셜대학원 - 범어1-공지사항

RSA 키 (1024)


-----BEGIN PUBLIC KEY----- MIGfMA0GCSqGSIb3DQEBAQUAA4GNADCBiQKBgQDaflUcU4OPAsria15mvaGY045Z EEPKrhwwu+2TVsY3518aeY1J198vjc9//L7qW6pK3i1nIq+GpF8keI9EuOUA/Iuf VVh+cbgmgSb2CTfdSrMejbXNnG3dY8rjKgJ9gxf/ZdAnRdei+rjh9CT0uP/akjUO nDaT2mbP11q2jma8HwIDAQAB -----END PUBLIC KEY-----

ID 비밀번호 AUTO







 
작성일 : 2018-05-23 16:00 / 조회 : 7,513
2018.2월 건의사항 처리결과
안녕하십니까. 셜대학원입니다. 지난 2018년 2월에 시행한 학부모 설문조사 건의사항 처리결과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비슷한 내용의 건의사항은 한데 묶어 답변을 드리오니,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하지만 내용이 빠지지 않도록 모든 설문에 정성껏 답변하도록 노력하였습니다. 혹시 더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학원으로 전화주세요.

 건의사항 분야는 총 4개의 분야로 나누었습니다.
 - 1. 선생님에게 바라는 것 
 - 2. 커리큘럼에 관해서 
 - 3. 시스템에 관해서 
 - 4. 서비스에 관해서 


선생님에게 바라는 것

1. 숙제가 너무 많은듯합니다요. 조금만 조정해 주시면…. / 연휴, 공휴일 숙제량이 많습니다. 조절 가능하면 해주시면 ^^ / 숙제를 조금만 더 내주세요. / 숙제량이 많습니다. / 빠른진도, 많은 과제량에 대한 조금의 개선 요구 
 학기 중과 내신기간, 방학 기간에 따라 과제량을 적절히 조절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공부를 잘하는 데 있어서 수업을 듣는 것은 30%밖에 되지 않고 나머지 70%는 배운 것을 스스로 복습하고 문제를 풀면서 자기 체득시간을 가져야 합니다. 그만큼 과제를 충실하게 하는 것이 수업을 듣는 것만큼 중요한 과정입니다. 현재 제시되는 과제는 학원에서 배운 내용을 소화하기 위해 풀어야 할 최소한의 양이므로 반드시 해야 하고 홈페이지 수업게시판을 통해 반별로 세부내용 확인이 가능합니다. 또한, 단원에 따라서 연습이 더 필요한 때도 있고 그렇지 않은 때도 있으므로 과제량이 매번 같지는 않습니다. 만약 학생에게 과제량 조절이 필요하다고 생각되시면 언제든 담임선생님에게 전화를 주시면 학생 개인에 맞추어 과제 조절을 상의할 수 있습니다.


2. 현재 학년과 선행이 점점 간격이 생겨서 그런지 발달단계에서 첨 접하는 부분이라 생소하고 배울내용은 많아 짧은 시간에 익히기엔 완벽하게 소화를 못하는것 같아요. 반복설명(처음으로 개념을 접할때) 약 3회정도 충분히 해주시면 소화해 내는데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셜대학원의 개념편 교재는 개념과 관련된 질문형식으로 자연스럽게 핵심개념을 찾도록 유도되어 단순히 핵심개념을 요약 정리하는 주입식 학습과는 차이를 두고 있습니다. 일부 공식 암기를 강조하는 단원도 있지만, 이 역시 문제풀이를 통해 저절로 암기되도록 지도합니다. 
 수학에서 개념이 중요하지만 무조건 개념 설명만을 반복해서 듣는다고 실력이 되는 것은 아닙니다. 예를 들어 근의 공식 유도과정을 반복해서 설명만 듣고 이해된다고 해도 실력이 향상된 것은 아닙니다. 관련 기본 문제를 충분히 풀어야 유도과정을 이해하고 공식도 자연스럽게 암기되어 나아가 심화 문제까지도 적용할 수가 있습니다. 문제풀이를 동반하지 않은 개념이해는 결국 ‘알고 있지만 못 풀었어.’라며 착각하는 실력을 만듭니다. 셜대학원에서 기본문제 연습을 게을리하지 않는 이유도 여기에 있습니다. 앞으로도 학생들의 실력이 향상되도록 최선을 다해 지도하겠습니다.


