셜대학원 - 범어1-공지사항

RSA 키 (1024)


-----BEGIN PUBLIC KEY----- MIGfMA0GCSqGSIb3DQEBAQUAA4GNADCBiQKBgQC+vjNAwZwaRDJ1+8mWw1mACrfs 5OQPkogP8HVHayietAbyBReMcr+ViFvptQ/5jOPRyKWRvt2B6dbn4CWbpHqxB/xq la/j/cp3QDqmJqsKW6OgK9p1PiEKdGk2DqUn31Li0rz5kNAytTSCdmEh7xfRobEv esbNgHVH4iGc+rgHywIDAQAB -----END PUBLIC KEY-----

ID 비밀번호 AUTO







 
작성일 : 2018-09-12 20:42 / 조회 : 5,907
2018.5월 건의사항 처리결과

안녕하십니까. 셜대학원입니다. 지난 2018년 5월에 시행한 학부모 설문조사 건의사항 처리결과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비슷한 내용의 건의사항은 한데 묶어 답변을 드리오니,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하지만 내용이 빠지지 않도록 모든 설문에 정성껏 답변하도록 노력하였습니다. 혹시 더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학원으로 전화주세요.

건의사항 분야는 총 4개의 분야로 나누었습니다.
- 1. 선생님에게 바라는 것
- 2. 커리큘럼에 관해서
- 3. 시스템에 관해서
- 4. 서비스에 관해서


선생님에게 바라는 것

1. 중1이라 시험이 없어서 경쟁심리가 낮아진 지금 현시점에 안타깝습니다. 셜대학원에서만이라도 담임지도하에 안 되는 부분은 확실히 넘어가게 해주었음하고 학생 학습관리도 만족하지만 더 발전할 수 있는 학생학습관리체계 또한 늘 고민해 주시기 바랍니다. 모든 셜대선생님들 더워지는데 건강조심하시고 파이팅 해 주세요. 믿고 보내고 있습니다.
 자유학년제의 실시로 시험이 없는 학교가 많다보니 전체적으로 수업 분위기나 커리큘럼이 느슨해지지 않을까 걱정하는 학부모님의 마음은 충분히 이해됩니다. 셜대학원에서는 자유학년제 뿐 아니라 자유학기제 기간에도 단원평가 대비 및 긴장감 유지를 위해 모의 테스트를 실시하여 성적 상담 및 주말보강 통해 학생 관리를 하고 있습니다.
시험대비 기간이 줄어든 만큼 선행진도가 당겨져 고교과정의 복습 시수가 예년에 비해 늘었습니다. 따라서 학생들의 고등선행의 이해도와 성취도가 좋아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학습 흐름에 공백이 생기지 않도록 신경 쓰고, 중3 졸업시점까지 효율적으로 학습할 수 있게 커리큘럼 및 학습 관리를 세심하게 하겠습니다.



2. 수업시간에 학생들이 소란스러워 수업에 집중을 할 수 없다고 합니다. 일일테스트를 칠 때도 소란스럽다는데 아이가 집중할 수 있는 수업분위기 조성 부탁드립니다. / [과학SHA]학습 분위기를 조금 더 학생의견을 반영 해 주시길 바랍니다. / 담당교사에게 예의 없이 행동하는 학생은 한 번의 기회를 준 뒤 개선되지 않을시 퇴원시키길 원합니다.
 수업 중 소란스럽거나 일탈행동으로 다른 학생들의 수업을 방해하는 학생은 1차 구두경고 → 2차 퇴실 조치 후 지점장 면담 → 3차 보충학습 안내장 발송합니다. 보충학습 안내장을 받으면 2주간 보충 공부합니다. 만약 이러한 조치에도 개선이 안 되면 퇴원조치(2개월 내 3회 안내장)를 받게 됩니다.
문의해주신 반을 확인해보니 목소리 톤이 큰 친구가 있고 서로 친하게 지내는 말과 행동으로 수업을 방해했던 것 같습니다. 지점장과 면담 및 주의를 통해 현재는 정숙한 분위기로 수업에 임하고 있습니다. 단체수업이기 때문에 다른 학생들에게 방해되는 행동을 엄격하게 규제합니다. 앞으로도 모든 학생이 정숙한 분위기 속에 열심히 공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셜대학원의 수업시간은 시스템에 맞춰 과제 피드백, 지난 수업 점검 테스트, 새로운 진도, 당일 수업 확인학습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학생의 의견이 학습에 긍정적인 방향이라면 검토하여 반영 하겠습니다. 하지만 전체 학생이 원한다고 해도 학습에 긍정적인 방향이 아니거나 올바른 방식이 아니라면 수용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앞으로도 올바른 학습 방향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습니다.
선생님에게 예의 없는 학생은 바른 행동으로의 개선을 우선합니다. 어린 학생들이라 아직은 옳고 그름에 대해 정확한 기준을 세우지 않았으므로 우선 바른 행동의 방향으로 개선시키려 합니다. 그러나 몇 차례의 경고와 기다림에도 개선의지가 없다면 보충수업 안내장 제도와 동일하게 조치합니다.


3. 선생님의 설명이 너무 빨라서 잘 못 알아듣겠다고 합니다. 매번 학원 갔다 올 때마다 그 얘기를 하는데 담임이 전화가 없으니 피드백도 못했네요. 크게 담임이 케어를 해주는 걸 못 느끼겠어요. 학생이 못하는 것을 정확하게 짚어 주는 것도 좋지만 격려와 지지가 더 필요한 나이인 것 같습니다. / 학생들이 못했을 때보다 잘했을 때 칭찬을 많이 해주세요. / 수학을 잘 할 수 있는 공부 방법을 숙제 외 예습 복습 방법을 아이에게 알려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1:1멘토링을 자기주도학습 요령 등 부탁드리겠습니다. 늘 감사합니다.
 학생들이 충분히 이해하도록 설명 방법에 신경 쓰겠습니다. 수업시간 내 학생들에게 가르쳐 주고자 하는 의욕이 앞서다 보니 평상시보다 말의 속도가 더 빨라졌던 것 같습니다. 선생님의 설명 속도는 학생들의 이해도를 위해 즉시 조치가 필요한 부분이니 언제든 학원으로 연락주시면 됩니다.

