셜대학원 - 월성-공지사항

RSA 키 (1024)


-----BEGIN PUBLIC KEY----- MIGfMA0GCSqGSIb3DQEBAQUAA4GNADCBiQKBgQDUmhjskpH9WPwo1cJrs/lm6Tcf yxIIf9uIN6iDKzrgvFQg32BYC8E956/tGu/GLD7QxLMX/vwXlQ9RI4iOQb4J6jWJ FsvGpS+1Oh3y8c46hITyJFY7Ve1f01yiC262q3P5DV2G75OlDRX/DTe7K86Ya7Fy YZV4rVzbmnAL7/Jp6wIDAQAB -----END PUBLIC KEY-----

ID 비밀번호 AUTO







 
작성일 : 2021-07-23 22:25 / 조회 : 5,953
6월 학부모 건의사항 결과
 안녕하십니까. 셜대학원입니다. 6월에 시행한 학부모 설문조사 건의사항 처리결과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비슷한 내용의 건의사항은 한데 묶어 답변을 드리오니,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하지만 내용이 빠지지 않도록 모든 설문에 정성껏 답변하도록 노력하였습니다. 혹시 더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학원으로 전화주세요.

건의사항 분야는 총 4개의 분야로 나누었습니다.

- 1. 선생님에게 바라는 것 
- 2. 커리큘럼에 관해서 
- 3. 시스템에 관해서 
- 4. 서비스에 관해서 



선생님에게 바라는 것

1. 학생 개개인의 공부성향을 파악하셔서 꾸준히 성장할 수 있도록 많은 지도 부탁드립니다.
 네, 알겠습니다. 셜대학원은 최소 한 달에 한 번 학부모님과의 상담을 통해 학생을 더욱 세밀하게 파악하고 과제 및 일일테스트를 통해 학생의 문제 풀이 습관을 파악하게 됩니다. 이를 바탕으로 학생들의 성취도가 더욱 좋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2. 레벨에 맞게 수업해주시고 부족한 단원 없이 꼼꼼히 체크해주세요. / 아이들이 이해 안되고 모르는 채로 넘어가는 일이 없었으면 합니다.
 셜대학원은 같은 진도반이 여러 개인 경우 레벨을 나누어 수업합니다. 하지만 그렇지 않은 반도 일일테스트, 레벨테스트를 통해 학생 학생들의 성취도를 확인하고 제대로 이해하고 있는지 파악하게 됩니다. 부족한 부분이 보이면 그 부분에 대한 보강을 계획하고 진행하며, 재시험을 통해 얼마나 이해를 하고 있는지 다시 한번 확인하고 있습니다. 또, 필요한 경우 학생에게 맞는 조금 느린 진도의 반에서 복습을 하도록 안내를 하기도 합니다. 학생들의 실력 향상에 도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해 지도하겠습니다. 

