셜대학원 - 범어3-공지사항

RSA 키 (1024)


-----BEGIN PUBLIC KEY----- MIGfMA0GCSqGSIb3DQEBAQUAA4GNADCBiQKBgQC9jTBOUDd1q7afI5WAuCu7qdVX sp+E3D8WZJP1pi6LBYX8InxmUDiVcNg33amGcBJQfoIo+Y9TArz9MzfCvZDAv1aY iqGukfnDqjrFFR6WKlsZpuG6dhHBcO8sPn70HnsZHKf3+kifRJiuKvBDtthAsmxI e+tnJ+50TrsToXmD5wIDAQAB -----END PUBLIC KEY-----

ID 비밀번호 AUTO







 
작성일 : 2018-08-15 14:43 / 조회 : 5,222
5월 학부모 설문조사 건의사항 결과
안녕하십니까. 셜대학원입니다. 지난 5월에 시행한 학부모 설문조사 건의사항 처리결과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비슷한 내용의 건의사항은 한데 묶어 답변을 드리오니,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하지만, 내용이 빠지지 않도록 모든 설문에 정성껏 답변하도록 노력하였습니다. 혹시 더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학원으로 전화해주세요.

[수성] 건의사항 분야는 총 4개의 분야로 나누었습니다.
- 1. 선생님에게 바라는 것
- 2. 커리큘럼에 관해서
- 3. 시스템에 관해서
- 4. 서비스에 관해서
       

           
선생님에게 바라는 것

1. 좋은 성적 될 수 있도록 관심 부탁드립니다. 실력향상 부탁드립니다. 학생관리를 꼼꼼하게 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셜대학원의 수업은 학년, 진도, 레벨로 나눠서 진행됩니다. 또 30명이 넘는 인원으로 구성된 연구 부서에서 학생들의 실력향상에 도움이 되는 교재, 수업계획, 교수법을 연구, 개발하고 있습니다. 학생들은 마련된 계획에 따라 수업을 하면서 본인의 취약점을 확인하고 보충하도록 되어있습니다. 매 수업시간마다 지난 학습내용의 습득 정도를 확인하는 테스트와 당일 수업에 대한 이해도를 확인하는 테스트를 응시합니다. 또 단원이 끝날 때마다 해당단원 전체 총괄테스트를 응시합니다. 이러한 테스트를 통해 학생의 취약부분을 확인하고 해당부분에 대한 보충과 추가 수업이 이뤄집니다. 또한 담당 선생님들이 수업시간 마다 학생의 태도나 이해도를 확인하여 보강을 계획하고 실시합니다. 앞으로도 셜대학원은 학생들의 실력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2. 수업준비 잘하셔서 수학을 좋아하게끔 만들어주세요. 학부모님들의 의견을 수렴하되 선생님들의 전문가적 입장에서 당장의 성적향상보다 길게 내다보는 공부가 될 수 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셜대학원은 모든 선생님은 학원의 정규교육을 완료한 사람들입니다. 강사교육 전담부서인 인재개발원에서 교육을 담당하고, 실제로 수업을 담당할 수 있는 강사만 수업을 담당할 수 있으니 믿고 맡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또한 학생마다 원하는 공부의 방향이 다를 수 있으니 상세한 상담을 원하신다면 학원으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3. 타학원에 비해 학부모와 학생이 선생님과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이 부족하다 생각됩니다. 
 셜대학원은 최소 월 1회씩 담당선생님이 학부모님께 전화로 상담하는 것이 원칙입니다. 더 자주 연락을 드리면 좋겠지만 선생님이 상담에 너무 집중하거나 상담만 잘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선생님이 자주 연락할 필요가 있다고 판단하면 더 자주 연락을 드립니다. 만약 담당선생님이 수업이나 보강 등으로 연락이 어려울 때는 원장이나 부원장과 상담을 요청하시면 됩니다. 또한 셜대학원 카카오톡을 개설하고 운영하고 있습니다. 상담요청이나 간단한 상담도 가능하므로 많은 이용을 부탁드립니다. 카카오톡 검색창에 ‘셜대학원 수성’ 입력 후 친구 추가하시면 됩니다.