3. 모르면 알때까지 모르는 부분 질문도 유도할 수 있기를 부탁합니다. / 학생의 부족한 부분을 좀 더 채워주셨으면 합니다. / 틀린 문제를 학원에서 해결 한 후에 집에서도 다시 풀어보도록 숙제로 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부모입장 이예요…) / 학습후 평가를 통해 다지고 가기를 바랍니다. 평가 철저히 해주세요. / 학습후 평가로 학습내용을 좀 더 알고 갈수 있게 부탁합니다. / 학생의 수준과 장단점, 특징을 잘 파악하셔서 개별지도에 힘써주시면 더더욱 감사드리겠습니다. / 아무래도 개인식 수업이 아니다 보니 학생이 한반에 많으면 10명까지 있어서 선생님께서 개개인에 미치는 손길이 적을수 밖에 없다. 잘하는 아이는 적극정으로 따라가리 쉬우나 이해가 안되고 진도가 나가는 경우도 있어서 확인학습이 절대적으로 필요하면 서술형 문제를 잘 모르고, 이해를 잘 못하는 부분이 생김. 풀이과정에 대해 정확하고 올바르게 짚고 나가는 학습법이 필요하다고 봅니다. / 진도 나가면서 확실히 개념수업이 되었는지 확인 부탁(시험) 드립니다. 레벨테스트 말고도 시험
 셜대학원에는 학생의 실력을 파악을 위해 테스트, 확인학습, 반편성을 실시합니다. 이해가 부족한 학생은 매주 수요일이나 수업 전후 보강시간을 활용하여 개별 보충하고 있습니다. 수업시간에도 학생들이 문제를 푸는 동안 순회 지도를 하며 개인 질문을 해결하거나 체계적 문제풀이 교육하고 있습니다. 
 만약 수업 내용 중 이해가 잘 안 되거나 보충풀이가 필요한 경우 수업 전 보강시간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보강 수업은 주로 개별 지도하고 있으니 담당 선생님과 보강 계획을 상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앞으로도 학생들의 실력이 향상되도록 최선을 다해 지도하겠습니다.


4. 풀이과정 오답노트를 제대로 적어보지 않아서 학생 주관적으로 적는것 같아서 조금은 지도를 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 오답 확인 철저히 부탁드립니다. / 빠른 선행도 중요하지만 모르고 넘어가는건 없는지 한번 더 꼼꼼히 체크 요망 / 숙제 검사는 꼼꼼히 부탁드려요. / 한문제도 모르고 지나가는 부분이 없게 꼼꼼한 지도 부탁드립니다. / 꼼곰하게 숙제 확인해주세요. / 숙제를 꼼꼼히 체크 부탁드립니다. 대충 풀고 점수를 매기는거 같습니다. / 좀더 세세한 숙제검사와 철저한 내신대비도 아울러 부탁드립니다.
 셜대학원에서는 틀린 문제는 반드시 과제로 틀린 이유와 오답 풀이를 해오도록 지도하고 있습니다. 과제검사 시 풀이과정과 오답이 제대로 되어 있지 않거나 바른 글씨로 풀지 않으면 과제 미흡으로 처리되고 개별지도하고 있습니다. 과제검사 방법은 선생님이 직접 매시간 1차로 검사하고 일일테스트를 통해 2차 확인을 합니다. 일일테스트에는 지난 수업시간 다뤘고 과제에도 제시된 유형이 출제되므로 과제가 미흡하면 통과하지 못합니다. 통과하지 못한 학생은 복습 후 재시에 응시해야 합니다. 또한, 한 달 동안 미해결 과제가 2회 이상 되거나 일일테스트 성적이 지속해서 저조하면 경고장이 발송되고 수업 외 ‘경고장 보충학습(풀이과정 교정과 단원 복습)’에 참여해야 합니다. 과제는 학생이 스스로 하는 최소한의 학습이므로 과제를 충실히 하도록 더욱더 철저하게 관리하겠습니다. 


5. 학생들과 교감을 조금 더 나눌수 있으면 좋겠다. 진도가 빠른것은 절대 중요한것이 아니므로 진도가 조금 더디더라도 소통을 하면서 학생들을 더욱 생각할 시간을 배려했으면 한다. / 모르는 문제에 대해 지적을 하기보다 격려를 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 타영어학원의 경우 best student, best class 등의 다양한 상을 통해 학생들을 격려합니다. 상이 주가되어서는 안되겠지만 어느정도의 상은 배움을 즐겁게 한다고 생각합니다. / 집에서도 수학 숙제를 엄청 열심히 하는 편이라 수학에 흥미를 느낄수 있도록 많은 격려 부탁드립니다. / 자기만의 수학 공식을 착으려는 경향이 있으므로 맞는 방법을 찾았다면 큰 격려를 해주시고 동시에 선생님의 교육내용도 제대로 인지하고 있는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 잘하는 부분은 칭찬 및 독려 많이 해주시길 바랍니다. / 수학 학습뿐 아니라 학원내 교우관계, 선생님과의 관계 등에도 많은 관심과 지도 부탁드립니다.
 셜대학원의 모든 선생님은 학생들의 인성교육에도 힘쓰고 있고 가능한 학생의 장점을 살펴 칭찬하고 부족한 학생은 더 격려해주려고 노력합니다. 공부도 목적이 있을 때 즐겁고 효율적으로 할 수 있게 됩니다. 그래서 필요한 경우에는 담당 선생님이나 팀장, 지점장과의 개별 면담을 통한 학습 동기유발을 하고 자신감을 가지도록 격려와 칭찬을 합니다. 또한 학생들이 잘못을 하거나 긴장감이 떨어졌을 때는 엄하게 다루겠습니다. 만약 학생면담이 필요하시면 담당선생님이나 학원으로 연락을 주시기 바랍니다. 
 앞으로도 항상 학생들과 유대감 형성에 노력하고 적절한 칭찬과 격려로 올바른 공부습관을 갖도록 지도하겠습니다. 