또한, 아직은 초중등의 어린 학생들이라 타인에 의해서 또는 남들이 다 하므로 억지로 공부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공부도 목적이 있을 때 즐겁고 효율적으로 할 수 있게 됩니다. 필요한 경우에는 담당 선생님이나 지점장과의 개별 면담을 통해 학습 동기유발을 하고 자신감을 가지도록 따뜻한 말투와 격려 및 칭찬을 하겠습니다. 앞으로도 선생님과 학생들의 공감대 형성을 통한 효율적인 수업이 되도록 하고 신뢰할 수 있는 셜대학원이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그리고 홈페이지 ‘인터뷰’ 코너는 공부 고수인 선배들 학습방법과 대입 합격 수기를 실어두고 앞으로의 학습 계획에 도움이 되도록 하고 있습니다. 적극적으로 활용해 주십시오.


4. 학생이 모르거나 이해를 못한 부분이 있으면 선생님이 꼼꼼하게 챙겨서 보강을 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 학생의 취약한 부분을 보강하고 과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부탁합니다. / 적절한 피드백 부탁드립니다. / 계속 피드백 부탁드려요^^ / 개개인에게 맞는 난이도와 수업진행으로 학습능률을 높이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셜대학원의 수업은 학년, 진도, 레벨로 나눠서 진행됩니다. 또 30명이 넘는 인원으로 구성된 연구 부서에서 학생들의 실력향상에 도움이 되는 교재, 수업계획, 교수법을 연구, 개발하고 있습니다. 학생들은 마련된 계획에 따라 수업을 하면서 본인의 취약점을 확인하고 보충하도록 되어있습니다. 매 수업시간마다 지난 학습내용의 습득 정도를 확인하는 일일테스트와 당일 수업에 대한 이해도를 확인하는 확인학습 문제를 풉니다. 그 외 단원 종료 시점에 전체 총괄테스도 있습니다. 이러한 테스트를 통해 학생의 취약부분을 확인하고 이해가 부족한 학생은 매주 수요일이나 수업 전후 보강시간을 활용하여 개별 보충하고 있습니다. 수업시간에도 학생들이 문제를 푸는 동안 순회 지도를 하며 개인 질문을 해결하거나 체계적 문제풀이 교육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셜대학원은 학생들의 실력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5. 저번에 말씀 드려 현재로는 개선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만 다시 한 번 말씀드리면 과제나 노트검사를 꼼꼼하게 해 주셨으면 합니다. 철저한 검사와 수행되지 않은 부분에 대한 채찍(남겨서 완성시킨다든지, 끝까지 마무리 하게끔) 약간의 강도가 있었음 합니다. 물론 학생 본인의 노력이 있어야 되지만 게으른(미흡한) 학생 또한 끌고 가는 게 학원을 믿고 맡기는 부모의 바램이 아니겠습니까. 더운 날 수고가 많으십니다. / 오답 확인을 철저히 했으면 합니다. / 셜대학원 다닌 지 2년차가 되니 긴장감이 떨어지는지 중2라 그런지 숙제를 신경 써서 하지 않는 것 같아 신경 쓰입니다. 적절한 조언과 관심이 절실합니다.
/ 수업 후 주어지는 과제(숙제)를 가정에서 검사 못하고 보낼 때가 많은데요, 그날의 과제를 검사해서 통과 했는지 여부를 문자로 받아볼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셜대학원에서는 틀린 문제는 반드시 과제로 틀린 이유와 오답 풀이를 해오도록 지도하고 있습니다. 과제검사 시 풀이과정과 오답이 제대로 되어 있지 않거나 바른 글씨로 풀지 않으면 과제 미흡으로 처리되고 개별지도하고 있습니다. 과제검사 방법은 선생님이 직접 매시간 1차로 검사하고 일일테스트를 통해 2차 확인을 합니다. 일일테스트에는 지난 수업시간 다뤘고 과제에도 제시된 유형이 출제되므로 과제가 미흡하면 통과하지 못합니다. 통과하지 못한 학생은 복습 후 재시에 응시해야 합니다. 또한, 한 달 동안 미해결 과제가 2회 이상 되거나 일일테스트 성적이 지속해서 저조하면 경고장이 발송되고 수업 외 ‘경고장 보충학습(풀이과정 교정과 단원 복습)’에 참여해야 합니다. 과제는 학생이 스스로 하는 최소한의 학습이므로 과제를 충실히 하도록 더욱더 철저하게 관리하겠습니다.

그리고 과제검사 후 과제(풀기→채점→오답→모르는 문제 체크)가 충분히 안 된 학생은 ‘과제 미흡’ 문자가 발송됩니다.


6. 중간고사 때도 수학 특강을 했고 지금도 토요일에 특강하고 있습니다만, 성적은 별로. 초3겨울부터 오랜 기간 셜대학원을 다니고 있는데 성적이 기대이하라서 요즘 좀~ 학원을 옮겨 봐야 하나 싶은 생각이 듭니다. 좀 더 세세한 지도와 관심 부탁드립니다. 셜대학원이 요즘 관리가 덜 되는 것 같은 느낌이 살짝 듭니다. 소수반과 시스템 은 다르겠지만 거기 있을 때랑 학생 관리나 상담전화도 좀 뜸하신 것 같고 앞으로 좀 더 잘 부탁드립니다.
 우선 만족스러운 결과가 나오지 않아 저희도 안타까운 마음입니다. 셜대학원에서는 내신대비를 하는 기간 동안은 선행진도를 멈추고, 시험범위에 해당하는 단원의 기본개념부터 심화수준의 문제까지 폭넓게 다루어서 실전테스트를 통해 많은 유형의 문제를 풀어봅니다. 셜대학원이 자체 제작한 내신대비교재는 수성구를 포함한 대구시내 최신 기출문제 유형(실제로는 기출문제)을 반영하여 시험에 주로 나오는 유형을 각 학교 시험 난이도에 맞게 연습할 수 있게 만들었습니다. 단월별로 거의 모든 유형의 문제가 수록되어 있고 이는 시중 문제집 5~6권 정도의 분량입니다. 내신 성적이 좋아지려면, 평소에 기본실력을 탄탄히 쌓아두는 것이 훨씬 중요합니다. 평상시에 실력을 쌓는 공부를 해야 하고, 내신대비 수업 때는 꼭 알아야 하는 문제와 틀리기 쉬운 문제들을 반복 학습하여 실수를 줄여야 좋은 성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평소 착실히 준비한 학생 중에 실력발휘가 잘 안 되는 학생들은 주로 심리적 요인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시험 치는 동안 압박감과 부담감 때문에 실수가 생기고, 알던 문제도 차분하게 풀지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학생들은 혼자 공부할 때도 시간을 정해서 풀도록 하고, 점수에 대한 부담감을 줄여주셔서 아이가 안정된 상황에서 시험을 볼 수 있도록 지도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학원에서 본인의 실력에 비해 시험점수가 저조한 학생들은 주말 보강 시 팀장이 따로 관리하여 개별지도를 추가하겠습니다.


