셜대학원 - 칠곡-공지사항

RSA 키 (1024)


-----BEGIN PUBLIC KEY----- MIGfMA0GCSqGSIb3DQEBAQUAA4GNADCBiQKBgQC1YLLDarCYobdsKoRDAmHywoOj 9Xvyk0sF5tNZyBJwxg8/tREkXKrOXowrYP7WPY3XJ2J+vZHPPX8FhRd6Jm7jK8p3 5sziNSe4uU89VoczBI9VbMsD/6tRGy5bYPAXcamC7gCLPMJFR8msZ9/Q2IhX5h1g I69BNGeElKHBpSUI8wIDAQAB -----END PUBLIC KEY-----

ID 비밀번호 AUTO







 
작성일 : 2019-01-14 20:58 / 조회 : 3,879
11월 설문조사 건의사항 피드백

 안녕하십니까. 셜대학원입니다. 지난 11월말에 시행한 온라인 학부모 설문조사 건의사항 처리결과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비슷한 내용의 건의사항은 한데 묶어 답변을 드리오니,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하지만, 내용이 빠지지 않도록 모든 설문에 정성껏 답변하도록 노력하였습니다. 혹시 더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학원으로 전화해주세요.

[정규반] 건의사항 분야는 총 4개의 분야로 나누었습니다.
- 1. 선생님에게 바라는 것
- 2. 커리큘럼에 관해서
- 3. 시스템에 관해서
- 4. 서비스에 관해서

선생님에게 바라는 것

1. 과제 미흡이나 학습 상태를 학부모에게 좀 더 자세히 전달해줘서 가정과 연계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학원을 믿고 맡기는데 제대로 하고 있는지 궁금할 때가 많습니다.
 1) 과제가 덜 된 경우에는 학부모님에게 과제미흡에 관한 안내 문자를 발송해드리고 있으며, 과제벌점제도에 따라 보충으로 해결해나갈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습니다. 만약, 과제미흡이 지속되는 경우에는 경고장 발송을 통해 학생들의 태도개선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더욱 꼼꼼한 학사관리로 보답하겠습니다.
 2) 셜대학원은 수학 4주에 1회(과학 8주에 1회)를 기준으로 상담하는데 학생의 전반적인 학습상황과 앞으로 학습 방향을 제시하여 단순한 지식전달자가 아닌 학습 플래너의 역할에 노력하고 있습니다. 기준이기 때문에 필요하면 더 할 수도 덜 할 수도 있습니다. 상담을 많이 하면 좋긴 하지만, 그만큼 수업연구에 쓸 시간을 희생해야 합니다. 실력 없이 상담만 잘하는 선생님이 생길 수도 있으므로 상담을 많이 하는 것이 반드시 좋은 것만은 아닙니다. 그리고 상담이 선생님만의 일방적인 전달이기보다 학부모님께서도 학생에 대한 정보를 선생님과 공유해 주시면 더욱 학생 관리에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언제든 상담이 필요하시면 학원으로 전화 주십시오. 혹 선생님께서 수업 중이면 다음 날까지는 전화 드리겠습니다.