4. 숙제확인, 오답처리 꼭 확인 부탁드립니다. / 오답은 틀린 문제 옆에 다른 색깔 펜으로 풀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네, 알겠습니다. 담당선생님에게 해당내용을 전달하고 관리하도록 하겠습니다. 셜대학원의 과제는 1차로 노트에 풀이를 꼼꼼하게 적고, 채점 및 오답까지 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2차로 테스트를 실시하여 확인합니다. 그리고 과제노트는 선생님이 매일 검사하고, 분기별로 원장, 부원장이 전수 검사합니다. 또한 틀린 문제 중 이해가 되지 않아 오답을 할 수 없는 경우 색깔펜으로 답지를 참고하여 풀이하도록 하고 있으며, 오답은 틀린 문제를 다시 한 번 정확하게 풀어보는 것이기 때문에 풀이 중 틀린 부분을 찾은 후 어느 부분이 틀렸는지 확인하여 다시 처음부터 풀어보도록 하고 있습니다. 이미 푼 문제 옆에 다시 풀게 된다면 이전에 풀었던 잘 못된 풀이를 따라가는 경우가 많으니 새롭게 다시 풀 수 있도록 지도합니다. 앞으로도 더 철저하게 오답풀이나 과제검사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5. 답지 회수 꼭 부탁 드립니다. 
 답지는 가장 정확한 풀이 방법을 가르쳐주기도 하지만 수학적 사고력을 떨어뜨릴 수가 있습니다. 조금 안 풀린다고 바로 답지를 보고 푸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여러 번 고민해도 풀지리 않을 때 답지를 확인하면서 공부해야 합니다. 이때, 조금이라도 의심되는 부분은 질문을 통해 확실히 이해하고 넘어가야 합니다. 그리고 셜대학원의 과제 검사는 선생님이 직접하고 일일테스트를 통해 재차 확인합니다. 과제를 제대로 하지 않으면 일일테스트를 통과하기 어렵습니다. 올바르게 답지를 활용할 수 있도록 지도하겠습니다. 그래도 불안하시면 일시적으로 답지를 수거해서 관리하는 것도 고려하겠으니 담당선생님 또는 학원으로 관련 상담을 요청해주시기 바랍니다. 

6. 교사가 자주 바뀌는 편이다. 
 죄송합니다. 담당변경을 최소화하려고 하고 있지만, 출산, 승진, 지점이동, 퇴사 등의 이유로 담당변경이 발생합니다. 담당변경을 하더라도 시스템을 통해서 문제없이 수업이 진행되도록 준비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담당이 바뀐 과정은 지점이동으로 담당교체가 있었습니다. 걱정이 많으실 것으로 생각됩니다. 그러나 갑작스러운 강사교체나 부재에도 수업이 진행될 수 있도록 인재개발원에서 항상 강사를 교육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수업을 담당할 수 있는 기준을 충족한 강사만이 수업을 담당할 수 있습니다. 담당교체로 인해 불안하신 부분이 있으시겠지만 조금만 더 시간을 가지고 지켜봐 주시기 바랍니다.     

6. 진도도 중요하지만 정확한 개념을 짚어주시면 좋겠습니다. 과도한 문제 풀이보다 아이의 오답 위주의 문제 풀이가 필요한 것 같습니다. 
셜대학원은 대부분의 과정이 초등은 선행 이후 심화, 중등은 개념편 이후 문제편 수업을 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선행, 개념편에서 개념을 정리한 후 이해하지 못했던 부분을 심화, 문제편 수업에서 완전히 이해를 하게 됩니다. 또, 수업 후 과제를 통해 학생이 부족했던 부분 및 자주 실수 하는 부분을 찾고 오답을 통해 실수를 줄입니다. 또 과제 풀이시간을 이용하여 틀린 문제를 다시 한번 확인합니다. 하지만 학생들의 상황이 달라서 잘 이해가 되지 않는 학생들은 보강 시간을 활용해서 개별 보강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보강 시간은 초등 4:00~4:30, 중등 5:00~5:30입니다. 담당 선생님 또는 학원으로 연락을 주시면 보강계획을 세워서 시행하겠습니다. 

7. 늘 감사드리며~단지 선생님 휴가기간에 다른 분 수업 들어오는 걸 아이가 별로 안 좋아하네요. 선생님을 너무 좋아해서 인 듯
 셜대학원은 정기휴가와 연차휴가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때 주로 팀장급 선생님들이 수업을 들어갑니다. 그리고 셜대학원은 담임선생님 대신 다른 선생님이 수업을 해도 문제가 없도록 수업과 학생관련 사항을 공유하는 시스템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휴가나 연차기간에 다른 선생님들이 수업을 하더라도 너무 걱정하지 마시고 이해해주시기 바랍니다.   