3. 설명하실 때 조금 천천히 설명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선생님 말이 너무 빨라 수업 내용을 이해하기 어렵다는 이야기를 자주 하는 것 같아 아쉬움이 있습니다.
 네, 참고하여 지도하겠습니다. 수업 중 지루해지지 않게 하기 위해 선생님 목소리 크기 및 빠르기에 변화를 줄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제대로 이해를 하지 못하고 넘어가는 부분이 있었다면 죄송합니다. 선생님들이 한번 더 학생에게 이해 여부를 확인하고 진도를 나갈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4. 선생님과 아이와 관계가 좋지 않은 것 같습니다. 일단 학생이 선생님께 잘못한 점도 있고 여러모로 안타깝습니다.
 학생 관리에 부족한 모습을 보여드려 죄송합니다. 공부 하는데 있어서 수업 내용 전달도 중요하지만 선생님과의 관계도 중요한 부분입니다. 수업을 듣는 학생은 선생님을 믿고 따라야 하여, 선생님은 그런 학생들을 잘 이끌어야 합니다. 구체적인 상황을 알려주시면 선생님과 학생의 관계 개선을 위해 노력하며, 추후 동일한 상황이 발생하지 않도록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5. 숙제의 양을 늘리기보다 숙제 하다가 모르는 것이 있으면 체크해가며 잘 알 수 있도록 설명 부탁드려요. / 숙제를 형식적으로 보는 것 같아요. 틀린 문제가 있다고, 알려주는 것이 없는 것 같습니다. 
 셜대학원의 교재는 전담부서에서 제작되고 보완된 것으로 한 단원을 학습하는데 있어 꼭 필요한 문제의 유형과 양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중등과정의 경우 개념편을 통해 기본개념 이해를 하고, 워크북의 문제를 풀면서 기본적인 연산력을 키웁니다. 특히 문제편에서는 기본에서 심화 문제까지 여러 난이도의 문제를 해결해볼 수 있습니다. 
 또, 셜대학원의 수업은 과제 피드백으로 시작됩니다. 이 때 모르는 문제를 질문하고 설명을 들을 수 있습니다. 틀린 문제에 대한 피드백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았다면 선생님과 상담을 통해 보강을 계획하고 부족한 단원을 학습 할 수 있도록 하고 있으니 학원으로 연락 주시면 안내 드리겠습니다. 

6. 현재 자기학년 중1시험을 반에서 제일 못 쳤고 틀린 문제를 보니 단순계산은 푸는 반면 서술형 특히나 활용문제는 거의 다 틀렸던데, 어째야 할까요. 이런 아이를 계속 고등수학을 시켜야 하는지, 애는 자꾸 집에 와서 고등수학 어렵다고 징징댑니다.
 학생 개개인의 학습 습관은 담당 선생님이 가장 잘 파악하고 있습니다. 담당 선생님과의 상담을 통해 부족한 단원에 대한 보강을 계획하여 진행하는 것은 가능하니 학원으로 연락 주시면 담당 선생님과의 상담을 도와드리겠습니다. 

7. 시험대비 기간에도 보강수업을 진행했는데도 성적이 나아지지 않아 애로사항이 큽니다.
 만족스럽지 못한 결과를 보여드려 죄송합니다. 셜대학원은 내신대비를 약 4~5주전부터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개념설명은 물론 유형에서부터 최상위 문제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난이도의 문제를 풀고 있습니다. 또, 매시간 일일테스트를 통해 부족한 단원을 확인하고, 성적이 저조한 단원에 따라 주중 보강 및 주말 보강을 계획합니다. 이 때, 학생들의 성실한 참여와 적극적인 태도가 꼭 필요합니다. 셜대학원은 학생들의 더 나은 성취도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커리큘럼에 관해서

1. 수학 진도도 중요하지만, 학생들이 얼마나 알고 있는지를 고려해서 진도를 나가면 좋겠습니다. 개념설명을 정확하게 쉽게 설명해주면 더 좋겠습니다. / 기본개념이 되면 아이 상태에 따라 실전 심화 단계로 진행되면 좋겠습니다. / 다양한 문제를 많이 풀고 개념을 확실히 알 수 있도록 지도 부탁드려요
 셜대학원은 학생들의 개념 이해를 위해 많은 연구를 합니다. 실생활에서 활용한 예를 찾거나 이미 배운 어떤 개념에서 이어지는 개념인지를 설명하여 가능한 쉽게 다가가려 노력합니다. 또, 수학에서 개념을 정확하게 이해하는 것은 중요 하지만 이해가 될 때까지 반복적인 개념을 설명한다고 해서 무조건 이해가 되는 것은 아닙니다. 문제 풀이를 통해 개념이 이해 되기도 합니다. 예를 들어 인수분해는 인수의 곱으로 이루어진 식이라는 개념을 알려주지만 이보다는 문제를 통해 눈으로 보고 실제로 풀어볼 때 비로소 인수분해란 어떤 것인지 정확하게 이해하게 됩니다. 

