로 실시하고, 건의사항 처리 결과를 홈페이지 공지하고 있습니다. 또한 설문조사 항목은 보다 좋은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고, 학습 환경개선을 위해서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내주신 의견들 하나 최대한 검토하고 반영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정기적인 설문조사를 통해 더욱 성장하는 셜대학원이 되도록 고민하고 노력하겠습니다.



서비스에 관해서


1. 예전부터 늘 바램이 있었습니다. 이제는 수업료 카드결제가 이루어졌으면 합니다. 의견 신중히 재고해 주시길 바랍니다.
 
현재 셜대학원은 신용카드 가맹점이 아니므로(체크카드 포함) 카드결제 자체가 불가능합니다.  학부모님들께서 카드를 사용하실 때는 편하시겠지만, 엄밀히 따지면 카드 수수료 또한 수강료 인상분에 고스란히 포함될 수밖에 없습니다. 추후에는 수수료가 포함된 높은 교습비로 많은 가정에 부담만 주게 될 수 있습니다. 가상계좌 도입을 통해 절감된 비용은 수강료 상승폭을 최대한 억제하고 장학제도 시행을 통해 좀 더 많은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신용카드 가맹 계획은 없지만, 더 좋은 교육 혜택으로 보답하겠습니다. 양해 부탁드립니다.

2. 셔틀버스 3호차가 학원갈 때, 올 때 늦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시간을 맞춰주시길 바랍니다.

우선 버스 도착 시간이 예정보다 늦어진 것에 대해 사과드립니다. 최근 3호차가 지점에 늦게 도착하는 경우가 없어서 확인이 늦었습니다. 교통 혼잡이나 공사 등의 불가항력적인 이유로 운행이 늦어지기도 합니다. 되도록 지정된 시간에 맞춰 운행할 수 있도록 노선을 재점검하겠습니다. 이후에도 불편사항이 발생하시면 즉시 학원으로 전화주시면 최대한 해결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외에 여러 감사 의견도 있었습니다. 

- 우리 아이가 선생님 너무 좋으시다고 합니다 이해되지 않는 문제를 몆번이고 물어도 화내지 않으시고 차근차근 설명해주신다고 들었습니다. 앞으로도 잘 부탁드립니다
- 선생님의 정성스런 가르침에 우리아이 실력이 늘고 있어 감사 드립니다
- 12월에 시작하여 3개월 동안 다니면서 지금까지는 불만사항은 없어요
- 잘 부탁드려요.
- 항상 감사합니다.
- 감사합니다~
- 매우 만족합니다
- 만족하는편이라 불만사항이 없습니다
- 감사합니다
- 매우 만족합니다 
- 없습니다. 늘 최선을 다해 지도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OO이가 과학을 재미 있어 합니다
- 항상 감사합니다
- 감사합니다~


이상으로 2019년  2월 셜대학원 고객 만족도 조사 결과에 대한 보고를 마칩니다. 셜대학원의 모든 임직원은 학부모님들께서 보내주신 애정 어린 충고를 귀담아듣고, 더 좋은 서비스로 보답 드리겠습니다. 다시 한 번 설문지 작성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이용약관 | 이메일무단수집거부 | 개인정보보호정책 |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지침 | 채용사이트   © SMPSCHOOL
대구광역시 달서구 이곡공원로 26 이곡메디칼빌딩 4F 성서 셜대학원 (등록번호 : 남교입 제2012-112호)  T.  053-584-7795  F. 053-584-779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