8. 지금처럼 개개인의 학습태도 및 문제 해결력을 고려하여 더 나은 방향으로 지고 해주셨으면 합니다
   특히 부족한 부분은 꾸준히 향상될 수 있도록 지도와 조언을 지속적으로 해주셨으면 합니다.
 셜대학원은 상담을 최소 월1회 진행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보다 더 많은 상담이 이루어 지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상담을 통해 학생 개개인의 부족한 부분을 학부모님과 공유하며 학생들의 실력이 더욱 향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9. 과제(복습)의 중요성을 학생들에게 한번 더 주지시켜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공부를 잘하는데 있어 수업을 듣고, 그것을 습득하는 연습의 시간을 충분히 가져야 합니다. 그만큼 과제를 충실하게 하는 것이 수업을 듣는 것만큼 중요한 과정입니다. 현재 제시되는 과제는 학원에서 배운 내용을 소화하기 위해 풀어야 할 최소한의 양이므로 반드시 해결하여야 합니다. 결국 그만큼 과제가 중요한 것입니다. 이러한 과제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학생들에게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10. 보강 시 숙제로 대체하는 것이 있는 것 같습니다. 
 죄송합니다. 일반적으로 결석보강은 학부모님과 상담 후 계획하여 보강을 진행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보통 수업 전 30분 정도로 계획하나 학생 사정에 따라 시간은 더 늘어날 수 있습니다. 위 내용은 담당 선생님께 전달하였고 시정하도록 하겠습니다.
       

           
커리큘럼에 관해서

1. 한 선생님에게 배우는 장점도 있지만 나태해지는 단점도 있는 것 같아 수요일 수업의 경우 다른 선생님과 수업을 하도록 하면 긴장감도 생기고 적극적으로 수업에 참여할 수 있는 동기 부여가 될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셜대학원은 담당 변경으로 인한 학생들의 부담을 줄이기 위해 한 학생을 선생님 한 분이 관리하고 있습니다. 여러 선생님이 학생을 관리 하는 것은 학생 입장에서는 오히려 혼란만 가중 될 수 있습니다. 한 선생님과 오래 수업하여 나태해지는 부분은 수업 분위기 변화, 면담 등을 통해 개선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그리고 정기적으로 반편성을 진행하여 동기부여 및 분위기가 전환되도록 관리하고 있습니다.   

2. 레벨테스트 후 진도 조절이나 월반 가능 건의, 진도에 대한 상의가 없음. 예를 들어 선행을 더 할 것인지 심화반으로 갈 것인지 선택 및 상의, 협의가 있으면 좋겠어요
 레벨테스트 해당단원의 이해도를 확인하고 마무리 하기 위한 평가로 이후 반편성에 중요한 자료로 사용됩니다. 그리고 결과에 따라 맞는 과정을 안내하고 있습니다. 만약 더 빠른 진도 과정을 원하신다면 학원으로 연락 주시면 학생에게 맞는 학습방법 및 과정에 대해 상세히 안내 드리겠습니다. 