2. 질도 중요하지만 양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하고, 많은 학습량이 질을 능가한다고 봅니다. 부디 학생들에게 양질의 과제를 많이 주시어 학습에 도움이 되도록 요청합니다. / 학생들의 과제량이 적은 것 같습니다. / 과제를 조금 적게 내주면 좋을 듯 합니다.ㅎ / 과제를 조금만 줄여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 중간고사는 끝났지만 수행평가가 많아 학원 과제를 힘들어합니다. 아이의 컨디션이나 상황에 맞게 과제량을 조절해주세요~~ / 시험기간에는 과제량 좀 줄여주세용^^ / 같은 레벨, 같은 반이더라도 과제량이나 과제 종류, 혹은 과제 내용을 상이하게 할 수는 없을까요? 공통으로 하는 과제량은 지금보다 줄이고, 학생 개별로 다른 과제를 하게 하여 부족한 부분을 좀 더 보충할 수는 없을까 싶어서 문의 드립니다.
 1) 과제는 단원의 난이도와 학기 중과 내신기간, 방학 기간에 따라 적절히 조절하고 있습니다. 특히, 방학기간에는 평소에 비해 과제를 좀 더 내어주고, 학교 개학을 앞둔 시기에는 과제를 줄여 학생들의 부담감을 줄이고 새 학기를 준비할 수 있도록 합니다. 과제 시간은 학생 개인차(바른 글씨로 식 적기가 잘 안 되거나 오답이 많을 때)에 따라 더 걸릴 수는 있지만, 보통 1시간 30분 정도로 최대 2시간을 넘기지 않게 제시됩니다. 공부를 잘하는 데 있어서 수업을 듣는 것은 30%입니다. 나머지 70%는 배운 것을 스스로 복습하고 익히는 과정입니다. 그만큼 과제를 충실하게 하는 것이 수업을 듣는 것만큼 중요한 과정입니다. 현재 제시되는 과제는 학원에서 배운 내용을 소화하기 위해 풀어야 할 최소한의 양이므로 반드시 해야 합니다. 제시되는 이 외의 문제도 풀 수 있다면 풀어보는 것이 좋습니다.
혹시 학생이 지나치게 과제 시간이 오래 걸린다거나 학생에게 특별한 사정이 있어 조절이 필요하시면 담임선생님과 상담하여 학생에게 맞게 조절할 수 있습니다. 단, 장기간 조절 시 실력향상에 어려움이 있으므로 2주를 넘지 않도록 권해드립니다.
 2) 반별로 진도에 따른 공통과제가 있으나, 동일한 반 내에서도 학생들의 세부성취도에 따라 과제 난이도를 조절하여 개별관리하고 있습니다. 추가 조절이 필요한 경우가 있다면, 언제든 학원으로 연락주시면 됩니다.

3. 우리 아이는 다른 아이보다 수학적 이해력이 좀 느린 편인 것 같아요.(지극히 부모생각) 무리한 선행보다는 천천히 꼼꼼하게 다 이해한 뒤, 다음 단계로 넘어갈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 선행 때문에 개념을 놓치거나 소홀히 하지 않고 여러 번 개념을 반복해서 지금 교과의 난이도 있는 문제를 잘 풀었으면 합니다. / 현재 학생의 눈높이에 맞게 잘 부탁드립니다. / 과제나 수업을 따라가지 못하면 조금 어렵더라도 될 때까지 남아서 알고 집에 왔으면 합니다.
 셜대학원에서는 항상 학생별 성취도를 파악하여 보충이 필요한 학생은 보강을 통해 학생들의 실력이 향상되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수업시간에도 학생들이 문제를 푸는 동안 순회 지도를 하며 학생별 질문이나 체계적 문제풀이 등을 살펴서 해결해 주고 있습니다. 보강 수업은 주로 개별 지도하고 있으니 반드시 담당 선생님과 구체적인 보강 계획을 상의해주십시오. 개별 보강 시 셔틀 이용이 불가능한 점은 양해 부탁드립니다. 앞으로도 학생들의 실력이 향상되도록 최선을 다해 지도하겠습니다.

4. 심화문제를 자주 다뤄주세요.
 셜대학원에서 다루는 심화 문제는 팀에 따라서 약간의 차이는 있지만 모든 팀이 충분히 다루고 있습니다. 하지만 기본기에 충분한 실력을 갖추어야 심화 문제 접근과 응용, 해결이 가능합니다. 기본기(핵심개념과 연산)는 쉬워서 이해하기 쉽지만 이해한 것과 실력이 좋은 것은 분명한 차이가 있습니다. 충분히 연습하지 않으면 이해만 할 뿐 실력이 되지 못합니다. 셜대학원은 개념편에서 핵심개념과 기본문제 등 기본기를 충분히 다룬 후 문제편에서 심화, 경시풀이로 단계적 학습을 하고 있습니다. 특히, 문제편은 대부분이 서술형 문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5. 앞으로도 지금처럼 아이들의 성향을 잘 파악하여 더 나은 성적이 나올 수 있도록 파이팅 하셔요^^  / 열심히 해서 성적이 향상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학생의 부족한 부분을 확실하게 연습하여 좋은 결과를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가정에서도 학생들에게 많은 격려 부탁드립니다. 셜대학원은 내신대비에 매우 집중하고 있습니다. 담당선생님들의 과제, 지시사항, 보강을 잘 따라주시길 부탁드립니다. 당연한 말이지만 시험에서 좋은 결과를 받기 위해서는 많은 연습이 제일 중요합니다. 학생들이 많이 연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도하겠습니다. 또한, 학교 시험은 매 시험 난이도가 달라지므로 단순 점수만으로 성적향상을 판단하시기보단 성적표를 확인하셔야 제대로 성적향상을 비교해 보실 수 있습니다. 학원에서는 시험 후 학교별로 난이도 분석을 하고 있으니, 학교별 난이도는 담당선생님과 상담하여 확인하십시오. 앞으로도 꾸준히 효과적인 내신대비로 학생들의 성적향상을 위해 힘쓰겠습니다.