6. 수업시간에 집중할수 있도록 공부하는 분위기 조성 / 수업시간에 일부 학생들이 수업과는 관계없는 얘기를 하고 산만한 면이 있어 방해가 된다고 함. 조용히 면학분위기에서 수업을 했으면 함. / 수업 분위기 개선 부탁드립니다. / 수업시간에 떠들지 말고 조용히 수업을 했으면 좋겠다.
 죄송합니다. 해당반 선생님에게 관련내용을 전달하고 관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다른 학생들의 수업을 방해하는 학생은 1차 경고를 하고 경고 후에도 개선이 없을 시, 퇴실 조치합니다. 퇴실한 학생은 태도 경고장을 발송하고 2주간 개별 공부를 시키고 있습니다. 경고장을 받고도 개선되지 않아 2개월 내 3회 경고장을 받으면 퇴원 조치합니다. 면학 분위기 조성을 위에 위의 규정을 학생들에게 재교육하고 엄격히 관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7. 문제집에 답안지가 같이 있는게 좀 그래요. 애는 안본다고 하는데 솔직히 가끔 의문이 들때가 있습니다. / 답지를 따로 분리할수 있도록 해주세요.
 답지는 훌륭한 스승임에 동시에 수학적 사고력을 떨어뜨릴 수가 있습니다. 조금 안 풀린다고 바로 답지를 보고 푸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여러 번 고민해도 풀지리 않을 때 답지를 확인하면서 공부해야합니다. 이때, 조금이라도 의심되는 부분은 질문을 통해 확실히 이해하고 넘어가야합니다. 그리고 셜대학원의 과제 검사는 선생님이 직접하고 일일테스트를 통해 재차 확인합니다. 과제를 제대로 하지 않으면 일일테스트를 통과하기 어렵습니다. 올바르게 답지를 활용할 수 있도록 지도하겠습니다. 그래도 불안하시면 일시적으로 답지를 수거해서 관리하는 것도 고려하겠습니다.  


8. 학생에 대한 주기적 피드백 줄수 있기를 바랍니다. / 상담 시간이 회사의 바쁜 시간과 겹칠때가 많아서 다른 상담시간을 제시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 선생님과 통화를 잘 못해보고 저도 바빠서 애와 애기를 못나눠봐서…그냥 믿고 맏기고 있습니다. 셜대 과학이 워낙 유명해서 믿음으로 보내요. / 학생의 변화, 수업태도, 수업내용 등을 학부형과 통화를 한다면 최고의 선생님이 될것 같습니다. / 체계적으로 학습관리가 잘 되어 있는것 같습니다. 아쉬운 점은 한달에 2~3회 정도 내 아이가 학습하고 있는 진도나 태도등을 상담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셜대학원은 3주에 1회를 기준으로 정하여 수업태도, 과제 성실성, 성취도 등 학생의 전반적인 학습상황을 상담하여 단순한 지식전달자가 아닌 학습 플래너로서의 역할에 노력하고 있습니다. 기준이기 때문에 필요하면 더 할 수도 있고, 선생님 판단에 따라 덜 할 수도 있습니다. 언제든 상담이 필요하시면 학원으로 전화 주십시오. 만약, 학부모님이 직장 등의 개인적인 사정으로 통화가 힘드신 경우에는 상담 가능한 시간대를 미리 말씀해주시면 참고하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여러 번 상담 시도에도 연결이 힘든 경우에는 문자를 통해서라도 학습 상황을 전달해드리고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9. 담당 수학선생님께서 전화주실때, 좀더 자세한 학습상태에 대한 의견을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학부모가 수업에 대한 진도나 성취감을 파악하고는 있지만, 조금 더 담당 선생님과의 의견을 나누었으면 좋겠습니다. 
 상담 시 미숙한 부분을 보여드려 죄송합니다. 앞으로 학생의 전반적인 학습 상황뿐 아니라 학습 방향을 제시하여 단순한 정보전달이 아닌 학습 플래너의 역할도 할 수 있도록 더욱 세심하게 신경 쓰겠습니다. 상담이 선생님만의 일방적인 전달이기보다 학부모님께서도 학생에 대한 정보를 주시고 담당 선생님과 공유하시면 더욱 학생 관리에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상담에 미숙한 점 양해해주시고 앞으로도 학생 관리를 위해 가정과 학원에서의 연대관계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그 외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주저하지 마시고 언제든 학원에 전화해 주시거나 지점장 상담을 요청해주시기 바랍니다.