3. 심화를 강화했으면 함, 성적이 좋은 학생들에게는 심화문제지를 개별적으로 더 주면 좋겠음. 다양한 심화문제를 접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보통 심화문제를 잘 풀기 위해서는 심화문제를 따로 공부해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또 주위에서 심화문제를 많이 다루고 있는데 그렇지 않아서 불안해하시기도 합니다. 심화문제는 대부분 쉬운 문제, 기본적인 문제들의 조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쉬운 문제는 단순하여 몇 번 풀어보지 않아도 외워서 풀 수 있지만, 쉬운 문제들의 조합으로 구성된 어려운 문제는 결국 쉬운 문제를 완전히 이해하지 못하면 풀기 어렵습니다. 심화문제를 잘 풀기 위해서는 기본문제를 반복하여 완전히 이해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그 외 모든 반이 심화문제를 다루도록 교재가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학교시험기간에는 해당범위의 심화문제를 집중적으로 다루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더 좋은 교육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4. 학교내신 대비를 지금 보다 한 차례 정도 더 할 수 있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내신대비 기간을 조금 짧게 해주세요. 학교 시험 후 진도 복귀일이 목, 금이 아닌 다음주 월, 화였으면 좋겠습니다. / 내신에 더욱 신경 써주세요. 
 내신대비는 보통 중등과정은 약 한달 정도 진행됩니다. 상황에 따라 일정이 조금 조절되기도 합니다. 하지만 한 지점에 여러 학교를 포함하고 있어 모든 학교의 내신기간을 다 맞추기는 어렵습니다. 때문에 각 학교의 시험 시기에 따라 내신 기간이 조금 짧게 혹은 길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그리고 셜대에서는 내신기간 중에는 선행 진도를 중단하고 ‘심화정리’ 교재로 개념을 한번 정리한 후 본격적인 내신대비를 시작합니다. 내신은 ‘누가 더 빠르고 정확하게 푸느냐’ 를 평가하는 것이므로 문제를 반복해서 연습을 시킵니다. 그 이후 학교별로 출제 빈도가 높은 유형의 문제들로 모의시험을 치고 보충자료를 추가하여 충분히 대비하고 있습니다. 공통적인 내신대비 수업 외 주말이나 수업시간 외 보강을 하기도 합니다. 내신에서 더 좋은 점수를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5. 진도… 선행이 너무 빠르다. 고등부 과정은 진도가 빨라 아이들이 조금 힘들어하는 것 같습니다.
 셜대학원의 커리귤럼은 매년 수정과 보완을 반복해서 만들고 있습니다. 시작시점에 따라 같은 학년이라도 1년에서 2년까지 미리 배울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진도가 너무 빨라서 힘든 경우 담당선생님 또는 학원으로 연락을 주시면 학생상황에 가장 알맞은 반을 안내하겠습니다. 또, 홈페이지의 ‘재원생공간’의 ‘교과계획’을 클릭하시면 각 과정 전체의 연간, 월별 계획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 외 타 지점에도 다양한 진도의 과정이 개설 되어 있으니, 궁금하신 내용이 있으시면 학원으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6. 셜대에 몇 년을 꾸준히 보내니 진도가 잘 나가서 2년 정도 선행을 하고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선행을 잘하고 있는 친구들은 진도가 조금 느린듯한 느낌을 받기도 합니다. 그래서 그런 학생들을 모아 선행반을 만들어 주었으면하는 욕심이 듭니다. 선행을 계속 주욱할려니 주위에서는 셜대영재반으로 보내야한다고 하는데, 아이가 수성점에서 계속 배워오고 있고 형제자매도 같이 다니고 있고 집도 가까워 되도록이면 수성점에서 계속 다니고 싶은 마음에 한번 건의 드려보고 싶단 생각에 말씀 드렸습니다.
 영재원은 정규반과 다르고 진도가 빠릅니다. 영재원 진도를 원할 경우 영재원으로 안내를 하고 있습니다. 수성점에서 좀 더 빠른 진도반으로 옮길 수도 있습니다. 이때 희망하시는 과정이 필요로 하는 테스트를 통과해야 합니다. 셜대학원의 커리큘럼은 중요도 및 학습 분량에 따라 적절한 진도를 계획합니다. 셜대학원의 다양한 성취도 평가를 통해 주기적으로 반편성하고 레벨을 조정을 합니다. 상황에 따라는 과정 자체를 조정하기도 합니다. 만약 성취도가 뛰어나고 앞선 공부가 되어있으면 테스트 후 좀 빠른 과정으로 이동하고, 반대로 성취도 잘 나오지 않거나 많이 어려워하면 좀 더 느린 과정으로 이동하기도 합니다. 셜대학원의 모든 과정의 수업구성은 동일합니다. 진도가 빠른 과정은 시작 시점이 다른 것이지, 잘하는 반이라고 해서 다른 반보다 진도가 빠른 것은 아닙니다. 왜냐하면 셜대학원의 수업은 해당단원을 충분히 익히고 넘어가도록 되어있기 때문입니다. 주변 친구들의 진도가 빠르다고 이해가 잘 되지 않는 상태로 계속 빠르게 진도를 나가는 것은 고생만 하고 남는 것이 별로 없을 수 있습니다. 만약 수업하는 과정에서 충분히 이해하고도 여유가 있는 학생들이 더 빠르게 배우는 것은 괜찮습니다. 만약 좀 더 빠른 진도를 배우고 싶으시다면 학원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학생의 현재 상황을 확인 후 학생에게 맞는 진도의 반을 안내해주겠습니다.

7. 거의 대부분의 아이들이 선행을 하고 있다고 봅니다. 이런 경우 정작 본인학년에서 꼭 알고 넘어가야 할 부분을 가끔은 놓치기도 합니다. 이런 부분이 조금은 개선 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셜대학원은 월목/화금은 선행 진도를 나가고 수요일에는 학교 진도를 나가고 있습니다. 중3은 수요일에 학교진도 내용 보다는 선행내용을 복습합니다. 3학년은 대부분 고등과정 내용을 수업하고 있습니다.  고등내용 는 중3 내용의 기본내용을 모두 다루고 있습니다. 또, 고등 진도는 많은 연습을 필요하기 때문에 정규 진도 문제를 추가로 더 풀어보거나 정석교재를 활용하여 고등과정 내용을 복습하기도 합니다. 
내신대비 기간에는 약 1000문제 이상 문제를 풉니다. 내신대비를 통해서 본인 학년의 내용은 꼼꼼히 다지고 있으니 앞으로도 믿고 맡겨주시기 바랍니다.  
       