6. 참 예민한 시기에 있는 아이에게 조금 더 격려되는 말로 자극을 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아직은 초중등의 어린 학생들이라 타인에 의해서 또는 남들이 다 하므로 억지로 공부를 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공부도 목적이 있을 때 즐겁고 효율적으로 할 수 있게 됩니다. 그래서 필요한 경우에는 담당 선생님이나 지점장과의 개별 면담을 통한 학습 동기유발을 하고 자신감을 가지도록 격려와 칭찬을 합니다. 그 외 동기부여를 위해 선배들의 학습법이 담긴 ‘공부 고수 인터뷰’를 홈페이지 업로드 및 문자발송을 통해 학습계획에 참고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중요한 시기에 학생들이 신뢰하고 의지할만한 셜대학원의 선생님들이 되겠습니다.

커리큘럼에 관해서

1. 먼저 학습한 내용 중에서 중요한 과정이면서도 잊어버리기 쉬운 내용들을 중간 중간에 복습한다면, 계속해서 진도를 나가더라도 덜 염려가 될 것 같습니다. / 진도가 좀 빠른 것 같은데 중학교 올라가서 자기 학년 진도도 신경 써 주셨으면 합니다~ / 선행도 하면서 학교수업에 맞춰 복습도 해주셨으면 합니다.
 셜대에서는 월목/화금에서 배운 내용을 수요일 수업을 통해 다시 복습하도록 계획되어 있으며, 성취도가 약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수업 전후 시간을 활용하여 추가적으로 공부를 시키고 있습니다. 또한, 학교시험을 앞두고 심화정리기간을 이용하여 충분히 연습할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습니다. 더 많은 복습을 희망하시는 경우에는 학기중과 방학을 이용한 특강수업을 신청하여 학습하기를 권유해드립니다.

시스템에 관해서

1. 쉬는 시간 화장실 갈 시간이 촉박해요.
 현재 쉬는 시간은 물을 마시거나 화장실을 다녀올 수 있는 시간으로 계획되어 있습니다. 수업 중 쉬는 시간이 길어지게 되면, 공부의 흐름이 끊어질 수 있기 때문에 단시간에 집중하여 공부하고 집에서 충분히 휴식을 취하는 방법이 더 효율적인 방법입니다. 혹, 학생들의 화장실 사용에 불편함이 없는지도 항상 살피겠습니다.

2. 반에 학생이 좀 많은 것 같아요~ / 한 반의 아이들의 수가 많은 것 같던데 비슷한 수준의 아이들이 10명 미만으로 수업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현재 초,중등 과정은 평균 10명으로 선생님들이 관리하시기에 적절한 인원입니다. 특히, 레벨이 낮은 반이나 신규반과 같이 학생 개별관리가 더 필요한 경우에는 평균보다 더 훨씬 적은 인원(8명 미만)으로 수업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셜대학원 선생님들은 하루 2개반을 담당하여 총 관리 인원이 적어 학생 파악을 충분히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정규수업 외 수업 전후와 수요일 등 재시와 보강을 담임이 직접하므로 그 효과가 큽니다. 앞으로도 더욱 만족하는 수업이 되도록 최선을 다해 지도하겠습니다.