7. 과학은 실지 확인 해볼 수가 없어서 엄마로서 진도만 대충 알고 있다. 상담 전화와 함께 지금 나가는 진도와 나아가 고등과정까지 대비하고 있으리라 믿곤 있지만 간간히 지금하고 있는 학습상태와 앞으로의 학습 또한 설명을 해주셨음 한다.
 과학도 수학과 같이 매 수업시간마다 성취도 점검 일일테스트가 있고 성취도가 저조하면 추가과제를 제시하여 해당 진도를 복습시키고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단원이 끝날 때 총괄테스트(LT)를 치고 학생별로 취약한 부분은 보충과 추가 수업을 진행합니다.
학부모 상담에서 진도 및 학생의 성취도에 대해 안내를 드리고 있습니다만 좀 더 꼼꼼하게 안내하도록 신경 쓰겠습니다.


8. 수업 끝나면 꼭 질문을 받거나 개인적으로 모르는 문제는 선생님께 꼭 확인받을 수 잇도록 지도 해 주시고 학생이 정확히 이해하지 못한 부분에 대해선 다른 학생보다 진도가 늦어지더라도 무조건 반복해서 꼭 완벽히 알고 넘어가도록 도움을 주셨음 합니다. 셜대학원 다니면서 수학에 자신감을 가지고 어디서라도 어떤 한 문제를 풀더라도 셜대에서 배운 내용이라는 얘기가 나올 수 있도록 지도 해주시면 진심 감사드리겠습니다.
 셜대학원은 학습 시스템이 탄탄한 학원입니다. 수업은 지난 시간 과제 중 질문 해결 → 핵심 내용의 일일테스트 → 새로운 진도(개념 및 유형별 문제풀이)→ 새로운 진도의 핵심 문제 확인학습(재시학생은 재시 먼저 해결)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그리고 빔프로젝터를 활용해 문제나 그림을 그리는 시간을 최소화하여 순회 지도를 강화하였습니다. 모든 선생님이 각 학생마다 수업 내용의 이해도를 충분히 살피며 지도합니다.
단체 수업으로 진도 흐름상 모든 질문을 수업 시간 내 해결해 주지 못하면 수업시간 전이나 후에 개별 보강을 계획하여 해결해 주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한 문제라도 확실하게 알고 가도록 지도하겠습니다.



커리큘럼에 관해서

1. [M2N] 진도가 조금 더 빨리 나가면 좋겠습니다. / [M2R] 진도를 조금 더 빨리 진행하고 실력향상(난이도별 문제해결능력) 위주의 수업 진행했으면 하는 바람도 있습니다. / [M1D] 진도가 느려요
 셜대학원의 커리큘럼은 중요도 및 학습 분량에 따라 적절한 진도를 계획합니다. 셜대학원의 다양한 성취도 평가를 통해 성취도에 따라 주기적으로 반편성을 통해 레벨 조정을 하고 경우에 따라 과정 조정을 시키기도 합니다.
학생 상황을 확인 후 수강반을 조절할 수 있으니 학원으로 연락해주시면 학생에게 맞는 학습법이나 과정 변경에 대해 상세히 안내하겠습니다.

그러나 주변 친구들 진도가 빨라서 '나도 해야지'라는 무리한 선행은 기초가 부실해져 장기적으로는 학습 의지가 저하될 수 있고 입시를 앞둔 결정적 순간에 원하는 만큼의 성적을 얻지 못하는 결과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그리니 항상 현 단계보다 더 빠른 선행은 신중하게 고려하셔야 합니다.

1) M2N, M1D 과정은 내신관리를 충분히 하면서도 중3 11월 중순까지 2015년 교육과정 기준으로 ‘고2 수학2’까지 2년 이상 선행하는 과정입니다.
2) M2R 과정은 내신관리를 충분히 하면서도 중3 11월 중순까지 2015년 교육과정 기준으로 ‘고2 수학1’까지 1년 반 이상 선행하는 과정입니다.


2. 선행진도 시 문제 양을 좀 더 늘려 실력을 다졌으면 좋겠습니다.
 셜대학원에서 다루는 문제는 팀에 따라서 약간의 차이는 있지만 모든 팀이 기본, 실력, 심화, 경시까지 충분히 많은 문제를 다루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중3과정을 배우는 동안 다루는 문제의 양은 어떤 팀의 반이라도 11,000문제 이상을 다룹니다.(시중 문제집 1권에 평균 700문 기준 16권 분량)
이해한 것과 실력이 좋은 것에는 분명 차이가 있습니다. 그래서 수학은 개념 및 사고력도 중요하지만, 문제를 충분히 풀며 연습해야 숙달이 됩니다. 각 단원의 중요도에 따라 문제량이 다를 수는 있지만, 결코 적은 양은 아닙니다. 그러나 학생에 따라 풀이 속도나 이해도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학생별로 추가하거나 조절하여 지도하겠습니다.