           
시스템에 관해서

1. 학원도착과 하원 시 문자발송 꼭 보내주시면 합니다. 학생들의 등하원 확인문자를 보내주시면 좋을 것 같다. 등하원시간을 문자로 보호자에게 알려주는 시스템 도입을 건의합니다.
 등원문자 서비스 도입은 고려하고 있지 않습니다. 300명 이상의 학생들이 동시에 등원하여, 출결을 체크하려면 많은 시간이 소요되기 때문에 지금처럼 수업 시작 후 담당 선생님이 교실에서 학생의 출결 상황을 체크하여 부재일 때, CS팀 상담 선생님께서 직접 부모님께 전화하는 방법이 더 좋다는 판단을 하였습니다. 만약 학생이 등원 후 학원으로부터 연락을 받지 않았다면 교실에서 수업을 받고 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학생이 도착하지 않은 경우 반드시 부모님께 전화를 드리고 전화 통화가 되지 않을 경우 문자메시지를 남겨서 부모님께서 확인하실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2. 수강료 납부가 카드도 되지 않고, 자동이체도 되지 않음, 결제수단으로 현금방식이 아닌 카드는 왜 안될까요?
 현재 셜대학원은 신용카드가맹점이 아니므로 카드결제가 불가능 합니다. 학부모님께서 카드를 사용 하실 때에는 편하시겠지만, 엄밀히 따지면 카드 수수료 또한 수업료 인상분에 고스란히 포함될 수 밖에 없습니다. 추후에는 수수료가 포함된 높은 교습비로 많은 가정에 부담을 주게 될 수 있습니다. 가상계좌 도입을 통해 절감된 비용은 수강료 상승폭은 최대한 억제하고 장학제도 및 프로모션을 확장 시행하여 좀 더 많은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신용카드가맹 계획은 없지만, 더 좋은 교육 혜택으로 보답하겠습니다. 
 
 장학금 – 두형제 장학금(10%), 삼형제 장학금(75%), 기초장학금(70~90%), 차상위장학금(70~80%) 
 그 외 초4,5 프로모션 연장해서 운영 중   
 
3. 학년별, 단원별 부족한 부분 특강이 있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셜대학원 중등부 특강은 학기 중에는 토요일 오전 특강이 개설되고, 방학 중에는 평일 특강을 개설 합니다. 학기 중 특강에는 각 학기별 내용을 중간, 기말 범위로 나눠서 수업을 하고, 방학 중 특강은 한 학기 분량의 내용을 수업하게 됩니다. 부족한 단원이 포함된 특강을 선택하여 수강하시면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또, 각 과정 담당선생님들은 특강수강이 필요한 학생들에게 특강을 권유하기도 합니다. 학기 중 토요일 오전특강은 3월, 5~6월, 8~9월, 10~11월경 개설되고, 방학특강은 여름방학, 겨울방학에 개설됩니다. 자세한 일정은 홈페이지 공지 및 학부모님들께 문자로 알려드리고 있으니 확인 후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4. 숙제 분량이 많아요. 학생의 스케줄이나 개인 역량에 맞게 조절해 주면 좋겠습니다. 숙제 좀 줄여주세요. 과제의 양이 많은 날은 시간을 좀 넉넉히 주면 좋겠습니다. 한번에 나가는 진도나 숙제 양이 조금 많지 않나 합니다. 늘 그런 것은 아니지만 아이가 힘들어 할 때가 종종 있네요. / 숙제 양이 조금 더 많았으면 좋겠습니다. 시험이 없는 학교의 학생은 숙제 양을 조절 해주셨음 합니다. 과제가 너무 많아요.
 셜대학원은 과제를 초, 중등 대상에 따라 과제의 양을 정하고 있습니다. 초등의 경우 최대 1시간 30분, 중등의 경우 최대 2시간을 넘지 않도록 출제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모든 과제는 노트에 풀이를 깔끔하게 적어야 합니다. 적응하기 전까지는 시간이 조금 더 걸릴 수 있으니 과제하는데 시간이 너무 오래 걸리면 담당 선생님과 상의하시기 바랍니다. 일정기간 적응할 때까지 과제양을 조절하겠습니다. 