2. 중등과정으로 가니 진도가 너무 빨라서 천천히 자기 것으로 만들 시간이 부족한 듯 합니다 조금 진도를 천천히 나가도 될 듯 합니다. / 진도가 너무 빠른 것 같아요. 제대로 이해하고 진도가 나가는지 걱정이 되네요.
 셜대학원의 수업은 전담부서에서 매년 계획하고 보완된 계획대로 진행됩니다. 교육과정이 개편되면 이를 반영하고, 실제 지점에서 수업을 하고 진도 조절이 필요한 경우 수정하기도 합니다. 많이 어려워할 때는 복습을 추가하기도 합니다. 만약 이해가 충분히 되지 않는 부분이 있다면 담당 선생님과의 상담을 통해 보강을 계획하고 받을 수 있으니 학원으로 연락해주시면 안내해드리겠습니다. 

3. 심화 문제 수 늘려주세요. 
 심화문제는 유형 난이도의 쉬운 문제와 전혀 다른 문제라 생각하기 쉽지만 사실 심화문제는 쉬운 문제의 조합으로 이루어진 문제입니다. 쉬운 문제는 적은 연습량으로도 문제는 해결 할 수 있지만 쉬운 문제의 조합으로 이루어진 심화 문제는 쉬운 문제를 완전히 이해하지 못하면 풀어내기 어렵습니다. 심화문제를 잘 풀기 위해서는 쉬운 문제를 반복하여 완전히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셜대학원의 교재는 쉬운 문제부터 심화 문제까지 그 단원에 필요한 문제의 적절한 양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만약 조금 더 많은 문제를 풀고 싶다면 담당 선생님과의 상담을 통해 추가 자료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4. 복습을 좀 더 철저히 시켜주시면 좋겠어요.
 수업 중 학생들의 이해가 부족하다 판단되면 수업에 복습을 추가하거나 수요일 수업을 활용하여 복습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 수업 30분 전에는 개별 보강이 가능한 시간이니 적극적인 활용 부탁 드립니다. 또, 필요한 경우 학생에게 맞는 자료를 받아보실 수 있으니 학원으로 연락 주시면 담당 선생님과의 상담을 통해 자료 지급 및 보강을 계획하겠습니다. 



시스템에 관해서

1. 노트 숙제를 줄이고 책에 바로 풀이를 쓰는 숙제로 바뀌었으면 좋겠어요.
 수학을 잘하기 위해서는 풀이과정을 잘 적어야 합니다. 교재에 풀이과정을 바로 적기에는 대부분 공간이 협소하여 많은 계산들을 암산으로 하면서 계산과정을 생략하게 되고, 이는 실수로 이어지게 됩니다. 
 셜대학원에서 제공하는 노트의 경우 시중에서 판매하는 노트에 비해 간격이 넓고 가운데 줄이 있어 세로로 문제 풀이를 적기에 매우 적당합니다. 단순히 힘들고 귀찮아 노트에 풀이 적는 것을 소홀히 하게 되면 지금은 편할 수 있지만, 결국 풀이과정을 잘 적는 방법을 제대로 습득하지 못하게 됩니다. 처음에는 힘들고 어려울 수 있지만 꼭 극복해야만 하는 과정이라 여겨주시고, 저희 선생님들을 믿고 맡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 과학 수강 시간이 학생 편의에 맞게 짜여지면 좋겠어요. / 중학 과학이 다른 과목(영어,국어)과 겹쳐서 수강을 할 수 없는데 토요일도 가능하면 개설 부탁드립니다.
 현재 과학 수업은 수학을 수강하는 학생을 기준으로 중1은 수학 수업 이후, 중2,3은 수학 수업 이후에 개설 되어 있습니다. 물론 모든 강좌를 모든 요일에 개설을 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현재 셜대학원 중등부에서는 토요일에 정규 수업을 개설할 계획은 없습니다. 대신 학기별로 과학 특강이 개설 될 수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3. 한 달에 한 번은 선생님과 애들하고 소통 하는 것이 좋지 않을까요.
 현재는 코로나로 인해 학생들의 대화를 최대한 자제시키고 사회적 거리 두기 단계에 따라 일정 거리를 두고 있는 시기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학생들과 소통의 시간을 갖는 것은 어려울 것 같습니다. 학부모님들의 양해 부탁드립니다. 