10. 선행을 하면서도 앞에 배운 내용을 꾸준히 복습해 주면 좋겠습니다. (M2M)
 해당과정은 4월말까지 수요일에 현행 진도 복습을 병행하였습니다. 그리고 내신 기간에 심화정리를 통해 충분한 진도 복습이 이루어질 예정입니다. 또한, 방학 및 학기 중 토요일 특강을 통해 복습을 할 수도 있습니다. 특강은 재원생 우선강좌이며 선착순 마감, 개강계획은 홈페이지 공지 후 학부모님께 문자로 안내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1. 결석한 날 수업은 보강을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결석을 하면 보통 다음 수업해당일 조금 일찍 불러서 결석보강을 시행합니다. 담당선생님이 어머니께 연락을 드려서 스케줄을 확인하고 보강을 계획합니다. 결석일수나 결석수업내용에 따라 보강계획이 달라질 수도 있습니다. 앞으로도 지각이나 결석으로 인해 수업에 지장이 없도록 관리하겠습니다. 미리 예정된 결석인 미리 연락을 주시면 담당선생님이 보다 효과적으로 보강을 계획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12. OO이는 언제는 보강이 있어 빨리 등원할 경우 엄마에게 문자 주시면 태워 주겠습니다.(언제든 가능) / 설명이 어렵다고 합니다. (속도-빠르고 이해하기가 어렵다고 합니다.) 좀더 쉽게 설명 부탁드립니다. 학생이 잘 이해하고 있는지 체크 부탁드립니다. / 선생님의 설명이 좀 빠른편이라고 합니다.
 해당반 선생님에게 관련 내용을 전달하고 수업할 때 참고하도록 하였습니다. 그리고 수업시간에 이해가 잘 되지 않을 경우 수업 전 보강시간을 이용하여 담임선생님과 직접 보강을 할 수 있습니다. 보강 시간은 초등 4:00~4:30, 중등 5:00~5:30입니다. 담당 선생님 또는 학원으로 연락을 주시면 보강계획을 세워서 시행하겠습니다. 


커리큘럼에 관해서

1. 빠른진도, 많은 과제량에 대한 조금의 개선 요구 / 학원 시스템에 맞는 진도를 빼는것도 중요하지만 학생들이 100% 아니라도 어느정도 이해와 숙지 후 진도를 나가는것도 중요하리라 봅니다. / 진도가 너무 빠른거 같아요. 학생들에게 충분한 이해와 설명을 조금 더 신경써 주셨음 합니다. / 자체교재 말고 시중에 나와있는 출판사의 교재를 사용했으면 좋겠습니다. 모르는 문제에 대한 선생님의 설명이 때때로 어려워 이해가 되지 않을때가 있습니다. 문제풀이가 보다 쉬웠으면 좋겠습니다. 
 셜대학원은 초등에서 고등과정까지 장기적인 연간계획입니다. 단원의 중요도 및 학습 분량에 따른 체계적인 커리큘럼으로 현 단원을 충분히 소화하고 다음 단계를 배우는 것을 목표로 하여 1학기~1년 반 정도의 선행으로 적절한 진도로 계획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각반의 성취도와 이해수준을 분석하여 유동성 있게 세부조정을 합니다.
 셜대학원의 교재는 아주 작은 단원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시중 문제집뿐만 아니라 교과서와도 비교할 수 없을 만큼 세심하게 세분화된 각 단원에는 한 가지씩의 핵심내용을 담았습니다. 단원별 문제풀이 수가 많아 다소 ‘진도가 빠른 것이 아닌가?’ 오해할 수 있으나 결코 진도가 빠른 것이 아닙니다. 또한, 개념편(핵심개념, 기본심화 등 기본기), 문제편(응용심화, 경시), 워크북(내신, 연산력 강화)으로 단계적 난이도로 최소 3회 이상 반복하여 가르치고 있습니다.
 혹 학생에 따라 학교 진도에 맞춘 수업을 원하시면 담당 선생님과 상의해 주십시오. 성취도에 따라 반 이동이나 특강 수업을 안내하겠습니다.


2. 좀더 세세한 숙제검사와 철저한 내신대비도 아울러 부탁드립니다.
 셜대학원에서는 내신대비 기간은 3주로 운영하고, 내신대비 기간 전 심화정리 수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심화정리 수업은 내신대비 전 중요내용을 복습하고 다지는 시간입니다. 심화정리 후 기본개념부터 심화 수준의 문제까지 폭넓게 다루고 실전테스트를 통해 많은 유형을 반복해서 풀도록 하므로 내신대비 동안 다루는 문제량이 증가합니다. 이는 실제 내신 시험에서 계산실수를 줄이기 위함이고, 다양한 유형정리를 통해 출제자의 의도를 정확히 파악하여 성취도를 향상하기 위함입니다. 학생 상황에 따라 문제량 조절이 필요한 경우는 담당 선생님과 상의하시기 바랍니다.