5. 장학제도 건의 합니다. 중간, 기말고사 시상이나 장학제도가 있다면 학생들에게 더 동기부여가 될 것입니다. 
 셜대학원은 장학제도를 운영 중입니다. 특히 카드가맹해지로 인해 기존의 장학제도보다 해택을 대폭 늘였습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학원홈페이지의 수강가이드 내 ‘장학제도’ 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다만 셜대에서는 고득점에 대한 장학금이나 인센티브를 따로 제공하지는 않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6. 시험기간 중 토요 보강이 너무 길어 담당 선생님과 학생 모두에게 부담이 되니 짧게 부탁드립니다. 주말보강 시간이 너무 많네요, 주말보강을 3회로 해주세요. 
 셜대학원은 중학생 내신대비기간에는 주말보강을 무료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보강 시간은 1회당 2시간으로 진행하나 학생 상황에 따라 조절될 수 있습니다. 시간 조절은 담당 선생님과 의논하셔서 결정하시면 됩니다. 또, 주말보강은 본 수업의 보강 개념입니다. 보강 기간이 너무 길어지게 되면 본 수업보다는 주말보강에 집중을 할 수 있는데 이는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보강은 주로 2회(2주) 진행합니다. 그 외 더 보강이 필요한 학생들은 주중에 따로 보강을 진행하기도 합니다. 

7. 일일테스트와 확인테스트를 책으로 만들어서 진도에 맞춰 풀었음 합니다. 남자 아이다 보니 너무 못챙겨요, / 레벨테스트나 시험친 것 다시 확인 할 수 있도록 집으로 보내주세요. 모범답안도 같이요.
 셜대학원은 일일테스트는 과제 부분에서, 확인테스트는 당일 진도 나간 부분에서 중요한 문제를 매시간 3~4문제를 치고 있습니다. 문제를 미리 알게 되는 경우 과제 및 당일 수업을 하는데 있어 그 문제에만 집중을 하게 되므로 문제를 미리 나가지 않도록 하고 있습니다. 교재를 만들기 보다는 입학 시 지급되는 파일에 잘 정리하여 가지고 다닐 수 있도록 지도하겠습니다. 
 또, 단원별로 치러지는 레벨테스트의 경우 시험지와 답지를 학생들에게 배부하고 있으며, 시험이 끝난 후 틀린 문제의 오답을 과제로 내고 있습니다. 피드백은 시험 당일 시험 후 바로 실시하거나 다음 수업 시작 전에 실시하고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피드백이 필요한 경우 학원으로 연락 주시면 담당 선생님과 보강을 계획 하실 수 있습니다.

8. 학생 관리 및 수업 분위기를 향상 할 수 있도록 꾸준한 관리 부탁드립니다. 일부 떠드는 아이로 인해 집중이 안된다 하니 면학 분위기도 개선되었으면 좋겠음. 수업 시 다른 학생들의 수업분위기가 어수선 한 것이 조금 신경 쓰입니다. 패널티에 대한 적절한 대응을 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 학원이나 담당 교사에게는 매우 만족합니다만 현재 속한 반 수업 분위기가 열심히 하려는 학생에게는 도움이 전혀 되지 않고 있습니다. 배려 받고 싶습니다
 죄송합니다. 셜대학원은 체벌을 철저히 금지하고 있습니다. 셜대학원은 수업에 방해가 되면 규정대로 처리하고 있습니다. 구두경고, 퇴실조치, 원장(부원장)상담, 경고장발송, 퇴원조치의 절차를 따르게 됩니다. 그리고 선생님들에서 지식전달을 넘어 학생에 대한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바탕으로 진정성 있는 교육자의 모습을 강조합니다. 이러한 셜대학원 선생님들의 관심과 우수한 관리력은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만약 학생이 선생님과 관계에서 어려움이 있다면 담당선생님과 상담을 하시거나 학원으로 연락을 주시기 바랍니다. 적극적으로 개입하여 개선할 수 있는 방법을 찾도록 하겠습니다.  

9. 실력별로 반 배치가 자주 이루어져 경쟁심 유발과 좀더 노력할 수 있는 동기 부여가 되었으면 합니다. 열심히 해도 올라가기 굉장히 어렵고 내려가는 일은 거의 없는 듯 합니다. 
 레벨테스트 및 반편성은 학생 실력에 맞는 수업을 진행하고, 성취도 점검 및 학습 자극 효과를 주기 위함입니다. 보통 2~3달에 한 번 반편성을 합니다. 일부 학년, 과정에 따라 유동적으로 조절하기도 합니다. 레벨테스트 일정은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매달 안내되고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반편성은 학원 수업성취도 평가(일일테스트 성적, 레벨 테스트 성적)와 학생의 학습태도, 과제 수행능력을 종합적으로 판단하여 시행하고 있습니다. 반편성을 통해 레벨을 조정하거나 과정을 조정(더 빠르거나 느린 진도반)하기도 합니다. 