3. 문제풀이 보다는 개념 확립에 좀 더 집중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 진도도 중요하지만 단계마다 실력이 빠지는 부분 없이 잘 다져질 수 있게 부탁드립니다. / 많은 양의 숙제로 진도를 빼기보다는 배운 내용을 좀 더 확실히 알고 꼼꼼한 오답 정리를 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셜대학원의 개념편 교재는 개념과 관련된 질문형식으로 자연스럽게 핵심개념을 찾도록 유도되어 단순히 핵심개념을 요약 정리하는 주입식 학습과는 차이를 두고 있습니다. 일부 공식 암기를 강조하는 단원도 있지만, 이 역시 문제풀이를 통해 저절로 암기되도록 지도합니다.
그러나 수학에서 개념이 중요하지만 무조건 개념 설명만을 반복해서 듣는다고 실력이 되는 것은 아닙니다. 예를 들어 근의 공식 유도과정을 반복해서 설명만 듣고 이해된다고 해도 실력이 향상된 것은 아닙니다. 관련 기본 문제를 충분히 풀어야 유도과정을 이해하고 공식도 자연스럽게 암기되어 나아가 심화 문제까지도 적용할 수가 있습니다.
문제풀이를 동반하지 않은 개념이해는 결국 ‘알고 있지만 못 풀었어.’라며 착각하는 실력을 만듭니다. 셜대학원에서 기본문제 연습을 게을리하지 않는 이유도 여기에 있습니다.
지금처럼 커리큘럼에 따른 수업준비로 학습지도에 충실하겠습니다.

셜대학원에서는 틀린 문제는 반드시 과제로 틀린 이유와 오답 풀이를 해오도록 지도하고 있습니다. 과제검사 시 풀이 과정과 오답이 제대로 되어 있지 않거나 바른 글씨로 풀지 않으면 과제 미흡으로 처리되고 개별지도하고 있습니다. 취약한 부분에 대한 복습이 중요한 만큼 오답 정리를 잘하도록 지도하겠습니다.


4. 학생이 수학에 부담감이 생기지 않도록, 너무 힘들지 않는 정도의 수업과 숙제 부탁드릴게요. / 숙제를 숙제가 조금 적게 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 방학 때는 좀 더 빡시게 했으면 좋겠습니다.
 과제는 내용(단원의 난이도와 과정)과 기간(학기 중, 내신기간, 방학기간)에 따라 조절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학교 개학을 할 때는 과제를 줄여서 보다 잘 적응하도록 합니다. 또 과제 시간은 학생 개인차가 있지만, 보통 1시간 내외로 출제하고, 최대 2시간을 넘기지 않도록 제시됩니다. 특히 셜대학원에서는 깔끔한 풀이를 강조하기 때문에 아직 숙달되지 않은 학생에게는 시간이 많이 걸릴 수도 있습니다.

공부를 잘하는 데 있어서 수업을 듣는 것은 30%밖에 되지 않고 나머지 70%는 배운 것을 스스로 복습하고 문제를 풀면서 자기 체득시간을 가져야 합니다. 그만큼 과제를 충실하게 하는 것이 수업을 듣는 것만큼 중요한 과정입니다. 현재 제시되는 과제는 학원에서 배운 내용을 소화하기 위해 풀어야 할 최소한의 양입니다.
혹시 학생이 과제하는데 지나치게 시간이 오래 걸린다거나 특별한 사정이 있어 조절이 필요하면 담임선생님과 상담하여 일시적으로 조절하도록 하겠습니다. 단, 계속 과제를 조절할 시 실력향상에 별로 도움이 되지 않으므로 조절기간은 최대 2주를 넘지 않는 것을 권장합니다.

방학은 학습 향상의 기회가 되는 시기입니다. 그래서 학습량이 많은 단원을 배우거나 수요일(보통 복습진도)에도 선행 진도를 병행하므로 학기 중보다는 선행진도 및 과제에서 학습 양을 늘리고 있습니다. 학생의 목표에 따라 보다 더 빠른 선행을 하기도 하고 반대로 부족한 학습의 반복을 방학에 하기도 합니다. 학생마다 상황이 다르니 담임선생님과 구체적인 학습방향을 상담 해 주십시오.


5. 중등 특강수업 때 선생님께서 진도를 빨리 나가야해서 그런 진 모르겠는데 개념 설명 없이 문제풀이만 하신다고 설명을 잘 못 알아듣겠는데 수업마치고 질문 할 시간 없이 마친다고 아이가 말하네요. 최고수준반도 아닌데 아이들 알아들을 수 있게 개념설명 잘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특강반도 수업시작 전이나 수업 후 질문할 수 있는 시간을 내 주셨음 합니다.
 셜대학원 수학 특강은 개설 안내에 공지한 것과 같이 선행특강이 아니라 복습특강입니다. 이미 배운 내용에 대해 토요일 오전 또는 방학기간 평일 시간을 이용해 많은 문제를 다시 풀어보고 연습하는 수업입니다. 그래서 개념 설명은 간략하게 복습으로 정리를 해준 후 꼭 익혀야 하는 문제와 틀리기 쉬운 문제들을 반복해서 풀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문제풀이는 주요 문제와 어려운 문제는 선생님과 함께 풀지만 대부분은 순회지도하며 학생 개별로 질문 받는 방식입니다. 특강 수업시간 내 충분히 질문 할 수 있도록 지도하겠습니다. 또한 보다 빠른 선행진도의 학생들은 개념을 잊어버릴 수 있으니 개념 부분 학습을 충분히 복습 후 문제풀이를 시작하도록 지도하겠습니다.
그리고 과학 특강은 개념 설명이 우선되므로 선행되지 않아도 수강이 가능합니다.

 