3. 지속적인 자기 주도학습이 되도록 지도 바람
 셜대학원은 학생들이 스스로 채점한 후 피드백하고 오답작성 및 질문해야 할 모르는 문제를 찾아보도록 시키고 있습니다. 학생 스스로 채점을 통해서 ‘왜 틀렸는지’를 확인하고 해설지를 참고해도 이해가 안 되는 부분은 질문을 통해서 해결할 수 있습니다. 이런 학습방법이 바로 ‘자기주도학습’ 입니다. 가정에서도 학생들이 과제풀이 및 채점, 오답노트를 제대로(생략 없이 식쓰기, 바른글씨)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격려 부탁드립니다. 


4. 레벨업 할 수 있는 기회를 많이 주셨으면 합니다. / 학생 수준에 맞게 반이 세부적으로 편성 되었으면 함 / 레벨에 따라 교재가 달랐으면 좋겠다. 혹은 하이 레벨의 추가교재가 있던지… / LT를 친다는데 LT 수준이 아니다. 단원이 끝나고 치는 단원평가 느낌이다. LT가 문제도 많고 난이도가 어려웠으면 한다.
 셜대학원은 레벨테스트를 통해 반편성을 정기적으로 시행하고 있습니다. 간혹 1개반으로 구성된 반도 있을 수 있으나, 이런 반도 학생에 상황에 따라 과제를 조절하거나 추가 자료를 주기도 합니다. 그리고 반편성은 LT 성적만으로 진행하는 것이 아니라 해당기간동안 과제해결정도, 일일테스트, 학습태도 등 전반적인 상황을 고려하고 진행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학생들이 본인에게 가장 알맞은 반에서 수업을 들을 수 있도록 지도하겠습니다.  


5. 바뀌는 교육과정(수학)에 맞는 예비고1 학생들의 수학진도 방향등 알고 싶습니다.
 교과계획은 홈페이지에서 언제든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학생에 관련된 전반적인 상황은 담당 선생님과의 상담을 통해서 확인하실 수 있으니, 학생 또는 수업 관련해서 궁금하신 내용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학원으로 연락해주시기 바랍니다. 

 <교과계획확인 방법>
 1) 셜대학원 홈페이지(http://smpschool.com) 접속
 2) 상단 ‘초중등부’ 클릭 → ‘범어1’ 클릭
 3) 왼쪽 상단 2번째 ‘재원생공간’ 클릭 
 4) 요일, 과정으로 구분된 학생의 반명(ex: M1B)을 찾아 클릭
 5) ‘교과계획’ 클릭하면 종강 때까지 매월 진도 확인 가능
 
 셜대학원은 교육설명회 및 간담회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정기적으로 고등학교(영재고/대구 일과고/자사고) 입시 설명회와 중3학년 학생, 학부모대상으로 한 고교 예비 교실(수포자 예방법, 문•이과 선택, 대입전형, 목표에 맞는 고교선택법) 설명회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2018년 6월에도 고교 예비 교실 설명회 예정이니 참고하십시오. 또한 학원 홈페이지 ‘교육뉴스’ 에 주요 교육 뉴스를 알기 쉽게 정리하여 올리고 있으니 꼭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6. 분기별 1회 정도는 창의력 문제등으로 학생들이 함께 그룹으로 문제를 해결하고 재미있는 경험을 할 수 있는 기회가 있으면 좋겠습니다.
 사고력수학, 창의력수학이 수학공부에 도움도 주고 흥미를 주기도 합니다. 그러나 초등과정 이후에는 거의 나오지 않고 내용도 너무 광범위하고 중등 이후에는 거의 나오지 않습니다. 현실적으로 수학을 잘 한다는 것은 수학시험에서 고득점을 받는 것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생각을 하면서 정확하게 풀 수 있어야 하고, 반복해서 연습할 수 있어야 합니다. 풀이를 정확하게 적으면서 문제를 풀어야 합니다. 그러나 창의력, 사고력수학을 잘 못 이해한 학생들은 정리하고 쓰는 것을 많이 어려워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물론 사고력, 창의력수학이 무조건 나쁘다라는 것은 아닙니다. 교과수학을 우선으로 하되, 교과수학을 보다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는 부분도 있습니다. 셜대학원은 방학기간 중 학생들에게 도움이 되고 흥미를 높일 수 있는 창의사고력 수학을 다룹니다. 앞으로도 학생들에 도움이 되는 수업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시스템에 관해서

1. 한반에 학생수를 줄여야 할것 같아요.
 현재 정규반은 평균 13명 인원으로 선생님들이 관리하시기에 적절한 인원입니다. 특히, 레벨이 낮은 반이나 신규반과 같이 학생 개별관리가 더 필요한 경우에는 더 적은 인원으로 수업하고 있습니다. 단지 인원수만을 생각하면 다소 많아 보이지만 셜대학원만의 세심한 학생 관리로 타 학원의 소수인원의 수업보다 더 알찬 수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셜대학원의 검증된 관리력으로 4~6명 정도의 소수정예반 수업을 희망하시는 학부모님을 위해 범어2에서 소수반 수업을 하고 있습니다. 소수반으로 지점이동을 원하시면 학원으로 연락바랍니다.