10. 자체 교재로만 수업이 이루어지고 있으니 난이도가 어느 정도인지 잘하고 있는지 한번씩 궁금할 때가 있습니다. 교재만 충분히 습득하는 것 만으로도 실력이 향상 될 것 같다는 믿음은 있습니다. 늘 관심 주셔서 감사합니다^.^
 셜대학원의 교재 제작은 교재개발 전담 부서에서 담당합니다. 셜대학원에서는 유형별, 난도별로 세분화 된 문제를 사용합니다. 팀에 따라 학생들에게 맞는 문제를 제공하고 정기적으로 반편성을 하여 학생애게 맞는 수업을 지향합니다. 모든 반이 기본에서 심화수준까지의 문제를 다루고 있습니다. 그리고 홈페이지에서 학생의 성취도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 외 궁금한 것이 있으시면 학원으로 연락주시면 상세하게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서비스에 관해서

1. 차량운전 기사님 운전 중 DMB시청과 불친절, / 아이가 셔틀차량이 매우 덥다고 합니다. 에어컨 틀어주세요. / 셔틀 안전운행 부탁드려요. / 셔틀시간이 촉박해 내려서 수업시간이 늦는 경우가 생깁니다. 
 죄송합니다. 해당호차 기사님과 담당부서에 관련사실 전달하고 시정하도록 하였습니다. 추후 비슷한 상황이 발생하면 학원으로 즉시 연락바랍니다. 사실 확인 후 기사 교체 등의 적극적인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2. 더운 날 아이스크림 같은 것 제공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예전에 간단한 간식을 제공 했었습니다. 하지만 간식의 보관이 어렵고, 배분 시 수업에 방해도 되고 양질의 간식제공에도 한계가 있어 폐지하게 되었습니다. 등원전 학생들에게 맞는 간식을 간단히 준비하여 학원에서 먹을 수 있도록 관리를 부탁드립니다. 

3. 9시부터 마지막수업 마지막때까지 전화를 받아 주시고 담임선생님 핸드폰 번호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셜대학원 상담시간은 평일 오후 2시~10시로 이 시간에 연락을 주시면 언제든 친절히 상담을 도와드리겠습니다. 그리고 카톡으로도 문의를 주시면 안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업무 외 시간에는 전화나 상담이 어려운 점 양해부탁드립니다. 담당 선생님의 개인연락처는 따로 알려드리고 있지 않습니다. 학업과 필요한 상담이라면 위 시간에 학원으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4. 재시 문자가 반복되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죄송합니다. 문자를 발송하는 과정 오류가 있었습니다. 정확하게 보낼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5. 셔틀배차가 불편합니다. 셔틀버스를 동구쪽으로 확대해주세요. 자가용으로 5분 거리를 셔틀타면 30분이나 걸려서 차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아 학생이 피곤해 함
 셔틀을 가능한 많은 코스에 배차하면 좋겠지만 제한된 범위 내에서 보다 많은 학생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운행코스를 정하다 보니 일부 코스는 시간이 조금 더 걸리는 점 양해부탁드립니다. 셔틀관리 담당부서에서 재원생 현황을 정기적으로 확인하여 노선을 조절하고 있습니다. 다소 불편하시더라도 가장 가까운 셔틀코스 이용을 부탁드립니다. 앞으로도 안전하고 편리하게 셔틀을 운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6. 인포메이션 데스크 직원분들 학생들에게 친절하게 응대해주셨으면 좋겠네요. 
 죄송합니다. 좀 더 친절한 CS( Customer Satisfaction : 고객만족 )팀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7. 에어컨을 너무 세게 틀어 두통을 호소한다. 적절히 환기 시키고, 에어컨 줄여주세요. 
 에어컨 사용 시 실내 적정온도는 유지하고 쉬는 시간마다 환기를 하고 있습니다. 한번 관련사항을 전달하고 관리하도록 하였습니다. 학생마다 추위나 더위를 느끼는 정도가 다를 수 있어, 특히 간편한 옷을 준비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학생들이 최적의 환경에서 열심히 공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8. 예고 없이 휴강이나 휴가가 있는 것 같습니다. 큰애가 다닐 적에는 학기 중 방학은 없었던 것으로 기억 됩니다. 
 셜대에서는 휴강 및 휴가를 매월 초 홈페이지 및 문자 발송을 통해 안내 드리고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셜대에서는 여름휴가기간에 2~3일, 그 외 상황에 따라 학기초나 내신 후 1~2일 휴강을 합니다. 학생들이 많이 힘들어하는 시기에 휴식을 통해 다시 열심히 공부할 수 있도록 일정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공지사항 확인방법
 홈페이지 → 공지사항

9. 모바일을 통한 숙제나 성적 등의 알림 서비스가 지원되면 좋겠습니다. 
 모바일을 통한 과제나 성적 알림 서비스는 지원하고 있지 않습니다. 더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준비중입니다. 현재는 모바일을 통한 과제 확인 및 성적 확인이 가능합니다. 