6. 진도나 수업만 급급하게 진행하여 테스트 치기에만 치중치 말고 선행진도와 학교시험 대비를 평소 같이 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중간 중간 학원 단기방학을 할 것이 아니라 시험 주간이나 그럴 때 단기방학을 하시는 게 더 학생을 위하는 것이 아닌지요. 수업진도 빨리 빼는 것도 중요하지만 진정 학생들 실력 향상에 좀 더 신경 써 주셨으면 합니다. / 학원에서 학교처럼 동일하게 단기방학을 하는 건 좀 아닌 듯합니다. 매일 가는 것도 아니고 일주일 세 번 가는데 공휴일 끼이면 빠지고 이래저래 빠지는 건 좀 아니라는 생각이 듭니다.
 셜대학원에서는 학기 중에는 월목, 화금에는 선행 학습과 수요일에는 학교진도 복습이 병행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학교 시험이 임박하면 내신대비는 보통 중등과정은 약 한달 정도 진행됩니다. 상황에 따라 일정이 조금 조절되기도 합니다. 내신기간 중에는 선행 진도를 중단하고 ‘심화정리’ 교재로 개념을 한번 정리한 후 본격적인 내신대비를 시작합니다. 내신은 ‘누가 더 정확하고 빠르게 푸느냐’를 평가하는 것이므로 문제를 반복해서 연습을 시킵니다. 그 이후 학교별로 출제 빈도가 높은 유형의 문제들로 모의시험을 치고 보충자료를 추가하여 충분히 대비하고 있습니다. 공통적인 내신대비 수업 외 주말이나 수업시간 외 보강을 하기도 합니다. 내신에서 더 좋은 점수를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단기 방학은 단순히 학원의 편의를 위해 시행한 것이 아니라 지속적인 학부모님들의 의견을 반영한 것입니다. 앞으로도 학부모님의 의견을 수용하여 결정할 계획입니다. 현재 가족과의 여가활동 시간이 늘어나는 추세라 대부분 부모님들이 공휴일 휴무를 원하고 계십니다. 학생들도 스트레스 해소를 적절히 하여 학업에 더 집중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합니다.



시스템에 관해서

1. 기존 학생들의 성향이나 실력을 아시는 담임선생님 변경이 자주 없었으면 합니다. 지금 우리 아이의 담임선생님께서 잘 지도 해 주시고 학부모 상담 시 힘들 수도 있으시지만 친절하게 상세히 알려 주셔서 감사하다는 말씀을 전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 시작한지 한 달반 만에 선생님이 바뀌었네요. 실은 이제 더 이상 담당선생님도 아니신데 이런 설문조사를 하라는 것이 잘 이해가 되지도 않고... 좀 적응하는 시점에서 아무런 예고 없이 선생님 교체는 당황스럽습니다. 레벨조정으로 인한 선생님교체는 어느 정도 이해하지만.. 선생님의 실력과 함께 아이들과의 유대나 신뢰도 성적 향상의 한 요인 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선생님이 너무 자주 바뀌는 것 같아 애들이 수업방식에 적응하는 시간이 많이 드는 것 같아 불편해합니다.
 셜대학원 선생님을 잘 평가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셜대학원은 학습 시스템이 탄탄하게 자리 잡힌 학원이고 그 시스템의 일부인 선생님의 실력 또한 잘 갖춰져 있습니다.
모든 반은 가능한 한 선생님이 오랫동안 학생들을 가르치도록 선생님 변경을 최소화하려고 합니다. 하지만 1년에 1~2회 정도 승진, 지점이동, 출산, 건강 등으로 선생님 변경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그 외 3달에 한 번 반편성이 이루어지는데 이는 학생 실력에 맞는 수업을 진행하면서 동시에 학습자극 효과를 주기 위함입니다. 레벨이 조정되어 담당 선생님 바뀌어도 학생들이 자연스럽게 수업을 이어 나갈 수 있도록 철저히 정보를 교환하고 있습니다.
선생님 교체는 상황에 따라 사전에 예고 할 수 없는 경우도 있고 학생들 학습흐름을 헤칠 수도 있어서 매번 설명하지는 않습니다. 앞으로도 부득이한 경우가 발생하지 않는다면 가능한 학생 관리에 영향을 주지 않는 범위 내에서 이동을 최소화 시킬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설문조사는 1년에 4번 실시합니다. 정기적인 설문조사를 통해 학부모님의 작은 의견이라도 최대한 반영하여 보다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므로 다소 귀찮으시더라도 성심껏 답해 주시기를 당부 드립니다. 그리고 설문은 신입생과 반이동을 고려하여 2주 이상 수업한 선생님을 기준으로 시행합니다. 담당 선생님이 바뀌었어도 내용에 따라 해당반의 학습 계획에 반영이 됩니다.


2. 선행 수업에 따른 연산 수업이 같이 병행되었으면 합니다. 처음 연산교재로 수업을 한 후에 선행수업 시 초등부에서는 조금 힘들 수도 있는 것 같습니다.
 초등과정은 본 수업 시간에는 선행 교재를 배운 후 심화 교재로 복습을 하는데 선행교재 진도 시에는 워크북(내신, 연산력 강화)을 병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수요일에는 단원평가 교재(내신, 고난도 문제연습)를 통해 지난번에 배운 내용을 복습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셜대에서는 단계적 난이도로 최소 3회 이상 반복하여 가르치고 있습니다. 또한, 연산연습이 필요한 단원의 경우는 수요일 외 추가로 연산 프린트물이 나가기도 합니다. 예를 들어 또한, 연산연습이 필요한 단원의 경우는 수요일 외 추가로 연산 프린트물이 나가기도 합니다.
그러나 단원에 따라 필요로 하는 연습량에는 개인차가 있을 수 있습니다. 주말에 추가로 연습할 자료가 필요하면 언제든지 담임선생님에게 요청하시면 됩니다.


3. [초4-M5A] 레벨별 수업을 고려해 주세요.
 초등부는 중등처럼 레벨(팀)을 구분하여 수업하지 않고 모든 반이 최상위권(심화, 경시) 문제까지 다루고 있습니다. 그리고 해당 과정은 3월 중순부터 2개반으로 반편성 되었습니다.


4. 좁은 공간에서 스크린 사용이 아이들 시력에 나쁜 영향을 미칠 듯하여 걱정되어 화이트보드를 사용하였으면 합니다.
 셜대학원에서는 블랙보드를 사용하고 빔프로젝터로 나오는 글씨는 하얀색 글씨입니다. 이것은 선생님이 풀이에 사용하는 물백묵과 동일한 환경입니다. 그리고 빔 프로젝터를 어두운 환경에서 영화를 보는 것처럼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교실 전체가 밝은 환경에서 칠판에만 비치므로 시력에 영향을 주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학습 환경을 정기적으로 확인하여 학습에 최적화되도록 신경 쓰겠습니다.