2. 셜대에서 치러지는 시험이(LT제외) 있는것 공지 요망
 셜대학원에는 학생의 실력을 파악을 위해 매시간 지난수업에 대한 일일테스트, 당일 수업에 대한 확인학습을 시행합니다. 수업 및 과제 상세 내용은 재원생공간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과제게시판 확인방법>
 1) 셜대학원 홈페이지(http://smpschool.com) 접속
 2) 상단 ‘초중등부’ 클릭 → ‘범어1’ 클릭
 3) 왼쪽 상단 2번째 ‘재원생공간’ 클릭 
 4) 요일, 과정으로 구분된 학생의 반명(ex: M1B)을 찾아 클릭
    당일 수업 및 과제에 대한 확인 가능

 그 외 레벨테스트에 관련 내용은 월별로 공지사항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3. 선생님이 자주 바뀌어서 적응하기가 힘들다 합니다. 옆에서 지켜보는 부모들도 힘듭니다.
 셜대학원은 가능한 한 선생님이 오랫동안 학생들을 가르치도록 선생님 변경을 최소화하지만 1년에 1~2회 정도 승진, 지점이동, 출산 등으로 담당변경이 발생하게 됩니다. 그 외 3달에 한 번 반편성이 이루어지는데 이는 학생 실력에 맞는 수업을 진행하면서 동시에 학습자극 효과를 주기 위함입니다. 셜대의 수업을 맡은 선생님들은 실력만큼은 확실히 검증되었다고 보시면 됩니다. 또한 선생님 변경 시 학생들이 자연스럽게 수업을 이어 나갈 수 있도록 학생별 특이사항에 대한 정보를 철저히 교환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부득이한 경우가 발생하지 않는다면 가능한 학생 관리에 영향을 주지 않는 범위 내에서 이동을 최소화시킬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4. TEST 후 성적표(틀린점, 취약점) Paper 보내주심 좋겠어요. / 학생의 테스트 결과에 대해 문자로 통보해 주셨으면 합니다. / 학생 개인별 수업 태도 및 학습능력에 대한 선생님의 평가 정보를 분기별로 파일로 확인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 월별 레벨테스트 결과를 지면으로 받아보고 싶습니다. / 학원내에서 치르는 평가시험 결과를 집으로 보내주어 학생이 어느 정도 향상되고 있는지를 자세하게 파악할 수 있도록 했으면 좋겠습니다. / 어떤 단원을 배우는지 전체 문자로 한달에 한번씩 보내주시면 합니다. 바빠서 들었는데 잘 모르겠어요.
 일일테스트 성적은 다음날 업데이트되므로, 성취도와 교과계획은 홈페이지에서 언제든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학생에 관련된 전반적인 상황은 담당 선생님과의 상담을 통해서 확인하실 수 있으니, 학생 또는 수업 관련해서 궁금하신 내용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학원으로 연락해주시기 바랍니다. 

 <홈페이지 성적, 교과계획확인 방법>
 1) 셜대학원 홈페이지(http://smpschool.com) 접속
 2) 상단 ‘초중등부’ 클릭 → ‘범어1’ 클릭
 3) 왼쪽 상단 2번째 ‘재원생공간’ 클릭 
 4) 요일, 과정으로 구분된 학생의 반명(ex: M1B)을 찾아 클릭
 5) ‘성적’ 클릭하면 레벨테스트와 일일테스트로 구분한 매월 성적 확인 가능
    ‘교과계획’ 클릭하면 종강 때까지 매월 진도 확인 가능


5. 학원시간이 너무 늦음. 중1은 오후 5시~7시가 적당함. 시간조정 부탁드립니다. / 수업시간이 뒤로 미뤄져서 귀가시간이 늦다
 셜대학원의 수업시간은 학년을 고려하여 초등학생은 주로 1교시에 수업하고 중학교 2, 3학년은 주로 오후 7:50~10:00(단, 수학+과학 시 5:35~10:00)로 편성하고 있습니다. 이 수업시간은 중학생들의 하교 시간을 고려하고 보강수업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정한 것으로 앞으로도 수업시간 조정은 불가피하오니 많은 양해 부탁합니다.


6. 빔프로젝트 PPT 예전것으로 교체요망(바탕이 흰색이라서 눈이부시고 페이지 쪽수가 안나타나서 불편함)
 빔프로젝트 관련 내용은 일부(페이지 쪽수표시 등) 수정 반영하였습니다. 현재 추가 수정 사항 및 개선방향에 대해 검토중입니다.