서비스에 관해서

1. 카드결제가 되었으면 좋겠어요. 요즘 시대에 카드가 안되는 대형학원은 여기 밖에 없는 듯. 가격도 싼 게 아니니까요. / 카드결제 됐으면 좋겠습니다. / 카드결제 방법 요망
 셜대학원은 신용카드 가맹점이 아니기 때문에 카드 결제가 불가능 합니다. 카드는 사용 당시에는 편하지만 카드 수수료는 결국 학원비에 고스란히 반영될 수 밖에 없고, 이는 결국 가정의 부담이 될 것입니다. 셜대학원은 신용카드 가맹 해지 후 수강료 상승폭은 최대한 억제하고, 장학제도 및 프로모션을 확장 시행하여 좀 더 많은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또한 수업료는 대부분의 입시학원은 수강료와 교재비로 나눠져 있으므로 합산하여 비교한다면 비싸다고만 할 수는 없습니다. 셜대학원의 교재는 교재 전담 부서에서 자체 제작한 교재를 사용합니다. 교재에는 개념부터 심화, 경시까지 다양한 난이도의 문제들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앞으로 더 나은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2. 코로나시대여서 위생만 철저히 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코로나로 각 가정의 걱정이 많을 것 입니다. 셜대학원에서는 위생을 위해 정기적인 방역을 실시하고 있고, 정해진 시간에 맞춰 소독을 하고 있습니다. 강의실, 로비 외에도 외부에 설치 되어 있는 엘리베이터의 버튼까지 꼼꼼히 소독을 합니다. 또한, 쉬는 시간 학생들이 몰리는 것을 막기 위해 과정별 쉬는 시간을 조금씩 다르게 두고 있습니다. 하지만 방역은 학원, 선생님 뿐만 아니라 학생들 또한 마스크에 손대지 않기, 친구와 접촉하지 않기 등 함께 노력해야 할 것 입니다. 

3. 아이의 학습평가 진단표를 따로 보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 수학진도 전체 일정을 볼 수 있는 곳이 있나요? 매번 상담할 때 선생님께 일정을 여쭤봐서요. 
 모든 학생의 학습평가 진단표를 보내는 것은 형식적인 문서로 전락할 가능성이 높고, 그 문서의 이해를 위해와 대책을 위한 상담이 진행되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이는 결국 이중 일을 하게 되고, 수업 준비 및 학생들을 위한 보강 할 시간을 침해 받게 됩니다. 학생들의 일일테스트 및 레벨테스트 성취도는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학생의 학습 태도 등에 관한 부분은 지금과 동일하게 상담을 통해 안내 드리겠습니다. 
 또, 수학, 과학 전체 일정은 홈페이지를 통해 언제든 확인 가능합니다. 