5. 수고하십니다. 꼼꼼하게 공부할 수 있도록 지도 부탁드려요. 과학수업이 있는 수요일은 전날 문자 발송 부탁드려요, 격주 수업이라 조금 착각하게 되네요.
 수업 시간을 잘 지키는 것이 학습 관리의 시작인 것 같습니다. 신입생의 경우 적응기간이 필요하여 문자를 발송하지만 매번 문자에 의지 등원하는 것은 장기적으로 학습 습관에 도움이 되는 것만은 아닙니다. 가정에서도 학생이 스스로 수업 시간에 맞춰 등원할 수 있도록 올바른 지도 부탁드립니다.


6. 혹시 보강이나 수업과 관련 된 안내 문자 등은1~2일전에 부탁드려요~ 맞벌이 가정이므로 당일 문자를 받는 경우 학생과 소통이 어려울 수 있어서요 감사해요~ / 성심성의껏 세심하게 지도 해 주셔서 늘 감사합니다.^~^ 공지사항, 보강, 수업안내 등은 최소1일전(전날)에 문자 주시면 더 잘 챙기도록 하겠습니다.
 보강 수업은 학생과 선생님 모두의 스케줄이 맞아야 하므로 선생님이 일방적으로 보강 일정을 전달하지는 않습니다. 보강 일정 계획은 학부모님이나 학생과 미리 상의해서 계획하고 보강 당일에는 잊지 않도록 확인 차 문자를 발송합니다. 그래서 발송 문자가 아닌 보강 일정 계획 시 잊지 않고 등원 계획을 미리 세워주시기를 당부 드립니다. 그 외 수업 관련하여 준비할 부분이 있는 것은 학생에게 혹은 학부모께 미리 전달하고 있습니다.


7. 학생 시험 성적을 학부모 모바일로 볼 수 있도록 보내주세요.
 일일테스트 성적은 다음날 업데이트됩니다. 성취도와 교과계획은 홈페이지에서 언제든 확인하실 수 있고 스마트폰에서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모바일 확인 방법>
1) 셜대학원 홈페이지(smpschool.com/m/) 접속
2) 하단 중앙 ‘지점목록’ 클릭 → ‘범어1’ 클릭
3) ‘성적 게시판’ 클릭
4) 요일, 과정으로 구분된 학생의 반명(ex: MHK)을 찾아 클릭
5) 레벨테스트와 일일테스트로 구분한 매월 성적 확인 가능
* 3) 단계에서 ‘수업 게시판’을 클릭하면 당일 수업 내용 및 과제도 확인 가능

<홈페이지 성적, 교과계획 확인 방법>
1) 셜대학원 홈페이지(http://smpschool.com) 접속
2) 상단 ‘초중등부’ 클릭 → ‘범어1’ 클릭
3) 왼쪽 상단 2번째 ‘재원생 공간’ 클릭
4) 요일, 과정으로 구분된 학생의 반명(ex: M1B)을 찾아 클릭
5) ‘성적’ 클릭하면 레벨테스트와 일일테스트로 구분한 매월 성적 확인 가능
‘교과계획’ 클릭하면 종강 때까지 매월 진도 확인 가능


8. 일 년에 한두 번은 경시대회 참여했으면 좋겠습니다. 방학 때면 더 좋고요. 셜대 파이팅!!^^
 예전에는 각종 경시대회의 성과가 특목고 입시에 반영되어 굉장한 시간을 투자해서라도 경시대회를 준비하는 학생들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제 경시대회 성과가 입시에 반영되지 않고, 경시대회 준비만을 위한 공부는 대입 공부와 연계성이 적어 굳이 많은 시간을 들여 경시대회를 준비하는 것은 비효율적입니다. 또한 단순히 실력을 점검하기 위한 경시대회 준비 및 참가는 학습 동기 부여에 도움이 되지 않으므로 학원에서는 별도로 준비하지 않습니다.


9. 쉬는 시간이 조금 더 늘어나면 좋겠습니다. 오랜 시간 셜대에 머무르는 학생들도 많은데 간단한 간식을 먹을 시간이 충분히 필요할 것 같습니다.
 학습의 흐름을 위해 휴식시간은 5분으로 정하였고 화장실을 다녀오거나 물을 마시기에 충분하다 판단됩니다. 휴식 시간이 더 길어지면 수업 흐름에 오히려 방해되고 충분한 휴식은 귀가 후 집에서 취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음식은 가능하면 등원 전에 가정에서 먹고 오는 것이 좋고 상황이 안 될 때는 개별 간식을 챙겨주시면 학원 내에서 먹을 수 있도록 조치하겠습니다.


10. 보충 혹은 자율학습을 위한 교실의 학생들을 지도 관리해 주시는 선생님이 계시면 더 효율적인 학습이 될 것 같습니다! / 모르는 문제가 있으면 일찍 가서 물어 볼 수 있는 보조 선생님이 계시면 좋겠습니다. / 0교시가 있다고 설명 들었는데 아이가 일찍 가도 그냥 앉아서 기다리다가 원래시간에 수업 들어가는데 무슨 의미가 있는 건지?
 수업보다 일찍 등원하여 보충할 때는 강의실에서 담임선생님께서 지도하십니다. 선생님들은 보통 수업 30분전에 강의실에 입실하시므로 해당 시간에 질문이 가능합니다. 그보다 더 이른 시간의 보강은 담임선생님과 미리 약속하고 등원하시면 됩니다. 평소 과제를 하면서 모르는 문제가 6~7문제 이상이면 일찍 등원하여 질문하기를 권장합니다.
그 외 자율 학습을 하는 학생은 6층 자습실에서 각자 필요한 학습을 할 수가 있습니다. 6층 자습실에는 학생들이 안전과 정숙한 학습 분위기를 위해 CCTV가 있고 CS팀(상담 선생님)께서 수시로 확인하여 관리하고 있습니다.

일찍 등원한 학생 중에는 원하는 공부(학교 과제)나 미리 수업 준비를 하는 학생도 있습니다. 그래서 각 학생에 맞춰 질문을 해결해 주거나 조용히 공부하도록 지도합니다. 선생님의 도움이 필요한 학생은 좀 더 적극적인 자세로 참여하도록 가정에서도 지도 바랍니다. 학원에서도 그냥 가만히 시간을 보내는 학생이 없도록 세심히 지도하겠습니다.