서비스에 관해서

1. 특별한것은 없으나 카드사용 안되서 불편합니다. 
 현재 셜대학원은 신용카드가맹점이 아니므로 카드결제가 불가능합니다. 셜대학원에서는 2011년 신용카드 가맹 해지와 가상계좌 도입 전에 학부모 설문조사를 시행하였습니다. 그 결과 ‘신용카드 가맹 해지 후 할인 혜택을 받겠다.’라는 70% 이상의 의견을 참고하여 가상계좌를 도입하였고 절감된 비용은 설문에서 약속드린 것처럼 수강료 상승 요인을 억제하고 장학제도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2. 학생들이 학원에 등원했는지 확인할 수 있는 문자알림서비스가 있으면 좋겠습니다. / 학생이 학원에 등하원시 문자서비스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도착문자가 왔으면 좋겠습니다. "몇시 몇분 도착했습니다." 이런문자가…. / 학생이 학원에 도착했을때 OO 4:00에 셜대학원에 도착하였습니다. 7:00에 집으로 돌아갔습니다. 이런 문자를 부모님께 보내주면 어떨까요? 부모님이 학원 보내놓고 걱정 안해도 되고 좋을것 같습니다. / 학생 출결 사항이 문자로 안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학원 들어갈때, 수업마치고 나올때 문자 연락 부탁드립니다.
 셜대학원에서는 등원문자 서비스 도입은 고려하고 있지 않습니다. 300명 이상의 학생들이 동시에 등원하여 출결을 체크하려면 많은 시간이 소요되고, 학생이 출결 카드를 안 가져오게 되거나 깜빡하여 체크하지 않는 경우에는 결석으로 처리되어 관리하기가 매우 번거롭습니다. 지금처럼 수업 시작 후 담당 선생님이 교실에서 학생의 출결 상황을 체크하고 CS팀 선생님이 부모님께 직접 전화를 드리고 사유를 파악하는 것이 더 좋은 방법이란 판단을 하였습니다. 학원으로부터 연락을 받지 않으신 경우에는 정상 등·하원이 이루어진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3. 출석, 결석등 문의사항을 문자로 주고받을 수 있었음 합니다. / 학원이 쉬는날 학원측과 연락이 닿지 않을때 불편하다.
 2017년 8월부터 셜대학원에서 지점별로 카카오톡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친구추가 하시면 출결확인 등 간단한 문의 사항은 바로 확인 가능합니다. 학원 쉬는 날에도 문의 사항 남겨주시면 메시지 확인 후 가능한 빠른 시간에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4. 개인사정으로 인해 결원하는것에 대한 수업료 차감은 없어도 부득이한 질병이나 독감으로 인정되는 경우는 수업료 금액을 이월하거나 차감해 주는 제도가 있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수학 과목 특성상 결석하게 되면 다른 과목에 비해 해당 진도뿐만 아니라 연계된 단원을 배울 때에도 굉장히 힘들어져 보강은 필수적으로 병행되어야 합니다. 그러므로 개인 사정에 의한 결석에 대해서는 원칙적으로 보강수업을 받도록 하고 있어 교육비 차감은 어렵습니다. 학생 개개인의 부득이한 결석은 담당 선생님과 사전에 상담한 후 보강을 받도록 하여 수업을 따라가는 부분에 차질이 없도록 지도해 주십시오.
 
 셜대학원 환불은 관련 법률의 반환기준을 따르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학원 홈페이지의 수강가이드의 ‘교습비’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2주 이상의 입원 등의 사유로 학원을 등원할 수 없을 때는 수강료 반환기준 외 이월을 해드리고 있으니 학원으로 연락주시면 관련 절차를 안내해드리겠습니다. 또한 셜대학원은 수업전후 개별보강, 내신대비 주말보강, 시험 직전보강, 자율보강 등 다양한 무료보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철저한 수업관리로 보답하겠습니다. 


5. 이런 설문조사 지극히 형식적인것 같네요. 1~5까지 숫자에 기본적으로 3을 체크하는 수준이상의 만족할만한 결과회수는 없을듯 보여지네요.
 설문조사는 더 좋은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고, 학습 환경 개선을 위해 분기별로 실시하고 있습니다. 설문조사에 대한 건의사항 처리 결과를 홈페이지 공지하고 있으니 확인 바랍니다.
 보내주시는 의견 중 빠른 조치가 필요한 경우 먼저 처리합니다. 일부 검토가 필요한 의견은 처리에 다소 시간이 걸리기도 하고, 검토 후 실천이 불가능하다고 판단되는 의견도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그러나 보내주신 의견들 하나 최대한 검토하고 반영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정기적인 설문조사를 통해 더욱 성장하는 셜대학원이 되도록 고민하고 노력하겠습니다. 학부모 설문에 응답을 원하지 않으시면 담당 선생님에게 전달 부탁드립니다. 답변하기 어려운 항목은 빈칸으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그 외 건의사항이나 불편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학원에 전화해 주시거나 지점장 상담을 요청해주시기 바랍니다.


6. 학원 홈페이지에서 바로 설문조사를 하면 좋을것 같다.
 5월 고객만족도 조사부터는 문자를 통한 온라인 설문방식으로 변경 할 예정입니다.