3. 과제를 학생들에게 채점하게 하는 것은 학생 실력향상에 도움이 되지 않는 것 같습니다. 과제 문제를 풀고 모르는 부분을 설명을 들어야 하는데, 본인이 채점하고 답지 보고 고치면 머리에 남는 게 하나도 없을 것 같습니다.
 고등학생이 되면 공부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자습시간에 학생들에게 지침이 될 만한 것은 오로지 답지의 풀이 뿐입니다. 따라서 학생들은 답지의 풀이를 법조항처럼, 종교의 성전처럼 한 줄 한 줄 정성을 다해 읽어야 합니다. 조금이라도 모르는 부분이 있으면 반드시 표시하여 개념을 복습하거나 질문을 통해 해결해야 합니다. 수학은 미묘한 수식변화로도 큰 차이를 보이는 과목입니다. 따라서 답지해설의 작은 부분에도 집중하여 정독할 수 있는 습관을 길러 줘야 하므로, 지금부터 셜대 과제를 스스로 채점하고 오답까지 해오는 연습이 필요합니다.
 만약, 답지관리가 꼭 필요한 학생이 있다면 담당선생님에게 요청해주시고, 가정에서도 함께 관리해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4. 설문조사를 너무 자주 합니다.
 바쁘신 가운데 설문지를 작성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셜대학원에서는 연 4회 온라인 설문조사를 실시하여 학부모님들께서 보내주신 애정 어린 충고를 귀담아듣고, 더 좋은 서비스로 보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더 나은 셜대가 되기 위함이므로, 번거로우시더라도 꼭 참여부탁드립니다.

5. 교습비가 오르는 것 빼고, 수업방식은 만족합니다. / 교습비가 오르는 만큼 질적으로 더 나은 교육 서비스가 제공되어야 하는데 교습비만 오르고 제자리 걸음인 것 같다.
 평소 교육비 부담이 큰 와중에 셜대학원이 소폭의 인상을 하게 되어 죄송하게 생각합니다. 하지만 물가인상 수준을 넘지 않는 최소한의 인상이 불가피함을 양해 부탁드립니다. 개원 이후 지속해서 교육서비스의 질을 개선해왔고, 이는 학부모님들의 전폭적인 신뢰와 지지 없이는 불가능한 것이었습니다. 한 분의 학부모님도 실망하지 않도록 끊임없이 교육의 질이 개선 발전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6. 현금결제 아닌 카드결제가 가능하면 좋겠다. 교습비가 싼 것도 아닌데 월 지출이 많을 땐 부담스럽다. / 학원 수강료 카드 결제나 체크카드 결제 요청합니다.
 현재 셜대학원은 신용카드가맹점이 아니므로 (체크카드 포함) 카드결제 자체가 불가능합니다. 학부모님들께서 카드를 사용하실 때는 편하시겠지만, 엄밀히 따지면 카드 수수료 또한 수강료 인상분에 고스란히 포함될 수밖에 없습니다. 추후에는 수수료가 포함된 높은 교습비로 많은 가정에 부담만 주게 될 수 있습니다. 가상계좌 도입을 통해 절감된 비용은 수강료 상승폭을 최대한 억제하고 장학제도 시행을 통해 좀 더 많은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신용카드가맹 계획은 없지만, 더 좋은 교육 혜택으로 보답하겠습니다.

7. 아이가 하원할 때마다 문자 주시니까 안심되고 좋았는데 요즘은 하원문자가 안 오니 걱정도 되고 아이랑 길도 엇갈리고 합니다. / 학생 귀가문자 일관성 있는 전송- 매 수업이 끝나면 귀가여부를 알 수 있도록 문자 바랍니다. (지금은 올 때도 있고 안 올 때도 있음)
 본 수업 후 정상적으로 하원하는 경우에는 별도로 문자가 발송되지는 않습니다. 추가로 남아서 보강 후 하원하는 학생에 한해서만 문자를 발송해드리고 있으니 참고부탁드립니다.

서비스에 관해서

1. 학원 화장실에 휴지가 없을 때가 많다고 합니다. 매일 확인해주세요.
 현재 남자화장실은 휴지를 비치하지 않고, 필요한 경우 CS팀에서 받아가도록 안내하고 있습니다. 이는 학생들의 장난으로 인해 남자 화장실 변기가 수시로 막혀 전체 사용자가 불편함을 겪는 일이 많아 조치한 사항이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2. 노트 표지 제발 자주 바꿔주세요. 지겨워 죽겠어요.
 셜대 노트는 (주)북산 빅데이터러닝연구소에서 제작 후 각 지점으로 배송되고 있고, 주기적으로 디자인을 바꾸고 있습니다. 단, 지점에서 특정 디자인 선택이 불가능한 부분은 양해 부탁드립니다.