서비스에 관해서

1. 담당선생님과 급하게 연락할 때 연락이 어렵습니다. 전화번호를 알려주실 수는 없는가요? / 연락망이 문자로도 이뤄졌으면 좋겠어요.
 선생님 개인 연락처는 선생님의 사적인 부분이라 학원에서 개인정보를 공개할 수는 없습니다. 또한, 셜대학원의 선생님들은 강의실에서는 핸드폰 소지를 할 수 없고 교무실에서도 세미나와 수업준비로 사적인 통화는 제한됩니다. 이 같은 조치는 수업연구 및 학생들과의 수업에 더욱 집중하기 위함입니다. 담당 선생님과 전화 상담을 원하시면 평일 오후 2시~4시 사이에 통화가 용이합니다. 간혹 보충 수업과 세미나 등으로 즉각적인 통화가 불가능하더라도 상담 요청을 해놓으면 담당 선생님께서 추후 연락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 외 긴급한 사항은 CS팀(상담 선생님)에 알려주시면 즉시 해결하도록 하겠습니다.
2017년 8월부터 셜대학원에서 지점별로 카카오톡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친구추가 하시면 출결확인 등 간단한 문의 사항은 바로 확인 가능합니다.


2. 카드결제 부탁드려요. / 수강료 카드결제 가능했으면 좋겠습니다.
 현재 셜대학원은 신용카드가맹점이 아니므로 카드결제가 불가능합니다.
학부모님들께서 카드를 사용하실 때는 편리하지만, 엄밀히 따지면 카드 수수료 또한 수강료 인상분에 고스란히 포함될 수밖에 없습니다. 추후에는 수수료가 포함된 높은 교습비로 많은 가정에 부담만 주게 될 수 있습니다. 셜대학원에서는 신용카드가맹 해지와 가상계좌 도입 전에 학부모 설문조사를 시행하였습니다. 그 결과 ‘신용카드 가맹 해지 후 할인혜택을 받겠다.’라는 70% 이상의 의견을 참고하여 가상계좌를 도입하였고 절감된 비용은 설문에서 약속드린 것처럼 수강료 상승 요인을 억제하고 장학제도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3. 등원 시 문자주는 시스템 어떨까요? / 도착시간과 출발시간을 문자로 보호자에게 전달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 학생 출결카드가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 등,하원시 문자로 출석체크 오면 좋겠고 아이의 수업진도 내용에 대해 문자로 보내주시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셜대학원에서는 등원 문자 서비스 도입은 고려하고 있지 않습니다. 출결 카드를 사용하여 등․하원 문자를 보내는 학원의 경우 결석 시 바로 학부모에게 연락하지 않고 수업이 끝난 후에 전화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출결카드를 가지고 오지 않는 경우, 친구가 대신 출결처리를 하는 경우, 자체 시스템오류 등으로 인해 학생의 등,하원 관리가 제대로 안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지금처럼 수업 시작 후 담당 선생님이 교실에서 학생의 출결 상황을 체크하고, 바로 CS팀 선생님이 부모님께 직접 전화를 드리고 사유를 파악하는 것이 더 좋은 방법인 것 같습니다. 학원으로부터 연락을 받지 않으신 경우에는 정상 등•하원이 이루어진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수업 진도와 학습 내용에 대해서는 학생의 성취도와 함께 담임선생님이 상담 드리는 것이 더 효과적인 것 같습니다. 문자로는 한계가 있고 간단한 한 두 줄의 글로 표현하면 오해나 궁금증이 더 생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각 반의 교과계획과 성취도는 홈페이지에서 언제든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성적, 교과계획 확인 방법>
1) 셜대학원 홈페이지(http://smpschool.com) 접속
2) 상단 ‘초중등부’ 클릭 → ‘범어1’ 클릭
3) 왼쪽 상단 2번째 ‘재원생 공간’ 클릭
4) 요일, 과정으로 구분된 학생의 반명(ex: M1B)을 찾아 클릭
5) ‘교과계획’ 클릭하면 종강 때까지 매월 진도 확인 가능
‘성적’ 클릭하면 레벨테스트와 일일테스트로 구분한 매월 성적 확인 가능


4. 학원 학습계획이나 도움 되는 입시설명회가 주기적으로 있어서 학원 소식을 들을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셜대학원은 교육설명회 및 간담회를 개최하여 학부모님들의 궁금증을 풀어 드리도록 꾸준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정기적으로 실시되는 교육 설명회는 고등학교(영재고/대구 일과고/자사고) 입시 설명회와 중3학년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한 고교 예비 교실(수포자 예방법, 문•이과 선택, 대입전형, 목표에 맞는 고교선택법) 설명회를 5월, 10월에 두 차례하고 있습니다. 그 외 알고 싶은 교육설명회나 간담회 내용이 있으시면 담임선생님과 상담 시 요청하시거나, 학원으로 전화 주십시오. 요청하신 교육주제에 대한 문의가 많을 경우 교육설명회나 학부모 간담회를 계획 하겠습니다. 그 외 입시 관련 부분은 학생마다 상황도 다르고 궁금하신 부분이 다르므로 주저하지 마시고 언제든지 학원에 전화 주셔서 지점장과 상담을 요청하시면 됩니다.
또한 학원 홈페이지 메인 화면 우측 상단부분에 <교육뉴스> 란 게시판이 있습니다. 이 칼럼은 주요 교육 뉴스 및 자료가 정리되어 있고, 뉴스 돋보기 코너에서는 용어나 관련 내용에 대해 부가적인 설명이 잘 되어 있습니다. 대입에 관한 정보는 한 번에 알기 힘들고, 변하는 부분이 많기 때문에 장기적으로 관심을 가지고 꾸준히 읽어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5. 주차장 아저씨가 좀 불친절하십니다.
 건물 관리 담당자를 통해 좀 더 편하게 이용하실 수 있도록 개선을 당부하겠습니다.
큰 건물에 여러 학원이 있고 간혹 학원 방문 외에 다른 볼일을 보는 사람들이 주차하는 경우가 있어 주차관리 담당자분이 엄격하게 표현하신 부분이 있으실 때가 있었던 것 같습니다.