7. 중등부 종소리는 작게 들리고 고등부 종소리가 수업시간에 너무 크게 들린다고 합니다. 조절 부탁드립니다.
 고등부 종소리를 중등부와 비슷한 크기의 다른 종류로 변경하였습니다.

8. 학원 여름방학, 겨울방학은 3~4달전에 공지해주시면 가족휴가 계획 잡는데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
 학원 휴무일은 해당월에 홈페이지에 공지합니다. 그 외 장기적인 계획은 학원으로 문의주시면 확인 가능합니다.


[셔틀]

1. 7호차 차량 인원수가 너무 많습니다.
 7호차의 차량 인원수가 많은 것이 확인되어, 3월부터 일부코스를 8호차로 조절하였습니다. 


2. 셔틀 버스를 분리 운행하였으면 좋겠다. 범어원의 아이들 도착시간이 너무 늦다. / 셔틀버스에 대한 의견이 있습니다. 수성점을 들려 범어점에 아이들을 내려주기 때문에 수업시간 맞추기가 빠듯하고 셔틀버스가 늦어서 지각했는데 6층까지 가서 확인받고 교실로 입실하기 때문에 번거롭고 수업에 집중하는 시간도 지체된다고 하니 학원측에서 개선을 좀 해주셨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 수업 마치고 셔틀버스 기다리는 시간이 깁니다.
 현재 수성셜대와 범어1셜대는 동일한 셔틀을 운행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노선에 따라 수성에서 먼저 탑승하기도 하고, 범어1에서 먼저 탑승하기도 합니다. 특히 수성셜대에서 먼저 탑승하는 노선은 범어1셜대에 셔틀이 도착하기까지 시간이 좀 더 걸립니다. 수성설대에서 먼저 탑승할 때는 반대입니다. 그래서 해당 노선학생들은 수업 후 5분 정도 늦게 나가게 하고 있습니다. 두 지점의 셔틀을 통합하여 이전 보다 다양한 노선을 운행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정기적으로 재원생 주소현황와 실제 셔틀이용학생 현황을 확인하여 노선을 조정하고 있으니, 다소 불편함이 있으시더라도 양해부탁드립니다. 셔틀을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3. 만촌네거리에 셔틀 정차가 될수 있도록 개선 부탁드립니다.
 현재 3호 셔틀이 만촌역 3번 출구쪽 수성아크로타워 방면 CU 편의점에서 정차합니다. 
모든 학생이 만족하는 노선을 마련하기에는 현실적으로 어려운 점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렇게 되면 연계되는 많은 학생이 시간상으로 피해를 입어 등하원시 시간이 지체될 수 있습니다. 한 명을 위해 노선을 몇 개월 단위로 바꿀 수가 없으므로 일정지역에 학원생들이 많아진다면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노선을 계획하도록 하겠습니다.


4. 안전한 차량운행 꼭 부탁드립니다. / 교통지도 선생님이 조금 강압적이라네요.(안전때문에 이해는 합니다.)
 초등생들의 안전한 등·하원을 셔틀버스 안전 도우미와 함께 탑승하여 학생들이 모두 착석하고 안전벨트 착용을 확인 후 셔틀을 출발시킵니다. 앞으로도 안전한 셔틀 운행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 외에 여러 감사 의견과 당부 말씀도 있었습니다.
- 현재 담임샘이 자주 연락을 주시고 학생에게 관심을 많이 가져주셔서 학생이 학원에 가는걸 좋아하며 학력 향상에도 도움이 많이 되고 있음. 현재 담임샘의 지도방식에 찬성하며 앞으로 계속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 아이가 수학 자체에 흥미를 갖게 되어 감사드립니다. 집에서도 수학 숙제를 엄청 열심히 하는 편이라 수학에 흥미를 느낄수 있도록 많은 격려 부탁드립니다. 
- 이제 중2로 올라가면 안치던 시험에 점점 어려워지는 수학에 지치지 않고 열심히 할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지도 부탁드립니다.
- 지금의 담임 선생님과의 수업을 계속 진행하고 싶다. 수업시간에 떠들지 말고 조용히 수업을 했으면 좋겠다.
- 수학헤 흥미를 갖고 열심히 공부해보고자 하는 마음을 갖도록 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 보강 꼼꼼히 잘 챙겨주신 OOO선생님께 감사드립니다.
- 감사합니다. 항상 수고가 많으세요.
- 늘 감사드립니다.


 셜대학원의 모든 임직원들은 학부모님들께서 보내주신 애정 어린 충고를 귀담아 듣고, 더 좋은 교육 서비스로 보답 드리겠습니다. 다시 한 번 설문지 작성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이용약관 | 이메일무단수집거부 | 개인정보보호정책 |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지침 | 채용사이트   © SMPSCHOOL
대구광역시 수성구 달구벌대로 2490 범어빌딩 6F 범어1 셜대학원 (등록번호 : 제3523호)  T.  053-742-5757  F. 053-756-22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