이외에 여러 감사 의견도 있었습니다.

- 아이가  슬럼프 없이 잘 다니고 있어 지도해주신 선생님께 감사드립니다.
- 항상 감사합니다~ 선생님만 믿습니다~
- OOO 담임 선생님 항상 고맙습니다~~^^ 홧~팅 입니다.
- 늘 감사합니다.
- 학생 수준에 맞게 잘 조정해주시고 조금 어려워 할 때도 잘 이겨낼 수 있게 선생님께서 보살펴 주셔서 감사합니다.
- 저희 아이를 위해 애써주셔서 감사드립니다.
- 지금처럼만 해 주셨음 합니다. 항상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 우리 선생님의 열정으로 아이가 점점 수학에 대한 인내를 갖고 노력할 수 있어서 감사합니다.
- 아이들이 가르침에 잘 따라줘서 감사합니다~ 앞으로 잘 부탁드립니다~ 항상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 늘 선생님께 감사드립니다. 계속 변함없이 잘 지도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 항상 감사합니다.
- 항상 OOO선생님이 친절히 상담해주십니다~ 감사합니다^^
- 선생님께서 애살있게 잘 가르쳐주셔서 너무 감사한 마음입니다~ 앞으로도 잘 부탁드리겠습니다^^♡
- 선생님 너무 좋습니다.
- 항상 믿고 맡길 수 있어 감사드립니다~~^^
- 수고에 감사드립니다.
- 고생 많이 하셨습니다. 감사합니다.
- 관심과 사랑으로 잘 지도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 OOO선생님~~최고예요!! 사랑합니다~~♡
- 학생이 지치지 않게 학원 생활할 수 있게 해주십시오. 항상 관심과 사랑으로 잘 이끌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선생님 감사합니다~~ 건강하세요.
- 중등과정은 선생님 덕분에 잘 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 실력이 향상되어 선생님께 감사드립니다.
- 늘 감사합니다~~
- 과제를 할 때 시간이 좀 걸리는 편이라서 조금 힘들어 하긴 해요.. 그래도 재미있다고 하니 믿고 맡겨봅니다.. 항상 감사드립니다. 건강 조심하세요^^
- 아이가 즐기며 다니고 스스로 동기부여를 하는 것이 신기하네요. 알아가는 즐거움과 소통하는 공부의 즐거움을 안 것 같아요. 욕심을 내고 성실히 하고 있어 만족합니다.
- 한 때 조금 어려워하는 듯 했는데, 그때 선생님께서 잘 잡아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잘 부탁드립니다.
- OOO선생님~~ 학생들이 부족하거나 궁금한 부분 질문했을 때, 성심 성의껏 최선의 노력으로 도와주셔서 항상 감사합니다!
- 늘 수고가 많으셔요.
- 앞으로도 지금처럼 잘 부탁드립니다.
- 학습관리에 매우 만족합니다.
- 만족하고 있습니다. 방학동안 다지면서 학습할 수 있도록, 학생과 커뮤니케이션하면서 진행되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추운데 쌤도 건강 챙기면서 수업 진행해주시길 바랍니다.
- 믿고 맡기겠습니다.
- 셜대학원에서 우리아이가 배우는 것에 대해 만족하고 있습니다. 즐겁게 수학을 배울 수 있도록 지도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학습관리에 매우 만족합니다.
- 칠곡에서 명문 학원 최고 학원으로 발전 부탁드립니다.
- 학생들에게 응원 많이 해 주시고 앞으로도 잘 부탁합니다.

이상으로 2018년 11월 셜대학원 고객 만족도 조사 결과에 대한 보고를 마칩니다. 셜대학원의 모든 임직원은 학부모님들께서 보내주신 애정 어린 충고를 귀담아듣고, 더 좋은 서비스로 보답 드리겠습니다. 다시 한 번 설문지 작성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이용약관 | 이메일무단수집거부 | 개인정보보호정책 |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지침 | 채용사이트   © SMPSCHOOL
대구광역시 북구 팔거천동로 210 유성빌딩 4층 칠곡 셜대학원 (등록번호 : 서교문 제2015-3934호)  T.  053-247-5533  F. 053-321-5532