6. 엘리베이터를 이용하게 해주셨으면 합니다. 계단 이용 중 혹 장난치다 사고 날까 걱정이 됩니다. 각별히 아이들 안전 부탁드립니다.^^
 엘리베이터는 이용 가능합니다. 다만, 8층까지 있는 건물이라 엘리베이터가 한참을 기다려야하고 1~2분차로 지각을 하는 경우가 있어서 특별한 사정이 없으면 계단을 이용하도록 안내하고 있습니다. 특히 하원 시 일시적으로 많은 학생이 몰려서 엘리베이터 이용 시 시간, 안전상 문제점이 있어 이용이 통제합니다. 학생들에게 안전교육을 더 철저히 지도, 관리하고 있습니다.


7. 수요일 3호차에 사람이 너무 많아서 서서가는 아이들이 많이 있다고 하네요. 특히 비오는 날에는 더 힘들다고 하구요. 혹시라도 개선 될 방법이 있을까요?
 죄송합니다. 차량별 탑승 인원을 수시로 파악하고 있고 일부 차량에서는 5분가량 서서가는 학생이 있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여름방학 동안 신입생이 늘면서 운행 코스에 집중되었습니다. 현재 각 코스별 탑승 인원을 구체적으로 조사하여 차량 변경을 살피고 있습니다. 빠른 조치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8. [M6P, MHL] 차량운행연장해주세요. 썬프라자에서 승, 하차하는 것을 목련아파트에서 승하차하도록 부탁드립니다.
 죄송합니다. 앞으로도 목련아파트까지 연장한 운행계획은 없습니다. 해당 아파트로는 황금셜대학원에서 가까운 곳에 셔틀을 운행하고 있고 지점이동을 통해 셔틀 이용을 편리하게 하실 수 있습니다. 황금셜대학원에 비슷한 진도반이 있으니 지점이동에 관한 상세한 안내를 원하시면 학원으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9. 셔틀버스 안 공기가 너무 답답하다고 합니다. 개선 부탁드립니다.^^
 셔틀 관련 내용은 해당 부서에 전달하여 개선하도록 합니다. 현재 셔틀버스는 정기적으로 점검 및 소독을 하여 셔틀 내 환경에 문제가 없는 것으로 확인하였습니다. 다만, 더운 날씨로 인해 답답함을 느낄 수 있으므로 에어컨 가동을 충분히 하도록 조치하였습니다. 앞으로도 셔틀버스 내 환경 관리에 꾸준히 신경 쓰도록 하겠습니다.


10. 종이 설문으로 나누어주세요.
 죄송합니다. 앞으로도 모바일 방식으로 진행 예정입니다. 종이와 모바일 방식에 대해서 개인차가 있는 것 같습니다. 이미 스마트폰이 대중화되어 다수의 학부모님께서 간편하게 설문에 응답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설문을 위해 인쇄하고 봉투 작업하는 비용과 낭비 되는 종이 비용의 절감은 수강료 상승 요인을 억제하는 요소가 될 수 있습니다. 앞으로도 불필요한 비용을 줄여서 좀 더 학습적인 요소(장학제도나 학습자료 제작)에 사용하겠습니다.


11. 쾌적한 학습 환경을 위해 교실 벽지 도배 부탁드립니다.
 수시로 강의실을 확인하여 학생들이 더욱 집중할 수 있는 공부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해당 강의실 벽지를 확인 결과 일부 훼손 부분을 확인하였고 담당 부서에 내용을 전달하여 조치 예정입니다.


이 외에 여러 감사 의견과 당부 말씀도 있었습니다.

- 꾸준히 보낼 생각입니다. 부족한 점 잘 가르쳐주시기 바랍니다.
- 상담학생에 대한 꼼꼼한 지도와 학부모에게 친절하고 상세한 상담에 만족합니다.
- ◇◇◇선생님께선 아이에 대해 잘 파악하고 적절한 지도를 잘 해주고 계십니다. 감사드립니다.
- 담임선생님께서 잘 지도 해 주시고 학부모 상담 시 친절하게 상세히 알려 주셔서 감사합니다.
- 세심하게 지도해주셔서 항상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부족한 점 잘 지도해 주세요.^~^
- 선생님께서 큰 관심을 주시고 거기에 맞는 비전까지 제시해주셔서 너무나 감사드리고 있습니다. 항상 응원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 앞으로도 좋은 가르침 부탁드립니다.
- 수고 많습니다. ○○이 계속해서 잘 보살펴주세요.
- 늘 수고 많으십니다.
- 개선점 없습니다. 고생 많으세요. 선생님~
- 항상 감사합니다.
- 앞으로도 잘 부탁드립니다.
- 더욱더 학생에게 최선을 다 했으면 좋겠습니다.
- 잘 할 수 있게 도와 주셔서 감사합니다.
- 만족합니다.
- 고맙습니다.
- 관심과 지도편달 감사합니다.~^^
- △△△선생님 너무 감사해요!
- 항상 관심과 사랑으로 지도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 잘 지도 해 주시는 것 같아요.이대로가 좋은 것 같습니다. 관심 가져주시는 것 같아 좋습니다. 잘 부탁드려요.^^
- □□□선생님 항상 잘 지도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 아이들 눈높이에 맞춰 늘 애쓰시는 선생님께 감사드립니다.~
- 아이가 재밌게 잘하고 있어서 감사드립니다.
- 수고 많으시고요 감사합니다.
- 선생님께서 늘 친절하고 자세하게 상담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과 지도 부탁드립니다.
- 늘 수고 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 꼼꼼히 관리해 주셔서 만족합니다. 감사합니다.
- ▽▽▽선생님, 감사합니다.
- 감사합니다.
- 수고에 감사드립니다. 변함없이 아이들 사랑 해주시고 채찍질해주셔서 바른길로 갈 수 있게 관심 가져주세요.


이상으로 2018년 5월 셜대학원 고객 만족도 조사 결과에 대한 보고를 마칩니다. 셜대학원의 모든 임직원은 학부모님들께서 보내주신 애정 어린 충고를 귀담아듣고, 더 좋은 서비스로 보답 드리겠습니다. 다시 한 번 설문지 작성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이용약관 | 이메일무단수집거부 | 개인정보보호정책 |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지침 | 채용사이트   © SMPSCHOOL
대구광역시 수성구 달구벌대로 2490 범어빌딩 6F 범어1 셜대학원 (등록번호 : 제3523호)  T.  053-742-5757  F. 053-756-22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