  모바일에서 과제 및 성적 확인방법
   1)  셜대학원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2)  하단의 지점목록에서 지점 선택합니다.
   3)  화면 중앙의 수업게시판 또는 성적게시판을 선택합니다. 
   4)  원하는 과정을 선택합니다. 
   5)  확인하고자 하는 일자를 선택하시면 과제 및 성적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 외에 여러 감사 의견과 당부 말씀도 있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OO이가 장래희망을 수학선생님을 희망할 정도로 선생님을 잘 따르고 좋아합니다. 처음 수학학원을 다녀서 힘들어 할 까봐 많이 걱정했었는데 다행히 좋은 선생님을 만나 잘 적응을 해서 학원을 갔다 오면 기분도 좋다고 하고 앞으로 수학은 셜대를 믿고 가려고 합니다. 고맙습니다.
- 언제나 최선을 다해주시는 거 같아 늘 감사하고 저희 아이를 위해 고생해 주시는데 찾아 뵙고 감사인사 드리고 싶어도 폐가 될까 늘 집에서만 감사하고 있습니다. 저희 아이가 선생님을 만나서 정말 행운입니다.
- 학생의 입장에서 잘 생각해주시고 늘 잘해주셔서 저희 아이가 OO다닐 때는 학원도 가기 싫어하고 수학을 싫어했는데 셜대로 바꾸고는 수학을 재미있어합니다. 감사합니다^^ 선생님 칭찬 많이 해주세요
- 선생님께서 자상하시고 상세하게 아이를 지도해주셔서 항상 감사합니다. 아이가 모르는 게 있으면 선생님께서 지속적으로 이해시켜주셔서 아이가 믿고 따르는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잘 부탁드립니다.  
- OO이가 선생님을 신뢰하게 되어 수학을 잘 해보려고 나름대로 노력이 보입니다. 조금이라도 변화가 생기면 지금처럼 피드백 부탁드립니다. 다시 한 번 감사합니다. 
- 최근에 바뀐 담임선생님 덕에 아이수학성적이 많이 올랐습니다. 꾸준한 지도로 기말고사도 잘 부탁드리겠습니다. 고맙습니다.
- 늘 학생개인마다 작은 것까지 꼼꼼히 애써주셔서 고맙습니다. 학생에게도 동기부여와 성취감을 이루게 해주신 것도 감사 드리며 앞으로도 잘 부탁드립니다
- 아이가 선생님을 잘 따르고 좋아합니다. 계속 많은 지도 바랍니다. 
- 선생님께서 친절하시고 학생파악을 잘 하시는 것 같습니다. 
- 선생님 자주 연락 주시고 신경써주셔서 감사하고 있습니다. 
- 선생님께서 학생 관리를 잘해주셔서 만족합니다. 
- 늘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수고 많으십니다. 
- 친절하고 구체적인 설명 항상 감사드립니다.
- 학생들 정성으로 지도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부족한 부분 잘 이끌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 선생님 너무 고맙습니다. 수고하십시오,
- 늘 지금처럼 지도편달 부탁드립니다. 
- 매우 만족합니다. 늘 감사합니다. 
- 늘 신경 써주셔서 감사합니다. 
- 선생님 감사합니다. 
- 만족합니다.


 이상으로 2018년 5월 셜대학원 고객 만족도 조사 결과에 대한 보고를 마칩니다. 셜대학원의 모든 임직원은 학부모님들께서 보내주신 애정 어린 충고를 귀담아듣고, 더 좋은 서비스로 보답 드리겠습니다. 다시 한 번 설문지 작성에 진심으로 감사 드립니다.

 
   
 

 

이용약관 | 이메일무단수집거부 | 개인정보보호정책 |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지침 | 채용사이트   © SMPSCHOOL
대구광역시 수성구 범어천로 131 2,3층 범어3 셜대학원 (등록번호 : 제3791호)  T.  053-756-4848  F. 053-756-48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