 교과계획확인방법
 홈페이지 → 재원생공간 → 수강과정명 → 교과계획 순으로 클릭

4. 설문조사를 바쁘면 못 할수도 있는데 자꾸해라니 좀 귀찮아요.
 셜대학원은 분기별로 설문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설문조사는 학부모님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더 나은 방향으로 나아가려는 기본 자료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학생들의 더 나은 교육 환경을 위해 잠시 나마 시간을 내셔서 참여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5. 수요일 차량운행도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수요일 차량 운행은 언제쯤 될까요? 빨리 운행되었으면 합니다. / 집에 거리가 있어서 수요일 차량이 운행하지 않아 불편함이 큽니다. 학원에 주3회 가는데 수요일도 차량 운행하였으면 좋겠습니다. / 전체 오프라인 등원해서 수업 실시해주세요.
 셜대학원은 수업의 특성상 수요일 수업에는 지점 전체 재원생이 등원을 하기 때문에 다른 요일에 비해 셔틀 탑승 인원이 많고, 밀집도가 높아져 안전상의 이유로 셔틀 운행을 보류하고 있습니다. 학생들의 안전이 우선이 되어야 하기에 이런 결정은 불가피하였으며, 학부모님들의 양해 부탁드립니다. 수요일 셔틀 운행이 재게 되면 안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 외에 여러 감사 의견과 당부 말씀도 있었습니다. 
- 감사합니다.
- 담임선생님의 열의에 감사드립니다.
- 늘 여러 가지로 신경 써주셔서 감사합니다^^
- 늘 관심과 사랑으로 가르쳐주어서 늘 감사합니다.
- 항상 잘 체크해주셔서 감사해요. 선생님 감사합니다.
- 믿고 맡길 수 있어서 좋습니다. 지금처럼 잘 부탁드립니다.
- 항상 아이에게 관심과 신경 많이 써주셔서 감사합니다^^
- 항상 많은 관심과 교육에 힘 써 주시는 선생님들께 감사드립니다
- 지금까지도 잘해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쭉 이렇게 하셔도 될 것 같아요.
- 선샘님의 적절한 조치로 아이 성취도가 엄청 상승했습니다. 수학이 재미있다 하니 이 마음 쭈~욱 이어지길 바랍니다. 감사드립니다.
- 초등학생인 아이의 눈높이에서 친절하게 설명해 주시고 수업을 할 때 속도 차이가 나면 항상 보충 프린트물을 준비하셔서 비는 시간이 없게 꼼꼼하게 관리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 부족한 점이 많은 아이를 끝까지 포기하지 않으시고 이끌고 가 주셔서 감사한 마음 뿐입니다. 과제나 성취도가 미흡할 때마다 틈틈이 보강으로 채워 주셔서 고맙습니다!!
- 상인점 OOO선생님께 감사함을 전합니다. 아이 성향에 맞게 적합한 방법을 제시 해 주시고, 어려운 고난도 문제, 선행에 거부감 등 을 잘 해소 할 수 있도록 많이 도와주셨습니다. 수학에 자신감을 주신 OOO선생님 감사합니다.
- 상인셜대 OOO선생님께서 수학 풀이를 써 내려가는 기본부터 제대로 다져주시고, 아이들 한 명, 한 명의 수준에 맞춰 같이 학습에 대해 고민해주시고, 수업 전 미리 시간을 할애하셔서 보강도 해주시고 감사한 마음 뿐입니다. 항상 고맙습니다^^
- 의견 제시 시 피드백이 빨라서 믿고 맡기는데 신뢰가 갑니다. 아이의 부족하고 힘들어하는 부분에 있어 선생님의 개인시간까지 줄여서 보강해주심으로 아이가 잘 받아들여서 힘듦을 무난히 극복해나감에 감사드리며 좋은 결과 있기를 기대합니다.

 이상으로 2021년 6월 셜대학원 고객 만족도 조사 결과에 대한 보고를 마칩니다. 셜대학원의 모든 임직원은 학부모님들께서 보내주신 애정 어린 충고를 귀담아듣고, 더 좋은 서비스로 보답 드리겠습니다. 다시 한 번 설문지 작성에 진심으로 감사 드립니다.


 
   
 

 

이용약관 | 이메일무단수집거부 | 개인정보보호정책 |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지침 | 채용사이트   © SMPSCHOOL
대구광역시 달서구 조암로 11 월성 셜대학원 (등록번호 : 남교입 제2010-25호)  T.  053-633-5445  F. 053-633-54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